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에픽게임즈 코리아, TV CHOSUN·갤럭시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494 | 루리웹 | 입력 2022.01.28 (13:37:28)
[기사 본문]

- 에픽게임즈 코리아, TV CHOSUN·갤럭시코러페이션과 28일 업무협약 체결

- 언리얼 엔진으로 차세대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 제작 및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구축

- 방송사, 탁월한 실시간 3D 콘텐츠를 통한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언리얼 엔진 전격 도입

 

img/22/01/28/17e9ef8423dafd4.jpg

(왼쪽부터)TV CHOSUN 방정오 전무,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이사,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TV CHOSUN, 갤럭시코러페이션 3사가 MOU를 체결했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TV CHOSUN·갤럭시코러페이션과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TV CHOSUN은 한국 대표 종합편성채널이다. AI, 메타버스 방송을 편성하고 이번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 제작을 추진하며 혁신적인 방송사로 선보이고 있다.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한류 연예인 IP를 활용해 마블 스튜디오 방식의 사업을 구현하는 기업이다. 연예인 IP를 메타버스 아바타화 하여 방송, 음원, 웹드라마, 콘서트 드라마 등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메타버스 세계관을 구축하며 각광받고 있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게임, 영화, TV, 건축, 자동차 등 전 산업에서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형 가상세계 제작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탁월한 실시간 3D 콘텐츠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어 메타버스 구축의 핵심 개발툴이 되었으며 언리얼 엔진만의 혁신적인 VFX 기술인 버추얼 프로덕션 또한 각광받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3사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차세대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 제작하고,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도입하는 등 다양하게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TV CHOSUN 방정오 전무는 “TV CHOSUN은 시청자에게 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MOU가 체결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언리얼 엔진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활용한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방송 콘텐츠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는 “메타버스 아바타라는 획기적인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와 그 이상의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 언리얼 엔진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언리얼 엔진의 강력한 실시간 기술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작될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국내 대표 종합편성채널 TV CHOSUN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갤럭시코러페이션, TV CHOSUN의 탁월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과 언리얼 엔진이 만나 메타버스에 걸맞은 실감형 XR 방송 콘텐츠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mg/22/01/28/17e9ef8bf5b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에픽게임즈 코리아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