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소문난 차기 하드웨어인 닌텐도 스위치 2는 디지털 및 물리적 하위 호환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적어도, 포르투갈 매체인 Universo Nintendo의 일반적으로 정통한 'Necro' Felipe Lima는 닌텐도 콘텐츠 제작자이자 언론인 PH Brazil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합니다. 이 제작자는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가장 최근 팟캐스트에서 이와 같이 말했습니다. "PH Brazil은 현재 콘텐츠 제작자이며 이미 과거에 닌텐도 또는 파트너의 움직임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정확하게 사전에 가져온 게임 언론인입니다."라고 Felipe는 썼습니다(번역). "그것의 역사를 고려하면, 콘솔이 발표되면 이 정보가 사실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PH Brazil and 'Necro' Felipe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2는 디지털 도서관뿐만 아니라 현재의 스위치 카트리지와도 호환될 것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그 기능도 개발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것은 차례로 닌텐도의 다가오는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스위치 게임의 향상을 허용할 것입니다.
ResetEra 포럼에서 알려진 내부자 'Nate The Hate'는 스위치 2의 하위 호환성 기능을 지지했으며, 현재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스위치 게임의 기능 향상에 대해 내부자는 스위치 2에서 게임이 어느 정도 향상될지는 현재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지금은 위의 정보를 살짝 참고하세요. 사실이라면, 닌텐도 팬들이 현재의 스위치 게임들이 닌텐도의 다음 플랫폼에서 계속해서 작업할 것이라는 것을 기뻐할 것이라고 꽤 확신합니다 - 이것은 닌텐도 하드웨어에 관한 한 다소 드문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새로운 스위치가 현재의 스위치 게임들과 호환된다는 것을 보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 지난 해 10월, 미국 닌텐도의 사장 더그 바우저는 콘솔 주기 사이의 매출 감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역호환을 암시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한 주기의 마지막 해와 다른 주기의 시작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감소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저는 새로운 플랫폼의 가능한 특징들에 대해 말할 수 없지만, 닌텐도 계정은 우리가 전환을 할 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입니다."
닌텐도는 아직 스위치 후속작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지만 최근 소문에 따르면 다음 달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해 초, 우리는 스위치 2의 2024년 출시가 잠금 장치로 보인다고 보고했습니다.
(IP보기클릭)59.17.***.***
닌텐도는 항상 다음 한 세대는 하위호환 됐음 다다음 세대가 문제임
(IP보기클릭)221.158.***.***
뭐가 아닌 거 같음
(IP보기클릭)61.77.***.***
하위호환 되면 스위치2게임보다 젤다먼저 하는사람이 더 많을거같애
(IP보기클릭)15.164.***.***
위유는 광매체인데 스위치가 하위호환을 어케해요..
(IP보기클릭)122.37.***.***
고성능기기로 다시 젤다, 제노블 돌릴 생각에 두근두근
(IP보기클릭)59.17.***.***
닌텐도는 항상 다음 한 세대는 하위호환 됐음 다다음 세대가 문제임
(IP보기클릭)106.102.***.***
응? 아닌 거 같은데... | 24.02.13 10:03 | | |
(IP보기클릭)210.117.***.***
휴대기 기준일듯 거치형은 cd 쓰는 큐브부턴 그렇게 했고 | 24.02.13 10:11 | | |
(IP보기클릭)221.158.***.***
레벨1889
뭐가 아닌 거 같음 | 24.02.13 10:19 | | |
(IP보기클릭)49.109.***.***
위유는요 ㅋㅋㅋ | 24.02.13 10:33 | | |
(IP보기클릭)221.158.***.***
위유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가면서 하위호환 잘해주던 휴대기도 끊긴거라 그냥 폼팩터 변경으로 어쩔 수 없게 됐다고 봅니다 플스4 때도 하드웨어 문제로 플스3 하위호환 안됐던것 처럼요 | 24.02.13 10:35 | | |
(IP보기클릭)211.36.***.***
스위치서 3ds가 하위호환 안되는게 참 아쉽긴 함. 갓겜들 은근 많았는데… 아 위유는 안아쉬움 | 24.02.13 10:39 | | |
(IP보기클릭)15.164.***.***
✅✅✅✅✅✅✅✅✅✅✅✅✅✅✅✅✅✅✅✅
위유는 광매체인데 스위치가 하위호환을 어케해요.. | 24.02.13 10:47 | | |
(IP보기클릭)112.175.***.***
주변기기로라도 어케 좀... | 24.02.13 10:49 | | |
(IP보기클릭)211.234.***.***
3DS 게임 이식 작업이 개빡세서 안내는 거 같죠 기믹 삭제라든가 변경, 대체, 최적화를 다 해야 함 | 24.02.13 11:56 | | |
(IP보기클릭)14.40.***.***
닉네임 시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2.14 13:15 | | |
(IP보기클릭)222.111.***.***
(IP보기클릭)106.146.***.***
하위호환된다고 60프레임 된다는 뜻은 아니지요 | 24.02.13 10:01 | | |
(IP보기클릭)1.221.***.***
젤다정도면 하위호환에 스위치2스펙에 맞게 최적화 해주지않을까요 ㅋ | 24.02.13 10:06 | | |
(IP보기클릭)112.175.***.***
일본의 프레임 고정 콘솔게임들은 대부분 고정프레임 자체를 상정하고 코드를 짜는경우도 많아서, 60프레임하면 게임속도도 2배되는 일들이 허다하죠 | 24.02.13 10:50 | | |
(IP보기클릭)118.235.***.***
소니처럼 리마스터 팔이 하면......ㅠㅠ | 24.02.13 11:17 | | |
(IP보기클릭)211.234.***.***
바람의 지휘봉, 황혼도 HD라고 새로 냈었는데 안그럴 닌텐도가 아님ㅋㅋ.. | 24.02.13 11:57 | | |
(IP보기클릭)122.135.***.***
하기 싫으면 안사면되죠. 오히려 신규유저들은 리마스터 해주면 좋은거고 | 24.02.14 00:56 | | |
(IP보기클릭)218.144.***.***
(IP보기클릭)1.215.***.***
(IP보기클릭)221.158.***.***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61.77.***.***
하위호환 되면 스위치2게임보다 젤다먼저 하는사람이 더 많을거같애
(IP보기클릭)106.146.***.***
아뇨 구작은 그래봤자 구작입니다 | 24.02.13 10:02 | | |
(IP보기클릭)221.143.***.***
제작사에서 차세대패치 해주지 않은 이상 그냥 하위호환 입니다 | 24.02.13 10:07 | | |
(IP보기클릭)223.62.***.***
적어도 간헐적인 팝인이나 렉은 줄어들겠죠. | 24.02.13 10:30 | | |
(IP보기클릭)123.143.***.***
(IP보기클릭)183.97.***.***
와 프레임이랑 로딩땜에 못버티고 중도하차했는데 제발 | 24.02.13 10:46 | | |
(IP보기클릭)118.35.***.***
(IP보기클릭)122.37.***.***
고성능기기로 다시 젤다, 제노블 돌릴 생각에 두근두근
(IP보기클릭)175.198.***.***
제노블3 존버하는게 나으려나? | 24.02.13 11:51 | | |
(IP보기클릭)211.234.***.***
그래도 제노블2보다는 스위치1으로도 충분히 잘됩니다 | 24.02.13 11:58 | | |
(IP보기클릭)203.229.***.***
(IP보기클릭)58.14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211.234.***.***
뻔하죠머....마리오아니면 카비..ㅎㅎ | 24.02.13 22:27 | | |
(IP보기클릭)211.34.***.***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220.83.***.***
(IP보기클릭)220.78.***.***
(IP보기클릭)210.113.***.***
개발사가 손을 봐야 합니다. 제법 큰 작업이지요. | 24.02.13 10:31 | | |
(IP보기클릭)218.147.***.***
엑박 같은 경우 마소내에 하위호환 팀이 있어서 360 게임들을 one으로 구동할 때 성능 향상이 있었죠. 보통 게임사에선 잘 안해줘서... | 24.02.13 10:37 | | |
(IP보기클릭)220.78.***.***
그렇군요. 그러면 퍼스트 게임쪽으로 기대를 해봐야겠군요. 감사 합니다. | 24.02.13 10:38 | | |
(IP보기클릭)220.78.***.***
역시 품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군요. 물론, 그게 다 돈이 드는 일이니까 게임사 입장도 이해가 가네요. | 24.02.13 10:40 | | |
(IP보기클릭)159.28.***.***
무턱대고 cpu클럭이나 메모리 등을 올려버리면, 바로 성능이 오를 수도 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우려도 있다보니, 보통 하위호환시 일부러 하드 성능을 전세대 기기에 맞춰 떨어트립니다. 그래서 플스5의 경우 플스4 게임 돌릴 때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걸로 압니다. 플스5의 향상된 성능으로 플스4 게임을 돌리는 모드, 플스4 수준으로 하드 성능을 떨어트려서 플스4 환경을 재현하는 모드 등... | 24.02.13 10:43 | | |
(IP보기클릭)159.28.***.***
대표적인 예시로 (리마스터 버전이 아닌 원작)그림 판당고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움직이는 도중 특정 타이밍에 비밀 통로로 빠져나가는 기믹이 있는데, 이 엘리베이터 속도가 cpu속도에 영향을 받아서, 최신 PC로 돌리면 엘리베이터가 너무 빨라서 비밀통로로 빠져나갈 수 없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24.02.13 10:48 | | |
(IP보기클릭)220.78.***.***
그렇군요. 역시 쉽지 않은 작업 같은 느낌이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 합니다 | 24.02.13 12:03 | | |
(IP보기클릭)211.235.***.***
베요네타3 같이 언락 프레임에 성능 저하로 인해 버벅거리는 게임은 분명 나아질 겁니다. 30프레임 고정 게임은 그럴 가능성이 매우 적고요. | 24.02.13 17:12 | | |
(IP보기클릭)210.219.***.***
보통 콘솔 겜 발매시 프레임 제한을 걸어 놓습니다. 30프레임 제한, 60프레임 제한 이렇게요. 30프레임 제한 된 겜은 최대가 30프레임 고정입니다. 30프렘이 저절로 60프렘이 되진 않습니다. 30이 60 되게 하려면 제작사에서 따로 작업을 해줘야 됩니다. 그런 패치 없이 그냥 하위호환이면 30프렘 겜은 그대로 30프렘입니다. 다만 30고정도 안되고 30 이하로 드랍되는 겜이 30고정으로 될순 있어요. | 24.02.13 21:02 | | |
(IP보기클릭)153.231.***.***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58.231.***.***
(IP보기클릭)218.149.***.***
(IP보기클릭)218.149.***.***
umpc와의 경쟁에 이기기위해서라도 하위호환은 필수라 생각됨 | 24.02.13 12:36 | | |
(IP보기클릭)218.149.***.***
게임사도 돈벌어먹고 살기때문에 무료업글까지 바라는건 욕심같고 리마스터해서 젤다60프레임 고정되면 기존유저가 또 구매해서 플레이하는경우도 있을거같긴함 | 24.02.13 12:38 | | |
(IP보기클릭)106.244.***.***
(IP보기클릭)211.234.***.***
그쵸 플5도 초반에는 그랬듯이 출시 초기를 위한 거기는 함 | 24.02.13 12:42 | | |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21.186.***.***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59.86.***.***
(IP보기클릭)211.11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