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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토요타·닛산, 완성차 전통 강자…일본 전자업계 전철 밟나 [16]
추천 3 조회 2107 댓글수 16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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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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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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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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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에 비해 하이브리드가 워낙 효율이 좋음. 배터리 화재, 주행거리, 완충시간, 충전인프라 등등 현재 전기차 쪽 해결 숙제가 너무 많음. 숙제 많은 현 배터리 건너뛰고 한단계 더 고차원적인 전고체 배터리로 미래를 준비. 유럽 쪽에서 밀던 디젤까지 버리면서 내연기관 퇴출. 게다가 하이브리드도 퇴출 하기로 결정. 상대적으로 전기차 쪽으로 준비가 부족한 일본 자동차 업계에게 전기차가 강요되고 있는 상황. 그와중에 도요타가 급하게 전기차 16종 발표하고, 첫 전기차 출시했는데 그 차에서 주행 중 바퀴가 빠져버림.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에 대한 준비가 안되어 있는 상황.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은 요 정도...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은 다른 분께 부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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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배터리 선점해서 그걸로 앞서나가려고 하다가 실패한거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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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에 자동차얘기는 왜 자꾸 올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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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절으로 르노닛산도 전기 장미빛은 아니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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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배터리 선점해서 그걸로 앞서나가려고 하다가 실패한거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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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 확실한 한방으로 전세를 뒤집기.. 현실서는 거의 실현불가능한 계획이죠. | 22.08.26 1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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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바퀴 빠진거는 걍 플래폼 설계에 문제로 보입니다. 모터의 초반 토크에 대한 제대로된 연구도 안하고 걍 내연기관처럼 설계해서 내고 테스트도 안한듯..; | 22.08.26 1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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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에 자동차얘기는 왜 자꾸 올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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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니까요 | 22.08.26 2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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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에 비해 하이브리드가 워낙 효율이 좋음. 배터리 화재, 주행거리, 완충시간, 충전인프라 등등 현재 전기차 쪽 해결 숙제가 너무 많음. 숙제 많은 현 배터리 건너뛰고 한단계 더 고차원적인 전고체 배터리로 미래를 준비. 유럽 쪽에서 밀던 디젤까지 버리면서 내연기관 퇴출. 게다가 하이브리드도 퇴출 하기로 결정. 상대적으로 전기차 쪽으로 준비가 부족한 일본 자동차 업계에게 전기차가 강요되고 있는 상황. 그와중에 도요타가 급하게 전기차 16종 발표하고, 첫 전기차 출시했는데 그 차에서 주행 중 바퀴가 빠져버림.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에 대한 준비가 안되어 있는 상황.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은 요 정도...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은 다른 분께 부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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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이 전기차에 아주 오래전부터 투자했고 세계 최초로 전기차를 상용화했고 주행거리도 괜찮죠. 적어도 일본내에선 전기자동차에 가장 큰 노하우를 지닌 기업이죠 | 22.08.26 12: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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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능에오염된인간
현실절으로 르노닛산도 전기 장미빛은 아니라서요 | 22.08.26 15: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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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이번에 미국의 전기차 지원법에 도요타만 쏙 빠짐. 앞으로 현기가 전기차 아무리 잘만들어도 1000만원 가격차이를 극복할수 잇을까? 난 못한다봄 | 22.08.26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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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역사가 증명해주는건 아무리 기술적으로 우월해도 정치적으로 또는 돈의원리로 사장된 기술이 한두개가 아님 | 22.08.26 13: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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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다는 일단 정상적으로 굴러가는 전기차를 만들고 나서 얘기해야죠. bz4x를 1000만원 깍아준다고 누가 사려나요? | 22.08.27 0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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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z4x 더이상 안판다함, 새로운차로 나오겟지 기존의 엔진이 달린차나 수소차는 신규회사가 들어올 허들이 높아서 중국조차도 그냥 건너서 전기차로 넘어간거처럼 지금 전기차 잘뽑은거 가격에 밀리면 아무 소용도 없음, | 22.08.27 19: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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