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기타] 애플,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발표 [85]




(135966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5156 | 댓글수 85
글쓰기
|

댓글 | 85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웬 ㅁㅣ친놈이 태클거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한다는 가정하에 말한거고 스위프트가 생기더라도 어차피 기존 프로그래밍이 지원이 끊기는것도 아니고..... 초장부터 반말질 하는거 보니 프로그래밍 공부하기전에 예절이나 배우는게 좋을듯.....
14.06.03 03:58

(IP보기클릭).***.***

BEST
똥이라뇨.....앱개발 한 10배 빨라지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14.06.03 03:53

(IP보기클릭).***.***

BEST
↗도 모르는것들이 애플이라니까 그냥 까면서 반응보는거임
14.06.03 04:01

(IP보기클릭).***.***

BEST
아니 데모하나보고 그게 똥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다니!!!
14.06.03 04:00

(IP보기클릭).***.***

BEST
이미지수정.// 위에 호쯔라는 사람 글 검색해보니 어그로꾼인거같으니 무시하세요
14.06.03 04:00

(IP보기클릭).***.***

아 이것들이 새로운 똥을 만들었어...
14.06.03 03:48

(IP보기클릭).***.***

BEST
똥이라뇨.....앱개발 한 10배 빨라지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 14.06.03 03:53 | | |

(IP보기클릭).***.***

일단 헬로우 월드가 한 줄 안에 끝나버리긴 하네요 | 14.06.03 03:53 | | |

(IP보기클릭).***.***

니가 새로운 언어 배워서 10배 빠르게 만들어보세요. 실제로 10배 빠르다면, 그건 성능이 10배 느린 똥 | 14.06.03 03:54 | | |

(IP보기클릭).***.***

BEST
웬 ㅁㅣ친놈이 태클거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한다는 가정하에 말한거고 스위프트가 생기더라도 어차피 기존 프로그래밍이 지원이 끊기는것도 아니고..... 초장부터 반말질 하는거 보니 프로그래밍 공부하기전에 예절이나 배우는게 좋을듯..... | 14.06.03 03:58 | | |

(IP보기클릭).***.***

BEST
아니 데모하나보고 그게 똥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다니!!! | 14.06.03 04:00 | | |

(IP보기클릭).***.***

BEST
이미지수정.// 위에 호쯔라는 사람 글 검색해보니 어그로꾼인거같으니 무시하세요 | 14.06.03 04:00 | | |

(IP보기클릭).***.***

전혀 똥이 아닌데.. | 14.06.03 04:00 | | |

(IP보기클릭).***.***

BEST
↗도 모르는것들이 애플이라니까 그냥 까면서 반응보는거임 | 14.06.03 04:01 | | |

(IP보기클릭).***.***

정확한건 레퍼런스를 다 둘러봐야 되겠지만, 데모 시연에서 보여준건 전혀 새로운 방식의 언어였죠. 언어가 빠르다고 다 통할꺼라면 지금 모든 개발 언어는 무조건 빠른 언어로 통일이 되야됨. 그렇지 못한 이유는 개발 언어도 하나의 언어로써의 개념이기 때문임. 결국 사람들이 많이 쓰는 언어로 개발을 해야만 서로간 개발이 용이할테니깐 말이죠. 선언 방법부터 호출 방식, 디버깅과 언어의 전문적인 사용성을 다 고려했을때 단지 애플로 개발해야 한다는 이유만으로 쓰는 개발자 수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공부하겠지만, 결국 애플에서만 개발해야 하는 Objective-C 꼴이 난다면 그냥 새로운 똥이 되는 거죠. | 14.06.03 04:03 | | |

(IP보기클릭).***.***

똥이란건 그걸로 판가름 하는게 아닐텐데요... 애초에 애플을 위해 탄생한 언어 아닌가요? | 14.06.03 04:05 | | |

(IP보기클릭).***.***

Mono로 C#을 돌리듯이, 다른 플랫폼에서 스위프트를 돌릴 수 있다면 충분히 파급력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애플이 그렇게 해주느냐네요... 윈도나 안드로이드에서 돌아가기만 한다면, 최근 수년간 맥 쓰는 개발자들이 엄청나게 늘어났듯이, 스위프트 쓰는 개발자들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쨌든 아이폰 앱을 만들려면 필요하니까요.ㅋ | 14.06.03 04:09 | | |

(IP보기클릭).***.***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량 통계 집계한 거 보면 iOS 가 대폭 늘어나면서 1퍼센트도 안되었던 Objective-C 점유율이 4년도 안되어 10퍼센트를 훌렁 넘겨버렸습니다. 단순히 한 플랫폼에서 개발한다고 그게 마냥 소수의 점유율이 되진 않죠. | 14.06.03 04:11 | | |

(IP보기클릭).***.***

앱쪽은 아니지만 개발자 입장에서 심히 공감이 되는데... 새로운 언어나 체계가 나온 뒤에 그걸 배워서 적응 시키는게 그렇게 쉬운거라 생각하는건가? 제대로 배워서 써먹지 못하는 동안은 그냥 똥이죠. 기존에 만들어 놨던 코드들 활용하기도 힘드니 다 새로 만들어야 할테고... | 14.06.03 04:12 | | |

(IP보기클릭).***.***

https://developer.apple.com/swift/ 개발자 분들은 키배 뜰 시간에 한줄이라도 읽어보고 잡시다. | 14.06.03 04:18 | | |

(IP보기클릭).***.***

ㄴ 나왔군요. 내일 회사 가서 천천히 읽어봐야 겠네요. | 14.06.03 04:25 | | |

(IP보기클릭).***.***

https://itunes.apple.com/us/book/the-swift-programming-language/id881256329?mt=11 스위프트 언어 가이드북, iBooks | 14.06.03 04:51 | | |

(IP보기클릭).***.***

기존부터 개발되던 언어인건가요? http://swift-lang.org/ | 14.06.03 07:09 | | |

(IP보기클릭).***.***

평생 애플 앱만 개발하면서 먹고 살거 아니면, 이 소프트 사용에 시간을 투자한다는게 커리어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될 것인가는 잘 모르겠네요. 그런데 아싸리 빨리 공부하는게 나을것 같기는 하네요. 쉽게 만들어지기도 했고, 프로그래밍 기존에 하시던 분들이 잡으시면 개발 시간이 확 줄어드니 좋은 거죠. 하나라도 새로운거 더 알면 도움이 되면 되는거지 맨날 하던것만 주구장창 하는것 보다는 재밌을듯 | 14.06.03 09:47 | | |

(IP보기클릭).***.***

지금 관리하는 언어만해도 몇개인데... 여기서 더 배워야 하다니 ㅠㅠ IT쪽은 진짜 평생 배워야 하는 분야인듯 | 14.06.03 11:21 | | |

(IP보기클릭).***.***

개발자 분들이라면 좋아합니다. 사람들이 오해하는게, 새로운 언어 배우는게 엄청나게 어려운게 아닙니다. 더구나 대다수의 앱이 간단한 프로그램인데, 이럴 경우 새로운 언어 배워서 개발한다고 해봐야 얼마 안걸립니다. 언어가 정말로 쉽다면, 첫개발이라도 거의 차이가 없는 수준, 개발방식이 획기적으로 쉬워져 있다면 더 빨리도 개발가능합니다. c++, 자바를 안다는 가정하에서, 윈도우용 프로그래밍할때, c#으로 개발하면, c++로 개발하는 것보다 2배는 빨리 개발가능합니다. 로우레벨 프로그래밍에 쓸수 없을 뿐이지, 진심 엄청나게 빠르게 개발가능합니다. swift가 c#같은 수준만 된다면,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 14.06.03 11:23 | | |

(IP보기클릭).***.***

c#이야기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엔 제 개인적인 편의를 위한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쓰고 있는데, 엄청나게 빠를 필요없는(실제로는 게임 빼곤 거의 모든 ) 프로그램은 죄다 c#으로 개발합니다. 그렇다고 c#자체를 공부한데 쓴시간은 채 3시간이 안되구요. 언어를 잘 만들어 놨다면, 기존 언어중 비슷한 언어를 알경우 진짜 무시할 만 한 수준의 시간만 들여서 이해가능합니다. 더구나 저런 언어들은 애초에 어렵게 만들지도 않고... | 14.06.03 11:26 | | |

(IP보기클릭).***.***

생산성이 높은 언어는 대체적으로 성능이 느린건 사실이죠. 그리고 C#의 습득시간이 빠른건 언어 자체가 자바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이구요. | 14.06.03 12:52 | | |

(IP보기클릭).***.***

Swift는 대충 보니 JS의 변형이네요. | 14.06.03 12:53 | | |

(IP보기클릭).***.***

그리고 C#과 C++의 개발 속도를 생각하면 일반적으로 C#쪽이 빠른거야 당연하지만 C++도 어떤 프레임워크를 쓰느냐에 따라 천지차이로 달라집니다. C#이 빠른건 언어 자체가 쉬어서라기보다 이미 다 만들어진걸 짜집기해서 쓰기 때문인거죠. 빠른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서는 락걸린거 풀고 C++과 동급으로 써내려가야하는건 다를게 없습니다. 오히려 포인터 사용에 제한이 있어서 더 어려운 경우도 많죠. | 14.06.03 12:58 | | |

(IP보기클릭).***.***

흠 과연 흥할까 망할까
14.06.03 03:51

(IP보기클릭).***.***

이건 혁신이다
14.06.03 03:52

(IP보기클릭).***.***

개발자들은 머리 터질듯....
14.06.03 03:52

(IP보기클릭).***.***

개발자 고통당하는 소리가 들린다
14.06.03 03:52

(IP보기클릭).***.***

끝날시간 다됐는데....
14.06.03 03:54

(IP보기클릭).***.***

언어만 익숙해지면 엄청 편할것 같군요.. 아.. 포팅이 어려워지겠군..
14.06.03 03:54

(IP보기클릭).***.***

공부할게 점점 늘어난다 ㅋㅋㅋ
14.06.03 03:54

(IP보기클릭).***.***

난 그냥 하던 유니티로 계속해야지...하고 싶지만 기술은 배워야하니 ㅠㅠ 아 두뇌가 정지한다...
14.06.03 03:54

(IP보기클릭).***.***

베타는 오늘부터!?
14.06.03 03:55

(IP보기클릭).***.***

아니 근데 이거 진짜 장난아니네요 그냥 리얼타임으로 출력해버리네
14.06.03 03:55

(IP보기클릭).***.***

패드2도 지원!?
14.06.03 03:55

(IP보기클릭).***.***

ios8는 폐드2 4s 이상이라네요 | 14.06.03 03:57 | | |

(IP보기클릭).***.***

와 iOS 개발자로서 이번WWDC 는 정말 대박이네요.
14.06.03 03:59

(IP보기클릭).***.***

내일 뉴스기사 "혁신은 없었다"
14.06.03 03:59

(IP보기클릭).***.***

근데 이거 단독으로 쓰기보단 기존 언어랑 병행해서 쓰라는거 같네요
14.06.03 04:00

(IP보기클릭).***.***

그러겠죠. 완전히 새로운 언어니까 오류(?)나 단점 도 있을 수 있고 무엇보다 완전히 새로운 언어를 개발자들이 하루만에 뚝딱 이해해버릴 수는 없을 테니까요 | 14.06.03 04:03 | | |

(IP보기클릭).***.***

일단 WWDC에서 보여준 모습은 통컴파일 할 수고를 좀 줄여주고 코드 양을 줄인 것 외에는 특색이 크게 없어뵈는데 실제 새 Xcode를 돌려봐야 알 바입니다.
14.06.03 04:01

(IP보기클릭).***.***

오브젝티브 C보다는 훨씬 가독성도 좋고 개발도 편리할 것 같더군요
14.06.03 04:02

(IP보기클릭).***.***

스크립트 언어만 다루던 사람으로써는 이런 변화 완전 환영입니다! Obj-C는 보고있으면 멀미가 나서-_-;; 스위프트는 좀 친숙하게 생겼네요. | 14.06.03 04:04 | | |

(IP보기클릭).***.***

개인적으로 objc가 가독성이 나쁘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었는데요.. 오히려 펑션이나 속성같은거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엄청 쉬운게 objc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 14.06.03 11:02 | | |

(IP보기클릭).***.***

어쨋든 개발자들은 고생들 많이 하시겠네요... 이제 아이폰4유져들은 언능 상위기종으로 갈아타셔야....ㅋ 아이폰 4s유져들은 수명연장..
14.06.03 04:02

(IP보기클릭).***.***

개발자들이 고생하실거라는 분들이 있는데 경험상 어짜피 언어 한두개를 터득하고 원리를 이해하면 다른 언어를 배우는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4.06.03 04:04

(IP보기클릭).***.***

부연설명으로 기존 소스 사용이 가능하다는 걸로 봐선 성능 더 개선하고 이쁘장하게 갈아엎은 새 추상언어 라는 느낌을 지우기 어려웠습니다. 몇몇 수고 덜여주는 툴이 반갑긴 한데 어차피 짤때마다 들여봐도 실제 통컴파일 하고 돌아가는 꼬라지를 보며 교정해야 하기 때문에 애플의 주장대로 일지는...
14.06.03 04:05

(IP보기클릭).***.***

어차피 하위 로우언어의 포지션은 변하지 않을 듯 싶어요.. | 14.06.03 04:50 | | |

(IP보기클릭).***.***

언어 새로배우는건 몇일 안걸리지 프로그래밍 스킬을 쌓는게 오래걸리지
14.06.03 04:06

(IP보기클릭).***.***

오히려 개발자들 입장에선 Metal이 반가울 수도?
14.06.03 04:07

(IP보기클릭).***.***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는 제가 짜는 코드 밑에 메탈이 있는지 맨틀이 있는지 OpenGL이 있는지... ^^;; | 14.06.03 04:17 | | |

(IP보기클릭).***.***

그리고 뭐 언어 하나만 떼면 나머지 배우는거 별거 아니라는 말이 이상하게 많던데 언어마다 메모리 다루는 특징이나 라이브러리의 사용법이 미묘하게 다 달라요 -_-; 맨 땅에 헤딩하는 것보다는 쉬울 뿐이지 언어마다 뭐가 얼마나 다른지는 개발자들도 만져보자마자 다 아는게 아니라서 결국 또 배워야함 ㅡㅡ
14.06.03 04:14

(IP보기클릭).***.***

개발자들 위쪽의 상사들은 그런 생각을 안하죠. '좋은게 나왔다던데 왜 안쓰나?'라고 갈굼당할 개발자들에게 애도를...... | 14.06.03 04:22 | | |

(IP보기클릭).***.***

공감합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언어도 언어다 보니깐 쉽게 배운다는것은 C -> C++ -> JAVA -> C# 넘어가는 것처럼 비슷한 구조와 선언 방식의 언어를 배울때 공통적인 부분을 빨리 스킵하기 용이한거죠. 반복문, 조건문, 변수형 이런것들 ㅋㅋㅋ 근데 delegate라던지 coroutine 같은 새로운 개념은 결국 책 펴놓고 공부해야 합니다. 완전히 다른 방식의 언어라면 거의 새로 배워야 하는 수준이고. 예를 들어서 실제 언어를 예로 들면 한국어 언어하고 영어 언어하고 둘다 사람들이 쓰는 언어지만 문법과 발음이 전혀 틀리니깐 완전 새롭게 배워야 하는 거죠. 근데 한국어 쓰는 사람이 일어를 배울때는 문법은 비슷하니깐 단어만 외우면 되는거고. | 14.06.03 04:24 | | |

(IP보기클릭).***.***

음.. 글쎄요. 개발 11년차인데요. 별거 아니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처음에 C, C++배우고, API, MFC 순으로 거친 상태에서 초보 개발자로 시작을 했구요.. 이후 자바니 씨샵이니 이런저런 언어가 나오지만 다 거기서 거기라는 느낌으로 접했습니다. 기존에 익혀뒀던 언어 토대를 확실히 해 놓으면 하다보면 약간의 차이점이 있고, 이 차이점만 알아두고 넘어가면 되니까요. 이건 이정도.. 저건 저정도.. 이런식으로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익히다보면.. 어? 얘는 저거랑 비슷하네? 라는 느낌으로, 새 언어를 접해도 유사성이 있어서 그리 어려움이 없습니다. 오브젝티브씨는 4년전 처음 접했지만 한 2주정도 공부하고, 바로 개발 시작했구요. 한달정도 지나니까 XCode 사용법이랑 UI 구성등도 감이 잡혔습니다. 요는.. 그게 그거에요.. ㅎㅎ ^^);; | 14.06.03 10:18 | | |

(IP보기클릭).***.***

아마 처음부터 "이놈을 마스터 해주겠어!!"라는 방식으로 접근하시나 본데요. 새로운 언어 나오면 책한권 좋은놈으로 사서 차이점 위주로 한번 휙~ 읽어주시구요. 이때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책 어디에 있는지만 확실히 메모해 두시면 됩니다. 이후 직접 코드를 짜면서 이건 이렇고, 저건 저렇고.. 그때그때 확인해가면서 하다보면 잘 쓰이는 놈은 금방 외우게 되고, 점차 속도도 높아집니다. | 14.06.03 10:24 | | |

(IP보기클릭).***.***

배고프고등추워// 개발자가 이력서에 어떤 언어 사용 가능이라고 적을려면 책 한권 본 정도로는 안되죠. 개인적인 취미생활로 하는 것도 아닌데... | 14.06.03 13:10 | | |

(IP보기클릭).***.***

XY[!]//책한권이 나타내주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 경험이 나타내주겠죠.. ^^);;; 저는 "새로운 언어 접근법"을 적은 것이지 책한권이 경력을 대변해준다 적은게 아닙니다. | 14.06.03 17:04 | | |

(IP보기클릭).***.***

배고프고등추워// 레퍼런스 북 참조해서 이것 저것 해보는건 새로운 언어 배우는 사람들 대부분이 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게해서 충분히 익숙해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냐는게 문제죠. | 14.06.03 20:05 | | |

(IP보기클릭).***.***

이렇게나 애플이 퍼다 공개해줬는데 WWDC가 뭔지도 모르고 아이폰6 안내놨으니까 존나 애플 이제 한물갔다고 할 기사들이 이따 뜰껄 생각하면 그저 웃기만 하지요 ㅋㅋㅋㅋ
14.06.03 04:15

(IP보기클릭).***.***

처음 iOS 개발을 접하는 사람에겐 메리트가 있어보이네요. 어차피 obj-c든 swift든 처음 접하는 사람에겐 익숙해져야 하는건 마찬가질테고
14.06.03 04:25

(IP보기클릭).***.***

이름 잘 지었네...
14.06.03 04:52

(IP보기클릭).***.***

가이드 북 받아서 대충 보니 아직 아쉬운 점이 많네요 그래도 기존 오브젝티브C보다는 개인적으로 좋아진 부분이 많이 보여서 긍정적이긴 함
14.06.03 05:52

(IP보기클릭).***.***

iOS개발자로서 한마디 : 이건 또 뭔데... 라는 소리만 나오죠 하하 ㄱ-;; xcode버전업때도 잘못하면 멘붕인데 이건 뭐셔...
14.06.03 06:40

(IP보기클릭).***.***

오 신기하고 좋다!
14.06.03 08:00

(IP보기클릭).***.***

스크립트 언어 하나 새로 개발했다고 혁신인양 떠드는거 보면 애플의 마케팅 능력 하나는 알아줘야 하는듯. 개발자 입장에서야 코딩과 디버깅이 쉬워지니 환영할일이긴 합니다
14.06.03 08:08

(IP보기클릭).***.***

python 비슷하내요..
14.06.03 08:48

(IP보기클릭).***.***

완전히 새로운 언어가 나왔다는 건가요? 아님 실시간 결과물을 출력해주는 기능 하나가 들어온건가요? 그리고 윈도우에서 안되나요?
14.06.03 08:49

(IP보기클릭).***.***

볼랜드쪽에서 델파이 개발자가 넘어갔나.. 파스칼이랑 느낌이 비슷한데;;;
14.06.03 09:02

(IP보기클릭).***.***

한 프로그래밍 언어만 제대로 배워두면 사실 다른거 배우는 거는 빠르면 하루 걸린다고 하는 분들도 많아요. 위에도 어느 분이 말씀하셨듯이 프로그래밍은 그 알고리즘 스킬이 제일 중요함. 솔직히 그 언어 문법 체계는 어려운게 아니에요...
14.06.03 09:08

(IP보기클릭).***.***

다른 예기지만 프로그램 강의 들을때마다 이런거 전문적으로 하는사람들보고 마치 다른 세계 사람처럼 느껴지더군요 정말 이번학기 자료구조 듣는대 그놈의 알고리즘 으어엌ㅋ 프로그래머들 정말 맘속깊이 존경하게됨
14.06.03 09:30

(IP보기클릭).***.***

이번에는 볼게 없네;
14.06.03 09:48

(IP보기클릭).***.***

프로그래머는 언어와 결혼하지 말라는 말도 있죠.
14.06.03 10:34

(IP보기클릭).***.***

가이드 문서를 쭉 보고 있는 중인데 JavaScript나 스크립트 형태의 언어 개발하시던 분들은 접근이 쉬울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Object C를 전혀 모르는 상황에서만 판단을 하는건데.. 웹 개발 하시던 분들이 IOS쪽으로 넘어가기가 좀 더 수월할꺼로 보이네요.
14.06.03 10:37

(IP보기클릭).***.***

객체지향 c언어에...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볼수 있다고 하니... 일단 애플 앱 제작자들에게는 새로운 언어라서 좋을것 같네요... 과연 이 언어가 과연 다른 플렛폼으로도 호환? 공유? 뭐 이런게 될지 기다려봐야 겠군요...
14.06.03 11:02

(IP보기클릭).***.***

이거 오브젝트 C랑 연동해서 써야 될거같은데...
14.06.03 11:41

(IP보기클릭).***.***

다른 기사 보니까 iOS랑 OSX에서만 사용 된다고 하던데 궂이 애플쪽 앱 개발을 위해서 새로운 언어를 하나 배운다는건 별로 매력적이진 않네요. 특히나 국내에서는
14.06.03 11:56

(IP보기클릭).***.***

어짜피 오브젝트C도 iOS와 OSX 전용 개발언어 입니다만? | 14.06.03 12:01 | | |

(IP보기클릭).***.***

어차피 llvm으로 컴파일 되는이상 다른 플랫폼으로 이식하는건 시간문제 입니다. 다만 그정도로 실용성이 있느냐를 먼저 증명해야 하겠지만요 | 14.06.03 12:14 | | |

(IP보기클릭).***.***

글쎄요, 국내 스마트폰 어플 개발자들이 '안드쪽만 만들겠어!' 하지 않는 이상 언젠가는 배워야합니다. | 14.06.03 13:04 | | |

(IP보기클릭).***.***

제가 모바일 개발을 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만 국내 iOS 점유율 상황상 iOS용 앱을 개발할 필요가 있나요? 카톡쪽도 동시 개발 안하는걸로 바뀌었다고 하던데요. 그리고 개발한다고해도 오브젝트C를 쓸 수 있는 이상 전환이 빠를거라고는 생각이 안드네요 위쪽에서도 빨리빨리 만드는걸 더 중요시할테니 "배우는데 시간 걸려요" 하는 순간 "걍 하던데로해"라고 할거 같고 | 14.06.03 15:33 | | |

(IP보기클릭).***.***

개발자 입장이 아니라 투자자나 관리자 입장에 안드쪽 앱만 만들겠다면 아래쪽 개발자들이 몰라도 상관은 없죠. 나중에 애플 쪽 개발한다면 그쪽도 가능한 개발자를 고용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개발자 입장이라면... 글쎄요. 그리고 보통 관리자가 배우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개발자들에게 쓰지말라고 하지 않습니다. 다음에라도 쓰게하죠. 그래도 못하겠다면 능력없다고 잘라버릴테고... | 14.06.03 17:00 | | |

(IP보기클릭).***.***

비주얼효과와 새로운 switch~case문 멀티리턴밸류함수 등.. 신기한게 많네요
14.06.03 12:29

(IP보기클릭).***.***

Objective-C가 쓸모 없다고 하시는 건지 Swift가 쓸모 없다고 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Swift가 나왔다고 해서 Objective-C가 쓸모 없어지는 건 아닙니다. 스크립트 언어나 하이브리드 언어들은 하드웨어 같은 특정 분야에서 한계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가 아직도 존재하는 겁니다. 앞으로도 계속 존재할 거구요. | 14.06.03 17:20 |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1359668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90017 기타 Adrian Monk 1 4336 2021.03.09
2176379 기타 Adrian Monk 2 4695 2020.06.23
2172298 아이폰 Adrian Monk 3 5962 2020.03.24
2164803 아이폰 Adrian Monk 2 15748 2019.10.01
2150043 기타 Adrian Monk 9 27613 2018.12.05
2149931 애플워치 Adrian Monk 1 8837 2018.12.04
2149908 아이폰 Adrian Monk 3 6324 2018.12.03
2149726 아이폰 Adrian Monk 6 9761 2018.11.29
2149674 아이패드 Adrian Monk 6 6292 2018.11.28
2149488 아이폰 Adrian Monk 2 11961 2018.11.24
2149487 아이폰 Adrian Monk 2 7496 2018.11.24
2149486 아이폰 Adrian Monk 4 12259 2018.11.24
2149251 기타 Adrian Monk 3 14418 2018.11.20
2149075 아이폰 Adrian Monk 4 11697 2018.11.16
2149033 애플워치 Adrian Monk 6 8281 2018.11.15
2149032 아이폰 Adrian Monk 2 5134 2018.11.15
1545256 Adrian Monk 5 5117 2014.10.22
1520811 아이폰 Adrian Monk 2 3453 2014.09.24
1415747 기타 Adrian Monk 10 15156 2014.06.03
1415735 Adrian Monk 3760 2014.06.03
1225903 기타 Adrian Monk 2 3060 2013.10.23
1212382 아이폰 Adrian Monk 1 1030 2013.10.06
1191722 아이폰 Adrian Monk 2 3035 2013.09.11
881596 아이폰 Adrian Monk 1 4630 2012.09.13
881573 Adrian Monk 4677 2012.09.13
589748 아이폰 Adrian Monk 2 2592 2011.10.08
587444 아이폰 Adrian Monk 4 6398 2011.10.05
글쓰기 2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