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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애니메이션 제작보고회

조회수 40891 | 루리웹 | 입력 2015.11.26 (13:24:00)
[기사 본문] 26일, 넥슨이 판교 사옥에서 ‘넥슨 애니메이션 제작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스타 프리뷰 간담회를 통해 짤막하게 언급했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대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에는 김용대 본부장과 김성태 영상팀팀장이 참석하여 ‘클로저스’, ‘엘소드’, ‘아르피엘’ IP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일정 및 스튜디오 등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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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지스타를 전후로 게임 관련 콘텐츠 활용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서두를 꺼낸 이정헌 부사장은 “마비노기 카페 등을 진행하면서 이에 대한 니즈가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느꼈다. 애니메이션 역시 그 일환으로, 내년부터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개발팀이 서버 문제 등으로 유저들이 스토리를 즐기지 못하는 것을 아쉬워할 때가 종종 있었는데, 애니메이션은 그런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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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등단한 김용대 본부장은 넥슨 IP의 활용 전략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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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까지 신입 사원 공채를 진행하면서 빼놓지 않고 했던 질문이 넥슨이 사업 상에 가지고 있는 강점이 무엇이었냐는 것인데, 대부분의 지원자가 ‘다양한 IP’라고 답했다. 내부에 있다 보면 IP의 중요성을 놓치기 쉬운데, 외부에서는 중요하게 보더라. 그리고 팬 카페 등을 운영해보니, 수요자 측면에서도 가능성이 엿보였다.”고 언급한 그는 상품 중심이었던 이전의 OSMU 전략을 유저 참여형 프로모션 및 유저 만족 콘텐츠 제작, 투자로 확장하기로 했고,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지스타에서 개설했던 넥슨 팬 파크의 확장판인 ‘네코제’를 12월 12~13일 넥슨아레나에서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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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작품들 중 클로저스, 엘소드, 아르피엘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로 결정된 것은 그간 웹툰과 2차 창작물 등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며, 이색 재미 제공, 유저 흥미 충족, 게임과의 연계점 확대, 게임 집중도 심화, 게임 인지도 향상 등의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한 그는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하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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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아래는 각 애니메이션에 관한 정보이다.

클로저스 사이드 블랙람스(스튜디오애니멀): 가까운 미래, 이능력에 눈뜨게 된 특별한 소년소녀들의 이야기와 차원종의 침입에 맞서 ‘신서울’을 지키기 위해 펼치는 모험과 여정을 그린 에피소드. 각화 12분 분량에 12부작으로 제작되며, 2016년 하반기 방영될 예정. 총감독은 ‘고스트메신저’의 총감독을 맡았던 구봉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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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소드 엘의 여인(디알무비): 사악한 적을 저지하고, 부서진 세계 ‘엘’을 복원하기 위해 여정을 떠난 ‘엘 수색대’의 이야기와 ‘엘의 대폭발’ 및 그 중심에 있던 ‘엘의 여인’에 대한 진실을 그린 에피소드. 각화 12분 분량에 12부작으로 제작되며, 2016년 하반기 방영될 예정. 총감독은 ‘시작의 일보’ 연출 감독을 맡았던 김동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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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피엘 6개의 운명(레드독컬처하우스):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학교를 배경으로 6인의 수인이 벌이는 유쾌한 에피소드와 게임 세계관을 모티브로 깨진 거울 조각을 찾아 떠나는 모험에 대한 이야기. 각화 12분 분량에 11부작으로 제작되며, 2016년 하반기 방영될 예정. 총감독은 ‘레전드 오브 코라’의 연출 감독을 맡았던 배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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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영상팀 김성태 팀장은 프로젝트의 세부 설명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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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의 경우 ‘게임 설정 및 시나리오를 적극 반영한 애니메이션’을 목표로 나딕게임스의 ‘오트슨’ 작가가 원작을 만들고, 스튜디오애니멀이 이를 각색했다. 검은양 팀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행사장에서는 메인 캐릭터 5인의 원화가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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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소드는 소설 ‘엘소드 타임 트러블’의 작가인 NZ의 원작을 디알무비가 각색, ‘엘소드 설정을 최대한 반영한 시나리오’를 구성했다. 아직 다듬고 있는 중이라 메인 캐릭터의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고, 대신 서브 캐릭터의 원화가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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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게임이 오픈 되지 않은 아르피엘은 다른 프로젝트와 달리 3인의 웹툰 작가가 시나리오를 만들고 있는데, 아래는 이재영, 최삡뺩, 세리(사진 중앙 3인의 좌측부터) 등 3인과의 일문일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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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쓰게 된 동기는?

세리: 아르피엘 웹툰 작업을 하면서 세계관에 대해 많이 알게 됐는데, 넥슨 측에서 마음에 들었는지 애니메이션 작업 참여에 대한 의뢰가 왔다.

Q.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작업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이재영: 아무래도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담당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야 했지만, 새로운 작업이라 즐거웠다.

Q. 아르피엘 애니메이션의 분위기에 대해 소개한다면?

최삡뺩: 게임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학원물이라 경쾌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끝으로 한 말씀 부탁 드린다.

이재영: 일단 재미있었으면 좋겠다.

최삡뺩: 어메이징한 애니메이션이 나오면 좋겠다.

세리: 내가 느꼈던 세계관의 매력을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

일문일답 후 메인 캐릭터 원화가 공개됐고, 아르피엘 학생들과 맞서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 ‘진홍 기사단’ 3인의 일러스트와 오프닝 무비도 함께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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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김동준, 염홍원, 배기용, 김용대, 김성태, 조경훈, 최성욱 등 7인과의 질의 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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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번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목적은 게임의 성공을 위한 것인가, 아니면 그 이상을 기대하는 것인가?

김용대: 1차적으로 게임의 홍보, 그리고 지금 즐기고 있는 유저들의 플레이 지속이라는 부분은 분명히 있다. 물량 싸움보다는 감성적인 접근이랄까. 그리고 이번 시도의 결과에 따라 앞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다.

Q. 이번 작업으로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을까?

배기용: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볼 때는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넥슨 같은 큰 업체가 국내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가져준다는 자체가 도움이 된다.

조경훈: 아동 지향적인 기존 작품들과 이번 프로젝트는 차이가 있다고 본다. 그 동안 나왔어야 할 것들이 못 나오고 있던 것인데, 우리 힘만으로는 역부족이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시장에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동준: 한국에서 애니메이션을 한다는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닌데, 이번 프로젝트가 확장의 기회를 마련해주었으면 한다.

Q. 마비노기,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처럼 더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게임들이 있음에도 이들 세 작품을 선정한 이유는?

김용대: 더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한 자사 게임이 아닌 퍼블리싱 타이틀을 선정한 이유는… 사실 딱히 없는데, 일단 애니메이션 제작에 가장 적합한 게임이 뭔가가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됐다. 그래야 IP의 확장 가능성을 따져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퍼블리셔로서 개발사를 응원한다는 마음도 있었다.

Q. 11분은 스토리를 전달하기에 좀 짧은 느낌도 드는데, 이렇게 정한 이유는?

김성태: 11분으로 정한 이유는 다양한 매체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구성을 고려했기 때문이다. 오프닝과 엔딩, 브릿지 등을 제외하고 11분이라서 기승전결에 충분한 시간이라고 보며, 만들기에 따라서는 15분~20분도 나올 수 있다. 덧붙여 모바일에서는 너무 길어도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다.

Q. 총 제작비는 어느 정도 들었나? 그리고 제작 시점은 언제부터인가?

김용대: 구체적으로는 말할 수 없으나 충분한 퀄리티와 소재를 뒷받침할 수 있는 분량을 요구해서, 제작사가 많은 이익을 보기는 힘들 것 같다. 하지만 이를 기회로 글로벌 론칭 시 비용 추가 부분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니… 여기서는 그 정도로 답하고 싶다. 제작 시점은 3-4개월 정도 전인데, 오늘 공개한 아르피엘 오프닝은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어서 제작을 좀 서두른 측면이 있다.

Q. 게임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이 게임을 하는 사람과 안 하는 사람, 양쪽에 어떤 메리트를 줄 것으로 보나?

김성태: 게임을 즐기는 유저, 그리고 그렇지 않은 유저도 즐겁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며, 양자가 분리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게이머에게는 게임 외적인 요소로 플러스 요소가 될 것이고,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일지라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 만족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하려 한다. 재미있다고 생각되면 게임도 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Q. 다른 게임의 애니메이션 제작 계획도 있나?

김용대: 3개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인 이번 결과를 보고 확장 가능성을 판단하기 위한 것이기는 하다.

Q. 점검이 길어지면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 다른 공간으로 연결할 것인가?

최성욱: 처음 애니메이션을 기획할 당시, 매주 목요일 넥슨 점검할 때 넥슨포털에 애니메이션을 방영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출발했다. 그것이 여기까지 발전했는데, 비단 넥슨포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에서 노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Q. 한국 개발사에 제작을 맡긴 이유는?

김성태: 일본을 생각할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국내 제작사가 떨어진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해외 제작사와는 커뮤니케이션 문제도 있지만 게임의 설정 반영에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Q. 유료 채널에는 공급할 계획이 없나?

김성태: 최대한 많은 유저 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해서, IPTV 등 유료 채널은 1차적인 고려 대상이 아니다.

Q. 장편 제작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서 어떻게 전개할 계획인가?

배기용: 이미 다양한 작업을 통해 장편 제작 노하우가 있어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

Q. 클로저스 같은 경우 일본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고, 김용대 본부장도 잠깐 글로벌 마케팅에 관한 언급을 했는데, 해외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방영 계획도 있나?

최성욱: 구체적인 계획은 잡혀있지 않으나, 클로저스의 경우 일본 퍼블리셔인 세가와 논의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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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보도자료   press@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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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이 성공해서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도 살아났으면 좋겠다.
15.11.26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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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정보 게시판에는 싸움 났던데, 일본 업체에 외주 주는것도 아니고 국내 업체들이 주축이 되서 제작하고 차후에는 무료로 컨텐츠 제공 한다는데 좋은 일에는 좋게 봐주면 좋겠네요.
15.11.26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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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까려고 무리수두지마라;;
15.11.26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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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나면 다시 죽이겟지.
15.11.2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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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코묻은돈 뜯기로 유명한거같지만 이런건 잘 됐으면 좋겠네.
15.11.2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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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이 성공해서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도 살아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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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나면 다시 죽이겟지. | 15.11.26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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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그랬으면 좋겠다 넥슨은 시러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잘됐으면 | 15.11.26 15: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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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본보다 만화 스토리 다 않좋다고 생각하는데 계기가 생겨서 발전하면 꼭 밀린다고 볼수도 없지요. 잘하면 대작도 나올수도 있고 애니 강국 중에 하나로 우뚝 솟을 수도.. | 15.11.26 15: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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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많이 살아나지 않았나요? 루리웹 취향과는 동떨어진 유아용이지만 활성화된 시장이죠. | 15.11.26 17: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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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애니메이션에 관련된 대부분을 다 사봤지만 넥슨거는 원펀맨급으로 그려줘도 안산다 | 15.11.26 2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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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긴 뭐가죽어 전세계에서 애니를 자체제작하는 나라가 많이 없는데 거기에 우리나라가 포함되어있는데; 그리고 오덕용 애니는 애초에 돈이 안되는데 뭐하러 만듬 살사람도 없는데 | 15.11.27 02: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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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은 무료로 한다고 해놓고, 왠지 다음 화를 보려면 돈을 내세영! 하면서 부분유료화 전환해부리면 우짬 ;ㅅ; | 15.11.27 0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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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보면 되죠 | 15.11.27 0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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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일본에서 교수들이 한국은 그림을 아무리 잘그려도 중국스럽다고 했는데 예전엔 그냥 기분나빴는데 이걸보니 확 와닿네요. 솔직히 저건 중국스럽네요. 아시아권 국가에서 일본을 그냥 무작정 따라했다는 느낌. 성공해도 좀 제대로된 작품이 잘되었으면 합니다. | 15.11.27 22: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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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타임 되면 돈 뜯어내려고 스탠바이중입니다. | 15.11.27 2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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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정보 게시판에는 싸움 났던데, 일본 업체에 외주 주는것도 아니고 국내 업체들이 주축이 되서 제작하고 차후에는 무료로 컨텐츠 제공 한다는데 좋은 일에는 좋게 봐주면 좋겠네요.
15.11.26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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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후층이 타깃인 상품들은 TV광고보다는 애니로 게임광고 하겠다는거군
15.11.26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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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 프라 팔듯이 하려나 보네
15.11.26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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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 서유리 짤.... 자라나라 머리머리~!!!!
15.11.26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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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유리는 대머리가 되었고 강해졌습니다. | 15.11.26 18: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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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피엘은 볼떄마다 의문인게 원화를 저렇게 뽑아놓고 3d는 왜 그리 이질적인지...?
15.11.2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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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 애니 괜찮을거 같은데...
15.11.2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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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코묻은돈 뜯기로 유명한거같지만 이런건 잘 됐으면 좋겠네.
15.11.26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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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관련글이니까 곧 그들이 몰려올듯
15.11.26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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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건 칭찬해야죠 다만 아르피엘은 게임 정말 재미없던데..디자인도 양산형이고
15.11.2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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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피엘은 뭘보고 밀어주는거지
15.11.26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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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 많이 들고갔으니 잘했으면 좋겠다
15.11.26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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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유리 자라나라 머리머리
15.11.26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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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무료라고 하니까 웃긴다. 새로운 시장 개척 이겠지. 아바타 사야 여자 주인공이 이쁘게 나오는거 아님? 아이템 사주면 주인공 무기 달라져서 엔딩 달라지고.
15.11.26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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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까려고 무리수두지마라;; | 15.11.26 1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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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그러면 생각없이 컨텐츠 돈들여서 제작하고 무료로 풉니까? 어느 등신 CEO가 그러던가요? 무리수 작작 좀 존나 생각머리 없어보임 지능지수 수듄이? | 15.11.26 18: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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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윈도우10 : ? | 15.11.27 0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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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로 푸는건 장기적으로 그게 더욱 돈이 되기 때문에 무료로 푸는거임. 사람들에게 어떻게 느겨지든간에 어쨌든 수익을 바라보고 결정한 사항이라는거죠. 국내 기업들은 멀리보기보다 단기 수익에 집착하니까 맨날 창렬로 치닫는거고 | 15.11.27 07: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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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도 안되는 소리들을... 컨텐츠를 무료로 배포하는건 맞죠. 그게 장기적으로 팬층을 만들어내는거임. 수익을 내긴 내겠지만 그리 단순한게 아니에요. 터닝 메카드같은거 보면 수익은 2차에서 나오죠. | 15.11.27 0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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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됬든간에 흥했으면 좋겠네요 애니화 파이팅입니다 ㅇㅇ!!
15.11.26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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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 내놔!!!! 테이일즈으위이버어~
15.11.26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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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흥해서 사이퍼즈도 애니화 됐으면 좋겠다
15.11.26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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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서유리 원화중에 가운데가 대머리인거 나만 본건가?
15.11.26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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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머리카락이 길어서 등부분을 보여주어야 해서 민머리로 한거같네요 | 15.11.26 2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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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랩업파티 : 죽...여....줘....
15.11.26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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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 능력이 있으면서 왜 우리한테 애니맡겼니 | 15.11.26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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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부 : 게임 애니는 ㅁㅇ입니다
15.11.26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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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마케팅이네요.
15.11.26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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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면 좋음 진짜 좋죠 근데 진짜 불안함 ..ㅠㅠ 게임 애니화 자체가 잘된걸 별로 못봐서
15.11.26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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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저만 좀 기대됨
15.11.26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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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특히 미스틸테인과 애쉬&더스트가 기대됨. | 15.11.26 16: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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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성급하게 만들지 말고 차근차근 어느정도 시간을 들여서 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워낙 짧은 시간내에 결과만 가져 오려는게 많이 보여서.. 기존 애니처럼 너무 아동 위주로 노리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성인층 위주로 노렸으면 좋겠네요. 잘되면 캐릭터 상품등 부가적인 효과도 노릴수 있을 테고
15.11.26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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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 만든 게임 애니가 망작이라(대표적 예:메이플스토리 애니메이션) 한국에서 만들었네요. 게다가 각각 캐릭터들의 원화도 괜찮고 작붕과 스토리부실만 없으면 좋아요.
15.11.26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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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화는 좋은데
15.11.26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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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플, 던*, 블* : 어서와 물론 잘됬으면 좋겠습니다..
15.11.26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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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스 채고야
15.11.26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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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잘 해 봐라
15.11.26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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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도 그림은 안꿀린다
15.11.26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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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세리/비완 콤비야. 일단 벗고 시작하는 웹툰
15.11.26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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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근데 아르피엘 감독님은 굉장히 무섭게 생기셨다!
15.11.26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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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는 잘만 만들면 일본 역수출도 가능할 것 같은 ip라고 생각되는데, 과연...
15.11.26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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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클로저스 게임 자체는 세가가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니화가 잘 되건 안되건 일본에도 동시방영은 가능할거구요. 이세하 = 카구라기 하루토 이슬비 = 아마미야 미코토 서유리 = 아스마 유리 J와 미스틸테인은 영문이라 그대로 | 15.11.26 19: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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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비가 한국판 미사카 모코토를 하신 우정신 님인데 묘하게 성우개그네요 ㅋ | 15.11.26 2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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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가만보면 일본적인 행보를 많이 보이는듯 제작하는 게임이나 이것저것 하는 사업들을 보면...
15.11.26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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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자체가 오덕시장인데 어찌보면 자연스러운거죠 | 15.11.26 1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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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애니 그거
15.11.26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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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한국애니 살아나기를...
15.11.26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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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슨
15.11.26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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ㄷㄷ.... 왜 서유리만 벗겨둠...??
15.11.2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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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가 없어?! | 15.11.26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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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뭐라도 베풀어라
15.11.26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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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조만 아니면 전 어느 제작사가 하든지 ok입니다
15.11.26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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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애니 만드는것도 시장 확장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잘되면요 전체적으로 한국의 인재들은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지라.. | 15.11.26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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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발상이다
15.11.26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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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소드는 시작부터 통수
15.11.26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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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유리 머리 가발임? 캐릭터 설정그림에 머리가없네
15.11.26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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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를 토렌트로 다운 받아보고 애니메이션 문화를 안 좋게 보는 한국에서 과연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는지 걱정 잘 됬으면 좋긴한데.. 힘든게 현실
15.11.26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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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창출목적이 아니라고 전에 밝혔어요 수익은 생각도 안한다고 | 15.11.26 2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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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트슨 부활해서 스토리좀 제대로 짜줬으면 함
15.11.26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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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한국 개발사에 제작을 맡긴 이유는? 김성태: 일본을 생각할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국내 제작사가 떨어진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해외 제작사와는 커뮤니케이션 문제도 있지만 게임의 설정 반영에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과연 블레이드앤소울 참사에서 배운게 있나보네요
15.11.26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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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배우기를 원했는데 드디어 넥슨이 애니화에 관련해서는 칼을 뽑아들었다는 느낌이네요. | 15.11.27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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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우리나라는 성우 인력이...
15.11.26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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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성우가 어때서..... 롤 더빙판만봐도 국내가 훨씬 우월하구만 | 15.11.26 2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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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이 문제가 아니라 인력이 문제라는 뜻인듯. | 15.11.27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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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도 상당히 많습니다. 거기다 저캐들 이미 게임에서 성우배정돼 있잖아요. | 15.11.28 19: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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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롤 그거 유툽 영상 몇분나왔다고 그걸로 판단하는 좃문가 국뽕종자가 하나있네 아, 위 댓글은 해외얘기 하나도 안했는데 혼자 발끈하는거 보면 열폭종잔가 | 15.11.29 1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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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길 기원합니다.
15.11.26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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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시스:줄을 잘타야지 ㅂㅅ드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11.2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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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잠재적 투자라 본다
15.11.26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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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피엘 동영상 24 초 정도 부분에 이름 최삠뺨 은 뭐지.. 꽤나 특이한 이름이네;;;
15.11.26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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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 위주로 갔으면 좋겠네요. 의욕이 넘쳐 애니 내에 철학적인 의미를 넣는데 집중하느라 재미를 날려 버리는 경우가 많이 생기니 말이죠.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많은 애니메이션이 제작 될 기회이니 말이죠. 그리고 방영할꺼면 잔소리가 심한 많은 공중파 보다는 케이블에서 방영했으면 좋겠네요.
15.11.26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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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제작사가 하는건 잘한일이다. 언젠가 할거 같더만 진짜하네..
15.11.26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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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야 완전 일제라고 봐야 하니 밀어두고라도, 던전앤파이터 애니메이션도 기획단계에서는 쩔었습니다...그것이 완성품이 되니 웬 무사시건도가 튀어나왔죠
15.11.26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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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기획은 진짜 잘됐으면 좋겠음 :)
15.11.26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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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내고 감상해야되도 까고 무료로 풀어도 까고 노답
15.11.26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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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돈이 많기 많은가보네 애니매이션까지 만들고.....ㅎㅎ
15.11.26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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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서유리만 머대리...
15.11.26 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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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카락이 길어서 뒷모습에서 등짝을 보여주려고 머리를 깐겁니다...... | 15.11.26 23: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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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돈슨응벗어나겠습니다 하자마자 망테크타셔서 그닥 기대가안되는것도 사실이긴한데... 제발할거면 제대로하시고 돈을쳐받던 하셨으면 좋겠네요 블소애니화한다그래서 보고나서의 그실망감은 아직도 잊을수가없군요 그꼴만큼은 안됐으면 좋겠네요 ㅜㅜ
15.11.26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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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이 까는걸보니 이번 넥슨의 애니메이션 도전은 성공하겠군
15.11.27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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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코제..라니.. 아무리 그래도 네코라는 단어로 언어유희를 만들다니.. 아이디어의 한계일까.. 이제 좀 오리지널리티를 가져야 하지 않을까..마치 뼛속까지 친일이라는 그 분들이 떠오른다.. 개인적으로는 예전 [손노리]가 정말 좋았었는데..영문 발음도 편하고, 컨셉에도 딱 들어맞는 기가막힌 네이밍 이라는 느낌이었는데..
15.11.27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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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 이생각한게 아니구나... 네코제보면 이제 넥슨은 일본기업이 다됐다고 느낄수밖에없는 네이밍... | 15.11.27 1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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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왜 그걸로 일본기업이란 소리가나오지... 일본기업이면 이본업체에서 애니메이션외주주지 국내업체에다주겠냐; 하나만생각하시는분... | 15.11.29 08: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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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도 G1,2정도 애니화 됬음 좋겠다
15.11.27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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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메인스트림은 꿈도 희망도 없는 이야기라..;; | 15.11.27 04: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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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더 기대가됨 마마마처럼 ㅋㅋ 성인용으로 | 15.11.28 0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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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마마마처럼 성인용으로 나오면 괜찮을것 같아요! 마영전영상 연출처럼 애니나오면...오......!! | 15.11.28 05: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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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를 애니메이션으로 하앍... 아 그러고보니 광고 영상중에 3D 애니메이션은 있었죠 | 15.11.29 0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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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퍼즈가 소재로는 무궁무진한 거 같은데...
15.11.27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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