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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브 더 다이버’,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 돌파

조회수 4062 | 루리웹 | 입력 2024.01.04 (15:15:07)
[기사 본문]

- 얼리 액세스 서비스부터 총 누적 집계 300만 돌파, 해외 매출 비중 92%

- ‘2023 스팀 어워드’ 수상, 11개 최종 선정작 중 유일한 한국 게임

- 닌텐도 주요 시장 매출 상위권 기록, ‘2023년 최고의 스위치 게임’ 선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 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10월 27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서비스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스팀(Steam) 및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버전의 글로벌 총 판매량을 집계한 수치이며, 한국 싱글 플레이 형식의 패키지 게임으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독창적인 장르 개척, 개성 있는 캐릭터와 콘텐츠로 글로벌 유저들의 호평을 받아왔으며, 스위치 버전은 ‘데이브’만이 지닌 조작감과 게임성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해 닌텐도 주요 시장의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데이브’는 스팀에서 진행한 ‘2023 스팀 어워드’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상’을 수상했다. ‘2023 스팀 어워드’는 총 11개 부문의 최고 게임을 선별해 발표했는데, 이 중 ‘데이브’는 유일한 한국 게임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영국 게임 평가 매체 ‘PC Gamer(피시 게이머)’가 선정한 ‘올해의 게임’에서 ‘최고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얼리 액세스 서비스부터 이어진 유저분들의 성원 덕분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기고, ‘2023 스팀 어워드’를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데이브’ 개발진의 초심을 잃지 않고 2024년에도 다양한 영역의 즐거움을 전달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독창적인 게임성과 대중적인 매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며 기념비적 성과를 기록한 넥슨 최초의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2023년 10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선보이고, 12월에는 큰 인기를 얻은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Dredge)’와의 컬래버레이션 DLC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게임의 재미를 강화해 나갔다. ‘데이브’ 스위치 버전은 조작감의 재미를 강화해 호평을 받았으며, ‘2023년 최고의 스위치 게임(Best Nintendo Switch Games of 2023)’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외신 Nintendo Life 발표)

 

공식 웹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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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기     종

PC/SWITCH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

가     격

제 작 사

민트로켓, ㈜넥슨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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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4.29.***.***

BEST
오히려 넥슨이라 자금빵빵하게 지원받을수 있어서 개발할수 있는걸지도
24.01.04 22:20

(IP보기클릭)180.67.***.***

BEST
그야말로 롤러코스터 넥슨...
24.01.04 15:54

(IP보기클릭)125.140.***.***

BEST
축하해야 할 일인데 좋은 시선으로 볼 수가 없어졌다.
24.01.04 17:58

(IP보기클릭)180.67.***.***

BEST
그야말로 롤러코스터 넥슨...
24.01.04 15:54

(IP보기클릭)125.140.***.***

BEST
축하해야 할 일인데 좋은 시선으로 볼 수가 없어졌다.
24.01.04 17:58

(IP보기클릭)221.150.***.***

민트로켓 넥슨에서 나와라..
24.01.04 18:16

(IP보기클릭)114.29.***.***

BEST
루리웹-3260957824
오히려 넥슨이라 자금빵빵하게 지원받을수 있어서 개발할수 있는걸지도 | 24.01.04 22:20 | | |

(IP보기클릭)211.219.***.***

400만 500만 까지 가즈아!!
24.01.04 23:44

(IP보기클릭)115.92.***.***

0%로 번돈으로 만들었나?
24.01.05 10:34

(IP보기클릭)118.235.***.***

이 게임이 넥슨 주가에 미친 영향은 지대할듯
24.01.05 14:54

(IP보기클릭)118.235.***.***

이런거 많이 만들었으면
24.01.05 22:06

(IP보기클릭)118.235.***.***

중소규모에 인디게임도 대박이 날수 있다는 선례가 되서 기존에 모바일 게임 중심 개발에서 패키지 게임으로 전환되는 선순환이 생기지 않을까
24.01.06 01:40

(IP보기클릭)118.221.***.***

8월의 스피리아
민트로켓은 사실상 대기업 넥슨에서 자금을 지원받기때문에 인디도 아니고 규모만 중소규모지 자본은 대기업입나다. | 24.01.06 10:49 | | |

(IP보기클릭)118.235.***.***

플랑드르스칼렛
그건 알지만 자본이 AAA급으로 많이 들었다고 오피셜 나온게 있던가요? 게임 개발 비용에 대부분은 인건비로 아는데 제작 인원이 3년 가량에 25~30명 정도면 대기업만에 무대로 판단 내리기는 힘들지 않나요? | 24.01.06 12:41 | | |

(IP보기클릭)112.169.***.***

8월의 스피리아
안정적인 개발 환경이 무시못할거라서.. 다른 인디들은 말그대로 밥 굶으면서 아슬아슬하게 만드는거고.. | 24.01.06 14:17 | | |

(IP보기클릭)218.48.***.***

8월의 스피리아
3년 동안 25명에서 30명이면 개발비 100억 정도 잡는데.. 중소가 감당하기 쉬운건 아니에요 | 24.01.07 23:16 | | |

(IP보기클릭)101.113.***.***

축하할 일은 맞지만 넥슨 이 시1발새1끼들 하는 꼬라지가 너무 ㅈ같아서 심경이 복잡하군
24.01.06 14:24

(IP보기클릭)210.96.***.***

Dlc낼까 2낼까. 뭐든 좋으니..
24.01.07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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