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패치 노트
이번 패치에는 최근 공지사항에서 상세히 안내해 드렸던 엔드게임의 대규모 변경 사항과 기본 잔류물 획득 범위 증가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밖에도 다수의 기타 변경 사항과 버그 수정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드게임 변경 사항
- 탑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제 선도자 서판을 지도 장치에 넣어, 해당 보너스를 지도에 직접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선도자 서판은 고정 속성에 명시된 사용 횟수를 가집니다.
- 지도를 진행하며 서판을 사용할 때마다 남은 사용 횟수가 1씩 감소하며, 0이 되면 서판은 소멸합니다.
- 지도 하나당 최대 3개의 서판을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 가능 슬롯 수는 해당 지도에 부여된 변경(모드) 개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변경 6개가 있는 지도를 진행하면 지도 장치의 서판 슬롯 3개가 모두 활성화됩니다.
- 이미 시도(입장)한 지역에는 서판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 탑은 여전히 아틀라스에서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완료 보상으로 선도자 서판을 추가로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비-고유 서판의 사용 횟수는 10회(변경 전: 범위 내 지도 최대 12~18개에 보스 등장)로 변경되었고, 감독관 선도자 서판 또한 10회(변경 전: 범위 내 지도 최대 2~4개에 보스 등장)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서판을 지도에 직접 적용할 수 있으므로(서판 수급이 뒷받침된다는 전제하에) 매 지도마다 원하는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일 지도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의 상한은 낮아졌습니다. 전반적으로 더 매끄럽고 일관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며, 상한이 과도하게 낮아지지 않도록 서판의 속성 수치를 상향했습니다:
- 풍성한: 지도에서 발견하는 골드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번식하는: 지도 내 무리 규모 (4–1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7).
- 넘쳐흐르는: 희귀 몬스터 수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수집가의: 지도에서 발견하는 아이템 희귀도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7–10).
- 고양된: 지도 내 경험치 획득 (5–2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약탈하는: 지도에서 발견하는 아이템 수량 (4–1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7).
- 충만한: 마법 몬스터 (25–70)% 증폭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회계원의: 지도에 희귀 상자 (1–3)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고대 마귀: 지도 내 희귀 탐험 몬스터 수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공간: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금고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점령: 지도 보스가 주는 경험치 (20–80)% 증폭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20–40).
- - 수정: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에센스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선망: 지도 내 환영 인카운터가 (8–24)%의 확률로 보상 1개 추가 생성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8).
- - 영원성: 지도 내 환영 안개가 (6–12)초 추가로 지속되고 사라짐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6).
- - 갈라짐: 균열이 등장하는 지도에 (10–30)%의 확률로 균열 1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시간 정지: 지도의 희귀 몬스터 처치 시 환영 거울 타이머 (2–5)초 동안 일시 정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2).
- - 헌신: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헌정품을 보류하는 데 소모되는 공물 점수 (30–20)% 감소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10).
- - 비축고: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아이템의 수량 (10–2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지식: 지도 내 룬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탐험 일지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징조: 지도 내 의식 헌정품이 징조일 확률 (25–7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광증: 지도 내 환영이 거울과의 거리에 비례해 (10–30)% 더 빠르게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거울: 지도 내 환영 안개에서 생성되는 분열의 거울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길목: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경로석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박해: 지도 내 환영 몬스터의 무리 규모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공포증: 지도 내 환영 인카운터의 고유 보스 등장 확률 (10–30)% 증폭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기도: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헌정품을 무작위 변경할 기회 (1–3)회 추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유물: 지도 내 유적의 효과 (6–18)%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6).
- - 룬: 지도 내 룬 몬스터 표시물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파열: 균열이 등장하는 지도에 (4–10)%의 확률로 균열 3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2–4).
- - 희생: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희생되는 몬스터가 주는 공물 점수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혼백: 지도에 아즈메리 혼백이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성소: 지도에 성소가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금고: 지도에 금고가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보물고: 지도 보스가 떨어뜨리는 아이템 희귀도 (20–6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0).
- - 과업: 지도에 무작위 속성 부여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베리시움: 지도 내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유물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도깨비불: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아즈메리 혼백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숭배: 지도 보스가 있는 지역에 성소 (1–2)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호소: 지도 내 의식 제단에 보류한 헌정품이 다시 등장하는 시간 (15–40)% 가속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지도제작자: 지도에서 발견하는 경로석 수량 (20–5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20).
- - 지휘관: 지도 내 균열이 희귀 몬스터 (1–2)마리를 추가로 생성함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교단: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되살아난 몬스터가 희귀 등급일 확률 (15–4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15).
- - 발파: 지도 내 폭발 반경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기폭 장치: 지도 내 폭발물 설치 범위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신조: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헌정품을 무작위 변경하는 데 소모되는 공물 점수 (30–20)% 감소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10).
- - 영토: 지도 내 균열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균열 파편의 수량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에센스: 지도에 에센스가 등장할 확률 (50–10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30–50).
- - 유배자: 지도에 탈주 유배자가 등장할 확률 (25–5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섬광: 지도 내 균열이 (10–30)% 더 빠르게 열리고 닫힘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업둥이: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되살아난 몬스터가 마법 등급일 확률 (25–7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손: 지도 내 균열에 움켜잡는 손 (1–3)개 추가 등장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패거리: 지도 내 균열에서 생성되는 마법 몬스터 (25–7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25).
- - 침략: 지도 내 균열의 몬스터 밀집도 (4–1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4–6).
- - 비술: 지도 내 의식 제단에서 무작위 변경된 헌정품이 (300–600)%의 확률로 공물 점수를 소모하지 않음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00–300).
- - 추구: 지도 내 환영 몬스터 처치 시 차는 보상 진행도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복제된 영토: 지도에서 발견하는 복제된 영토 파편의 중첩 개수 (10–30)% 증가로 변경됩니다(변경전: 5–10).
- - 저술: 지도 내 탐험의 유적 +(1–2)개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
- - 끊임없음: 지도 내 환영 안개가 (30–20)% 더 느리게 사라짐으로 변경됩니다(변경전: 15–10).
- 7개의 신규 서판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즈메리의: 지역에 아즈메리 혼백 1개 추가 등장
- 결정화된: 지역에 에센스 1개 추가 등장
- 유배된: 지역에 탈주 유배자 추가 1명이 서식
- - 소환사: 지역에 소환의 원 1개 추가 등장
- - 골동품 수집가: 지역에 금고 1개 추가 등장
- - 헌신: 지역에 성소 1개 추가 등장
- - 소환: 지역에 소환의 원이 등장할 확률 (25–50)% 증가
- 모든 지도에는 이제 지도 보스가 포함됩니다(일부 고유 지도와 은신처는 예외). 지도를 완수하려면 지도 보스만 처치하면 되며, 희귀 몬스터를 처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머지 지역은 원하는 만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의 ‘지도 보스 있음’을 표시하던 아이콘은 이제 해당 지역에 강력한 지도 보스가 존재하며 더 도전적이고 보상이 증가했음을 의미합니다.
- 다음 지도 보스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은 이제 지도에 강력한 보스가 존재해야만 발동합니다: 현실 너머, 수정 왕국, 유도된 숭배, 빛의 끌림, 늙은 해적의 수작, 조직화된 세력.
- 지도 지역은 이제 무작위 추가 콘텐츠 1~3개와 함께 생성됩니다. 대상: 균열, 환영, 의식, 탐험, 성소, 금고, 에센스, 아즈메리 도깨비불, 탈주 유배자, 소환의 원.
- 이 추가 콘텐츠는 서판과 지도 속성으로 추가된 콘텐츠와 합산 적용되며, 그 다음에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지도가 '탐험 인카운터 추가' 속성을 이미 보유해 해당 지역에 1개를 초과할 수 없는 경우, 대신 다른 종류의 추가 콘텐츠가 선택됩니다.
- 균열, 환영, 의식, 탐험의 콘텐츠 아이콘을 아틀라스에서 제거했습니다.
- 다음 지도 지역의 크기를 축소했습니다: 교도소, 바알 도시, 물길, 방어탑, 그림헤이븐, 비문, 오아시스, 점술, 숨겨진 석굴, 습지대, 사바나, 꽃피는 들판, 파열, 미끌, 요새
- 하위 등급 지도에서 몬스터 무리 수를 약 30% 감소시켰습니다. 지도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무리 수가 증가하여 15등급 지도에서는 이전 수치와 동일합니다.
- 지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모든 몬스터 무리의 구성을 조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작은 규모의 무리 수가 늘어나지만, 지도 전체의 총 몬스터 수는 대략 동일합니다.
- 지역을 얼음/감전/용암 지대로 뒤덮는 유형의 속성 지대 효과가 지도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1~5등급 경로석에서 75%, 6~10등급 경로석에서 68%, 11등급 이상 경로석에서 62% 감폭되었습니다.
- 성채가 생성될 확률이 66% 증가했습니다.
- 낙원의 환영 선도자 서판 이제 방사능 노출을 제거하는 대신 추가합니다.
- 이제 봉인된 금고실과 연결된 아틀라스 지도를 완료하면 바알 등대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바알 등대를 클릭하면 에스타준티의 우상이 떨어집니다. 기존에는 마지막 희귀 몬스터 또는 지도 보스가 에스타준티의 우상을 떨어뜨렸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금고, 모래 폭풍, 마엘스트롬 근처 지도들 주위에 시각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선도자 탑을 작동시킨 후 도리아니와 대화하면 선도자 탑 퀘스트가 끝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선도자 탑 및 서판에 적용된 변경 사항에 맞춰 도리아니의 여러 대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성스러운 저수지 지도의 걷기 단계를 제거했습니다.
떠오르는 심연 변경 사항:
- 이제 영혼의 우물에 드러난 속성 옵션이 어떤 패시브 스킬 노드 유형에 영향을 줄지 더 자세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 이제 영혼의 우물이 고정적으로 2장의 저항 패널티를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도달한 가장 높은 장의 저항 패널티를 적용합니다.
- 이제 심연 균열 아이콘이 범위 밖에 있을 때 미니맵 가장자리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영혼 분출 심연 희귀 몬스터 속성을 활성화 했습니다.
- 아틀라스 지도 범례에 심연을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 변경 사항:
- 이제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소환수에 대한 명중 확률을 계산할 때 다음 공식을 사용합니다. 명중 확률 = 1 - (0.95 * 방어자 회피) / (방어자 회피 + 4 * 공격자 정확도)
- 몬스터에 대한 명중 확률 공식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플레이어가 이제 레벨에 비례하여 회피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의 기본 회피가 7(변경 전 27)로 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클래스가 1레벨에서 장비를 하나도 장착하지 않았을 때 5%의 확률로 회피합니다.
- 위 변경 사항에 맞춰 몬스터의 정확도가 높아지는 비율 역시 조정되었습니다.
- 모든 잔류물의 기본 습득 범위가 약 50% 증가했습니다.
- 폭풍술사의 잔류물 범위 전직 패시브 스킬들의 효과를 잔류물을 20%(변경 전 30%)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주요 주입 주요 패시브 스킬의 효과를 잔류물을 20%(변경 전 15%)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잔류물 습득 범위를 제공하는 소형 패시브 스킬들의 수치가 15%(변경 전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조화로운 잔류물 보조 I 및 II의 효과를 보조 대상 스킬로 생성된 잔류물을 35%(변경 전 100%)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원소 착취의 효과를 젬 8-20레벨에서 보조 대상 스킬로 생성된 잔류물을 14-38%(변경 전 17-47%) 더 먼 곳에서 획득 가능으로 변경했습니다.
- 활성화된 선대 전사 토템을 한 번에 10개 넘게 보유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명중을 흘려보낸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러지 않은 상황을 줄이기 위해 흘려보내기의 작용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명중을 흘려보낼 때 획득하는 강력 기절 축적이 약 30% 감소했습니다.
- 매우 낮은 레벨에서 몬스터가 적용하는 강력 기절 축적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공허 환상 스킬에 공허 손아귀의 물리 피해 속성이 적용됩니다.
- 이제 덩굴 화살로 생성된 식물이 동료에게서만 중독 피해를 받습니다.
- 이제 모든 무기 세트에서 활성화되어야 하는 유지형 버프 스킬의 설명에 해당 요건이 명시됩니다.
- 이제 선회 공격이 경로 선택을 통해 장애물을 피합니다.
일반 변경 사항:
- 이제 마법 아이템에 연금술의 오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 아이템에 사용할 때는 원래 속성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 로미라의 보답 및 리사의 크레센도 혈통 보조 젬이 떨어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해당 젬들이 다시 떨어지며, 전체 전리품 풀에 속합니다.
- 황혼 성유물 보관실에서 획득할 수 있는 반짝이 버전 고유 아이템의 선택지를 779가지 추가했습니다.
- 이제 1회 한정으로 코브라 군주 엘자라가 진 바리야를 확정적으로 떨어뜨립니다. 아직 세 번째 전직 포인트를 얻지 못한 경우 진 바리야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캐릭터뿐만 아니라 기존 캐릭터에도 적용되며, 이미 엘자라를 처치한 적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웃자알의 보물 퀘스트를 완료한 뒤 같은 리그의 다른 캐릭터로 녹아내린 금고에서 제련 장인을 처치할 때 웃자알의 보물 퀘스트 단계가 더 명확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킹스마치에 마을 포고자 제이콥을 추가했습니다. 4장을 진행하는 동안 제이콥이 마을을 업데이트해 줄 것입니다.
- 이제 캐릭터 화면의 플레이어 정확도, 방어도 및 회피 추정치를 계산할 때 사용하는 몬스터 레벨의 최대치가 82레벨(변경 전 84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보관함 및 상인 UI가 이전에 입력한 검색어를 기억합니다.
- 이제 절사의 징조가 무작위 변경할 수 있는 훼손된 속성을 올바르게 강조합니다.
- 죽지 않는 증오에 불안정한 훼손에 대한 키워드 설명을 추가해, 보존된 두개골 화폐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이 파괴될 수 있으며 사용할수록 확률이 높아진다는 점을 명시했습니다.
- 북극성 II 보조의 설명을 업데이트하여 마나 소모만 회생된다는 점을 명시했습니다.
- 몬스터에 대한 동결, 전기 처형 및 고정 축적의 설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카리 교차로 및 키마 내 무리의 밀집도 및 간격을 조정했습니다.
- 카리 장터에 분해 및 재련 작업대를 추가했습니다.
-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를 때를 위한 두 번째 달리기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재장전이 매우 느린 상황에 더 어울리는 석궁 재장전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섬광 유탄 및 번개 차원 이동과 어울리지 않는 보조 스킬들이 추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무인간 삿것이 사용하는 연발 사격 스킬의 피해 및 투사체 수가 감소했습니다.
- 이제 피도둑 여왕 몬스터를 길들이거나 망령으로 속박할 수 없습니다.
- 기존 어둠의 파편 방어구 세트, 두건, 투구 부착물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어둠의 고대의 공포 방어구 세트 및 태고의 공포 투구 부착물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어둠의 파편 망토 및 어둠의 파편 날개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태양의 기사 방어구 세트 포인트 아이템이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오디오 시스템을 조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오디오 성능이 소폭 향상될 수 있으며, 오디오가 멈추던 문제가 해소될 것입니다.
- 짓발가락 고유 장화로 인한 과잉살상 폭발 효과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심연 균열 및 분화구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그을린 농지에서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킹스마치에서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의 여진이 소리가 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분열의 거울이 환영에서 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유 몬스터가 보유한 추가 몬스터 속성이 최대 생명력 또는 아이템 희귀도 등 일부 능력치를 올바르게 적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도 보스들이 난이도 증가 속성의 혜택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 형체를 바꾼 특정 지도 보스들이 난이도 증가 속성의 혜택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의 사제 졸린을 처치한 후 해당 지역으로 돌아가면 졸린이 다시 살아 움직이며 무적이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래 어미 아샤르 및 그와 유사한 보스들이 도약해 전투 구역을 벗어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요한 동굴 고유 지도에서 사구 거주자 카라시가 전투 구역을 벗어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재판관 아우렐리안 보스 전투가 지도 난이도의 영향을 받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치된 저택 지도에서 말라버린 장미 아벨린이 간혹 플레이어를 무시하면서 계속 춤을 추며 싸우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검은 까마귀 지도 보스와의 전투가 두 번째 단계로 넘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죽음의 노래 디아모라가 물속으로 잠수한 후 전투 구역으로 돌아오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4장 보스의 두 번째 전투가 시작한 후 해당 전투 구역으로 다시 들어갈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2장 보스의 단계가 넘어가는 동안 은총 상태가 너무 일찍 끝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유 적이 일부 명중으로부터 해당하는 강력 기절 축적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대 전사 토템이 다른 토템의 제한을 넘길 수 있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속 피해로 인한 어둠 점유가 즉시 전부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강탈자가 일정 시간 생존하면 자신의 격앙으로 피해를 받지 않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가 배치된 상태에서 스킬 젬을 변경하면 대장간 망치가 무기한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중 보조가 얼어붙는 포화에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폭풍이 더 이상 점화를 소모하지 않는데도 점화를 유발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흘려보내는 도중 방해를 받으면 적의 명중으로부터 강력 기절 축적을 무한정 받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험 바알 맹신자를 망령으로 속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비-탐험 버전의 바알 맹신자로 대체됩니다.
- 금고로 생성된 4장 몬스터 중 일부가 망령으로 속박했을 때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발동형 살아 있는 번개가 재사용 대기시간 유형이 아니어서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보조 스킬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의 충격이 여진을 생성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가 선대의 힘으로 증폭되면 충격 효과가 시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저항 최대치를 부여하는 특정 패시브 스킬들이 스미스 오브 키타바의 불길 벼림 전직 패시브 스킬에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을 때 네트워크 지연 시간이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현상은 특히 지연 시간이 길 때 자주 발생했습니다.
- 칼데라, 낭떠러지, 표류물, 파열, 낙수혈, 요새, 다스리기 힘든 섬 지도에서 금고가 몬스터를 생성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썩어가는 폭파 전문가가 생성한 통이 플레이어를 막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성스러운 저수지 지도의 보스 전투 구역에서 특정 이동 스킬들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회피 구르기로 탈주 유배자의 차율라의 손이 부여하는 저주를 피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탈주 유배자가 회피 구르기를 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방사능 노출 아틀라스 아이콘의 몬스터 레벨 +1 효과가 때때로 지도 장치 UI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액체 진노 및 희석된 액체 진노로 지도에 적용한 속성이 지도 지역 속성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력 기절 게이지에 몬스터의 기절 애니메이션이 얼마나 진행됐는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커서 대상 조준 모드 옵션이 특정 집중 유지 스킬들과 올바르게 작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검은화염 계약 핵심노드에 포인트를 할당한 경우, 플레이어에게 적용된 점화가 보라색이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울부짖는 동굴 내 체크포인트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길 내기 퀘스트로 획득하는 특화의 서를 사용하면 울부짖는 동굴 내 흉물스러운 설인의 세계 지도 아이콘이 완료된 것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리오르 인빅투스 고유 갑옷에 장착된 부적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우나의 음악을 비롯한 일부 음악이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로아에 탄 상태에서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고 특정 스킬을 사용하면 지면이 대상으로 지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부활 버튼에 스킬을 지정한 경우 다른 플레이어를 부활시킬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게임 옵션 탭의 컨트롤러 섹션에 부활을 스킬 사용보다 우선시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금고와 상호작용한 후 컨트롤러의 상호작용 버튼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정신력 계산에 유효하지 않은 스킬이 반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리그 이전 옵션이 숨겨져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PlayStation으로 플레이할 때 오디오가 치직거리거나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포인트 아이템이 적용된 무기를 다른 무기 세트에서 사용할 때 포인트 아이템이 유지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장착 중인 셉터의 2D 아트가 신성의 빛 셉터 스킨 포인트 아이템으로 대체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성한 가고일 포탈 이펙트 포인트 아이템의 시각 효과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플레이 중 부활한 후 새로운 지역에 들어갈 때 클라이언트가 멈추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상황에 따라 DirectX 12 렌더러가 강제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PlayStation에서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4건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2건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862198
0.3.1 핫픽스
- 칼데라 지역의 보스 몬스터 전투 지역에서 보스 몬스터를 처치 후 나갈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연의 존재가 득시글거리는 지도에서 의식 콘텐츠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3건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1건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https://poe.game.daum.net/forum/view-thread/3863001
--------------------------------
Kripparian uploaded a new video commenting Farham latest videos testing out rarity drop rates at several different rarity levels:
50 IR
100 IR
150 IR
500 IR
It turns out the best results are at 150 rarity, with significant improvement over 100 and minuscule difference from 150 to 500.
Seems like 150 rarity is a mandatory stat to chase with same importance as 75% resist cap.
Do you think it is mandatory to have this much rarity to maximize your drops and what would be potential actions players should take?
EDIT:
Thanks to projectwar for mentioning that Kripp got an update. from the developers:
Kripparrian: "A quick update: Got a few bits of info from the devs! Map rarity is a multiplier, and does NOT have ANY diminishing returns, so it is great, but does not replace. rarity on your gear. Currency upgrading from rarity is a thing that happens with rarity, but it "is the most different type of system compared to the others". Gear rarity drop-off after 150% is confirmed to be massive and intentional"
크리파리안이 새로 올린 영상에서 파함의 최근 영상들을 분석하며 여러 희귀도 레벨에서의 드랍률을 테스트했습니다:
50 IR
100 IR
150 IR
500 IR
결과적으로 150 희귀도에서 가장 좋은 결과가 나왔으며, 100 대비 상당한 개선이 있었고 150에서 500 사이의 차이는 미미했습니다.
150 레어도는 75% 저항 상한선과 동등한 중요도로 반드시 추구해야 할 필수 스탯으로 보입니다.
드롭률을 극대화하려면 이 정도의 레어도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플레이어들이 취해야 할 잠재적 조치는 무엇일까요?
편집:
프로젝트워(projectwar)가 크립이 개발자로부터 업데이트를 받았다고 언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리파리안: "간단한 업데이트: 개발진으로부터 몇 가지 정보를 얻었습니다! 맵 희귀도는 배율 효과이며, 감소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훌륭하지만 장비의 희귀도를 대체하지는 않습니다. 희귀도에 따른 화폐 업그레이드는 희귀도와 관련된 시스템이지만, '다른 시스템들과 비교해 가장 차별화된 유형'입니다. 150% 이후 장비 희귀도 감소는 엄청나고 의도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간단한 업데이트: 개발자들로부터 몇 가지 정보를 받았어!
-
맵 희귀도는 곱셈 방식의 보너스이고, **감소하는 수익률(디미니싱 리턴)**이 전혀 없어서 매우 유용해.
-
하지만 장비 희귀도를 대체할 수는 없어.
-
희귀도가 높을수록 통화 아이템(커런시) 업그레이드 확률도 영향을 받긴 하는데,
이건 다른 시스템들과는 가장 다르게 작동하는 방식이야. -
그리고 장비 희귀도는 150%를 넘으면 드랍률 감소가 엄청 심해지는 게 의도된 설계라고 확정됐어.
deepl&구글 번역기, AI 번역
@ 대충 요약
맵에서 아이템 희귀도, 수량은 챙길수록 무조건 좋고,
MF 셋팅을 하실 거라면 최소 100%, 최대 150%로 맞추시면 됩니다.
150%에서 최고 효율이 나옵니다.
(100% 이하라도 매찬이 없는거 보단 훨씬 낫습니다)
(IP보기클릭)58.29.***.***
Poe1에서 mf죽이는덕 왜2에선 다시 살리는거지. ㄹㅇ 이악물고 청개구리메타인가.
(IP보기클릭)58.29.***.***
Poe1에서 mf죽이는덕 왜2에선 다시 살리는거지. ㄹㅇ 이악물고 청개구리메타인가.
(IP보기클릭)118.235.***.***
캡 만들어서 완화한거 아녀요? | 25.10.02 12:55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6.122.***.***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5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