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시간 근무제에서 제외하면 정말 게임사가 살아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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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52시간 근무제에서 제외하면 정말 게임사가 살아날까?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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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시간 이상을해도 너희는 거기서 거기야 너희 자체가 구태 무능함 그자체인데 닌텐도나 소니 락스타 플래티넘 프롬의 발끝은 물론이고 대형게임사에 참여할 능력도 안되는 주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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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도박겜인데 52시간 이상한다고 니들 게임이 잘 만들어지지는 않을듯
(IP보기클릭)203.132.***.***
그전엔 시간이 부족해서 대작 못만든것처럼.... 더 갈군다고 뭔가 터지는 게임이 나올수 있는 상황도 아닌거 같은데
(IP보기클릭)1.231.***.***
능력있는 사람들 뽑아도 저런 사람들이 윗대가리면 망함 ㅋㅋㅋㅋ
(IP보기클릭)122.43.***.***
결국 대표들이 하고싶은 말은 개발자들이 일을 덜해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소리인가. 게임 만드는게 그냥 공산품 찍어내는거랑 별 다를 일 없는 노동이라는걸 인정하고 임원진들의 능력따윈 아무런 경쟁력 없는 무의미한 뻘짓이란걸 스스로 고백한 거 아닌가. 단순히 인력 갈아넣으면 성공하는 일이면 굳이 그 위에 앉아서 돈 많이 받을 필요 없는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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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스타 레데리2 만들 때 크런치로 주간 100시간 근무했음. 개방 능력도 부족하고 직원 갈아 넣을 시간도 부족하니 양산형이나 만들어야지. | 19.11.04 22:00 | | |
(IP보기클릭)1.253.***.***
능력은 있었죠 확실하게 | 19.11.04 2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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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까고 싶어서 퍼오셧군요 | 19.11.04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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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런치땐 다 그리하죠 이건 게임업계만의 문제가 아니기도 하고 | 19.11.04 2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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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전엔 시간이 부족해서 대작 못만든것처럼.... 더 갈군다고 뭔가 터지는 게임이 나올수 있는 상황도 아닌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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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N이나 모바일 가챠겜 운영만 보더라도 못만들어여 | 19.11.04 21:5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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잰라
나라면 능력있는 사람들 뽑겠네여 | 19.11.04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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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플텐도
능력있는 사람들 뽑아도 저런 사람들이 윗대가리면 망함 ㅋㅋㅋㅋ | 19.11.04 22:04 | | |
(IP보기클릭)1.253.***.***
하긴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은법인데 윗물이 더러우면 아랫물도 썩는법이죠 | 19.11.04 22: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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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도박겜인데 52시간 이상한다고 니들 게임이 잘 만들어지지는 않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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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4 아직 출시 안되지 않았나요 과금요소 검색해봐도 내용 없던디 | 19.11.04 22:18 | | |
(IP보기클릭)37.156.***.***
유튭에서 v4로 검색해보면 나오긴 함. 실제 출시 때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딱히 바뀌진 않을 듯? | 19.11.04 22: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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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대표들이 하고싶은 말은 개발자들이 일을 덜해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소리인가. 게임 만드는게 그냥 공산품 찍어내는거랑 별 다를 일 없는 노동이라는걸 인정하고 임원진들의 능력따윈 아무런 경쟁력 없는 무의미한 뻘짓이란걸 스스로 고백한 거 아닌가. 단순히 인력 갈아넣으면 성공하는 일이면 굳이 그 위에 앉아서 돈 많이 받을 필요 없는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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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어택2가 알게모르게 대한민국게임사에 충격을 준게임이죠 ㅋㅋ | 19.11.04 2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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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20년 넘게 게임을 좋아하고 즐겨온 입장에서 이 x같은 시스템의 게임들이 얼마나 열받고 아니꼬운지 니들은 상상도 못 할 거다 진짜 게임시장 돌아가는 꼴 다 망쳐놓고 복장 터지게 만드는 녀석들 하 | 19.11.04 2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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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저렇게 벌여들인만큼 콘솔에 쏟아붇겠네여 나라면 aaa급 게임 제대로 만들자는 심산으로 | 19.11.04 2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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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급은 꽝없는 랜덤박스로 줘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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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대원칙은 무조건 게임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내가 게임회사에 근무했을때 같이 협업했던 일본회사측의 개발자가 해준 이야기이기도 하다 아무리 미니게임이라도 일본의 그 게임회사 (이름이 일본어라 기억이 잘 안난다) 는 우리가 이렇게 이렇게 하는게 더 재밌을것 같다라고 피드백을 주면 그걸 적극적으로 수용해줬어. 결국에는 재밌는 게임을 만드는게 최우선이라는 마인드로 게임을 만들고 있었지 반면 엠게임은 뭐 토달면 일단 혼나고 보는거지. 어디 을주제에 갑에게 토를 달아? 하면서 깍아내리고 까라면 까였지. 게임 기획서를 보면 뻔히 재미없어보이는데 열혈강호가 잘 나가니까 IP 파워 하나만 믿고 재미 하나도 없는 양산형 미니게임만 늘렸지. 반면 일본 게임회사랑 협업해서 만든 게임은 내가 만들고도 재밌었어. 이 두나라의 게임개발에 대한 태도가 이렇게 다른데, 지금이라고 크게 변한것 같지는 않다. | 19.11.05 0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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