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판 스네이크 성우로 해외 업계에선 전설이자 큰 주목을 받았던 데이빗 헤이터는 인터뷰에서 메탈 기어 솔리드의 미래에 대해 아주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그는 코지마의 천재성을 매우 존경한다 말하며, 코지마 없는 메기솔은 물론 그가 만든 메기솔이 갖고있던 특유의 천재성과 괴이함, 신박함을 구현하진 못하겠지만, 그렇다고해서 메기솔 시리즈가 이대로 끝나야하는건 아니라고 단호히 말했다.
그는 메기솔이 갖고있는 가능성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IP를 무시하면 안된다고 강조하면서, 다른 개발진들이 메기솔 시리즈를 만들어나가도 충분히 재밌고 굉장한 게임을 만들수있을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그는, 마이클 키튼의 배트맨 영화를 가장 좋아하지만, 그렇다고해서 크리스찬 베일 주역의 다크 나이트 시리즈도 좋아한다 밝히면서, 두 작품은 다른 감독과 다른 배우, 다른 세계관을 갖고있지만, 두 작품 모두 훌륭한 작품이라 칭찬하면서, 코지마가 없는 메기솔 작품들 또한 그런 미래를 창조해갈수 있을것이라고 나눴다.
데이빗 헤이터는 플스1의 MGS1 솔리드 성우로 데뷔하여, 그후 모든 작품에서 솔리드와 스네이크(빅보스)의 성우를 담당하였으나, 메기솔5 팬텀페인 제작 당시 코지마의 사전통보없이 스네이크 성우를 교체당해 (일본 성우는 그대로 유지한것에 반면) 한때 서양 팬덤에서 큰 논란이 있었으나 그 이후 영화 제작 및 각본가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IP보기클릭)211.246.***.***
이건 리메이크잖아.. 새로운 메기솔을 내놓고 성공해야 코지마 그늘을 벗어난거지.
(IP보기클릭)14.47.***.***
정보 : 데이빗 헤이터는 팬텀 페인에서 키퍼 서덜랜드 때문에 짤려서 코지마를 ㅈㄴ 싫어한다.
(IP보기클릭)175.124.***.***
그게 가능했으면 이미 만들었지
(IP보기클릭)175.193.***.***
데이빗 헤이터는 마지막에 코지마랑 안좋지 않았나...
(IP보기클릭)49.166.***.***
사람들이 코나미를 욕하는 이유는 단순히 코지마가 메탈기어를 못만들게 되서가 아님 그 과정에 있었던 갑질 때문임
(IP보기클릭)58.12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175.124.***.***
그게 가능했으면 이미 만들었지
(IP보기클릭)175.193.***.***
데이빗 헤이터는 마지막에 코지마랑 안좋지 않았나...
(IP보기클릭)39.117.***.***
뭔일 있었어요? | 25.08.23 08:49 | | |
(IP보기클릭)58.124.***.***
PP 만들때 성우 스네이크 성우 바꿔서 그럴껄요. | 25.08.23 10:21 | | |
(IP보기클릭)211.246.***.***
이건 리메이크잖아.. 새로운 메기솔을 내놓고 성공해야 코지마 그늘을 벗어난거지.
(IP보기클릭)211.112.***.***
(IP보기클릭)75.85.***.***
(IP보기클릭)182.228.***.***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4.47.***.***
정보 : 데이빗 헤이터는 팬텀 페인에서 키퍼 서덜랜드 때문에 짤려서 코지마를 ㅈㄴ 싫어한다.
(IP보기클릭)124.194.***.***
근데 이 아재는 싫어히도 인정... | 25.08.23 06:29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28.***.***
코지마 팬이지만 비타민SEA님 말씀에 120% 공감합니다. 저도 늘 같은 생각이었거든요. | 25.08.23 04:00 | | |
(IP보기클릭)49.166.***.***
비타민SEA
사람들이 코나미를 욕하는 이유는 단순히 코지마가 메탈기어를 못만들게 되서가 아님 그 과정에 있었던 갑질 때문임 | 25.08.23 04:47 | | |
(IP보기클릭)126.206.***.***
수익성에 대한 이야기는 까들이 항상 가져오는 레파토리지만 사실과 다르죠. 메기솔1의 대성공은 말할것도 없고 메기솔2는 제작비가 1000만달러에 육박했지만 출시후 5년간 북미 수익이 8500만달러. 북미에서만 제작비의 8배 수익인 셈 3은 자료가 없는것 같지만 시리즈 중에서도 호평작인 만큼 그 성공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을 것. 4는 플스3와 함께 주춤했지만 어쨌든 손익분기를 넘겼다고 알려졌으며 대망의 5는 8000만달러의 제작비, 그러나 발매 첫날 글로벌 1억8000만달러의 수익을 내었다고 알려졌음 그러니까 결국 코나미가 엄청난 투자를 한건 사실이지만 1탄 이후는 할만 했던 아니 어쩌면 했어야만 했던 투자였던 거죠. | 25.08.23 06:23 | | |
(IP보기클릭)49.167.***.***
코지마는 개발비를 오버해서 쓰지 않는다고 이미 밝혔습니다. 자기는 디렉터이면서 동시에 프로듀서라서 개발비 운용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요. 코나미와 캡콤은 당시 게임 엔진과 게임 개발을 동시에 했고, 이 과정에서 코나미는 결국 스톱을 했고, 캡콤은 완성을 했습니다. 그 차이뿐이죠. 캡콤은 개발한 엔진으로 바하 데메크 몬헌 등을 쭉쭉 뽑아냈고, 코나미는 그 사이 모바일이나 다른 사업에 집중하다가 이제 와서 생각이 달라졌는지 외주를 주는 방식으로 다시 대형 게임에 발을 걸친 거고요. 일단은 왜 게이머가 대기업 자금을 걱정해야 하는지 의문이군요. | 25.08.23 06:25 | | |
(IP보기클릭)220.122.***.***
제가 알기로 메기솔 판매량이 아무리 안팔렸어도 500만장 이상 팔렸던 걸로 기억하는데 개발 기간도 3~4년 텀으로 신작 발매 했구요. 어떻케 큰이익을 못냈다는 결론이 나오는 건지? 코나미가 개발비 거의 안쓰는 가챠 게임에 눈이 돌아갔던것 뿐인데 무슨 꾸준히 당시 코나미에 명성과 돈을 벌어다 준 개발자가 무슨 큰죄라도 지은것 처럼 말하네요. | 25.08.23 06:28 | | |
(IP보기클릭)221.153.***.***
그냥 비즈니스적으로 틀어져서 걍 정리된 사이인데 무조건적으로 코지마가 피해자다 이렇게 바라보는건 잘못됐다고 봄ㅇ | 25.08.23 06:58 | | |
(IP보기클릭)124.216.***.***
코지마는 메기솔 이후 거의 1년에 1편씩 게임을 찍어냈는데 개발 기간이 길어진다는 건 누구 의견인가요? 메탈기어솔리드 1998년 메탈기어솔리드 인터그랄 1999년 메탈기어솔리드2 2001년 존 오브 더 엔더스 2001년 메탈기어솔리드2 서브스텐스 2002년 우리들 태양 2003년 아누비스 존 오브 더 엔더스 2003년 메탈기어솔리드3 2004년 메탈기어솔리드3 서브시스텐스 2005년 메탈기어솔리드포터블옵스 2006년 메탈기어솔리드포터블옵스+ 2007년 메탈기어솔리드4 2008년 메탈기어솔리드피스워커 2010년 PT 2014년 메탈기어솔리드5 그라운드제로 2014년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페인 2015년 기껏해야 메탈기어솔리드5 한 편 정도인데 | 25.08.23 08:32 | | |
(IP보기클릭)118.235.***.***
코나미가 그냥 큰돈안쓰고 빨리빨리 찍어내고 싶어했던것뿐 모바일만 신경쓰다가 다시 레트로겜들 리마하고 플스겜들 리메이크하는거보면 웃음만 날뿐 | 25.08.23 08:37 | | |
(IP보기클릭)124.216.***.***
시리즈 누계 판매량이 6000만장이 넘는데 수익성 문제 때문에 회사가 좋아하지 않았다는 건 당최 이해가 잘 안되는 의견이네요. 심지어 저 때는 DL 할인 가격도 아니고 그냥 쌩으로 패키지 가격으로 팔리는 시절이라 75% 할인하면서 판매하는 지금보다 수익성이 좋던 시절이구요. 그리고 말씀 중에 모바일 시장을 성공시킨 사람을 부사장에 앉히셨다고 했는데... 코나미의 모바일 시장이 콘솔이나 아케이드보다 컸던 적이 있나요? 그 사장 이름이 뭔지 여쭤봐도 될까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8/read/1816161 코나미는 이 기사만 보더라도 2015년에 모바일 게임들 싹 내렸습니다. | 25.08.23 09:01 | | |
(IP보기클릭)221.168.***.***
너 뭐 되냐? | 25.08.23 09:31 | | |
(IP보기클릭)58.124.***.***
개발비 오버하지 않는다고 말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이런소리가 | 25.08.23 10:23 | | |
(IP보기클릭)122.35.***.***
코지마 퇴사 당시에 이런 얘기들이 있었는데 데스 스트랜딩으로 이 이야기 반증이 된다는 것부터가.. 데스 스트랜딩1 이후 데스 스트랜딩2 개발이 오래 걸렸는가? NO 데스 스트랜딩2 컷신이 지나치게 긴가? NO | 25.08.23 10:37 | | |
(IP보기클릭)39.118.***.***
건즈 오브 더 패트리어트 는 영상 넣는다고 게임 플레이가 거의 없다시피 했고... 더 팬텀 페인은 오픈 월드 RPG 구성에 너무 많은 이야기를 쑤셔 넣은터라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긴 하지... 딱 1,2,3 편 정도의 플레이 타임과 스토리 연출이 좋았던건 사실이라... 코나미가 4편 리메이크 하면 영상 줄이고 플레이 구간을 확실히 늘려야 할듯.... | 25.08.23 11:21 | | |
(IP보기클릭)112.163.***.***
(IP보기클릭)220.123.***.***
(IP보기클릭)220.65.***.***
(IP보기클릭)59.23.***.***
(IP보기클릭)116.35.***.***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0.122.***.***
메기솔 서바이버. | 25.08.23 06:29 | | |
(IP보기클릭)121.154.***.***
심지어 그마저도 오리지널 요소는 없고 모션부터 죄다 코지마가 남기고 간것들 재탕했던거죠 | 25.08.23 07:08 | | |
(IP보기클릭)122.45.***.***
코지마 없다고 컷신도 대폭 줄어들어... | 25.08.23 07:51 | | |
(IP보기클릭)39.118.***.***
새로 만든건 전부 엉망진창....그냥 메탈기어 껍데기만 씌운거라... 뭐 그당시엔 코나미 게임 산업이 완전 망가졌던 때라... | 25.08.23 11:23 | | |
(IP보기클릭)125.246.***.***
(IP보기클릭)220.122.***.***
(IP보기클릭)221.153.***.***
당연히 대조적일수밖에요 코지마는 일본성우는 알뜰하게 챙겨줬는데 저양반은 저기 나오듯이 5때 갑자기 짤렸다고하니 ㅋㅋ | 25.08.23 06:55 | | |
(IP보기클릭)220.86.***.***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90548 오오츠카 아키오는 "지금 코나미에 남아서 메탈기어 신작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도 코지마 감독의 meme을 이어받은 사람들이다. 코나미를 악으로 보지 말았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글 말미에 마타세타나 안할거임 발언때문에 글 주제를 왜곡해서 받아들이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은데 오오츠카도 전체적으로 코지마 없는 메탈기어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였어요. | 25.08.23 07:44 | | |
(IP보기클릭)221.154.***.***
그건 공연히 척질필요가 없으니 좋게좋게 말한것뿐이지 과연 오오츠카 아키오가 코지마없는 메탈기어 신작에 스네이크,혹은 빅보스 역으로 출연을할까요? 나올거라고 생각하는 팬은 백명중 한명도 없을겁니다 | 25.08.23 08:57 | | |
(IP보기클릭)220.86.***.***
그런식으로 해석하면 본문의 데이비드 헤이터 발언도 척질필요 없으니 좋게 말한것 뿐이라는 해석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 25.08.23 09:10 | | |
(IP보기클릭)39.118.***.***
코지마가 없는 메탈기어 시리즈에 성우 한다고 해서 코지마와 척지는 것도 아닌데 충분히 나올만 하지.. 성우 계약은 코나미랑 하는거고 그리고 메탈기어 시리즈 는 코나미 자산... | 25.08.23 11:28 | | |
(IP보기클릭)110.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5.31.***.***
(IP보기클릭)220.90.***.***
(IP보기클릭)183.109.***.***
신작도 아니고 리메이크 잘한거에 굳이..? | 25.08.23 08:48 | | |
(IP보기클릭)221.154.***.***
왜부들대야되는데? 난 메탈기어 좋아해도 딱히 코지마팬도아닌데? | 25.08.23 08:58 | | |
(IP보기클릭)121.154.***.***
델타야말로 코나미는 코지마의 메탈기어에서 벗어날수가 없다는 항복선언임 그래픽과 조작감 정도만 2000년대 초중반 게임에서 리마스터하고 나머지는 전부 코지마가 만든걸 그대로 도입한거잖아... | 25.08.23 09:33 | | |
(IP보기클릭)39.118.***.***
코지마 한테 벗어나지 못해서 라는 의미 보단 추억 팔이 가능하니 투자 덜해서 팔아 먹겠다는 코나미의 의지가 보이는듯 한데... | 25.08.23 11:30 | | |
(IP보기클릭)180.66.***.***
(IP보기클릭)221.103.***.***
(IP보기클릭)118.130.***.***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27.124.***.***
(IP보기클릭)221.16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39.118.***.***
빅보스 부터 라이덴 까지 이어지는 스네이크 사가는 건즈 오브 더 패트리어트로 마무리라서... 인물 이름은 007 처럼 그대로 가져가고 새로운 배경으로 시작하는게 좋을듯.. | 25.08.23 11:33 | | |
(IP보기클릭)61.74.***.***
(IP보기클릭)126.1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