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에서 Gears of War: Reloaded를 플레이하는 것은 특히 Xbox Series X 사용자와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할 때 매우 초현실적인 경험입니다.
2025 여름 미리보기 | The Coalition은 Gears of War를 다시 한 번 리마스터했으며, 이 모험을 경험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었습니다.
PlayStation 콘솔에서 Gears of War를 플레이할 때, DualSense의 어댑티브 트리거가 손가락 아래에서 동작하며 Lancer Chainsaw Bayonet이 살과 뼈를 갈아내는 느낌은 초현실적인 경험입니다. 하지만 Xbox Series X에 있는 친구와 크로스플랫폼 협동 플레이 세션을 진행하는 것? 솔직히 말해서, 이는 조용히 혁명적인 경험입니다.
20년 전 Gears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경쟁 콘솔 생태계에 속한 플레이어들이 온라인에서 협동 및 경쟁 플레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아이디어는 상상하기 어려웠습니다.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는 오늘날 보편화되었지만, 에픽, Psyonix, Xbox와 같은 기업들이 현상을 바꾸기 위해 싸운 지 불과 8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Xbox의 대표 독점작인 Gears of War가 PlayStation에 등장할 것이라는 아이디어는 단순히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웃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모든 것을 바꿉니다.
PC, PS5, Xbox Series X, 그리고 곧 출시될 ROG Xbox Ally X 휴대용 콘솔에서 Gears of War: Reloaded를 체험해본 결과, 리마스터 개발사 The Coalition(Sumo Digital과 Disbelief 스튜디오와 협력)이 선보인 품질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4K 자산, 리마스터된 텍스처, HDR 지원은 모든 플랫폼에서 불가능할 정도로 부드러운 60fps로 실행되는 변혁된 캠페인 경험을 뒷받침합니다. Reload의 디자인 기반이 된 2015년 Ultimate Edition 리마스터는 모두 30fps에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모험을 이런 방식으로 경험한 적은 없습니다.
"Gears는 항상 시각적 및 기술적 쇼케이스였습니다. Reloaded를 통해 그 전통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했습니다"라고 The Coalition의 기술 감독 Kate Rayner는 말합니다. "4K로 실행되며, 캠페인 프레임 속도를 두 배로 늘렸고, 멀티플레이어 프레임 속도도 최대 120fps로 두 배로 늘렸습니다. 이제 원생 HDR 게임이 되었습니다. 조명 품질, 그림자, 반사 효과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Reloaded에서는 Xbox 360이나 Xbox One에서는 불가능했던 기술을 구현했으며, 이는 단순히 픽셀 수나 프레임 속도 증가를 넘어선 추가적인 충실도를 제공합니다."
2006년 이후로 원작 Gears of War 캠페인을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 Ultimate Edition 경험은 멀티플레이어 세션에 한정되었습니다. Gears of War: Reloaded를 직접 체험하며 가장 놀랐던 점은 캠페인이 얼마나 잘 유지되고 있는지입니다. "좋은 기반을 갖추고 있다"고 Rayner가 표현했듯이요. 당시 그 순간을 경험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말하자면, Gears가 출시될 당시 얼마나 중요했는지 과대평가하기 어렵습니다. Xbox 360에서 가장 멋진 비디오 게임이었을 뿐만 아니라, Resident Evil 4가 개척한 움직임 모델을 혁신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그 이후로 3인칭 슈팅 게임은 허리 높이 엄폐 시스템으로 정의되어 왔습니다.
"Reloaded에서 우리는 Xbox 360이나 Xbox One에서는 불가능했던 것을 하고 있습니다"
The Coalition이 저에게 준비한 설정은 TV를 옆으로 연결한 온라인 협동 플레이 세션입니다. 제 옆에 다른 플레이어가 앉아 있습니다 – 한 사람은 Xbox Wireless Controller를, 다른 사람은 DualSense를 들고 있습니다. 곧 우리는 향수 여행에 빠져듭니다. 우리는 커버 사이를 이동하며 과도한 파워의 총격으로 로커스트를 처치하고, 수류탄으로 E-홀을 막으며 서로를 돕습니다. 2006년은 결코 이토록 멋지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이 세션은 Gears가 얼마나 뛰어난 협동 게임인지 강조했습니다.
물론 Gears of War가 '브로 게임'이었다는 건 기억하지만, 돌이켜보면 정말로 어리석은 게임이었습니다. 몇 분 만에 캐릭터의 대사를 반복하며 음성 채팅을 통해 터무니없는 목표 조건에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이 가장 아이콘적인 프랜차이즈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가져온 결정에 대한 많은 질문이 있지만, PS3와 PS4 소유자들이 지금까지 접근할 수 없었던 것을 경험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는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Xbox Series X 플레이어들이 그들과 함께 길을 안내할 수 있다는 점도요.
재미는 정의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각 개인에게 비디오 게임은 재미있거나 그렇지 않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협동 플레이 Gears of War(온라인이나 스플릿스크린, 둘 다 Reloaded가 지원합니다)는 객관적으로 재미있습니다. 2006년에 그랬고, 2015년에도 그랬으며, 2025년에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이처럼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프랜차이즈는 매우 드뭅니다. 특히 첫 번째 작품이 20년 후에도 여전히 재미있게 플레이될 수 있다는 점은 더욱 드뭅니다. 이는 좋은 기본 구조 때문이기도 하지만, The Coalition이 이 리마스터 작업에 쏟은 뛰어난 노력의 반영이기도 합니다. 6월 13일에 시작되는 멀티플레이어 베타 주말을 앞두고, 제 벽을 넘는 근육 기억이 다시 작동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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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동안 엑박 콘솔 독점일 줄 알았던 게 플스로 나오니 세상 변했네 하는 거지 뭔 갓겜이라도 나와서 초현실적이다라고 하는 건 줄 아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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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포기헤가 곧 전부 소니 가랑이 사이로 들어가니 특별할만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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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플스출시하려한걸 360시절 돈 쳐발 해서 독점 만든거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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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랑 스팀이랑 서로 경쟁사임? 스팀이 플스로 게임 안 내려고 회사 사고 함? 생각이란 걸 안하네 얘들은 플스로 못나오게 하려고 100조 쓴 거 아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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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랑 에픽하고 협력하긴 했는데 플스로 만들고는 있었다고 하고 실제 초기버전 영상이 유튜브에 있긴 했었음 지금 찾아도 나올거임 https://www.youtube.com/watch?v=5YQk0fl_d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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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기어워는 초기에 나왔을때만 허걱 했지 다음부터는 재미가 읍드라구요 헤일로도 맛탱이 갔고.... | 25.06.13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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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den55
20년 동안 엑박 콘솔 독점일 줄 알았던 게 플스로 나오니 세상 변했네 하는 거지 뭔 갓겜이라도 나와서 초현실적이다라고 하는 건 줄 아시나? | 25.06.13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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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로 나오니 저런 반응이죠 ㅋㅋ 독점이었으면 지금해도 재밌다 혁명이었다 찬양만하더니 플스에 나오자 후려치기 ㅋㅋ 하이퍼러시 갓겜에서 그저그런 인디겜으로 후려치고 ㅋㅋ 액블인수전 헤일로 올려친다고 콜옵,배필 이제 한물갔다 열라게 까더니 인수되자 퀄러티는 올려치기 못하고 평소 부정적이던 판매량을 갑자기 부심부리고 난리침 ㅋㅋ | 25.06.13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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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부정중이야?? | 25.06.13 15: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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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플스출시하려한걸 360시절 돈 쳐발 해서 독점 만든거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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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서비스가정상입니다.
마소랑 에픽하고 협력하긴 했는데 플스로 만들고는 있었다고 하고 실제 초기버전 영상이 유튜브에 있긴 했었음 지금 찾아도 나올거임 https://www.youtube.com/watch?v=5YQk0fl_dSo | 25.06.13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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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리있넹 그 시절 워낙에 삼돌이가 잘나가던 시절이었으니 플삼은 걸렀을법도함 | 25.06.13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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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포기헤가 곧 전부 소니 가랑이 사이로 들어가니 특별할만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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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소니는 스팀 가랑이 사이로 들어간 거려나? | 25.06.13 1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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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퍼스트작들 PC의 스팀, 에픽, 퍼플? , 스위치, 마소 쪽에 출시했었거나 출시 예정이긴 하죠 | 25.06.13 1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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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는 아직 소식 없지 않나요? | 25.06.13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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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댓글 다는것도 신기하네 ㅋㅋㅋㅋㅋㅋ | 25.06.13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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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은먹고다니냐??
소니랑 스팀이랑 서로 경쟁사임? 스팀이 플스로 게임 안 내려고 회사 사고 함? 생각이란 걸 안하네 얘들은 플스로 못나오게 하려고 100조 쓴 거 아니었음? | 25.06.13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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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쌍하다 ㅜ | 25.06.13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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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동발 안하고 콘솔먼저 최소 1년 독점으로 출시하게 계약 하는건 왜 그런거임? | 25.06.13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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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나한테 물어봄? 내가 게임사 관계자임? 소니나 마소에 문의 하세요!! 머리 좋은 사람들이 모여서 기획한건데 내가 어캐 알아요!! | 25.06.13 1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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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은먹고다니냐? | 25.06.13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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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도 뭐 금방이죠 다른거 다냈는데 헤일로만 안놓을리가 ㅋㅋㅋ | 25.06.13 14: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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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값하네 먹고다님? | 25.06.13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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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퍼스트가 더 많이나오는건 당연히 그럴수밖에 없음 그럴려고 100조 쓴거니까 | 25.06.13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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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마소도 엑원시절에 인수한 게임사들이랑 원래 있던 퍼스트는 다 뭐하고 최근에 100조들여 인수한 회사에서만 게임 나오는건지 의문임 | 25.06.13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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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스는 기존 구매자는 공짜로 줘요. | 25.06.13 1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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