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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기기 다 가진 유저가 루리웹에서나많지 실제론 극소수라 유비겜 신작의 판매고는 결국 PS5랑 XSX/S 보급에 달렸다고 보네요. 다만 유비겜 전체 매출로 볼때 하위호환 향상 목록에 구작들 추가될때마다 그 게임들 엑박판 판매고가 부스트될테니 지금은 12% 차이인데 내년엔 더 줄어있을 가능성도 있겠단 생각이 들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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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65%, PC 23% 모바일 8% PC가 10년전보다 많이 커지긴 했네. 스팀커지고 유비는 자체 PC플랫폼(유플레이)를 운영하기도 해서 그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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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런처에 힘빡줄만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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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신작들 구매에 프레임부스트나 하위호환은 아무 영향 없을텐데요. 다 차세대기 버전으로 구동되는걸 구매하지 뭐하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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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째 보면서 느끼지만은 유비겜은 늘 엑박판이 플스판에 두배 이상 밀린다거나 그렇진 않네요. PS4 판매고나 PS5 생산량 생각하면 두배 이상 앞서도 이상하진 않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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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65%, PC 23% 모바일 8% PC가 10년전보다 많이 커지긴 했네. 스팀커지고 유비는 자체 PC플랫폼(유플레이)를 운영하기도 해서 그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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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르게요...스트리밍같은건가? | 21.05.12 0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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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째 보면서 느끼지만은 유비겜은 늘 엑박판이 플스판에 두배 이상 밀린다거나 그렇진 않네요. PS4 판매고나 PS5 생산량 생각하면 두배 이상 앞서도 이상하진 않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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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한건 앞으로 두 기기 모두 있는 사람들은 엑박판 살듯 프레임 부스트와 같은 하위 호환 차이 때문에 | 21.05.12 09: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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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조아
두 기기 다 가진 유저가 루리웹에서나많지 실제론 극소수라 유비겜 신작의 판매고는 결국 PS5랑 XSX/S 보급에 달렸다고 보네요. 다만 유비겜 전체 매출로 볼때 하위호환 향상 목록에 구작들 추가될때마다 그 게임들 엑박판 판매고가 부스트될테니 지금은 12% 차이인데 내년엔 더 줄어있을 가능성도 있겠단 생각이 들긴 합니다. | 21.05.12 0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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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조아
어...? 신작들 구매에 프레임부스트나 하위호환은 아무 영향 없을텐데요. 다 차세대기 버전으로 구동되는걸 구매하지 뭐하러... | 21.05.12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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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가는 많으니까 소프트웨어 판매량 차이가 적은거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 21.05.12 23: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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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세대 라이브러리 유지위 확신 다음세대도 프레임 부스터는 유지 될거라는 확신...고로 엑박 라이브러리로 유비 게임을 구매..라는 사고 과정을 거치면 저말이 맞습니다 | 21.05.12 2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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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런처에 힘빡줄만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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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는 독점작때문에 사는 게이머가 있기때문에 멀티동발작들은 콘솔실판매보다 비율은 떨어질수밖에 없음 | 21.05.12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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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래폼 대부분 게임은 플스엑박의 콘솔보급 비율과 비례하지 않음 에이펙스도 유저수 발표때 플스가 엑박의 2배가 안되었죠 | 21.05.12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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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달러 팔아서 저기 매출 얼마나 차지 하겠습니까..장수가 아니라 매출 퍼센트에요 | 21.05.12 2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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