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ing Spatial Video and Viewing it in Apple Vision Pro
- 해외 기사 -
아이폰 공간 비디오 녹화, 애플 비전프로에서 보기
헤드셋을 사용한 세 번째 데모에서는
공간 비디오의 뉘앙스가 생생하게 구현됩니다.
iOS 17.2에서 Apple는 iPhone 모델 15 Pro 및 Pro Max에서 공간 비디오 녹화를 활성화했습니다.
이러한 iPhone은 휴대전화의 기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여 공간 콘텐츠를 캡처하며,
형식은 Apple Vision Pro를 사용하여 볼 때 두 카메라 위치와
초점 거리 간의 입체적 차이를 활용하여 3차원 비디오를 렌더링합니다.
첫 번째 공간 비디오 데모를 통해 사용 사례에 대한 생각하게 되었고
시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녹화해 왔습니다.
어제 저는 Vision Pro 헤드셋을 통해 제 동영상이
생생하게 구현되는 것을 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iPhone에서 공간 비디오를 녹화하려면 약간의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은 일반 비디오 녹화 모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하고
평면적이고 친숙한 미리보기입니다.
저는 녹음에서 빛, 반사, 피사체와의 거리, 움직임 등을 실험해보고 싶었으며
Vision Pro에서 어떤 느낌일지 정확하고 잘못된 추측을 모두 갖고 있었습니다.
나의 초기 발견과 인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Josh Rubin의 바 테이블 위에 있는 밝은 조명의 모란을 촬영한 Spatial 비디오 캡처의 스틸
사용 가능한 조명
녹화하는 동안 iPhone에 "더 많은 빛을 권장합니다"라는 경고가 몇 번 표시되었습니다.
헤드셋에서 해당 콘텐츠를 볼 때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영상은 여전히 깊이가 충분했고 이미지 품질은 선명하고 거칠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미래의 순간인 한 클립은 샌프란시스코 거리에서
자율주행 Waymo를 타고 야간 운전을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또 다른 영상에는 어두운 바의 테이블 위에 앉아 있는 모란에
강하고 집중된 스포트라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대비는 드라마틱한 순간을 만들어 주었고,
어두운 배경의 사물들에도 깊이감이 있었습니다.
Josh Rubin의 Art Basel Miami Beach 2023에서 Ugo Rondinone의
스테인드글라스 시계를 촬영한 Spatial 비디오 캡처의 스틸
피사체와의 거리
피사체를 카메라로부터 2~8피트 사이에 유지함으로써
전경과 배경 사이의 깊이가 충분히 확보되었습니다.
최고의 장면은 2~8피트 범위 내에 여러 초점이 있었고
가장 중요하고 만족스러운 몰입감을 제공했습니다.
Art Basel Miami BeachUgo Rondinone의 스테인드 글라스 시계를 따라 천천히 산책했었는데
지난 주에 처음 방문했을 때의 경험과 똑같이 재생되었습니다.
Josh Rubin의 Rory의 Spatial 비디오 캡처 스틸
움직임
움직임은 좀 더 복잡해집니다.
시청자가 정적이고 콘텐츠에 몰입할 것이라는 점을 알면
시청자가 보고 있는 것과 느끼는 것 사이에 너무 많은 차이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방향 감각을 상실하고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메라를 고정한 상태(삼각대 등)로 촬영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만족스러운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카메라 움직임이 필요하거나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열린 공간에서 선형적이고 완만한 곡선의 움직임을 기록하면
보기 쉬운 영상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대조적으로, 가까운 곳에서 급격한 회전을 하면 더 짜증나는 비디오가 생성됩니다.
고정된 카메라가 이상적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는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경험을 위해서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우리의 유쾌한 개 마스코트인 로리(Rory)가 등장하는 여러 동영상에서
그가 달리고, 놀고, 장난감을 씹을 때 그의 존재감이 느껴졌습니다.
Josh Rubin의 Rory의 Spatial 비디오 캡처 스틸
소리
내 비디오 녹화에 캡처된 오디오는 Vision Pro의 공간 경험을 완성했으며
소리가 어느 위치에서 나오고 있는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하게 감지했습니다.
특히 가까운 소리가 만족스러웠습니다.
Rory가 장난감을 씹는 소리는 ASMR 수준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조쉬 루빈(Josh Rubin)의 사우스 플로리다의 황혼
또한 DSLR과 iPhone으로 촬영한 정적 이미지,
비공간(2D) 동영상, 파노라마를 볼 기회도 있었습니다.
이전 데모에서의 경험과 유사하게 이미지 뷰어를 최대한 크게 확장하여
방 건너편 벽에 배치하고 싶었습니다.
iPhone 15 Pro Max 화면과 비교했을 때 Vision Pro의 사진 색상이
얼마나 정확했는지 즉시 깨달았습니다.
어두운 바다 위에 두꺼운 비구름 뒤의 부드러운 일몰 핑크색은
iPhone의 HDR Retina 화면에서와 똑같이 보였습니다..
Josh Rubin이 제작한 이집트 룩소르 카르나크 신전의 파노라마 사진
몰입형 뷰에서 파노라마를 보는 것도 즐거웠고,
놀랍게도 가장 인상적인 것은 먼 풍경 사진이 아니었습니다.
이집트 룩소르의 카르나크 신전이나 JR의 장대한 콜라주와 같이
더 좁고 가까운 공간에서 찍은 파노라마입니다.
The Chronicles of Miami'는 평면 보기에서 왜곡되어 보임에도 불구하고
헤드셋에서 너무 완벽하게 렌더링되어 거의 3D를 느꼈습니다.
JR의 "마이애미 연대기" 파노라마 사진(Josh Rubin 제작)
Apple은 아직 Vision Pro의 출시 날짜를 "내년 초" 이후로 발표하지 않았으며
이 세 번째 데모 이후에는 타임라인이 다음과 같이 느껴집니다.
이후의 데모를 통해 경험의 모든 미묘한 차이가 더욱 강화되고 개선되었으며
우리는 출시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헤드셋으로 사진과 비디오를 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놀라운 색상과 해상도 품질이 결합된 집중된 관심의 사치이며,
이 새로운 공간 세계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전망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IP보기클릭)121.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