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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메탈기어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성우: 메기솔은 코지마없이 성공할수있다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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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8.23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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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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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리메이크잖아.. 새로운 메기솔을 내놓고 성공해야 코지마 그늘을 벗어난거지.
25.08.23 03:23

(IP보기클릭)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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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데이빗 헤이터는 팬텀 페인에서 키퍼 서덜랜드 때문에 짤려서 코지마를 ㅈㄴ 싫어한다.
25.08.23 03:42

(IP보기클릭)17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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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가능했으면 이미 만들었지
25.08.23 03:22

(IP보기클릭)17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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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빗 헤이터는 마지막에 코지마랑 안좋지 않았나...
25.08.23 03:23

(IP보기클릭)49.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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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코나미를 욕하는 이유는 단순히 코지마가 메탈기어를 못만들게 되서가 아님 그 과정에 있었던 갑질 때문임
25.08.23 04:47

(IP보기클릭)58.124.***.***

메탈기어 서바이브?
25.08.23 03:14

(IP보기클릭)106.101.***.***

성공한게없다
25.08.23 03:15

(IP보기클릭)118.235.***.***

잘될수 있다 생각함. 그래도 그냥 새 ip로 잘하면 더 좋을텐데 생각도 듦. 소비자들도 새 ip에 좀 더 열린 마음가지는것도 필요함 치만 회사들이 똥같은거 개비싸게 팔아쳐먹어왔으니 새 ip에 마음을 쉽게 못여는것도 큼. 댓 쓰다보니 열받음
25.08.23 03:18

(IP보기클릭)220.74.***.***

코지마 없이도 잘 만들 수 있긴하지. 그럴만한 개발자들을 콦낪밊가 보유 하고 있다면 말이지
25.08.23 03:18

(IP보기클릭)17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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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가능했으면 이미 만들었지
25.08.23 03:22

(IP보기클릭)175.193.***.***

BEST
데이빗 헤이터는 마지막에 코지마랑 안좋지 않았나...
25.08.23 03:23

(IP보기클릭)39.117.***.***

근데 말입니다
뭔일 있었어요? | 25.08.23 08:49 | | |

(IP보기클릭)58.124.***.***

웬만해선 그들을막을수없다
PP 만들때 성우 스네이크 성우 바꿔서 그럴껄요. | 25.08.23 10:21 | | |

(IP보기클릭)211.246.***.***

BEST
이건 리메이크잖아.. 새로운 메기솔을 내놓고 성공해야 코지마 그늘을 벗어난거지.
25.08.23 03:23

(IP보기클릭)211.112.***.***

성공할 수야 있긴 한데 굳이 리마나 리메이크 빼면 메기솔 이름을 붙이고 싶을까하는 작품이 나올거 같은데
25.08.23 03:24

(IP보기클릭)75.85.***.***

개인적으로 영문판을 먼저 시작해서 저 양반 목소리가 내겐 스네이크 목소리임. 그리고 뭐 어차피 베놈 스네이크 목소리 안 맡은게 크게 문제도 안 됨. 스토리상으로나 뭐나. 하지만 코지마 없는 메탈기어는 영원히 외전일 수 밖에 없을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좀...
25.08.23 03:36

(IP보기클릭)182.228.***.***

코지마 퇴사 후 만든 메탈기어 서바이브는 오픈,메타크리틱 60점대로 망했다
25.08.23 03:38

(IP보기클릭)119.192.***.***

추억으로 기대중인 게임에 이런식의 언플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는건가?
25.08.23 03:39

(IP보기클릭)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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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데이빗 헤이터는 팬텀 페인에서 키퍼 서덜랜드 때문에 짤려서 코지마를 ㅈㄴ 싫어한다.
25.08.23 03:42

(IP보기클릭)124.194.***.***

SimpSonS
근데 이 아재는 싫어히도 인정... | 25.08.23 06:29 | | |

(IP보기클릭)223.38.***.***

개인적으로 코지마 극 불호이긴 함 코지마가 게임만들때 자신만의 영화적 철학을 넣느라 제작비+기간이 길어지는게 단점 이기도 했는대 결과물인 게임에 대한 찬사는 받았지만 실질적으로 투자대비 큰 이익은 못봤고 코지마도 회사소속이면 결국 수익성이 중요한대 그것보다는 개인적인 방향성이 더 강했음 그래서 코나미가 추후에 모바일 게임 성공 시킨 디렉터를 부사장 자리에 앉혀놨고 거기서 부터 큰 흑자를 만들어줬었음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코지마는 회사일원이였으면 게임성과 수익성의 중간을 잘 탓어야 하는대 그런거 보다는 게임성만 밀어붙이니 뭐...호불호가 씨게있었음 지금도 컷신연출에 대한 긴 시간만 봐도 호불호가 극명한건 마찬가지임 코지마도 나가서 자기가 하고싶은 게임 잘 만들고 지내고있으니 잘 헤어진거임 누가보면 코지마가 절대선/코나미가 절대악 으로 펌하하기 바쁜대 뭐...본인은 코지마 극불호임
25.08.23 03:48

(IP보기클릭)1.228.***.***

비타민SEA
코지마 팬이지만 비타민SEA님 말씀에 120% 공감합니다. 저도 늘 같은 생각이었거든요. | 25.08.23 04:00 | | |

(IP보기클릭)49.166.***.***

BEST
비타민SEA
사람들이 코나미를 욕하는 이유는 단순히 코지마가 메탈기어를 못만들게 되서가 아님 그 과정에 있었던 갑질 때문임 | 25.08.23 04:47 | | |

(IP보기클릭)126.206.***.***

비타민SEA
수익성에 대한 이야기는 까들이 항상 가져오는 레파토리지만 사실과 다르죠. 메기솔1의 대성공은 말할것도 없고 메기솔2는 제작비가 1000만달러에 육박했지만 출시후 5년간 북미 수익이 8500만달러. 북미에서만 제작비의 8배 수익인 셈 3은 자료가 없는것 같지만 시리즈 중에서도 호평작인 만큼 그 성공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을 것. 4는 플스3와 함께 주춤했지만 어쨌든 손익분기를 넘겼다고 알려졌으며 대망의 5는 8000만달러의 제작비, 그러나 발매 첫날 글로벌 1억8000만달러의 수익을 내었다고 알려졌음 그러니까 결국 코나미가 엄청난 투자를 한건 사실이지만 1탄 이후는 할만 했던 아니 어쩌면 했어야만 했던 투자였던 거죠. | 25.08.23 06:23 | | |

(IP보기클릭)49.167.***.***

비타민SEA
코지마는 개발비를 오버해서 쓰지 않는다고 이미 밝혔습니다. 자기는 디렉터이면서 동시에 프로듀서라서 개발비 운용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요. 코나미와 캡콤은 당시 게임 엔진과 게임 개발을 동시에 했고, 이 과정에서 코나미는 결국 스톱을 했고, 캡콤은 완성을 했습니다. 그 차이뿐이죠. 캡콤은 개발한 엔진으로 바하 데메크 몬헌 등을 쭉쭉 뽑아냈고, 코나미는 그 사이 모바일이나 다른 사업에 집중하다가 이제 와서 생각이 달라졌는지 외주를 주는 방식으로 다시 대형 게임에 발을 걸친 거고요. 일단은 왜 게이머가 대기업 자금을 걱정해야 하는지 의문이군요. | 25.08.23 06:25 | | |

(IP보기클릭)220.122.***.***

비타민SEA
제가 알기로 메기솔 판매량이 아무리 안팔렸어도 500만장 이상 팔렸던 걸로 기억하는데 개발 기간도 3~4년 텀으로 신작 발매 했구요. 어떻케 큰이익을 못냈다는 결론이 나오는 건지? 코나미가 개발비 거의 안쓰는 가챠 게임에 눈이 돌아갔던것 뿐인데 무슨 꾸준히 당시 코나미에 명성과 돈을 벌어다 준 개발자가 무슨 큰죄라도 지은것 처럼 말하네요. | 25.08.23 06:28 | | |

(IP보기클릭)221.153.***.***

비타민SEA
그냥 비즈니스적으로 틀어져서 걍 정리된 사이인데 무조건적으로 코지마가 피해자다 이렇게 바라보는건 잘못됐다고 봄ㅇ | 25.08.23 06:58 | | |

(IP보기클릭)124.216.***.***

비타민SEA
코지마는 메기솔 이후 거의 1년에 1편씩 게임을 찍어냈는데 개발 기간이 길어진다는 건 누구 의견인가요? 메탈기어솔리드 1998년 메탈기어솔리드 인터그랄 1999년 메탈기어솔리드2 2001년 존 오브 더 엔더스 2001년 메탈기어솔리드2 서브스텐스 2002년 우리들 태양 2003년 아누비스 존 오브 더 엔더스 2003년 메탈기어솔리드3 2004년 메탈기어솔리드3 서브시스텐스 2005년 메탈기어솔리드포터블옵스 2006년 메탈기어솔리드포터블옵스+ 2007년 메탈기어솔리드4 2008년 메탈기어솔리드피스워커 2010년 PT 2014년 메탈기어솔리드5 그라운드제로 2014년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페인 2015년 기껏해야 메탈기어솔리드5 한 편 정도인데 | 25.08.23 08:32 | | |

(IP보기클릭)118.235.***.***

비타민SEA
코나미가 그냥 큰돈안쓰고 빨리빨리 찍어내고 싶어했던것뿐 모바일만 신경쓰다가 다시 레트로겜들 리마하고 플스겜들 리메이크하는거보면 웃음만 날뿐 | 25.08.23 08:37 | | |

(IP보기클릭)124.216.***.***

비타민SEA
시리즈 누계 판매량이 6000만장이 넘는데 수익성 문제 때문에 회사가 좋아하지 않았다는 건 당최 이해가 잘 안되는 의견이네요. 심지어 저 때는 DL 할인 가격도 아니고 그냥 쌩으로 패키지 가격으로 팔리는 시절이라 75% 할인하면서 판매하는 지금보다 수익성이 좋던 시절이구요. 그리고 말씀 중에 모바일 시장을 성공시킨 사람을 부사장에 앉히셨다고 했는데... 코나미의 모바일 시장이 콘솔이나 아케이드보다 컸던 적이 있나요? 그 사장 이름이 뭔지 여쭤봐도 될까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8/read/1816161 코나미는 이 기사만 보더라도 2015년에 모바일 게임들 싹 내렸습니다. | 25.08.23 09:01 | | |

(IP보기클릭)221.168.***.***

비타민SEA
너 뭐 되냐? | 25.08.23 09:31 | | |

(IP보기클릭)58.124.***.***

비타민SEA
개발비 오버하지 않는다고 말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이런소리가 | 25.08.23 10:23 | | |

(IP보기클릭)122.35.***.***

비타민SEA
코지마 퇴사 당시에 이런 얘기들이 있었는데 데스 스트랜딩으로 이 이야기 반증이 된다는 것부터가.. 데스 스트랜딩1 이후 데스 스트랜딩2 개발이 오래 걸렸는가? NO 데스 스트랜딩2 컷신이 지나치게 긴가? NO | 25.08.23 10:37 | | |

(IP보기클릭)39.118.***.***

비타민SEA
건즈 오브 더 패트리어트 는 영상 넣는다고 게임 플레이가 거의 없다시피 했고... 더 팬텀 페인은 오픈 월드 RPG 구성에 너무 많은 이야기를 쑤셔 넣은터라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긴 하지... 딱 1,2,3 편 정도의 플레이 타임과 스토리 연출이 좋았던건 사실이라... 코나미가 4편 리메이크 하면 영상 줄이고 플레이 구간을 확실히 늘려야 할듯.... | 25.08.23 11:21 | | |

(IP보기클릭)112.163.***.***

코지마는 배달 게임에 매진하는 중이니 메기솔은 코지마 없이 계속 되어야 한다
25.08.23 03:55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0.123.***.***

이미 코지마 히데오 없이 나온 메탈 기어 서바이브 보면 이미 답은 나와 있음 이 시리즈는 앞으로도 코지마 히데오가 만든 작품이라는 그늘에서 벗어나기 힘들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
25.08.23 03:56

(IP보기클릭)220.65.***.***

이것도 결국 성우를 해야 돈을 버니 하는 소리지
25.08.23 03:56

(IP보기클릭)59.23.***.***

저도 한때는 바하처럼 미카미 신지 없어도 잘 되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나온게 메탈기어 서바이브라서 코나미 내부 제작진들이 완전 신작으로 역량을 보여줘야 믿을 수 있다고 봐요.
25.08.23 04:12

(IP보기클릭)116.35.***.***

헤이터가 말하는건 객관적이나 이성적이지 않지요
25.08.23 04:19

(IP보기클릭)118.39.***.***

코지마의 개발 방식 때문에 난 절대 불가능에 한표 자기가 구현하고자 하는게 이미 처음부터 확고하게 정립된 상태로 다른 스텝들은 사실상 도구처럼 쓰는, 사실상 게임의 모든 부분에 관여하고 철저히 통제하는 스타일이라... 구 코지마 프로덕션이 괜히 코지마 구미로 불린게 아님
25.08.23 04:36

(IP보기클릭)118.235.***.***

코지마 떠나고 만든 매기솔 다 폭망한걸로 아는데
25.08.23 05:02

(IP보기클릭)220.122.***.***

관주
메기솔 서바이버. | 25.08.23 06:29 | | |

(IP보기클릭)121.154.***.***

피아노팔아줘
심지어 그마저도 오리지널 요소는 없고 모션부터 죄다 코지마가 남기고 간것들 재탕했던거죠 | 25.08.23 07:08 | | |

(IP보기클릭)122.45.***.***

관주
코지마 없다고 컷신도 대폭 줄어들어... | 25.08.23 07:51 | | |

(IP보기클릭)39.118.***.***

관주
새로 만든건 전부 엉망진창....그냥 메탈기어 껍데기만 씌운거라... 뭐 그당시엔 코나미 게임 산업이 완전 망가졌던 때라... | 25.08.23 11:23 | | |

(IP보기클릭)125.246.***.***

아 일단 데모좀 해보고 싶은데 데모 올라오나?
25.08.23 05:21

(IP보기클릭)220.122.***.***

일본판 성우인 오오츠카 아키오랑 대조적이네요.
25.08.23 05:58

(IP보기클릭)221.153.***.***

피아노팔아줘
당연히 대조적일수밖에요 코지마는 일본성우는 알뜰하게 챙겨줬는데 저양반은 저기 나오듯이 5때 갑자기 짤렸다고하니 ㅋㅋ | 25.08.23 06:55 | | |

(IP보기클릭)220.86.***.***

피아노팔아줘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90548 오오츠카 아키오는 "지금 코나미에 남아서 메탈기어 신작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도 코지마 감독의 meme을 이어받은 사람들이다. 코나미를 악으로 보지 말았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글 말미에 마타세타나 안할거임 발언때문에 글 주제를 왜곡해서 받아들이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은데 오오츠카도 전체적으로 코지마 없는 메탈기어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였어요. | 25.08.23 07:44 | | |

(IP보기클릭)221.154.***.***

HitBit
그건 공연히 척질필요가 없으니 좋게좋게 말한것뿐이지 과연 오오츠카 아키오가 코지마없는 메탈기어 신작에 스네이크,혹은 빅보스 역으로 출연을할까요? 나올거라고 생각하는 팬은 백명중 한명도 없을겁니다 | 25.08.23 08:57 | | |

(IP보기클릭)220.86.***.***

오레노피코
그런식으로 해석하면 본문의 데이비드 헤이터 발언도 척질필요 없으니 좋게 말한것 뿐이라는 해석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 25.08.23 09:10 | | |

(IP보기클릭)39.118.***.***

오레노피코
코지마가 없는 메탈기어 시리즈에 성우 한다고 해서 코지마와 척지는 것도 아닌데 충분히 나올만 하지.. 성우 계약은 코나미랑 하는거고 그리고 메탈기어 시리즈 는 코나미 자산... | 25.08.23 11:28 | | |

(IP보기클릭)110.8.***.***

그래픽 올린 리메이크는 잘 만들 수 있겠지...신작을 못 만들잖아 메탈기어 서바이브가 그 예시
25.08.23 06:19

(IP보기클릭)118.235.***.***

코지마한테 도발하네
25.08.23 07:07

(IP보기클릭)115.31.***.***

메기솔은 스토리가 이미 끝난 시리즈라서 할거면 리부트나 외전만 남은거같은데?
25.08.23 07:36

(IP보기클릭)220.90.***.***

델타 잘나오니까 코지마 빠들 부들부들 대는게 여기 댓글에서 다 나오네 ㅋㅋㅋ
25.08.23 08:41

(IP보기클릭)183.109.***.***

루리웹-1457825039
신작도 아니고 리메이크 잘한거에 굳이..? | 25.08.23 08:48 | | |

(IP보기클릭)221.154.***.***

루리웹-1457825039
왜부들대야되는데? 난 메탈기어 좋아해도 딱히 코지마팬도아닌데? | 25.08.23 08:58 | | |

(IP보기클릭)121.154.***.***

루리웹-1457825039
델타야말로 코나미는 코지마의 메탈기어에서 벗어날수가 없다는 항복선언임 그래픽과 조작감 정도만 2000년대 초중반 게임에서 리마스터하고 나머지는 전부 코지마가 만든걸 그대로 도입한거잖아... | 25.08.23 09:33 | | |

(IP보기클릭)39.118.***.***

인무봉 나두선생
코지마 한테 벗어나지 못해서 라는 의미 보단 추억 팔이 가능하니 투자 덜해서 팔아 먹겠다는 코나미의 의지가 보이는듯 한데... | 25.08.23 11:30 | | |

(IP보기클릭)180.66.***.***

코코코 코지마~~
25.08.23 08:41

(IP보기클릭)221.103.***.***

리부트 혹은 코지마가 손 안댄 연대기로 완전 신작이면 인정 고작 리메이크 하나 해놓고 저런 인터뷰는 그냥 자만같음
25.08.23 08:46

(IP보기클릭)118.130.***.***

코지마 없이 성공할 수 있다 XXX 애시당초 싹 갈아엎어서 완전 새 작품을 성공시키지 못하면 의미없는 소리임. 스토리, 카메라구도, 게임방식 대부분이 그대로 가져왔는데 단순히 제작에 코지마가 없다고 코지마가 없이 성공한거라고 할 수 없지. 오히려 코지마가 있었으니 만들 수 있는 작품이 델타인거지..
25.08.23 09:01

(IP보기클릭)112.161.***.***

망한 서바이브는 머리속에서 사라졌나
25.08.23 09:19

(IP보기클릭)27.124.***.***

건든게 그래픽 뿐이라서 실질적으로 아직도 코지마 게임이긴하지~
25.08.23 09:28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1.168.***.***

코지마 인생 최대 캐스팅 실패는 영문판 스네이크 배역을 쟤한테 준거임
25.08.23 09:33

(IP보기클릭)211.234.***.***

스토리 이해도가 엄청 높은 각본가가 스토리만 잘 짜면 성공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물론 코지마 특유의 연출은 빠지겠지만 스토리 잘짜고 제작사 하청만 잘주면 괜찮을듯 합니다 근데 차기작이 나온다 하면 솔리드 스네이크 사가는 너무 끝마무리가 잘 났는데 어디서 차기 스토리 플롯을 가져와야 하나... 그게 걱정이네요 네이키드 사가 밖에 없는데 팬텀페인 이후 잔지바 랜드 봉기까지 리메이크?
25.08.23 09:33

(IP보기클릭)39.118.***.***

NKH88
빅보스 부터 라이덴 까지 이어지는 스네이크 사가는 건즈 오브 더 패트리어트로 마무리라서... 인물 이름은 007 처럼 그대로 가져가고 새로운 배경으로 시작하는게 좋을듯.. | 25.08.23 11:33 | | |

(IP보기클릭)61.74.***.***

데이비드 헤이터가 코지마를 싫어하는 것도 이해는 감... 코지마가 성우쓰는데 매너가 좀 없는 것 같긴해요. 데스 스트랜딩에 콰이어트 모델링 배우한테 캐스팅 제안 먼저 해놓고 연락도 없어서 뭐가 잘못됐는지 배우가 회사에 전화해보니까 코지마측에서 성우 바꼈다는 어처구니 없는 통보 받았다하고... 데이비드도 오랫동안 성우맡았는데 별말도 못듣고 갑자기 다른 성우로 교체하게 됐다는 얘기를 들었으니..미리 얘기라도 해주지 ..쯧
25.08.23 09:39

(IP보기클릭)126.11.***.***

코지마 싫어하는 사람이 코지마 없어도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흠...
25.08.23 10:15

(IP보기클릭)118.235.***.***

쟤 너무 스네이크란 캐릭터에 집착하더라 좀 찐따 같은
25.08.23 11:21

(IP보기클릭)223.38.***.***

우리도 미국판 성우 다른 더 잘하는 사람이 해도 받아들일거같아 너 말고
25.08.23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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