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이름은 피터 린드그렌이고 헬다이버즈 2의 테크니컬 디렉터입니다.
저는 매직카 시절부터 애로우헤드에서 게임을 만들어왔고 지금까지 출시한 모든 게임에 참여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최근 헬다이버즈 2의 안티 치트 소프트웨어 선택과 관련하여 제기된 우려와 혼란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GameGuard는 커널 레벨/관리자 권한 안티 치트인가요?
예, GameGuard는 "커널 레벨", 일명 루트킷 안티 치트입니다.
대부분의 안티 치트는 "커널 레벨"에서 실행되며, 특히 인기 있는 안티 치트들은 모두 "커널 레벨"에서 실행됩니다.
이는 안타깝게도 치팅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 모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안티 치트도 있지만,
그 효과는 훨씬 떨어지고 매우 빠르게 크랙되는 경향이 있어 치팅이 널리 퍼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HELLDIVERS 2를 제거한 후에도 GameGuard가 시스템에 계속 설치되어 있나요?
아니요, GameGuard는 게임 제거와 동시에 제거됩니다.
GameGuard의 설치 프로그램 및 제거 프로그램은 /tools/GGSetup exe 및 /tools/gguninst exe에 게임과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걱정되는데, GameGuard가 내 민감한 정보를 수집하나요?
아니요, GameGuard는 개인 식별 정보(PII)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은 GDPR/ADPPA의 악몽이 될 것입니다.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우리 모두는 이러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좀 더 기술적으로 설명하자면, GameGuard는 실행 중인 프로세스(애플리케이션)에서
악성 소프트웨어를 스캔하고 이러한 소프트웨어가 게임 클라이언트를 조작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GameGuard가 내 PC의 성능을 저하시키나요?
GameGuard는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에만 활성화되며,
수천 시간 동안 테스트한 결과 개발자 및 QA 워크스테이션에서 눈에 띄는 성능 저하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충분한 컨텍스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헬다이버즈 2는 코옵/PVE 게임인데 안티 치트가 왜 필요한가요?
좋은 질문이며, 두 가지 관련성이 있지만 별개의 요인이 있습니다:
첫째,
저희는 모든 사람이 친구, 전 친구 또는 무작위 플레이어와 함께 HELLDIVERS 2를 즐겁게 플레이하기를 바랍니다.
저희 게임과 다른 게임에서 경험한 바에 따르면,
부정행위가 만연하면 특히 랜덤 플레이에 대한 플레이어의 개방성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헬다이버즈 1에서 있었던 일화를 하나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HELLDIVERS 1을 PC로 출시할 당시에는 사실상 치트 방지 기능이 구현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HELLDIVERS 1은 P2P 네트워킹 모델을 사용하므로 보안 측면에서 보면 각 게임 클라이언트가 서로를 맹목적으로 신뢰하게 됩니다.
출시 직후 저희는 9999개의 연구 샘플을 획득할 수 있는 치트가 돌아다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같은 미션을 수행하는 치팅을 하지 않은 모든 플레이어도 9999개의 연구 샘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치트를 사용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자신의 잘못이 아닌데도 전체 진행 상황을 망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초기 문제는 타사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상당수 해결할 수 있었지만,
많은 작업이 필요했고 대부분 사후 대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참고로 헬디버스 2에서도 P2P 네트워킹 모델을 사용하지만,
이번에는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모든 사람이 의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은하 전쟁입니다.
클라우드에서 모든 플레이어(및 게임 클라이언트)가 참여하는 거대한 메타게임이 진행 중입니다.
다른 대응책이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게임 클라이언트에 균열이 생기면 은하 전쟁을 쉽게 방해할 수 있고,
이는 모든 플레이어의 경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C와 같은 개방형 플랫폼에서는 부정행위를 완전히 막을 수 없습니다.
기술, 헌신, 자원을 갖춘 사람이 궁극적으로 성공할 것입니다.
치트 방지의 핵심은 치트 개발을 더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출시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면밀히 주시할 것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전장에서 뵙겠습니다 ;)
-P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