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과학] 건설연, 음식물쓰레기를 청정 재생연료로 만드는 기술 개발 [3]




(456061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261 | 댓글수 3
글쓰기
|

댓글 | 3
1
 댓글


(IP보기클릭)175.223.***.***

BEST
숯하고 제조원리가 똑같네요 숯도 무산소+고열 조건일수록 유해물질 없는 안전한 숯이 되는데 음식물도 무산소+고열처리해서 탄소만 남기는 방식을 공정화 했답니다 이런 기술은 비용으로만 따질게 아니라 문제해결의 징검다리 역할이 될 수도 있는거니까 응원합니다
19.11.24 03:04

(IP보기클릭)211.50.***.***

BEST
기사 읽어보면 기존에 이용하던 퇴비화 설비나 재생사료 생산설비를 개량하면 된다네요. 추가비용이 많이 발생하진 않는듯
19.11.24 02:52

(IP보기클릭)59.26.***.***

흠... 뭐.. 발효시 발생되는 가스나 여러가질 놓고 보면 그냥 냅둬도 자연스레 알아서 재생연료화 된다면 가공비도 절약되고 여러모로 좋기야 하겠지만. 일단은 이 음식물 쓰레기를 수거하고 모으고 처리하고 관리 하는 비용은 어떻게 할건지... 그렇게 해서 얻는 이득이 과연... 효율적일까. 일단 수거하고 모아서 처리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으니. 이걸로 퉁친다 셈치고 계산해보면 물론 이득일 순 있겠지만.
19.11.24 02:50

(IP보기클릭)211.50.***.***

BEST
루리웹-0061182886
기사 읽어보면 기존에 이용하던 퇴비화 설비나 재생사료 생산설비를 개량하면 된다네요. 추가비용이 많이 발생하진 않는듯 | 19.11.24 02:52 | | |

(IP보기클릭)175.223.***.***

BEST
숯하고 제조원리가 똑같네요 숯도 무산소+고열 조건일수록 유해물질 없는 안전한 숯이 되는데 음식물도 무산소+고열처리해서 탄소만 남기는 방식을 공정화 했답니다 이런 기술은 비용으로만 따질게 아니라 문제해결의 징검다리 역할이 될 수도 있는거니까 응원합니다
19.11.24 03:04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1438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