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의 침투
게임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한 여성 방송 작가로부터 「Wii가 연결되지 않는다!」라고, 요전날 전화가 왔었다.
PC의 USB 단자에 Wi-Fi연결기를 사용해 접속하려 하면, 에러 메세지가 뜬다는 것이다.
조사해 보니 PC 바이러스 대책 소프트의 영향으로 보였는데 여튼 어떻게든 해결해 무사히 접속 할 수 있었다지만 필자가 놀란 것은 Wii가 이런 사람의 집에까지 침투하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플레이스테이션엔 흥미가 없었다.
어떻게 Wii를 접하게 되었는지 물어보니 직접 구입한 것이 아닌 선물로 받은 것이였다고.. 그러나 이미 5개의 소프트를 따로 구입해 주 1, 2회는 꼭 플레이 하고 있다고 한다.
Wii를 넷상에 연결하려 했던 것도, 「모두의 상식력 TV」의 전국 상식력 진단을 받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일찌기 플레이스테이션 2가 대붐이엿던 시절, 필자는 이 방송 작가와 같은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 당시 그녀는 전혀 게임엔 관심을 나타내지 않았었다. 이런 식의 게임에 관심이 없었던 층의 유저들에게까지 Wii가 어필되, 귀찮을 수도 있는 넷 접속을 손수 하게 만드는 현상을 필자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순간이였다.
▼Wii와 텔레비젼
Wii의 개발 컨셉중엔 「TV의 채널을 늘린다」라는 요소도 있다. Wii 채널로 불리는 기능으로 상징되는 「TV의 프랜드 채널」이라는 Wii를 통해 보통 TV프로를 보는 기능도 존재한다.
그런중 등장한 「모두의 상식력 TV」는 퀴즈 프로그램에 본인이 직접 참가하는 것 처럼 느껴지는 소프트이다.
소프트의 타이틀로 그냥 「모두의 상식력」이라고 해도 어감이 나쁘지 않지만 여기에 「텔레비젼」을 추가 시킨 건 텔레비젼의 퀴즈 프로그램을 상당히 의식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그리고 텔레비젼 업계인, 방송 작가까지 이 소프트를 재미있어 하는 상황을 보면 곧 Wii가 막대한 보급으로 텔레비젼의 퀴즈 프로그램 등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라이벌이 될 가능성 마저 보이기 시작한다.
유명 탤런트가 좌충우돌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하는 TV프로를 보는 것도 재미 있지만, Wii로 가족이나 친구등 지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각별한 재미가 있다.
▼텔레비젼의 주도권
이전에도 이 칼럼에서 언급한바 있지만, 「Wii 스포츠」와 같은 체감형 게임은 결코 새로운 것이라 할수 없고 이런 붐은 언젠간 반드시 사그라들것이다.
하지만 그 붐을 이용한 닌텐도의 다음 행보가 「텔레비젼 채널을 늘린다」는 단순한 차원의 방식이 아니라 아예「텔레비젼의 주도권을 쥐는」는 일일지도 모른다.
다만 필자같은 텔레비젼 디렉터들은 이와 반대로 Wii를 이용해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Gamersta-
게임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한 여성 방송 작가로부터 「Wii가 연결되지 않는다!」라고, 요전날 전화가 왔었다.
PC의 USB 단자에 Wi-Fi연결기를 사용해 접속하려 하면, 에러 메세지가 뜬다는 것이다.
조사해 보니 PC 바이러스 대책 소프트의 영향으로 보였는데 여튼 어떻게든 해결해 무사히 접속 할 수 있었다지만 필자가 놀란 것은 Wii가 이런 사람의 집에까지 침투하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플레이스테이션엔 흥미가 없었다.
어떻게 Wii를 접하게 되었는지 물어보니 직접 구입한 것이 아닌 선물로 받은 것이였다고.. 그러나 이미 5개의 소프트를 따로 구입해 주 1, 2회는 꼭 플레이 하고 있다고 한다.
Wii를 넷상에 연결하려 했던 것도, 「모두의 상식력 TV」의 전국 상식력 진단을 받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일찌기 플레이스테이션 2가 대붐이엿던 시절, 필자는 이 방송 작가와 같은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 당시 그녀는 전혀 게임엔 관심을 나타내지 않았었다. 이런 식의 게임에 관심이 없었던 층의 유저들에게까지 Wii가 어필되, 귀찮을 수도 있는 넷 접속을 손수 하게 만드는 현상을 필자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순간이였다.
▼Wii와 텔레비젼
Wii의 개발 컨셉중엔 「TV의 채널을 늘린다」라는 요소도 있다. Wii 채널로 불리는 기능으로 상징되는 「TV의 프랜드 채널」이라는 Wii를 통해 보통 TV프로를 보는 기능도 존재한다.
그런중 등장한 「모두의 상식력 TV」는 퀴즈 프로그램에 본인이 직접 참가하는 것 처럼 느껴지는 소프트이다.
소프트의 타이틀로 그냥 「모두의 상식력」이라고 해도 어감이 나쁘지 않지만 여기에 「텔레비젼」을 추가 시킨 건 텔레비젼의 퀴즈 프로그램을 상당히 의식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그리고 텔레비젼 업계인, 방송 작가까지 이 소프트를 재미있어 하는 상황을 보면 곧 Wii가 막대한 보급으로 텔레비젼의 퀴즈 프로그램 등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라이벌이 될 가능성 마저 보이기 시작한다.
유명 탤런트가 좌충우돌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하는 TV프로를 보는 것도 재미 있지만, Wii로 가족이나 친구등 지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각별한 재미가 있다.
▼텔레비젼의 주도권
이전에도 이 칼럼에서 언급한바 있지만, 「Wii 스포츠」와 같은 체감형 게임은 결코 새로운 것이라 할수 없고 이런 붐은 언젠간 반드시 사그라들것이다.
하지만 그 붐을 이용한 닌텐도의 다음 행보가 「텔레비젼 채널을 늘린다」는 단순한 차원의 방식이 아니라 아예「텔레비젼의 주도권을 쥐는」는 일일지도 모른다.
다만 필자같은 텔레비젼 디렉터들은 이와 반대로 Wii를 이용해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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