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소니에서는 PSVR2 대신 NGVR(넥스젠 VR) 이라는 코드명
프레스넬 렌즈 OLED 화면, 한쪽 눈당 2000x2040 해상도
HDR 지원
FOV 110 도
플렉시블 스케일링 리졸루션 기술 + 포비티드 렌더링 기술 + 아이트랙킹 기술을 결합하여 유저가 집중 주시하는 부분에 PS5 리소스를 집중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에는 리소스를 적게 투입한다.
헤드셋에 내장된 햅틱 기능으로 몰입을 증가시키고, 멀미 증상 감소
런칭시부터 새로운 VR용 컨트롤러를 헤드셋에 번들 제공.
콘트롤러에 내장된 아날로그 베이스 정전식 터치 센서로 엄지와 다른 손가락 사이의 거리를 추적한다. 햅틱과 아답티브 트리거도 컨트롤러에 내장.
VR 체험이 아니라 일반 AAA 게임을 VR 로 즐기게 하는 것이 목표. TV와 VR 모두에서 즐기는 것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AAA 급 타이틀 출시 목표.(바하 7같은 ) 이런 타이틀은 다운로드 받을때에 VR 버전 TV 디스플레이 버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는 것도 가능.
PSVR1 게임은 언급하지 않았다. PSVR1 게임 리마스터
런칭 플랜은 2022 초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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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더 좋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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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2는 눈당 1834×1920 해상도에 LCD이고, 시야각도 89도로 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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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그렇게 안한다네요. 헤드셋에 멀미 감소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일반 AAA 게임에 그냥 VR 기능 붙여서 출시한다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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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서서 온몸 다 쓰는 VR게임은 별로라 무선 필요 없고, 걍 좋은 스펙에 바하7 VR같이 편하게 앉아서 할 수 있는 VR겜 많이 나왔으면 하는데 유출된 정보를 보니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만드는거 같아서 맘에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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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텍스쳐 해상도를 높여서 화질을 향상시키는거지 하드웨어 자체는 해상도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면 배터리도 더 빨리 닳을뿐더러 전원 다시켜면 다시 해줘야해서... 귀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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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그렇게 안한다네요. 헤드셋에 멀미 감소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일반 AAA 게임에 그냥 VR 기능 붙여서 출시한다는 듯. | 21.08.04 2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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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 7처럼 일반판도 브알도 똑같은 게임을 버전만 다르게 하는 거면 좋을 텐데요 | 21.08.04 2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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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도 그냥 브알변환만 시켰는데도 엄청나게 느낌이 달라졌던거보면 더 발전된 플스브알2는 충분히 가능할 겻 같네요. 잘되면 진짜 대박일 듯.. | 21.08.04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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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한다는 소리입니다. | 21.08.04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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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 7 하세요 무서워서 못함 | 21.08.04 2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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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성능을 쓴다고 되어 있으니 어쩔 수 없는 유선 | 21.08.04 2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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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5도 와이파이6 있으니 ps5에 수신기 꽂고 핫스팟 식으로 가능할듯도 한데 | 21.08.04 2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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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 옵션이 나올거라는 소리가 있더군요. 그게 없으면 굳이 와이파이 6 넣을 필요가 없었겠죠. | 21.08.04 2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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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옵션 | 21.08.04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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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은 유선일거에요. 무선 기본 옵션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 21.08.04 2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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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큘 에어 기능 쓰니 유선으로 못 가겠음. | 21.08.04 2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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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끊기는거빼면 오큘에어는 ㄹㅇ 신세계 ㅋㅋ | 21.08.05 1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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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수염ㅁ
아죠씨....꺼라... | 21.08.04 2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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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 21.08.04 2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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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 나온 루머 종합해보면 아웃이실 듯 | 21.08.04 2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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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도 아니고 공식에서 유선이라고 못 박음 | 21.08.04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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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무선 둘다써보면 알죠ㅠㅠ VR은진짜 무선이 넘사벽 | 21.08.04 2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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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오큘처럼 전용 aaa겜을 목표로 하지않고 바하7처럼 병행이 목표라하니 대부분 앉아서 플레이하는게 많이나올듯 그래서 다른 vr보다는 유선인게 아주 큰 단점은 아니겠네요 | 21.08.04 2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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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을 움직이는 게임이던 앉아서 하는 게임이던 유선 자체가 그냥 불편 그 자체더군요. 저도 앉아서 하는 게임이 대부분인데... 무선 아니면 아무리 사양이 좋아도, 그리고 가격이 엄청 싸지 않은 이상은 저도 패스입니다. 퀘스트2 이전까지는 VR 관심만 가졌고 산다는 생각은 유선때문에 1도 없었는데 바이브 프로 무선 옵션이 있다는거 알고 구입 알아보다가 가격때문에 또 패스... ㅜㅜ | 21.08.04 2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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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더 좋은데요? | 21.08.04 2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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겸손형
퀘스트2는 눈당 1834×1920 해상도에 LCD이고, 시야각도 89도로 좁습니다. | 21.08.04 2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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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로 설정 만져주고 오큘 디버그로 해상도 강제적용해주면 훨씬좋습니다 | 21.08.04 20:56 | | |
(IP보기클릭)114.206.***.***
3080샤
그건 텍스쳐 해상도를 높여서 화질을 향상시키는거지 하드웨어 자체는 해상도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면 배터리도 더 빨리 닳을뿐더러 전원 다시켜면 다시 해줘야해서... 귀찮아요. | 21.08.04 20:59 | | |
(IP보기클릭)211.41.***.***
오큘러스 퀘스트2는 다 좋은데 포브값이... 써보면 무척 불편합니다 | 21.08.04 2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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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형 무선 빠지고, 나머진 플스vr이 훨 좋아요 | 21.08.04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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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그렇게하려면 유선사용해야하긴함 최대 300mbps인가 맞추려면 | 21.08.04 21:14 | | |
(IP보기클릭)223.62.***.***
어차피 님들 콘솔 가변4k인데 그거나 그거나죠 엔비디아 dsr 사용하면훨씬좋아지는것처럼 오퀘2도 그렇게하면 훨씬나아요 물론 유선써야하긴하지만 | 21.08.04 2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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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트랙킹에 기반한 포비티드 렌더링 쓰면 훨씬 좋아지죠. | 21.08.04 2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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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포비티드 렌더링 사용하면 초점 안맞는부분 해상도 흐려지는데요? 피사계심도 같은거로 알고있는데 | 21.08.04 2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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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아이트랙킹 기능이 있다잖아요. 어디 보고 있는지 계속 추적한다는 거니. 괜찮죠. 퀘스트에는 없죠. 이 기능이. | 21.08.04 2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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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퀘가 시야각은 좁아도 vr기기를 고사양pc에 연결하느냐 안하느냐가 엄청커요 슬슬 오퀘3도 나오는데 아직도 유선고집은 아닌듯하네요 | 21.08.04 2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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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나오면 psvr1처럼 플스가격 뺨칠텐데 psvr은 한번 나오면 몇년씩 우려먹으니 저거보다 훨씬좋게나와야함 | 21.08.04 2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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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큘은 가성비로 승부보는 제품이지 스펙은 사실 엄청 뛰어난건 아닌편이라 | 21.08.04 2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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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불편하던데 | 21.08.04 2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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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오퀘2 vs psvr2 + ps5 이러면 좀 생각해봐야겠지만 Vr만 놓고 봤을때는 무선 빼면 모든면에서 좋은데요 | 21.08.04 23: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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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1 사용자지만 퀘스트2로 넘어갈정도로 매력적으로 못느껴서 안샀었음. 특히나 LCD 인점과 시야각좁은거 때문에 진짜 할맛안남. 물안경쓴거처럼 별로임 | 21.08.04 2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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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오큘러스는 무선. 심지어 pc 랑 연결도 무선이 됨... | 21.08.04 21:02 | | |
(IP보기클릭)223.38.***.***
플4엑1피c
리프트보다 퀘스트 2가 해상도 더 높은데 무슨 소리를... | 21.08.05 14: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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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에 규격합의한게 있었음? | 21.08.04 21: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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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규격이 아니라 플랫폼이라고 봐야죠 | 21.08.04 2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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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하나로 하는거 확정이죠. USB C | 21.08.04 2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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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서서 온몸 다 쓰는 VR게임은 별로라 무선 필요 없고, 걍 좋은 스펙에 바하7 VR같이 편하게 앉아서 할 수 있는 VR겜 많이 나왔으면 하는데 유출된 정보를 보니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만드는거 같아서 맘에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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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온몸 다쓰는건 처음만 재밌지 힘듬 ㅋㅋ | 21.08.04 2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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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몸 다쓰는건 하다가 몇번 다치니 안하게 되더라구요 ㅋㅋ | 21.08.04 2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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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일반 게임도 VR 기능 넣는 식으로 보급 늘리겠다네요. 멀미 감소 기능 들어가서 VR 전용으로 게임 안만들어도 된다고 했다네요. | 21.08.04 2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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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는 퍼스트 게임 아니죠. 퍼스트 게임 아니더라도 써드파티 게임에서 VR 기능 지원하도록 하겠다가 목표인듯 하네요. 멀미 감소 기능있으니. | 21.08.04 2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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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 한줄(아마 정면의 C타입이 이것 때문에 있다고 추정) 이미 한참전부터 발표한 부분. | 21.08.04 2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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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불편하시면 이렇게 쓰면 편해요. 분리도 간단하고 어차피 뒤에 돌리는거 적당히 조절하면 고무 없어도 그만이고. | 21.08.04 2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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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진짜 감사합니다 정말 알고싶었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21.08.04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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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마운트는 소니에서 오랫동안 만들어서 착용감은 업계 최고수준인데... | 21.08.04 2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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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우와 진짜 진짜 감사합니다 해보니깐 너무 편해요 ㅠㅠㅠㅠㅠ 감동 진짜 비꼬는거 아니고 처음으로 플정게와서 진짜 꿀팀 알아갑니다 정말 감사해요 이제야 돈값하겠네요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더운여름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 21.08.04 2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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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도 나왔다고 합니다. 감소에 큰 효과가 있다고 | 21.08.04 2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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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남자대가리가되서 여자가 내쮸쮸바빨아줄때 위에서보고있는 딱 그느낌😎👍 | 21.08.05 0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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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다 있는 사람으로써 개 공감인데 플스웹이라서 비추만 받네...유감 유선 무선은 넘을수없는 벽임 | 21.08.04 22:37 | | |
(IP보기클릭)59.30.***.***
그냥 플스4가 애초에 VR 염두에 둔 기기도 아닌데다, VR하기엔 스펙이 낮음. 거기다 VR기술도 별로 없던 시기인데 이거저거 달아서 억지로 플스4에 호환시켜둔 느낌이라 좀 심하게 베타테스트긴 했음. | 21.08.04 2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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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플vr에서 퀘2로 넘어갔지만 VR게임들 오큘처럼 사용하기 편한건 둘째치고 PCVR 유저들이랑 넷플레이가 되는지, PCVR에서 핫한 게임들 PSVR2에서도 지원하는지 이두개만이라도 모두지원되지않는한 PSVR2의 미래는 그렇게 밝지않을꺼라고봄 막말로 지금 PCVR게임에서 체험이라는게 끝나고나면 남는게임들은 비트세이버 신스라이더 일레븐탁구 수준인데 비트세이버, 신스라이더류는 모드면에서 PCVR이랑 PSVR이랑 비교조차 못하는수준이고 일레븐탁구는 결국 유저풀이 중요함.. 막말로 PSVR사면 꼭해봐야된다는 아스트로봇이랑 바이오하자드7경우도 VR이라 몰입도가 있네 수준이고 알릭스나 일레븐탁구해보면 "와 이런거까지 VR로도 되는구나..."생각이 들게됨.. 해상도와 FOV값이 넘사벽이다 라곤하는데 애초에 퀘2랑 노선다르다 라고하는거보면 퀘2가격대랑 같지도 않을껀데 유선이기까지하면 퀘2랑 싸울게 아니라 파맥이랑 비교를해야되는거임..;; 막말로 퀘2가 똥양패드 기준 H fov가 90~95 V fov가 110 가량되는데 퀘2가 물안경 느낌이 좀 나긴해도 그 물안경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게임들은 결국 레이싱겜처럼 눈알돌려서 볼수있냐 없냐 체감이 큰게임들인지라 110가지고 퀘2에비해 엄청나게 좋다는 느낌 받기힘들다고봄... 거기다 눈 트래킹으로 디스플레이가 움직이는것도아니고 성능적으로 건드는거다보니 멀미 방지 같은거 키거나 최적화 모드같은거 키면 fov 110을 온전히 쓸수있는걸까 걱정되기도함 | 21.08.05 0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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