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7 리메이크, 고해상도 텍스처가 있지만 로딩은 안돼고 있어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에는 텍스처 문제가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게임이 고품질 텍스처를 느리게 로드하는
텍스처 팝업 문제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이며
그로인해 처음에는 오브젝트가 진흙 처럼 뭉계져 보이게 됩니다.
그러니깐 로드 도중 저해상도 텍스처인 상태로 멈춰서
게임 배경이 낮은 텍스처로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최근 파판7 리메이크가 이러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는 스레드가 만들어졌는데
이 문제의 핵심은 팝업의 기술적 추론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즉, 게임의 오브젝트는 일반적으로 여러 텍스처가 연관되어 있으며
고해상도 텍스처가 로드될 때까지 원격 또는 기본적으로 저해상도 텍스처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니깐 파판7 리메이크는 제때에 고해상도 텍스처가 로드하지 못하면서
유저들이 일찍 보게되는 텍스처의 우선 순위가 꼬이게 되거나
로드할 너무 많은 텍스처로 인하여 PS4가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가 PS4와 PS4 Pro에서 비슷한 것으로 볼때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니라 로드 우선 순위나 시간상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러니깐 파판7 리메이크를 수정하면 게임이 더 좋아 보이도록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해상도 텍스처가 존재함을 알아낸 사람의 설명에 따르면,
이것은 일반적인 쉬운 문제 또는 심지어 반드시 가능한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ㅇㅋ 언리얼 엔진에서 텍스처 로딩이 어떻게 작동되는지에 대한 스레드를 만들 때임
근데 난 그냥 언리얼 엔진 게임들을 모딩하면서 이 지식을 쌓았음을 명심하셈.
그러니깐 난 많은 부분들에서 쉽게 틀릴 수도 있다는 것임.
하지만 내가 말하는 것들 대다수는 모딩 커뮤니티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진 팩트임.
그러니깐 이건 일반적인 언리얼 엔진의 문제인데 버그를 일으키는 조건이 뭔지는 모름
어느 시점에 맵이나 레벨에서 게임에 너무 많은 로드가 걸리면
게임은 걍 가장 낮은 등급의 세부 텍스처와 폴리곤 메쉬를 로딩해버림.
PC 버전에서는 개발사 자체적으로 고칠 수 있길 희망함
하지만 아직까진 확신이 없음
그래도 PC판이 나온다면 사람들은 모딩을 통해 결국 고칠 수는 있을 것임
암튼 난 그들이(스퀘어)가 할 수 있길 바라지만,
현재 전세계적인 상황을 고려해볼때 그들이 당장 시간이 없다고 해도 이해할 수 있음
※[참고] 한달 전에 공개된 파판14 팀 재택 근무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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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모더들이 전부 뜯어서 고해상도 텍스쳐 확인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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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원본 고해상도 텍스쳐가 내장되어 있는 걸 알았다잖아요.. 그러니까 엔진상 버그일거라는 얘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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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디스크 립떠서 파일 추출만 해도 다 발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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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버그라는 거네.. 일단, 기본적으로 원본데이터는 내장되어 있나보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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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럴듯 하긴함. 게임하다보연 저해상도 텍스쳐가 너무 뜬금없어서 버그같기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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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버그라는 거네.. 일단, 기본적으로 원본데이터는 내장되어 있나보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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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문제지만 본편 처음부터 거의 끝까지 조작캐한테 어그로 바로 쏠리는 큰 버그도 문제임 어그로 로직을 얼마나 발로 대충짠건가 싶었는데 왠걸 투기장들어가니깐 어그로 분산되고 여타 게임들처럼 지들끼리도 투닥 뚜닥하네?! 띠용?!근데 또 어떤 전투에선 조작캐한테 죽어도 어그로 안끌려서 날로 먹는 전투도 생기네?! 텍스쳐 버그처럼 어그로 로직도 다 짜놨는데 스토리 진행하는동안 제대로 작동안함 | 20.05.22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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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클라우드 조작하다가 딸피일때 캐릭바꾸면 안죽고 잘버티는게 ㅋㅋㅋㅋㅋㅋ | 20.05.22 17: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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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버그였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의도된 시스템이라고 손 바쁘게 캐릭터 바꿔줘야 하는게 당연하다는듯이 말하는 사람들 많았는데 ㅋㅋㅋㅋ | 20.05.22 1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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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아 그게 버그였다고....!? 그래도 효율적으로 싸우려면 바꿔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20.05.22 2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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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버그라는 이야기는 처음 듣네요. 딱히 대응할 수 없는 것도 아니고 (대응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플레이어에게 어그로가 쏠려서 오히려 편한 부분도 있는데 말이죠. | 20.05.22 2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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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자면 조작중인 캐릭터가 체력적고 죽기 직전일때 잽싸게 조작 캐릭터 바꿔주면 보통은 그 바뀐 조작캐릭터한테 몹들 시선이 집중되니 그때를 이용해서 체력 적은 아군 캐릭터를 L2 커맨드로 회복 마법을 쓰든 아이템을 쓰든지 해서 위기 모면도 가능하죠 | 20.05.22 2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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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버그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근거도 궁금합니다. 확률에 따른 의외성을 버그로 인식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스럽기도 하구요. 사실 의외성이 없으면 실시간 전투 시스템 채용하는 의미도 없는 건데 말이죠. | 20.05.22 2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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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버그라는 근거좀 부탁드립니다 | 20.05.23 0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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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인지 어그로 끄는 마테리얼 설명 보면 그 시스템은 버그가 아니란걸 알수있습니다 | 20.05.23 0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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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레알 디테일이 그따구인데도 자주 클로즈업되서 이거 변태들인가 싶었다 | 20.05.22 17: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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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처가 계급차이를 보여준게 슬럼가는 텍스처 구리고 신라컴퍼니 회사는 완전 쩔게 나오더군요. | 20.05.22 16: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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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픽천가 슬럼은 동네구리니 텍스트도 구리고 신라는 ㅂ비까번쩍하니 고용량 텍스트 ㄷ0ㄱ지덕지 빈부격차 ㅜ ㅜ | 20.05.22 2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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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섬멸포마크7
이미 모더들이 전부 뜯어서 고해상도 텍스쳐 확인한 상태입니다 | 20.05.22 16:38 | | |
(IP보기클릭)218.234.***.***
자동섬멸포마크7
이미 원본 고해상도 텍스쳐가 내장되어 있는 걸 알았다잖아요.. 그러니까 엔진상 버그일거라는 얘기죠. | 20.05.22 16:39 | | |
(IP보기클릭)61.76.***.***
PS4 모더라면 결국 뚫린 PS4 쓰는 놈들이라는 얘긴데.... | 20.05.22 16:39 | | |
(IP보기클릭)218.234.***.***
루리웹-0397721396
그냥 디스크 립떠서 파일 추출만 해도 다 발견합니다. | 20.05.22 16:40 | | |
(IP보기클릭)114.205.***.***
똑같은 오브젝트가 3장에서는 저해상도 7장에서는 제대로 나오는걸 보면 버그 맞겠죠. 심지어 자판기가 바로 앞까지 접근했을때 저해상도로 나오다가 캐릭터 그대로 두고 카메라 앵글만 조금 움직으면 정상적인 텍스쳐가 나오는 상황도 있으니까 그동안에 언리언 엔진 버그가 있던 전례를 봤을떄 파판도 버그일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 20.05.22 16:44 | | |
(IP보기클릭)106.102.***.***
xox를 위해 만들어놓은 텍스처 아닐까요? ps4는 사양이 떨어져서 못쓰는거고 | 20.05.22 17:05 | | |
(IP보기클릭)218.234.***.***
그럼 XOX에 고용량을 넣겠죠 따로, 쓸데없이 안쓸 데이터를 크게 넣는 경우는 없습니다. | 20.05.22 17:07 | | |
(IP보기클릭)120.29.***.***
아무리그래도 숙소 문짝정도도 못불러올정도 아닙니다 플스가ㅣ;; | 20.05.22 17:32 | | |
(IP보기클릭)121.185.***.***
14장에서 초코보 마차 먼저 해금하고 키리에와 코르네오 보물찾기 의뢰땜에 교회앞까지 빠른이동으로 마차타고 갔을때 교회 텍스쳐 뭉개져있다 급 정상화되는거 보면.ㅇㅇ | 20.05.22 17:34 | | |
(IP보기클릭)39.117.***.***
이럼 엑시엑의 머신러닝 기능이 작동해도 고해상도 텍스쳐를 불러오기는 커녕 저해상도 텍스쳐가 뭉개지는거 빼박아닌가요? | 20.05.22 19: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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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도 사양은 그렇게 좋지 않은데... | 20.05.22 22:06 | | |
(IP보기클릭)96.22.***.***
말을 하려면 끝까지 똑바로 하던가 하긴 뭘 알아야 하지 ㅉㅉ | 20.05.22 2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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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ㅋㅋ 무식하게 포팅해서 욕먹은거 아닌가 ㅋㅋ | 20.05.23 09:0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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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wang
저거 스퀘어 발언이 아닌데요? | 20.05.22 16: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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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착각했네요 | 20.05.22 16: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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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럴듯 하긴함. 게임하다보연 저해상도 텍스쳐가 너무 뜬금없어서 버그같기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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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너무 불규칙하죠.. 저해상도 텍스쳐들이 있는 곳들이 | 20.05.22 16:39 | | |
(IP보기클릭)223.38.***.***
ㅇㅇ 의도한거라면 충분히 속임수 쓸수도 있을 부분에 뭉게지는 텍스쳐가 있더군요. | 20.05.22 16:4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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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파때문에플스재구매
QA과정을 건너뛴거 같은 느낌도 많이 듭니다. | 20.05.22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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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gueMaster
어라 실수로 댓글을 지워서 다시 쑵니다. 이건 이거대로 문제인게 그럼 실기로 플레이를 한번도 안해보고 출시했다는거임. 플스로 엔딩까지 한번만 돌렸어도 아는 문제. 그게 아니면 알면서도 그냥 냈다는게 되고. 뭐가 됐든 실망스러운건 사실임 ㅜㅜ | 20.05.22 16: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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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파때문에플스재구매
근데 설명대로 이유모르는 엔진버그라면 고치기 힘들긴함 대응방법은 씬마다 문제 일어나는 텍스쳐들 해상도 바꾸면서 뺑뺑이 돌리는건데. 그정도 qa시간은 없었을것 같음 ㅋ | 20.05.22 16:42 | | |
(IP보기클릭)218.234.***.***
Endgame
뭐 분석하면 찾을수 있을텐데, 보통 엔진위에서 다루는 작업이 재택에서는 하기 어려워요.. 작업용 씬들이 회사 서버를 기반으로 돌리기때문에, 현재 재택근무 하는 사람이 원격으로 작업을 하려면 승인 과정도 복잡하고 그래서 아마도 단순 제작 위주로만 하고 잇을 가능성이 큽니다. | 20.05.22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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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79.***.***
(IP보기클릭)223.38.***.***
오해하는데. 출시후 아무 패치도 없습니다. ㅋㅋㅋ 이것만 패치없는게 아니라 아무 패치도 없습니다 ㅎ | 20.05.22 16:43 | | |
(IP보기클릭)220.79.***.***
이거 패치하겠다고 제작진이 말하지 않았나요?? | 20.05.22 16:46 | | |
(IP보기클릭)223.38.***.***
제가 못본걸수 있는데 딱찝어서 수정한다는 말은 못본것 같아요 | 20.05.22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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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가짜 계정으로 낚시한거임 | 20.05.22 1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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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T-T | 20.05.22 16: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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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일정 확실해 질때까지 침묵하는게 낫지 괜히 코로나 탓 하면서 기다려 달라고 하면 어그로들 개때같이 달려들어서 씹고 물꼬 뜯고 할께 자명해 보이니까요. 당장 웹진들이 "완성안되고 발매된 파판7 패치일정도 기약없어" 라는 제목으로 어그로 끌땐데요. | 20.05.22 1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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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태여 어그로 끌고 싶다면 분할이 아니라 언락이라고 해야 더 먹히지ㅋㅋ | 20.05.22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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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언리얼 쓰는 게임들도 다 멀쩡히 나오는데, 스퀘어가 못고칠리는 없을 거라고 봅니다. LOD 렌더링 순서배치에서 뭔가 꼬인 듯 싶네요. | 20.05.22 16: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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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칠 수는 있을거라 보는데 지금 인력들이 코로나 영향 받는중이라 수월하지 않은거 같음 | 20.05.22 16: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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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도 뜯어서 고칠수 있음 | 20.05.22 17: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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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 개발 | 20.05.22 1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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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좋은 소식이 아니라 오히려 절망적인 거죠 이게 몬헌처럼 두고 두고하는 게임도 아니고 기껏 잘만들어놓고 정작 유저들에게 아쉬운 체험을 남기고 끝난거니깐요 | 20.05.22 17: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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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이라고 썼잖아요 저한테는 좋은 소식입니다. 얘네가 미친건가 싶었거든요. | 20.05.22 18: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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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2에서 버그만 잡고 나오면 텍스쳐 걱정할 일은 없으니 저는 그정도로 만족입니다. 그만큼 충격이었으니. | 20.05.22 1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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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좋은 소식이 아니라... 그 말도 안되는 수준의 퀄리티를 qa도 제대로 안하고 출시했다는건데, 내부 사정이 개판이라는 소식인거죠;;; 심지어 2달 가까이 패치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 20.05.22 1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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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이런 판사들 나올까봐 첨부터 갠적이라고 떡하니 첨에 써놨구만 쩝; 그건 님 생각이구요. 내 생각은 다르다구요. 내부사정 당연히 개판이죠. 코로나 터져서 지금 스퀘어 보니까 자택근무에 인프라도 제대로 안 갖춰지고 개발속도 거의 제로던데. 전 그정도는 이해합니다. 까딱 타이밍 늦었음 발매도 못할뻔했잖아요? 실제로 연기하는 곳들 게임만 있는것도 아니고 다 연기중이구요. 아 여튼 할말 더 없고 전 좋은 소식입니다. 님이 판단을 왜 해요. 내가 좋다는데. 내생각을 조종하시게요?ㅋㅋ 내참. | 20.05.22 1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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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 텍스쳐 로딩 순서가 좀 이상한건 맞는듯 | 20.05.22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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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는 다들 극찬하는 퀄리티인데??? | 20.05.22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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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구간인 1번마황로는 문제없음 문제의 구간은 슬럼가임 | 20.05.22 1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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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 조차도 안해봤구나? 안할게임인데 굳이 기어와서 댓글다는 이유가.뭔데? | 20.05.22 2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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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사이즈헤
그런거라면 우선 관심과 경멸의 차이부터.알아야할듯 하네요 | 20.05.23 0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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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는 SATA3이긴 하지만 SSD로 했었는데 아무 차이 없는것 같습니다. | 20.05.22 17: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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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공식적인 언급이 없다는게 매우 실망스럽네요 | 20.05.22 17: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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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엔진 버그라고 추청하는거임 모든유져 플스4 플스4프로 똑같이 나타나니까 | 20.05.22 17: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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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버그보다는 프로그램 상 로직 버그로 보는 것 같아요. 팝인이 약간씩 나는 상황이 아니라 아예 로드가 안되어서 어딘가 꼬인거 같다고 하네용. | 20.05.22 1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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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에 발매 안되었으면 일본 상황으로 봤을때 올해 발매도 간당간당 했을꺼임. | 20.05.22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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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판 나올때쯤 해줄듯 | 20.05.22 17:1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