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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2소프트] 스퀘어 에닉스, 파이널 판타지 9 신규 캐릭터 일러스트 공개 [73]

2025.05.29 (11:04:31)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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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파판 클라스가 있지 그건 진짜 아님 클래식한 동화책 느낌으로 고급지게 뽑았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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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파판9을 이렇게 밀어주는 이유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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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9가 플스1 이후 다른 기종으로 나온 적이 없다? 리마스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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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일러가 원작 디자인 그 자체인데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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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파판9을 이렇게 밀어주는 이유가 무엇인가
(IP보기클릭)39.7.***.***
7편 리메이크 했고. 10. 12는 리마스터 했으니 순서가 온것뿐 | 25.05.29 11:27 | | |
(IP보기클릭)58.226.***.***
9는 한번도 리마스터나 리메이크등 이식을 한적이 없으니까요 10만 해도 ps3 ps4 스위치등으로 이식됐지만 파판9는 아직 ps1 이후 다른 기종으로 이식된적이 없죠 스팀제외 | 25.05.29 12:36 | | |
(IP보기클릭)106.101.***.***
그저 다음 바톤을 넘겨받았을 뿐 | 25.05.29 12:51 | | |
(IP보기클릭)203.243.***.***
그럴 가치가 있으니까 | 25.05.29 13:23 | | |
(IP보기클릭)118.235.***.***
쇼갤렉
파판9가 플스1 이후 다른 기종으로 나온 적이 없다? 리마스터 했습니다 | 25.05.29 13:33 | | |
(IP보기클릭)118.235.***.***
9도 리마스터 했습니다 | 25.05.29 13:36 | | |
(IP보기클릭)123.109.***.***
밀어줄만하니까? | 25.05.29 15: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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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가 아는 그 어떤 파판보다 뛰어나기 때문임 | 25.05.29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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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파판 클라스가 있지 그건 진짜 아님 클래식한 동화책 느낌으로 고급지게 뽑았으면 좋겠네요 | 25.05.29 11:37 | | |
(IP보기클릭)203.243.***.***
루리웹-7841204824
저 일러가 원작 디자인 그 자체인데 무슨.. | 25.05.29 13:24 | | |
(IP보기클릭)175.195.***.***
파판 정보공개 할때마다 “이건 아니다…” 이젠 그만할때도 되지 않았나??? | 25.05.29 13:42 | | |
(IP보기클릭)175.209.***.***
파판6도 예상가능한 HD-2D로 만들빠엔 그냥 안나오는게 좋을거라 생각했지만...파판 인기가 예전보다 식어가는 느낌은 개발텀도 한몫한거 같습니다 그냥 파판은 머든 계속 꾸준히 자주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막 AAA 스케일로 만들면 5~10년이나 걸리는데 여기 나이대가 좀 있으신분들은 파판 몇개 즐겨보지도 못하고 아스트랄계로 가십니다 | 25.05.29 14:14 | | |
(IP보기클릭)140.248.***.***
원작은, 아마노 요시타카 이미지 디자인에, 모두가 알고 있는 인게임 CG 이미지가 전부였음. 저런 싼 티나는 그림체가 아니라. | 25.05.29 14:50 | | |
(IP보기클릭)175.195.***.***
아마노 요기타카는 6부터 디자인 역할을 줄이기 시작 했을꺼예요 7이후로는 로고 디자인만 하고 몇장의 일러스트만 그렸을뿐 주요 제작에선 물러났어요 과거 파판향수가 있으실수도 있지만 파판9는 원래 동화같은 분위기로 나온 게임이 맞아요 게임의 디자인면에서 괴리감이 있는건 맞지만 파판9의 스토리는 그당시 파판다운 스토리 였습니다 | 25.05.29 17:42 | | |
(IP보기클릭)211.104.***.***
저 그림체 그림 원래 있었음. 내가 원화집이 있었거든 | 25.05.29 19:12 | | |
(IP보기클릭)211.234.***.***
솔직히 이제 파트3만하고 못할거같아요.손꾸락에 힘이...ㅜㅜ | 25.05.29 19:26 | | |
(IP보기클릭)172.225.***.***
저 그림은 있었지요. 근데 저런 물 빠지고 싼 티 나는 채색이 아니었습니다. | 25.05.30 05:07 | | |
(IP보기클릭)172.225.***.***
저도 9편을 가장 좋아해서 잘 아는데, 원점 회귀를 기치로 내세우면서, 일러스트나 캐릭터디자인 면에서도 노무라테츠야가 빠지고, 다시 아마노요시타카 역할이 좀 늘어 났습니다. 9편에 한해서는요. | 25.05.30 05:09 | | |
(IP보기클릭)221.138.***.***
9 는 히데오 미나바가 메인이었어요. 아마노는 딱 7-8 과 깉은 비중으로 컨셉에만 잡여 하고 | 25.05.30 07:24 | | |
(IP보기클릭)221.138.***.***
그리고 저게 리메이크 공식 일러도 아니고 그냥 굿즈로써 가벼운 그림체러 나온거 같은데 그걸로 싼티나네 어쩌네 하는게 더 싸보여요. 저도 게임 캐릭터 아트 하는 사람인데 충분히 파판9 느낌나게 잘 그린 그림임. | 25.05.30 07: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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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03.243.***.***
8은 시스템 대폭 수정 안 하면 진짜.. | 25.05.29 13:26 | | |
(IP보기클릭)220.118.***.***
8은.. 망했어..... 그래서 9 나왔을 때 반성하고 "원점으로의 회귀"라면서 판타지 세계관으로 돌아간거 | 25.05.29 14:10 | | |
(IP보기클릭)220.118.***.***
8에서 건진건 정말... 아이즈 온 미 ... 하나 뿐인듯.. | 25.05.29 14:11 | | |
(IP보기클릭)39.112.***.***
8은 컷씬 뮤비로 떴지 스토리도 알아먹기 힘들고 시스템은 이상하고 캐릭터만 가져다가 아예 새로만들어야 되는 수준이라... | 25.05.29 14:13 | | |
(IP보기클릭)211.36.***.***
너무 내려치기 같은데 8스토리 상당히 좋음. 학원로판이라 그렇지 전투의 역동성도 굉장하고 | 25.05.29 14:56 | | |
(IP보기클릭)106.245.***.***
판매량 1,000만장 7 리메이크 이제 끝나감 님 같으면 800만장넘는 8을 하겠나요? 아님 500만 따리 9을 하겠나요? | 25.05.29 15:40 | | |
(IP보기클릭)175.209.***.***
최근 처음 8을 했는데 진심 스토리와 대사 초등학생이 쓴줄 알았습니다 항마력 레벨 꽤 높아서 왠만한 파판 다 좋아하는데 8은 진짜 못봐줄 정도로 유치했습니다; | 25.05.29 16:05 | | |
(IP보기클릭)60.253.***.***
파판8 마지막 판매량 카운트가 2년전 980만이니 아마 1000만 넘겼을 거고 9도 누적 판매량 얼마전에 900만장으로 발표하긴했어요 | 25.05.29 16:15 | | |
(IP보기클릭)2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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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246.***.***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39.112.***.***
기대된다!
(IP보기클릭)1.239.***.***
파판9 엔딩신 엄청 인상에 남았죠 | 25.05.29 14:42 | | |
(IP보기클릭)122.40.***.***
(IP보기클릭)175.193.***.***
스퀘어 에닉스 본사 직원이 5천명인데 그게 한프로젝트를 한다느게 말이 됩니까? 천명씩만 나눠도 5팀인데... | 25.05.29 14:33 | | |
(IP보기클릭)122.40.***.***
5천명이 30명보다 못한게 말이 됩니까 님 말대로 5개로 쪼개서 천명씩 달라붙어도 되면 그 많은 인원으로 드퀘3 전투 3인칭도 안 만드는게 성의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 25.05.29 14:43 | | |
(IP보기클릭)175.193.***.***
그래서 우두머리가 누구냐가 매우 중요한거죠 결국 그의 결정으로 모든게 결정 되니까요 게임에 영혼을 불어넣어줄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이 부족한거죠 | 25.05.29 15:34 | | |
(IP보기클릭)175.193.***.***
또 아시잖아요 모두가 최선을 한다고 해도 그 결과가 항상 최선이 나오는것은 아니에요 협력과 조율이 필요한거지 많은 인원이 있다고 좋은 작품이 나오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스퀘어에닉스가 규모가 너무 커서 여러가지 프로젝트가 존재하는것이지 여러가지 프로젝트가 존재한다고 게임의 퀄리티가 떨어지는것은 아니에요 | 25.05.29 15:39 | | |
(IP보기클릭)175.209.***.***
캡콤은 그래도 찔끔찔끔 안내고 개발텀도 그리 길지 않게 바하씨리즈 나와서 성공한듯...스퀘어닉스는 그게 안되는가 장르는 다르지만 오징어게임 파트2도 처음 몇달 반짝후 관심이 식었는데 뭔 놈의 게임한편이 10년정도 걸리는데 안하고 안기달린다는 마음이 저절로듬 사람들 나이도 있는데...크로노트리거 대작도 진작에 냈으면 씨리즈 ip계속 나올수 있는건데 이제서야 만들면 5~7년 걸릴텐데 대부분 그때면 크로노트리거 그당시에 했던분이 40~50대중후반 되는건데 그거 하고 앉아있겠나 싶음 | 25.05.29 16:09 | | |
(IP보기클릭)175.195.***.***
33원정대를 진짜 33명만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죠…??? 스탭롤만 봐도 제작에 참여한 인원이 어마어마해요… 33원정대가 잘만든 겜이긴 하지만 비교하려면 제대로 비교해야죠 | 25.05.29 17:53 | | |
(IP보기클릭)123.109.***.***
어릴때 외관때문에 제일 싫어했던 작품인데 나이 좀 먹고 다시해보니 제일 괜찮았던 작품
(IP보기클릭)175.209.***.***
근데 지금도 일부 캐릭터 디자인은 납득이 안되는...특히 저 쥐랑 빨간머리는 도무지... | 25.05.29 16:11 | | |
(IP보기클릭)49.170.***.***
반대로 어릴때 너무 너무 좋은 기억이었는데 최근 다시 해보니 너무너무 쉬워서 완전 실망.. 전투를 하는데 아무런 긴장감이 없음 | 25.05.30 03:52 | | |
(IP보기클릭)123.142.***.***
난이도 꽤 높은 편이지 않았나요...? 7~8에서는 서브퀘에서 느끼는 난이도가 9에서는 본게임에서 느껴져서 버거운적 많았던 기억인데... 특히 얼음동굴맵&왈츠3중주 싸울 때랑 베아트릭스누님 보스전 때 게임오버 계속봐서 욕나왔었던 기억나요. | 25.05.30 11:25 | | |
(IP보기클릭)49.170.***.***
얼음동굴은 레벨 2정도만 올리면 거뜬하고.. 그 후로 사냥 이벤트도 너무 쉽고 조금 더 진행하다가 김새서 안했네요. 그 시절엔 플스 성능때문에 난이도 하향한 것도 있고 어릴때니까 뭣도 모르고 할때는 좀 어려웠을지 모르나 나이먹고 알거 다아는 시점에서 하기에는 그냥 초딩게임 정도로 느껴지는 거 같아요 | 25.05.30 1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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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쿠이나는 대체 뭐였는지 지금도 왜 파티가 된줄 모르겠음ㅋㅋ 프라이아 스토리 주제는 개취라 남겨줘요 | 25.05.29 18:01 | | |
(IP보기클릭)58.29.***.***
딴건몰라도 프라이야는 이야기에서 꽤 큰부분이랑 연관되어있는데 | 25.05.29 20:43 | | |
(IP보기클릭)22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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