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V4 개발팀입니다.
V4가 서비스를 시작하고 첫 주말을 지나면서, 정말 많은 대장님들께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개선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실제 라이브 서비스를 해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음을 새삼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실제 라이브 서비스를 해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음을 새삼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하나하나 빠짐없이 개발팀에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으며,
저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앞으로도 계속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앞으로도 계속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길드 공헌도 어뷰징 문제를 빠르게 개선하겠습니다.
발 빠르게 어뷰징을 막고자 길드원 추방 시 24시간 동안 길드원 가입 승인이 불가능하도록 처리했지만,
발 빠르게 어뷰징을 막고자 길드원 추방 시 24시간 동안 길드원 가입 승인이 불가능하도록 처리했지만,
여전히 대장님들께 불편한 점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조금 더 개선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a. 길드원 추방 시 길드원 모집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b. 단, 신규 길드원 보호를 위해, 가입 후 일정 시간 이내의 길드원은 추방할 수 없습니다.
이에 조금 더 개선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a. 길드원 추방 시 길드원 모집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b. 단, 신규 길드원 보호를 위해, 가입 후 일정 시간 이내의 길드원은 추방할 수 없습니다.
2. 필드보스 레이드를 전면 개선하고자 합니다.
수백 명이 함께 필드보스를 공략하는 장면은 저희가 꿈꿔왔던 모습이고
수백 명이 함께 필드보스를 공략하는 장면은 저희가 꿈꿔왔던 모습이고
실제로 많은 대장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점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금보다 더욱 사랑받는 필드보스 컨텐츠를 위한 개선 예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필드보스의 보상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i. 장비와 마석을 지급하는 현재의 기여도 순위 별 보상은 유지됩니다.
ii. 여기에 추가로 보상상자를 준비했습니다.
지금보다 더욱 사랑받는 필드보스 컨텐츠를 위한 개선 예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필드보스의 보상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i. 장비와 마석을 지급하는 현재의 기여도 순위 별 보상은 유지됩니다.
ii. 여기에 추가로 보상상자를 준비했습니다.
이 상자는 최소 수준 이상의 기여를 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께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예정입니다.
(한 두번의 타격으로는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iii. 보상상자는 하기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하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iii. 보상상자는 하기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하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b. 필드보스의 체력을 더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c. 필드보스의 위치표시 기능과 등장 장소로의 자동 이동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d. 레이드 진행 중 필드보스가 리셋되는 문제를 개선하겠습니다.
i. 초기화가 시작되는 범위를 더 넓게 조정하고, 회귀가 되더라도
c. 필드보스의 위치표시 기능과 등장 장소로의 자동 이동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d. 레이드 진행 중 필드보스가 리셋되는 문제를 개선하겠습니다.
i. 초기화가 시작되는 범위를 더 넓게 조정하고, 회귀가 되더라도
일정 시간 내에 전투가 다시 시작될 경우 체력을 회복하지 않도록 하는 등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3. 필수 소모품에 대한 비용 부담을 낮추겠습니다.
a. 만물상인 NPC가 판매하는 거점 이동 주문서의 가격을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b. 생명력, 정신력 물약의 가격 부담도 완화하도록 하겠습니다.
a. 만물상인 NPC가 판매하는 거점 이동 주문서의 가격을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b. 생명력, 정신력 물약의 가격 부담도 완화하도록 하겠습니다.
4. 몽환의 틈을 개선하겠습니다.
a. 많은 대장님들께서 몽환의 틈의 몬스터 수량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a. 많은 대장님들께서 몽환의 틈의 몬스터 수량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 몬스터의 수량 또는 리스폰 시간을 조정하는 방법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5. 강화 성공 시, 표현되는 이펙트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a. 많은 분들께서 상시로 접하게 되는 강화 이펙트가 너무 눈부셔 피로감이 심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a. 많은 분들께서 상시로 접하게 되는 강화 이펙트가 너무 눈부셔 피로감이 심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 톤 다운 등의 개선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6. 상황에 맞는 스킬 전환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V4는 굉장히 다양한 스킬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최적의 스킬셋을 구성하는 재미도 상당한 게임이지만
V4는 굉장히 다양한 스킬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최적의 스킬셋을 구성하는 재미도 상당한 게임이지만
실제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단일 대상 사냥, 몰이사냥, PvP 등의 상황에 맞춰 간편하게 스킬셋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단일 대상 사냥, 몰이사냥, PvP 등의 상황에 맞춰 간편하게 스킬셋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7. 기타 게임 플레이에 불편을 느끼게 하는 요소들을 순차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a. 모든 소형 거점에 창고 NPC를 추가해서 가방의 슬롯과 무게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b. 제작 시 캐스팅 시간이 과도하게 길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이 부분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c. 지역 토벌에 동료를 파견할 때, 다시 보내기 기능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d. 목적에 따라 채팅 창을 구분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a. 모든 소형 거점에 창고 NPC를 추가해서 가방의 슬롯과 무게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b. 제작 시 캐스팅 시간이 과도하게 길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이 부분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c. 지역 토벌에 동료를 파견할 때, 다시 보내기 기능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d. 목적에 따라 채팅 창을 구분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8. 클래스 밸런스 개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a. 효율 개선에 대해 목소리를 보내주고 계신 액슬러, 나이트, 워로드 클래스에 대한 밸런스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이미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거나 예정에 있는 것들입니다.
앞으로 더 나은 V4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후로도 많은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 효율 개선에 대해 목소리를 보내주고 계신 액슬러, 나이트, 워로드 클래스에 대한 밸런스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이미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거나 예정에 있는 것들입니다.
앞으로 더 나은 V4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후로도 많은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개발자 편지 도착] 게임 개선에 대한 두 번째 이야기 (V4 공식카페) |작성자 GMV4
(IP보기클릭)39.7.***.***
뭔 써있는것들이다 테스트했으면 알수있는것들같은데;;
(IP보기클릭)1.242.***.***
리니지m 시스템 고대로 배껴왔으니 뭐 ~~~ 사실 1번은 리니지 m 초기에 있던 문제인데 똑같더라구 -0-.. 놀랐다 상점 구성까지 똑같은거 보고 캬! 그냥 배껴왔군! 싶더라구. 그리고 필보는 ㅈ 같더라 -0-...
(IP보기클릭)116.45.***.***
2번 c 내용 맘에 드네요 필드보스 뜰때 마다 찾으러 다니는 사람들 채팅창에 어떤 보스 어디에 있음 채팅들 마구마구 올라와서 찾기 힘들었는데
(IP보기클릭)118.36.***.***
요즘 모바일겜에선 저리 써놓고 안하면 진짜 게임이 터지기 때문에 하긴 할겁니다.
(IP보기클릭)223.38.***.***
27일은 린2m출시일입니다
(IP보기클릭)116.45.***.***
2번 c 내용 맘에 드네요 필드보스 뜰때 마다 찾으러 다니는 사람들 채팅창에 어떤 보스 어디에 있음 채팅들 마구마구 올라와서 찾기 힘들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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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써있는것들이다 테스트했으면 알수있는것들같은데;;
(IP보기클릭)122.44.***.***
MMORPG는 테스트 해야할 게 너무 많아서 오히려 뻔한 걸 눈앞에 보고도 눈치 못채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음 | 19.11.12 08:00 | | |
(IP보기클릭)21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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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베타 중인 거 아시면서 | 19.11.12 08:0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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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다람쥐
저게 게임임? 노름이지 ㅆㅂ | 19.11.11 2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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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다람쥐
중견기업이긴 함 | 19.11.12 08:17 | | |
(IP보기클릭)1.242.***.***
리니지m 시스템 고대로 배껴왔으니 뭐 ~~~ 사실 1번은 리니지 m 초기에 있던 문제인데 똑같더라구 -0-.. 놀랐다 상점 구성까지 똑같은거 보고 캬! 그냥 배껴왔군! 싶더라구. 그리고 필보는 ㅈ 같더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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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뱀씌
요즘 모바일겜에선 저리 써놓고 안하면 진짜 게임이 터지기 때문에 하긴 할겁니다. | 19.11.12 0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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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와와와와와와와와와와
27일은 린2m출시일입니다 | 19.11.12 01:10 | | |
(IP보기클릭)218.49.***.***
27일날 견제할려고 ㅋㅋㅋㅋㅋ1위못하니까 ㅋㅋㅋㅋㅋ 맞네 테스트도 제대로안해보고 급하게 낸거 너무티난다... 이런건 다운조차 받으면안됨 ㄹㅇ 개발했는데 0원벌어야 정신차려야지 | 19.11.12 02:1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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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바꿨다
v4는 검사보다 더 심한듯. 온갖 뽑기에 능력치가 있고 그게 없으면 투력 올리기도 힘듬 | 19.11.16 2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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