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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CEDEC 2016 번역] 데레스테 개발비화 1편 - 3D 그래픽 기술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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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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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이 대략 1만3천정도 쓰엿다고하는데 이정도면 노말들어가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래픽 지향점이 달라서 2D를 3D화 시키기위해서는 핸드텍스쳐링을 주로하는데 실사같은 느낌을 줄려고 만든거였으면 이미 그래픽지향성이 다르죠.. 저정도폴리면 국내에서는 온라인게임 클로져스랑 비슷한 폴리곤이라고 보여집니다.손맵기반이 로우폴에 칠해서 표현한다는 구시대적인 발상을 깨고 하드웨어가 발전함에 따라 하나의 장르로되어버렸습니다. 그러므로 폴리곤을 쓸만큼쓰고 부드럽게가는 2D처럼나오게하자는방식으로 많이 바뀌었죠.. 애초에 노오말텍스쳐링을 사용한 게임이였으면.. 저런 질감을 내기엔 너무 힘들죠.. 길티기어는 그 상식을 깨고 하이폴 데이터에 -> 로폴을 노말을 떠서 그림자를 2D처럼 내는 기법도 나오긴했지만.. 데레스테가 그정도넣엇으면 아마도 60프레임 최적화하기 힘들었을거라고 생각듭니다. 카툰풍 랜더링이 생각보다 사양을 많이 잡아먹는... 지금 일본 3D게임들중에서는 리얼타입보다는 그들의 장점인 2D를 3D화시키는게 요즘 많이 노력하더군요.. 3D가 2D처럼보이게하는..
16.08.31 05:42

(IP보기클릭)49.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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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레스테 정도면 모바일에서 최적화와 퀄리티 모두 압도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에는 개발자 분들의 세심한 손길이 있어서 그런듯..
16.08.31 01:58

(IP보기클릭)175.197.***.***

BEST
5캐릭터 모두 똑같은 모션을 쓰면서도 완전 똑같은 칼군무는 아니라는 점,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각성해서 카메라워크를 적극 활용한다는 점이 어색함을 줄이고 있죠 아시타마타 뮤비가 특히 그 약간의 시간차가 두드러짐
16.08.31 04:48

(IP보기클릭)121.129.***.***

언어의 압박으로 접었지만 진짜 갓겜..
16.08.31 01:57

(IP보기클릭)49.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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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레스테 정도면 모바일에서 최적화와 퀄리티 모두 압도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에는 개발자 분들의 세심한 손길이 있어서 그런듯..
16.08.31 01:58

(IP보기클릭)211.44.***.***

아트편 다룬 기사만 봐서 테크니컬편 내용도 궁금했었는데 번역 감사합니다.
16.08.31 01:59

(IP보기클릭)125.190.***.***

뭔가 거창하게 기술적으로 노력했썽~ 이라고 하는데. 요즘폰 gpu가 꽤나 막강하다보니 그래픽이 별로 좋아 보이진 않는데.. 피사체 심도니 블룸이니 이전에 엑티브쉐도우랑 셀프쉐도우가 먼저지 않아? 겜옵션질할때 피사체보다 그림자on이 먼저라고!!
16.08.31 03:17

(IP보기클릭)2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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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ki⌒
폴리곤이 대략 1만3천정도 쓰엿다고하는데 이정도면 노말들어가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래픽 지향점이 달라서 2D를 3D화 시키기위해서는 핸드텍스쳐링을 주로하는데 실사같은 느낌을 줄려고 만든거였으면 이미 그래픽지향성이 다르죠.. 저정도폴리면 국내에서는 온라인게임 클로져스랑 비슷한 폴리곤이라고 보여집니다.손맵기반이 로우폴에 칠해서 표현한다는 구시대적인 발상을 깨고 하드웨어가 발전함에 따라 하나의 장르로되어버렸습니다. 그러므로 폴리곤을 쓸만큼쓰고 부드럽게가는 2D처럼나오게하자는방식으로 많이 바뀌었죠.. 애초에 노오말텍스쳐링을 사용한 게임이였으면.. 저런 질감을 내기엔 너무 힘들죠.. 길티기어는 그 상식을 깨고 하이폴 데이터에 -> 로폴을 노말을 떠서 그림자를 2D처럼 내는 기법도 나오긴했지만.. 데레스테가 그정도넣엇으면 아마도 60프레임 최적화하기 힘들었을거라고 생각듭니다. 카툰풍 랜더링이 생각보다 사양을 많이 잡아먹는... 지금 일본 3D게임들중에서는 리얼타입보다는 그들의 장점인 2D를 3D화시키는게 요즘 많이 노력하더군요.. 3D가 2D처럼보이게하는.. | 16.08.31 05:42 | | |

(IP보기클릭)112.185.***.***

Yuki⌒
무조건 하이스펙에 맞추면 유저풀이 적어져서 수익 안 납니다 | 16.08.31 06:11 | | |

(IP보기클릭)175.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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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캐릭터 모두 똑같은 모션을 쓰면서도 완전 똑같은 칼군무는 아니라는 점,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각성해서 카메라워크를 적극 활용한다는 점이 어색함을 줄이고 있죠 아시타마타 뮤비가 특히 그 약간의 시간차가 두드러짐
16.08.31 04:48

(IP보기클릭)124.63.***.***

굿거리장단
러브데스티니 같은것도 훌륭하죠 | 16.08.31 08:02 | | |

(IP보기클릭)124.111.***.***

번역 감사합니다. 흥미있게 읽었어요.
17.01.15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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