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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토요타·닛산, 완성차 전통 강자…일본 전자업계 전철 밟나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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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2107 | 댓글수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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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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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에 비해 하이브리드가 워낙 효율이 좋음. 배터리 화재, 주행거리, 완충시간, 충전인프라 등등 현재 전기차 쪽 해결 숙제가 너무 많음. 숙제 많은 현 배터리 건너뛰고 한단계 더 고차원적인 전고체 배터리로 미래를 준비. 유럽 쪽에서 밀던 디젤까지 버리면서 내연기관 퇴출. 게다가 하이브리드도 퇴출 하기로 결정. 상대적으로 전기차 쪽으로 준비가 부족한 일본 자동차 업계에게 전기차가 강요되고 있는 상황. 그와중에 도요타가 급하게 전기차 16종 발표하고, 첫 전기차 출시했는데 그 차에서 주행 중 바퀴가 빠져버림.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에 대한 준비가 안되어 있는 상황.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은 요 정도...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은 다른 분께 부탁...
22.08.26 10:42

(IP보기클릭)17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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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배터리 선점해서 그걸로 앞서나가려고 하다가 실패한거 같던데...
22.08.26 09:40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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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에 자동차얘기는 왜 자꾸 올리나
22.08.26 09:46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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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절으로 르노닛산도 전기 장미빛은 아니라서요
22.08.26 15:00

(IP보기클릭)17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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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배터리 선점해서 그걸로 앞서나가려고 하다가 실패한거 같던데...
22.08.26 09:40

(IP보기클릭)49.1.***.***

damnedone
무언가 확실한 한방으로 전세를 뒤집기.. 현실서는 거의 실현불가능한 계획이죠. | 22.08.26 10:17 | | |

(IP보기클릭)61.78.***.***

damnedone
음 바퀴 빠진거는 걍 플래폼 설계에 문제로 보입니다. 모터의 초반 토크에 대한 제대로된 연구도 안하고 걍 내연기관처럼 설계해서 내고 테스트도 안한듯..; | 22.08.26 10:54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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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에 자동차얘기는 왜 자꾸 올리나
22.08.26 09:46

(IP보기클릭)1.227.***.***

앤사료
모빌리티 니까요 | 22.08.26 21:47 | | |

(IP보기클릭)221.150.***.***

BEST
내연기관에 비해 하이브리드가 워낙 효율이 좋음. 배터리 화재, 주행거리, 완충시간, 충전인프라 등등 현재 전기차 쪽 해결 숙제가 너무 많음. 숙제 많은 현 배터리 건너뛰고 한단계 더 고차원적인 전고체 배터리로 미래를 준비. 유럽 쪽에서 밀던 디젤까지 버리면서 내연기관 퇴출. 게다가 하이브리드도 퇴출 하기로 결정. 상대적으로 전기차 쪽으로 준비가 부족한 일본 자동차 업계에게 전기차가 강요되고 있는 상황. 그와중에 도요타가 급하게 전기차 16종 발표하고, 첫 전기차 출시했는데 그 차에서 주행 중 바퀴가 빠져버림.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에 대한 준비가 안되어 있는 상황.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은 요 정도...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은 다른 분께 부탁...
22.08.26 10:42

(IP보기클릭)222.118.***.***

건너들은 이야기지만 일본 브랜드 중에선 닛산이 전기차로서는 도요타, 혼다보다도 포텐셜이 큰 편(포뮬러e도 출전하고). 혼다도 GM이랑 협력해서 개발중이고.. 도요타가 가장 큰 난항을 겪는듯
22.08.26 11:35

(IP보기클릭)126.253.***.***

니엔
닛산이 전기차에 아주 오래전부터 투자했고 세계 최초로 전기차를 상용화했고 주행거리도 괜찮죠. 적어도 일본내에선 전기자동차에 가장 큰 노하우를 지닌 기업이죠 | 22.08.26 12:08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방사능에오염된인간
현실절으로 르노닛산도 전기 장미빛은 아니라서요 | 22.08.26 15:00 | | |

(IP보기클릭)125.177.***.***

전기차는 토요탄 당분간 어려울거임 워낙 전기차쪽 노하우가 없으니 오히려 현.기가 앞으로 전기차쪽으론 더 전망이 좋음 닛산도 전기차 일직 시작은 했지만 전지차쪽 투자는 그렇게 많이 하지 않은듯 상용화는 일직했으나 성능이나 기능면에서 현.기에 밀리고 테슬라완 차이가 너무남 일본 완성차들은 하이브리드끝나면 자동차업계에서 후발주자 될거임
22.08.26 13:07

(IP보기클릭)223.33.***.***

광시곡
아니 이번에 미국의 전기차 지원법에 도요타만 쏙 빠짐. 앞으로 현기가 전기차 아무리 잘만들어도 1000만원 가격차이를 극복할수 잇을까? 난 못한다봄 | 22.08.26 13:44 | | |

(IP보기클릭)223.33.***.***

광시곡
과거 역사가 증명해주는건 아무리 기술적으로 우월해도 정치적으로 또는 돈의원리로 사장된 기술이 한두개가 아님 | 22.08.26 13:45 | | |

(IP보기클릭)172.226.***.***

공그!
도요다는 일단 정상적으로 굴러가는 전기차를 만들고 나서 얘기해야죠. bz4x를 1000만원 깍아준다고 누가 사려나요? | 22.08.27 08:51 | | |

(IP보기클릭)119.64.***.***

foo@bar
Bz4x 더이상 안판다함, 새로운차로 나오겟지 기존의 엔진이 달린차나 수소차는 신규회사가 들어올 허들이 높아서 중국조차도 그냥 건너서 전기차로 넘어간거처럼 지금 전기차 잘뽑은거 가격에 밀리면 아무 소용도 없음, | 22.08.27 19:06 | | |

(IP보기클릭)223.38.***.***

지금 바로타거나 최소 3~4년은 하브가 타기는 좋긴한데 좀더 장기적으로 보면 전기차가 대세일거 같긴함 지금 전기차 내놔도 늦은감이 있는데..
22.08.26 13:36

(IP보기클릭)119.64.***.***

한국에서만 망한다는 일본차 ㅋㅋ
22.08.31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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