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Minecraft』 최신 게임 업데이트 「The Copper Age(구리 시대)」가 오늘부터 배포 개시

『Minecraft』의 최신 업데이트 「The Copper Age(구리 시대)」가 오늘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보다 더욱 다양하게 구리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리 골렘」, 「구리 상자」 등 다양한 “구리 관련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구리 골렘 추가
최신 게임 드롭 「구리 시대」의 주목 포인트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몹 「구리 골렘」이 추가된 점입니다.
구리 골렘의 제작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리 블록」 위에 속이 파인 호박을 올려놓기만 하면 소환할 수 있습니다.

구리 골렘을 소환하면 「구리 상자」도 함께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상자의 특별한 점은 아이템을 넣어두기만 하면 구리 골렘이 아이템을 꺼내 다른 일반 상자의 같은 아이템까지 정리해준다는 점입니다. 정리정돈이 훨씬 쉬워집니다!

또한, 구리 골렘은 구리 블록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 산화되어 색이 주황색에서 청록색으로 변화합니다.
완전히 산화되면, 구리 골렘은 4가지 포즈 중 하나로 굳어 장식용 동상으로 변합니다. 달그락달그락 소리를 내며 걷고 상자를 정리하는 모습도, 동상으로 굳어버린 모습도 모두 귀여워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동상이 되어버려도 도끼로 산화를 긁어내면 다시 움직입니다. 동상이 되길 원하지않는다면 왁스를 칠해 굳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동상이 된 구리 골렘은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실용성도 뛰어납니다. 레드스톤과 연동해 포즈에 따라 다른 신호를 출력하므로, 다양한 레드스톤 회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inecraft에서 친숙한 몹 「철 골렘」과 구리 골렘이 만나면,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을지도…? 게임 내에서 꼭 직접 확인해보세요.

선반에 아이템을 장식하자
「구리 시대」에서는 새로운 블록 「선반」도 추가되었습니다.
선반은 아이템을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3개까지 마음에 든 아이템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드스톤을 사용해 선반에 동력을 부여하면, 장식된 3개의 아이템을 자신의 핫바 아이템과 즉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구리 무기・방어구・도구
구리를 사용해 무기나 방어구, 곡괭이, 도끼 등 도구 일련의 도구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리 아이템의 내구도는 석재와 철 사이입니다. 또한, 다른 금속제 도구와 마찬가지로 제련하여 「구리 조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구리 장식 아이템
또한, 거점을 취향대로 꾸미기 위한 구리제 랜턴, 횃불, 사슬, 창살 등 다양한 구리 장식아이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왁스로 덮여 있지 않으면 산화되어 각각 개성적인 색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는 구리제더라도 산화하지 않았던 「피뢰침」도 산화되어 외형이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장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염료」 아이콘 디자인이 새롭게 바뀐 것도 눈치채실 겁니다. 각 염료 아이콘의 모양이 달라져서, 많은 아이템 중에서도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Minecraft』의 최신 게임 드롭 「구리 시대」의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구리를 사용한 새로운 요소가 잔뜩 추가되어 달그락달그락 소리를 내며 움직이는 구리 골렘과 함께 어질러진 거점을 정리정돈 하거나, 선반 위에 자신의 보물을 장식해 자랑하거나, 레드스톤의 새로운 활용 방법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점을 시간 들여 만든 증거로 구리를 일부러 산화시켜 멋을 더하는 것도 좋고, 왁스로 코팅해 반짝임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장식의 자유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Minecraft』를 보유하신 분은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요소를 즐겨보세요.
(IP보기클릭)12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