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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새해 첫 캐릭터 ‘연금술장 베로니프’ 25일(목) 출시

조회수 4715 | 루리웹 | 입력 2024.01.24 (08:3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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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가지 고유 스탠스 사용…파티 내 디버퍼·딜러 역할 모두 수행 가능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새해 첫 소장용 캐릭터인 ‘연금술장 베로니프’를 2024년 1월25일 점검 후 출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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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따르면 ‘연금술장 베로니프’는 바이런 스토리를 통해 등장했던 영입 캐릭터 ‘베로니프’가 일리에 황실 연금술장에 임명된 후의 외형을 담은 소장용 캐릭터로, 능력치에 일부 변화가 있다.


연금술장 베로니프의 주 능력치는 지능이며 캐스팅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감각 능력치와 생존에 영향을 미치는 체력 능력치가 영입 베로니프에 비해 높게 설정돼 있다. 


무기는 마법서를, 방어구는 코트와 로브를 착용할 수 있다. 로자리오 미착용으로 인핸스 택틱스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 연금술장 베로니프만의 2가지 고유 스탠스인 ‘임페리얼 에르멘티스’와 ‘엘리멘탈 알케미스트’를 통해 파티의 디버퍼 및 딜러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연금술장 베로니프는 또한 고유 직업스킬로 황실 연금술사들에게만 사용이 허락된 신체 강화법인 ‘임페리얼 알케미스트’를 사용해 더욱 안정적인 생존이 가능하다.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빛온 공식 홈페이지(https://ge.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관계자는 “전천후 딜러로 새롭게 활약할 연금술장 베로니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유저들의 모험과 전투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일반적으로 1개의 캐릭터를 조작·육성하는 MMORPG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하는 MCC(Multi-Character Control)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유럽 분위기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캐릭터를 스스로 지정한 가문의 캐릭터로 성장시키는 배럭 모드,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전투 모드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았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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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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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아직 살아있네??
24.01.24 10:00

(IP보기클릭)175.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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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의 개발자는 개발자로서의 경력에 있어서 이득인가요 손해인가요? 옛날 게임엔진 다루면서 옛날 게임방식 말고는 개발해보지를 못 하는 경력인데,, 완전 물경력 되는 거 아닌가요
24.01.24 12:57

(IP보기클릭)12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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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이후 참여한다고 봤을때 신입 : 라이브 경력을 쌓을 수 있음. 업데이트 참여 경력을 쌓을 수 있음. 코드에 접근할 수 있음(회사가 얼마만큼 허용하는가는 다를 수 있음). 대규모 개편에 큰 파트를 참여시키지는 않을겁니다. 기대도 안할테구요. 버그 나오는것 있으면 고치도록 나눠줄테구요. 그동안 열심히 코드를 보면서 내걸로 만들어야죠. 뒤틀린 프로젝트도 있을테고 많은 프로그래머가 좋은 기법을 사용한 프로젝트도 있을테고. 어쨌든 맡은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내야죠. 회사 내에서 인정을 받으면서 시야를 넓히고 맡은 일도 넓히고. 같은 프로젝트 라이브 업무를 1년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상 한다면 핵심인력이 되어있어야함.
24.01.24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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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아직 살아있네??
24.01.24 10:00

(IP보기클릭)175.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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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의 개발자는 개발자로서의 경력에 있어서 이득인가요 손해인가요? 옛날 게임엔진 다루면서 옛날 게임방식 말고는 개발해보지를 못 하는 경력인데,, 완전 물경력 되는 거 아닌가요
24.01.24 12:57

(IP보기클릭)12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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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가인정한_부가티 오너
출시 이후 참여한다고 봤을때 신입 : 라이브 경력을 쌓을 수 있음. 업데이트 참여 경력을 쌓을 수 있음. 코드에 접근할 수 있음(회사가 얼마만큼 허용하는가는 다를 수 있음). 대규모 개편에 큰 파트를 참여시키지는 않을겁니다. 기대도 안할테구요. 버그 나오는것 있으면 고치도록 나눠줄테구요. 그동안 열심히 코드를 보면서 내걸로 만들어야죠. 뒤틀린 프로젝트도 있을테고 많은 프로그래머가 좋은 기법을 사용한 프로젝트도 있을테고. 어쨌든 맡은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내야죠. 회사 내에서 인정을 받으면서 시야를 넓히고 맡은 일도 넓히고. 같은 프로젝트 라이브 업무를 1년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상 한다면 핵심인력이 되어있어야함. | 24.01.24 13:51 | | |

(IP보기클릭)121.135.***.***

hapines
주니어 : 대규모 패치에 참여해야 이력서에 쓸만한게 나온다고 봄. 그냥 라이브를 위해서 뽑았다면 회사가 돈 많이 벌고 있는거겠죠. 코드 빠르게 적응하고 해당 프로젝트 스타일로 추가 코드 작성을 할 수 있어야함. 팀이 폭파된 상황에서 불렀다면 소년가장이 되어서 전체적인 운영까지 봐야할거라고 보여지고 시니어가 남아있다면 뭔가 해보려는 상황이니까 대규모 패치를 같이 만들어보면서 실력을 늘리면 될 것 같네요. 어쨌든 해본것은 다시 제작해도 할 수 있도록 숙련도를 높여놔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패치같은거 없이 서버 껐다 켰다 하기. 클라이언트 빌드버튼 누르고 검수 넣기. 등만 시킨다면 물경력 될 수 있음. 좀 큰 프로젝트면 참여한게 좀 될테니 이력서에 넣을게 있겠고 소년가장 역할 했었으면 그것도 다른 회사에 어필할만 하고. 여기서 월급루팡 했다가는 다음 회사에서 실력 없어서 힘들어짐. 결국 시멘트 포대 나르다가 십장 되어가는 과정이라서 전체 프로젝트 파악 안하고 회사에서 시키는 일만 하다가는 물경력 되기 십상임... | 24.01.24 14:01 | | |

(IP보기클릭)61.77.***.***

노토리우스
24.01.24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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