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디비전2의 첫번째 확장팩이 등장하면서
여러 정보가 나왔습니다. 그 정보를 하나로 정리해 보는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이번 확팩에서는 디비전2의 파밍 또는 오픈월드 등에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1. 스토리
확장팩이 나오면서 스토리가 5개가 추가되며 배경은 디비전1의 뉴욕 맨하탄 아일랜드 남부 지역입니다.
어쎄신 크리드 오리진, 오디세이 처럼 보스를 잡기 위해 네임드를 잡아 정보를 습득하는것과 똑같이
4명의 아론키너를 따르는 요원(디비전 출신,경찰 대테러 부대 출신,해커 출신 등등)들을 잡아 최종적으로 아론키너를 잡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 만렙 확장, SHD 레벨 시스템
최고 레벨이 40까지 늘어나며 40레벨 달성 이후
SHD 레벨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모두가 다 아는 디아3의 정복자 레벨입니다.
정복자 처럼 레벨업이 되면 특정 능력치를 올리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올릴수 있는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 : 무기, 헤드샷, 치명타 확률, 치명타 대미지들을 올릴수 있는 능력치
방어 : 방어력, 생명력, 폭발저항, 상태이상 저항
유틸리티 : 스킬 대미지 , 스킬 가속 / 지속시간, 수리 및 회복량
무기조작 : 명중률, 안정성, 재장전속도, 탄약 보유
분해 : 크레딧, 재료획득
포인트당 0.2퍼씩 늘어나고 최대 10퍼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이것외에도 또 다양한 패시브같은것들을 찍을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공개되진 않아서 업데이트가 되어야지 알듯 합니다.
3. 시즌제 도입
디아블로 시즌제와 비슷한겁니다.
차이점은 캐릭터를 시즌마다 키울 필요 없이
시즌레벨이란걸 추가해서 각레벨 달성 할때마다 보상을 받는 방식입니다.
배그에도 있으며 콜오브듀티 배틀패스, 워프레임 나이트 시즌과 같은 방식입니다.
요즘 게임에서 자주 볼수 있는 대세적인 컨텐츠입니다.
확팩 출시와 동시에 12주간(3개월) 진행 되며 100레벨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12주후에는 다시 초기화 하여 새로운 시즌을 시작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캐릭터가 초기화 되는것이 아닙니다.
12주동안 보상을 획득 못하면 타게임에선 시즌레벨과 상관없이 싹다 초기화 시키는걸 봐선 디비전2 시즌도 똑같을거라 생각됩니다.
디비전1의 글로벌 이벤트 및 시즌 타겟등이 등장하며
의상 이벤트 또한 포함 됩니다.
또한 시즌패스를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며, 없어도 모두 게임 진행을 통해서 획득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신규 스킬 및 장비
확팩이 나옴으로서 당연히 딸려오는 기본옵션과 같은 업데이트입니다.
트랩.
영상에선 쇼크트랩이라 합니다.
던져두고 범위 안에 적이 오면 함정이 발동하여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합니다.
트레일러 상에선 감전 효과만 보여줬는데 다른 효과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홀로그램 디코이
이름 그대로 디코이를 던저
아군 홀로그램이 등장하여 적에게 혼란을 주는 스킬입니다.
점착폭탄
디비전1을 플레이 해보신분이면
다 아시는 그 점착폭탄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점착폭탄을 발사하여 원하는 타이밍이 터뜨려 적에게 대미지를 줄수 있으며
화상 피해를 주는 점착 폭탄도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엇습니다.
확장팩를 구입하셔야지 얻을 수 있는 장비들입니다.
우선 smg 입니다
특수효과로는 들고 있는 상황에서 뛰어 다니면 스택이 중첩되며
사격 시 이 스택을 이용해 추가적인 대미지를 입힌다고합니다.
모든 대미지 산출 한 뒤 추가대미지를 주기에 강력한 대미지를 줄수있다고합니다.
해당 특수효과가 발동 하는 도중에 적 사살시, 스킬 또한 리뉴얼됩니다.
디비전1을 하셨던 분이면
알고 있을 유명한 네임드, 블릿킹을 기리는 블릿헬 경기관총입니다.
100발 써서 적을 맞추게 되면 탄약이 리뉴얼됩니다.
그외 기타 무기 등등이 추가 되고
새로운 브랜드 장비 또한 추가될 예정입니다.
5. 기어 시스템 2.0
확팩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 무기, 장비, 스킬, 스토리등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고
기대를 하고있는 업데이트 입니다.
기어 시스템 2.0은 확팩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무료로 적용 되는 타이틀 업데이트입니다.
지금은 에피소드3가 추가된 타이틀 7이 업데이트 된 상황이며
3월 3일, 확팩 출시와 동시에 적용될 예정인 타이틀8 입니다.
5.1 무기, 장비 특수효과(탤런트) 및 일반 속성 개편
무기에 붙은 코어 속성들의 수치 랜덤화
예를 들어 돌격소총은 생명력 추가 피해, 지정사수소총은 헤드샷 대미지 등을 말하는 속성인데
이 속성의 수치가 랜덤화 됩니다. 지금까진 항상 맥스치로 주어진 옵션입니다.
게다가 항상 1개였지만 이제 여기에 추가적인 속성이 하나 더 붙어 총 2개의 속성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양쪽 모두 랜덤수치입니다.
장비마다 붙은 특수효과 능력치 제한이 삭제됩니다.
예를들어 무적의 부대가 방패가 대충 7개가 필요하다와 같은 제한들이 삭제됩니다.
단, 조끼와 가방에만 특수효과가 붙어서 나옵니다
그외 장비들은 특수효과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와 동시에 각종 특수효과들이 삭제 또는 추가, 옵션이 변경 되기에
지금 복귀하시거나 또는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열심히 파밍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간 밀렷던 스토리 또는 설계도 파밍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5.2 보정 시스템 및 보정 라이브러리 추가
현재 디비전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것 중 하나인 보정 컨텐츠입니다.
개발팀에서 보길 현재 디비전2의 보정 시스템의 가장 큰 문제점은
보정 재료를 위해 쌓아둬야 되는 아이템이 지나치게 많고 그걸 또 창고에 넣어둬야 되는 불편함이 생김,
또 아이템 속성에 대한 직관성이 떨어진다고 판단 했다고 합니다.
보정 라이브러리
디비전2에서 아이템을 획득해서 불필요한 템을 갈아버리면
재료만 나오지만, 해당 시스템이 추가 됨으로서
분해를 하면 속성과 특수효과들이 보정사전에 등록이 되게 합니다.
현재는 원하는 보정을 아이템에 부여하기 위해선
해당 보정을 소유한 아이템을 소모시켜서
보정을 보강하거나 변경하는 방식이지만
그런 방식에서 탈피하여 한번 등록된 보정을 무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변경이 됩니다.
단순히 보정만 등록되는것이 아니라 해당 보정보다 더 좋은 수치가 나오면
분해시, 자동적으로 라이브러리에 업데이트됩니다.
보정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붙는 스탯, 특수효과, 코어속성, 모듈슬롯 등등
여러가지들이 라이브러리에 등록됩니다.
보다 더 편하고 직관적인 보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5.3 스킬 시스템 개편
많은 유저들을 괴롭히고 제한에 빠뜨려 스킬을 더 강화해서 쓰고싶어
이리저리 폐품을 줏어가며 방어구, 또는 모듈에 어거지로 배터리를 집어넣어서 써야되는
상황을 답답해 하던 분들에게 발암적인 존재인 스킬파워가 삭제됩니다.
스샷처럼 스킬티어 시스템으로 스킬파워를 대체합니다.
티어를 올리면 올릴수록 스샷과 같이 스킬 능력치가 확연하게 올라갑니다.
더 고티어일수록 강력한 스킬을 쓸수 있습니다.
유틸리티 방어구에 스킬티어가 붙어서 나오는데 그걸 보정을 통해서 늘려주시면 됩니다.
스킬 티어를 올리면 모든 스킬에 영향을 받습니다.
진정한 스킬맨을 추구하신다면 모든 방어구에 코어 속성을 스킬티어로 바꿔주시면 되겠죠.
오버차지 시스템
스킬의 효과를 닉값을 하듯이 극대화시키는 시스템입니다.
당연히 조건이 까다로운데
우선 새로운 신규 특수효과(탤런트)인 에너자이지와 같은 특수효과가 있어야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너자이지의 효과는 방탄키트를 사용 했을시 스킬티어를 1 올려주며
이미 6티어 최고치라면, 오버 차지로 15초간 스킬 티어가 변경됩니다.
15초 후 60초 동안 특수효과 쿨타임이 있습니다.
화염방사 터릿 기준으로 오버 차지시 180도로 화염을 방사합니다.
일부 특수등급 또는 기어세트는 티어 제한없이 오버차지를 짧은시간동안 부여가 가능하나
쿨타임이 엄청 길거라고 합니다.
스킬 모듈 관련해서는
제한 사항(스킬파워)이 삭제 됨으로서 보조 배터리가 삭제됩니다.
모듈들의 성능 또한 조절 예정이라고 하며 폭발대미지 속성이
삭제되지만 브랜드 세트 효과로는 등장 할것이라고 합니다.
6. 전설 난이도 및 글로벌 난이도 조정 시스템 추가
40레벨 이후 워싱턴 dc의 3개 요새에 전설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우선적으로 워싱턴에 추가되고 차후 다른 곳에서도 추가 될듯합니다.
AI가 보다 강화된 블랙터스크가 등장하며 행동 양식 또한 바꿨다고 합니다.
글로벌 난이도는 오픈월드 전체 난이도를 조절 하는 기능으로서
지금 던전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것처럼 조절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활동 및 통제지점 또한 포함입니다.
뉴욕 또한 조절 가능합니다.
7. 지휘명령
스타크래프트2의 협동전 사용자 지정 돌연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패널티를 부여 하여 추가적인 경험치를 더 받는 시스템입니다.
한쪽 스킬을 쓰면 스킬 쿨타임이 다 돌은다거나,
탄약을 적게 받는다거나, 레이더를 꺼버린다든가
적 모두가 특수탄환을 쓴다든가 등의 패널티 부여가 가능합니다.
극한의 난이도를 좋아하시면 모두 적용 시킬수도 있습니다.
8. 다크존
뉴욕에는 다크존이 없으며
워싱턴 DC 3개의 다크존을 손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어시스템 2.0과 새로운 아이템, 스킬 시스템을 기반으로 PVP도 변화를 줄것이며
VoIP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근거리 보이스 챗입니다.
마이크가 연결되어있으면 자동으로 되어 있기에
만일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노래를 흥얼 거리시거나 혼잣말 하시면 다 들릴수도 있습니다.
옵션에서 따로 꺼주시면 되며, 특정 범위내 플레이어는 소셜 메뉴에 다 표시됩니다.
범위는 반경을 기준으로 100M입니다. 어지간해선 다 보인다고합니다.
다크존 내 전문화 무기가 제거되고, 모든 아이템은 오염되며, 점령된 다크존을 삭제가 되며. 그레이 로그가 삭제되고
로그 전환 속도는 0.3로 매우 빨라집니다.
이송 지점 추가등으로 지형적으로 변화 예정입니다.
디비전에서 다크존에선 다크존에서만 나오는 템들이 있엇지만
지금은 대다수가 오픈월드나 다른곳으로도 옴긴 상황이라 평생 안가도 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출처 : 디비전2 공식 트위치 방송, 인제쿠닌님 유튜브, 디비전2 뉴욕 공식 트레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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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려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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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티어와 2.0 도입은 정말 환영할만한 패치라 봄. 무기쪽도 주속성(돌소 생명력댐, smg 치확) 같은 부분도 수치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니 완화된 보정 시스템과 함께 긍정적으로 작용할 여지가 크다고 봅니다. 파밍할 여지가 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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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보면 상당히 좋네요 레이드때 정나미 떨어져서 접었는데 전처럼 폐지를 조금 덜 주워도 되는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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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다가 한시간 지나던 예전보단 확실히 좋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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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공세적으로 플레이 가능하게 해졌으면 좋겠습니다 1편부터 쭉 지적되어 오던 문제점이었지만 맨날 플레이어가 물몸이라 저격소총 위주로만 흘러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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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려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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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티어와 2.0 도입은 정말 환영할만한 패치라 봄. 무기쪽도 주속성(돌소 생명력댐, smg 치확) 같은 부분도 수치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니 완화된 보정 시스템과 함께 긍정적으로 작용할 여지가 크다고 봅니다. 파밍할 여지가 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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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보면 상당히 좋네요 레이드때 정나미 떨어져서 접었는데 전처럼 폐지를 조금 덜 주워도 되는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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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일단 나와봐야 정확히 알듯싶습니다. 어차피 파밍겜에 덜 주워도 된다는 없고 저것만 보면 덜 보관해도 된다가 더 맞는말일듯 싶습니다 | 20.02.17 2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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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로드♥알베도
정리하다가 한시간 지나던 예전보단 확실히 좋네요 ㅋㅋ | 20.02.17 2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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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미끼로 dlc.시즌패스 파는걸로밖에는 안보임. | 20.02.17 2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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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게 엔딩을 DLC로 팔아먹던 아수라의 분노마냥 본편에선 떡밥만 뿌리더니 DLC에서 스토리가 완결나는듯해사 맘에 안드네요 | 20.02.18 0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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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맞는 말이지. 도대체 뭔 생각을 하는거야. 엔딩도 돈주고 봐야 하는걸 수도 있다고 그럴수도 있어 ㅋㅋ | 20.02.18 0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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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1은 한 200시간 하는 동안 멀미 생각도 안났는데 디비전2는 만렙도 못찍었는데 멀미때문에 하다 관두고 하다 관두고 한게 다섯번은 넘는듯; | 20.02.18 1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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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견난이도라고 원래 레이드보다 난이도 살짝 떨어지는데 거긴 자동매칭되니 거기서 연습하고 요즘 다 고여서 왠만하면 버스탈수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 20.02.18 0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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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20.02.18 17: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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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2 사셧으면 확팩만 사심되고 아니라면 본편, 확팩 두개다 포함된 에디션사시면됩니다 기어2.0이랑 시즌제, 지휘명령같은것들은 아마 확팩업어도 될거같지만 레벨40, 그리고 기어스코어 최고가 515던가 20이던가 하여간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 등을 얻고싶다면 확팩까지 사셔야죠 | 20.02.17 2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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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지금 스탠다드 싸니까 사서 좀 해보시고 겜 할만하다 싶으면 확팩 간 보시면 됩니다ㅎㅎ | 20.02.18 0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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렙업구간은 매칭 거의 안되지만 엔드컨텐츠는 매칭 잘 잡히는 편입니다 | 20.02.17 2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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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사람 넘쳐나서 유비감자서버가 버거워함ㅋ | 20.02.18 0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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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창때도 월드4까지는 매칭 진짜 안잡혔어요. 다들 얼른얼른 깨고 월드5에서 노니까.. | 20.02.18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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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공세적으로 플레이 가능하게 해졌으면 좋겠습니다 1편부터 쭉 지적되어 오던 문제점이었지만 맨날 플레이어가 물몸이라 저격소총 위주로만 흘러가니....
(IP보기클릭)58.237.***.***
지금 이게 디비전을 재미없게 만드는 요소죠. 디비전이 디자인, 밸런스를 고리 와랜 정도로 잡고 템파밍을 넣어야 했는데 RPG화 하겠다고 이런식으로 만들어버렸으니... | 20.02.18 0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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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공감이 갑니다...물몸이면 다같이 물몸이던지 적이 튼튼하면 플래이어도 어느정도 튼튼하던지 해야 과감하게 플래이가 가능한데 플래이어는 택티컬 슈팅 쪽고 적은 RPG 찍는 느낌이 자주 들었어요 | 20.02.18 0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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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 보면 데스티니2가 진짜 잘만든 겜인건 맞는거 같다고 생각됨 | 20.02.18 0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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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초반에야 저격소총(m1a) 썼지 지금은 죄다 독수리 들고 몹나오는 곳에서 머리 계속 쏘면서 버프 갱신하면서 학살하거나 돌돌이로 총도 못쏘게 함. 독수리 버프 켜지면 그냥 대놓고 중화기병이랑 맞다이까지 치고... | 20.02.18 0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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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확실히 문제점인게 이부분땜시 샷건이 힘을 못써요 충분히 강한데 플레이어가 좀 물몸이다보니 | 20.02.18 0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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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비싸거 구맨한사람들 다알고 구매한거아니가요 1년동안 dlc1주일 먼저플레이해택만 있다고 했는데. 기본판은 일년동안 추가dlc무료인데 추시되고1주일후에 할수있다고,다공지했는데 호구라고말하면 | 20.02.18 0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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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2.0에 들어가는 모든것들은 확팩 여부와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확팩 구입하시기전에 간보기에 좋을듯 싶네요 | 20.02.18 0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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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있으나마나라는 DisplayHDR400급이라도 때깔차이가 장난아님 | 20.02.18 1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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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전 레벨업 할 때 1이 더 재밌어요. 2는 그다지.. | 20.02.18 1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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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후기 : ㅇㅇ 1편에서 악평 먹던 ai 및 적 근돼몸빵 전투 시스템 그대로 답습. 5천원짜리 확팩 수준 | 20.03.07 2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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