EDGE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리뷰의 결론 부분 번역.
"시간의 오카리나 이후 여태까지 이토록 우리는 마음이 울렁거리도록 웅장하고, 마법과도 같은 세계 끈잆없이 흥미를 유발하는 세계를 보지 못하였다.
요즘 여러 게임은 우리에게 어디에서 무엇이던지 할 수 있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이중에 아주 적은 게임들만이, 만약 존재한다면, 이 약속을 잘 전달한다.
시간의 오카리나로부터 19년후, 지금까지 오카리나는 게임 업계의 최고점을 찍고 있음과 동시에 가장 사랑받고 위대한 게임으로써 존재한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시간의 오카리나는 2위에 안착해야할지도 모른다."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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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포드 저널리스트 트윗.
사람들이 젤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가 엣지 10점을 받았다고 놀랐다.
플레이하면 더이상 그러지 않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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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한글을 배워가지고 와라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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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좋은 게임에 대한 리뷰는 대체로 굉장함 잘했음 훌륭함같은 느낌인데 젤다 프리뷰들은 뭐랄까 해내셨군여....같은 묘한 존경이 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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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하다 훌륭해 닌텐도 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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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에서 대 놓고 시오를 언급하는 날이 올 줄이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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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합!! 흐아아압!! 흐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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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한글을 배워가지고 와라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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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가 한글을 배워봤자 링크는 말을 하지 않으니 결국 안한글 ㅠㅠ | 17.02.26 05: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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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프트베르크
합!! 합!! 흐아아압!! 흐앗!! | 17.02.26 06: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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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멤버.. 링크 더즈 낫 스피크 | 17.02.26 07: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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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말 배워오지 않았나요 | 17.02.26 1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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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건 없을꺼에요 | 17.02.26 06: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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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하다 훌륭해 닌텐도 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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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지갑을 가져가! | 17.02.26 0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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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만 내놔~ | 17.02.26 10: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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뭣...슈퍼사이어인2의 한계를 뛰어넘는 슈퍼사이어인3 라고??!!! 이런 느낌. | 17.02.26 0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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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리오가 가장 먼저 나온 게임이 아님에도, 어느 순간 '게임의 기준점'.. 같은 것이 되어버렸는죠. 그 후 90년 대 초중반에 3D 폴리곤이 활용되면서, 게임계도 변혁을 맞이하는데, 정작 '3D 게임의 기준점'을 만든건 96년 작, -다름아닌, 슈퍼 마리오의 후속작인- 슈퍼 마리오 64.. 최초가 아니어도 최고가 되는 법을 알고있는 회사.. | 17.02.26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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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당시는 리뷰어가 별로 없어서 점수가 한층 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 17.02.26 19: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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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에서 대 놓고 시오를 언급하는 날이 올 줄이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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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마리오 갤럭시가 메타 97점이라서.. | 17.02.26 09: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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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그놈들이 닌텐도만큼 벌고있습니다!!! | 17.02.26 06: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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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안에 영어 일어 언어선택있다네요 | 17.02.26 0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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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계정일 필요는 없고, 스위치 시스템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젤다 영어로 할수 있는 듯 해요. 아래 언어 바꾸는거 보여주는 글 있으니 찾아보세요. | 17.02.26 0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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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똑같은 생각중..젤다 마리오는 물론 숱한 명작들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뒤졌죠.. 콘솔은 명작만이 아니라 세일즈 포인트,마케팅도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 하지만 그런 점에서도 스위치는 나름 기대되는 부분이 있으니까 두고봐야 되겠죠. | 17.02.26 06: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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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일단 시스템셀러 역할만큼은 제대로 해줄거 같네요 그후는 e3가 정말 중요할듯 | 17.02.26 0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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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 젤다가 일찍 나왔다면 상황은 달라졌을지 모른다는 의견도 많았어요. 젤다 오카리나는 이미 대세가 다 기운 후에 N64로 나온 게임이었습니다. 완성도를 올리기 위해 발매연기를 많이 했었으니까요. 오카리나의 사례때문에 게임큐브의 바람의 택트는 발매연기가 필요했지만 (후반부 트라이포스 모으기는 졸속이었죠,일판과 북미판이 다름) 그렇게 하지 못했고 그래서인지 바택은 오카리나만큼 시스템셀러가 되어주지 못했고.완성도와 마케팅 둘다 성공하지 못한 사례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후 닌텐도는 젤다시리즈에 대해서 개발기간에 대한 압박을 주지 않아요. 대신 개발이 길어지고 길어져 전세대기 게임을 후속기 런칭으로 발매하는 이상한 (?)짓을 하기 시작하죠..ㅎㅎ;; wii의 성공이 황공때문은 아니지만 초기에 게임기가 잔뜩 깔리도록 도운 일등공신은 이견의 여지 없이 황공이었습니다. | 17.02.26 08: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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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젤다가 최초였다는 얘긴가봐요 | 17.02.26 0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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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좋은 게임에 대한 리뷰는 대체로 굉장함 잘했음 훌륭함같은 느낌인데 젤다 프리뷰들은 뭐랄까 해내셨군여....같은 묘한 존경이 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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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도 그럴게 게임 역사상 가장 위대하다고 칭송받는게 시오기이게 시오를 언급하는것도 모자라 시오가 2인자가 될 수도 있다고 할 정도면 대단하긴 한가봐요 | 17.02.26 0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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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ㅋ | 17.02.26 0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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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님들이 이겼네요.' 뭐 이러고 있을때가 아니에요! 누가 이기고 누가 지고 그런 경쟁이 아니죠. 이런 역사적인 순간은 다같이 즐겨야죠! 뭐하고 있는거에요. 당장 가서 노가다라도 해서 돈을 벌어오라구요! ㅋ | 17.02.26 07: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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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결론 내긴 좀 어려운 부분이 많죠...닌텐도의 고질병인 서드파티 부족은 스위치에서도 계속될 조짐이 보이고 있어요. 일단 제작자들이 플스4 엑원 피씨가 메인 시장인것이 닌텐도에게는 마이너스 입니다. 그래픽이 전부는 아니지만 플스와 엑원이 프로와 스콜피오로 넘어가는 흐름에 역행하는 스위치인지라...기존의 대형제작자들은 고사양 하드를 기반으로 제작을 하고 또 그시장이 안정적으로 형성되어가기때문에 대형 제작자들에게 스위치는 매력적이지 못 한 하드웨어 일수 있습니다 이는 위도 그랬고 위유도 그랬고...예로 고티를 받은 게임을 봐도 닌텐도 하드로 발매된 게임은 없죠...제일 문제는 젤다가 런칭작인데 게임 자체는 완벽할지 모르겠지만 공개된 영상으로 보면 젤다가 프레임이 부드럽지 못하고 끊기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이번 스위치도 그런 대세에서 벗어날 확률이 높다는 말이죠...다음의 젤다가 스위치로 나온다고 해도 비주얼적으로는 야숨의 굴레를 벗어나기 힘들다는 말인데,,,시간의 오키리나 이후 무쥬라의 가면 처럼 야숨의 기본베이스에 이야기만 달라진다면 지금처럼 신선하기는 좀 힘들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전부터 그랬듯 닌텐도 하드를 사는 사람은 닌텐도 게임하려고 사는것이기 때문에 스위치가 히트치고안치고를 떠나서 저는 살생각이네요 | 17.02.26 0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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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죠... | 17.02.26 0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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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소 93점 게임입니다 만점 준곳만 20곳이 넘어요. 근데 지금 사람들이 흥분하는건 단지 똑같은 10점이라서가 아니라 리뷰 내용때문입니다 | 17.02.26 09: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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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다른 웹진에서는 혹평도 많았던게 스소였죠..근데 이번엔 이야기가 다르죠 5개 웹진이 모두 극찬을 넘어 찬양을 하고있거든요 | 17.02.26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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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그냥 그때 생각이 난것 뿐입니다; | 17.02.26 0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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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유저라기보다..젤다 팬보이들이 많이 목말라있었죠. 본편 젤다 발매텀이 너무 길기도 하고 닌텐도 팬중에서도 젤다 안좋아하고 포켓몬이나 마리오 또는 메트로이드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아요...닌텐도 팬들이라고 모두 젤다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 17.02.26 0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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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말씀은 마치 파판15 출시 앞두고 소니 팬들이 정말 오래도록 기다리고 있는게임이 맞는것 같습니다. 저는 소니랑은 거리가 멀지만 소니도 화이팅.. 하는것 같네요... | 17.02.26 09: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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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롤리뷰는 거의 90%이상은 웹진에 이득이 되는것 같이 보임 폴리곤이 라오어 트롤 리뷰 올린 이후로 명작게임들 메타 점수 올라오기시작하면 사람들이 폴리곤을 항상 신경 쓰던것 처럼 트롤리뷰는 일단 싸지르고 보느게 좋음 눈에 잘 띄도록 | 17.02.26 1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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