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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52시간 근무제에서 제외하면 정말 게임사가 살아날까?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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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3.***.***

BEST
52시간 이상을해도 너희는 거기서 거기야 너희 자체가 구태 무능함 그자체인데 닌텐도나 소니 락스타 플래티넘 프롬의 발끝은 물론이고 대형게임사에 참여할 능력도 안되는 주제에
19.11.04 21:57

(IP보기클릭)14.46.***.***

BEST
어차피 도박겜인데 52시간 이상한다고 니들 게임이 잘 만들어지지는 않을듯
19.11.04 21:58

(IP보기클릭)203.132.***.***

BEST
그전엔 시간이 부족해서 대작 못만든것처럼.... 더 갈군다고 뭔가 터지는 게임이 나올수 있는 상황도 아닌거 같은데
19.11.04 21:57

(IP보기클릭)1.231.***.***

BEST
능력있는 사람들 뽑아도 저런 사람들이 윗대가리면 망함 ㅋㅋㅋㅋ
19.11.04 22:04

(IP보기클릭)122.43.***.***

BEST
결국 대표들이 하고싶은 말은 개발자들이 일을 덜해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소리인가. 게임 만드는게 그냥 공산품 찍어내는거랑 별 다를 일 없는 노동이라는걸 인정하고 임원진들의 능력따윈 아무런 경쟁력 없는 무의미한 뻘짓이란걸 스스로 고백한 거 아닌가. 단순히 인력 갈아넣으면 성공하는 일이면 굳이 그 위에 앉아서 돈 많이 받을 필요 없는거 아님?
19.11.04 22:03

(IP보기클릭)1.253.***.***

BEST 52시간 이상을해도 너희는 거기서 거기야 너희 자체가 구태 무능함 그자체인데 닌텐도나 소니 락스타 플래티넘 프롬의 발끝은 물론이고 대형게임사에 참여할 능력도 안되는 주제에
19.11.04 21:57

(IP보기클릭)211.189.***.***

엑플텐도
락스타 레데리2 만들 때 크런치로 주간 100시간 근무했음. 개방 능력도 부족하고 직원 갈아 넣을 시간도 부족하니 양산형이나 만들어야지. | 19.11.04 22:00 | | |

(IP보기클릭)1.253.***.***

로또1등출신
능력은 있었죠 확실하게 | 19.11.04 22:01 | | |

(IP보기클릭)218.148.***.***

엑플텐도
님이 까고 싶어서 퍼오셧군요 | 19.11.04 22:25 | | |

(IP보기클릭)58.124.***.***

로또1등출신
크런치땐 다 그리하죠 이건 게임업계만의 문제가 아니기도 하고 | 19.11.04 23:25 | | |

(IP보기클릭)203.132.***.***

BEST
그전엔 시간이 부족해서 대작 못만든것처럼.... 더 갈군다고 뭔가 터지는 게임이 나올수 있는 상황도 아닌거 같은데
19.11.04 21:57

(IP보기클릭)1.253.***.***


3N이나 모바일 가챠겜 운영만 보더라도 못만들어여 | 19.11.04 21:5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잰라
나라면 능력있는 사람들 뽑겠네여 | 19.11.04 21:58 | | |

(IP보기클릭)1.231.***.***

BEST
엑플텐도
능력있는 사람들 뽑아도 저런 사람들이 윗대가리면 망함 ㅋㅋㅋㅋ | 19.11.04 22:04 | | |

(IP보기클릭)1.253.***.***

나는야나아
하긴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은법인데 윗물이 더러우면 아랫물도 썩는법이죠 | 19.11.04 22:05 | | |

(IP보기클릭)14.46.***.***

BEST
어차피 도박겜인데 52시간 이상한다고 니들 게임이 잘 만들어지지는 않을듯
19.11.04 21:58

(IP보기클릭)183.96.***.***

머리들이 가챠빵 1달안에 빼먹고 나를 생각들만 해서 52시간 제외로 살아날꺼 같진 않네요 가챠에대한 제제가 있지 않는이상은요
19.11.04 21:59

(IP보기클릭)118.235.***.***

똑똑한놈은 40시간만 줘도 잘만들고 무능한 놈은 100시간을 줘도 못만듬
19.11.04 22:01

(IP보기클릭)119.195.***.***

솔직히 규제 이런걸떠나서 우리나라 게임만드는거 보세요 현질만들 생각밖에 안됨 요번 넥슨 엔씨가 만든게임들 다 핸드폰 게임임 v4 리니지2m ㅋㅋㅋ v4 같은경우 현칠 천만원이상 안하면 게임 못하게 만들었더만
19.11.04 22:01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0503090059
v4 아직 출시 안되지 않았나요 과금요소 검색해봐도 내용 없던디 | 19.11.04 22:18 | | |

(IP보기클릭)37.156.***.***

한강없는토끼
유튭에서 v4로 검색해보면 나오긴 함. 실제 출시 때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딱히 바뀌진 않을 듯? | 19.11.04 22:46 | | |

(IP보기클릭)218.144.***.***

사람 답게 일한다는 취지인데 52시간 근무제 폐지 유무 따지는거 부터 쓰레기 같은 소리지
19.11.04 22:02

(IP보기클릭)124.57.***.***

한국 게임은 돈벌기 급급해서 안됨
19.11.04 22:02

(IP보기클릭)119.195.***.***

제대로 만들었다면 규제가 문제이지만 지금 규제이전에 게임자체를 ㅈ같이 만들어서 이건 공감이 절대 안될겁니다
19.11.04 22:02

(IP보기클릭)1.231.***.***

윗대가리들이 ㅂㅅ인데 잘될리가 ㅋㅋㅋㅋ
19.11.04 22:02

(IP보기클릭)106.101.***.***

하루빨리 52시간이 모든 업계로 정착 되었음 좋겠다.
19.11.04 22:02

(IP보기클릭)218.144.***.***

52시간 근무제 폐지 하고 싶으면 사장 임원 세끼들 부터 풀타임 뛰어라
19.11.04 22:02

(IP보기클릭)122.43.***.***

BEST
결국 대표들이 하고싶은 말은 개발자들이 일을 덜해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소리인가. 게임 만드는게 그냥 공산품 찍어내는거랑 별 다를 일 없는 노동이라는걸 인정하고 임원진들의 능력따윈 아무런 경쟁력 없는 무의미한 뻘짓이란걸 스스로 고백한 거 아닌가. 단순히 인력 갈아넣으면 성공하는 일이면 굳이 그 위에 앉아서 돈 많이 받을 필요 없는거 아님?
19.11.04 22:03

(IP보기클릭)222.98.***.***

포괄임금으로 부려먹던 시절에도 특별히 52시간 보다 더 필요한 노력을 기울인 게임을 본적이 없다 그냥 핑계지
19.11.04 22:05

(IP보기클릭)39.7.***.***

52시간 이상 근무 하며 가족들이 깨어있는걸 본적이 없이 만든 폭풍전야 게임 -> 서든어택2(서비스 종료)
19.11.04 22:05

(IP보기클릭)119.195.***.***

루리웹-1234509876
서든어택2가 알게모르게 대한민국게임사에 충격을 준게임이죠 ㅋㅋ | 19.11.04 22:06 | | |

(IP보기클릭)211.248.***.***

대체 그렇게 굴려서 어떤 아이디어가 나오는 거고 어떤 기술이 나오는 거고 어떤 차별점이 나오는 건데? 내가 봤을 땐 다 똑같이 게임같지도 않은 유사게임 따위 밖에 없었는데? 예전부터 지금까지 모바일게임 명작이라고 화자되는 게임들 중 현재와 같이 판에 찍혀 나오는 도박게임이 단 하나라도 있는지 한번 생각해볼래? 내 기억엔 이런 시스템을 가진 게임 중에선 단 하나도 명작이라고 불리고 사람들 기억 속에 두고두고 떠오르는 건 없었고 없는 걸로 안다만 대체 그렇게 굴리고 굴리고 또 굴려야 할 필요성이 왜 있는 건지 적어도 내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모르겠다 이거야
19.11.04 22:08

(IP보기클릭)211.248.***.***

티오르
진짜 20년 넘게 게임을 좋아하고 즐겨온 입장에서 이 x같은 시스템의 게임들이 얼마나 열받고 아니꼬운지 니들은 상상도 못 할 거다 진짜 게임시장 돌아가는 꼴 다 망쳐놓고 복장 터지게 만드는 녀석들 하 | 19.11.04 22:11 | | |

(IP보기클릭)218.233.***.***

52시간 - 야 돈뽑아먹을 방법좀 연구해봐 52시간초과 - 야 돈뽑아먹을 방법좀 연구해봐 52시간미만 - 야 돈뽑아먹을 방법좀 연구해봐
19.11.04 22:08

(IP보기클릭)125.179.***.***

한창 판교 등대 빵빵하게 켜졌을 때가 가챠양산형 모바일rpg가 최고조였던 시절 아니었던가
19.11.04 22:08

(IP보기클릭)218.148.***.***

플게랑 아무 상관없는 게시물을 여기다 왜올려?
19.11.04 22:11

(IP보기클릭)117.111.***.***

그래봣자 개돼지들 게임 안해 국산게임은 이미 끝낫어
19.11.04 22:13

(IP보기클릭)121.142.***.***

애초부터 모바일의 토대가 된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산업 자체가 그렇게 특색을 무기로 한 게 아니었기 때문에 중국 게임산업이 덩치 키우면 잡아먹힐 수밖에 없는 형태였음. 52시간은 그걸 억지로 조금이라도 생명연장 시켜달라고 애걸하는거고. 물론 중국의 판호 건은 다른 얘기지만.
19.11.04 22:13

(IP보기클릭)121.137.***.***

소프트산업이 어느나라나 사람 갈아서 하는건 비슷하긴 함. 근데 3N이 진짜 어렵긴 해요? 관심이 없어서 매출/순익 이용자 그런 상황을 모름
19.11.04 22:16

(IP보기클릭)1.246.***.***

52시간이나 40시간이나 나오는 겜은 비슷비슷할거임 그렇다면 걍 근로시간 줄이고 여가 시간을 늘려줘서 집에가서 쇼핑이라도 더 해서 내수 경제에 보탬이 되게 하는게 이득이다! 땅땅땅! 판결 끝
19.11.04 22:19

(IP보기클릭)116.127.***.***

차라리 게임만들 돈으로 적금을 들지ㅋ
19.11.04 22:19

(IP보기클릭)1.253.***.***

멍청이다
차라리 저렇게 벌여들인만큼 콘솔에 쏟아붇겠네여 나라면 aaa급 게임 제대로 만들자는 심산으로 | 19.11.04 22:20 | | |

(IP보기클릭)14.37.***.***

걱정마... 어차피 스케줄 빡시게잡으면 알아서 원격근무 숨어서 자동야근 하게 되어있음.......
19.11.04 22:20

(IP보기클릭)211.115.***.***

어차피 투자자님 뜻대로 돈뽑을 게임만 만드는데 52시간이든 48시간이든 100시간이든 게임이 뭐가 바뀌겠어? 투자자님 투자비나 세이브 해주겠지.
19.11.04 22:22

(IP보기클릭)112.160.***.***

윗놈 싹 갈아버리면 가능하다.
19.11.04 22:26

(IP보기클릭)123.212.***.***

모바일 게임 수익나는거 보면 aaa 급 게임 도전하는게 바보같이 느껴지긴하지
19.11.04 22:31

(IP보기클릭)125.136.***.***

19.11.04 22:35

(IP보기클릭)115.22.***.***

AAA급 게임 뽑으려면 토대부터 착실히 닦아야 하는데 이제는 그런 기반을 쌓기도 어렵거니와 업계 전체가 가챠에 오염되서 곰팡이도 못살정도로 썩어문드러지는 바람에 살아날길이 있긴 하나 싶음 ㅋㅋㅋ
19.11.04 22:42

(IP보기클릭)14.32.***.***

애초에 최근 게임들은 52시간제와 큰 연관이 없자나 최근 게임들 막판 크런치기간에나 영향을 줬겠다만 크런치기간은 디테일까지도 이미 끝나고 사실상 QA 대응기간인데 그렇다는 것은 이미 게임의 퀄리티나 기획, 뽑아내는 능력은 전혀 52시간과 전혀 관계가 없다는 것이고 그냥 실패에 대한 원망할 이유를 찾는 것에 불과하지 인정해야지, 한국 게임계는 가차중심의 기획에 그 잘난 포괄근무제하에서의 연일 이루어진 크런치로 연구개발은 뒷전이고 성능과 최적화는 일단 미루는 와꾸개발이 우선이었음. 그리고 유명인을 내세우는 광고위주로 개발비를 클레멘타인마냥 까먹고 당장의 파이먹기에 급급했지 수익을 위해 가차도 인정하고 어느정도 그렇고 그런 게임과 적절한 베끼기 , 인정하겠는데 정도껏 했어야지 대형사들을 위시해서 여기에 몰빵하고 소형사들고 이런게 아니면 퍼블리싱이 안붙으니 고사할수밖에
19.11.04 22:47

(IP보기클릭)112.167.***.***

누가 게임 회사 살리쟀나 사람 먼저 좀 살자는 거지... 아직도 한국이 대기업 밀어주기로 사람 갈아넣어야하는 개도국은 아니잖아요... 왜 경제 관련한 논리는 기업을 먼저 생각해야한 합니까...
19.11.04 22:59

(IP보기클릭)14.39.***.***

만약 게임회사만 52시간 제외라고 치자. 그런 헬게이트 회사를 누가 갈라고 하겠냐? 결국 도태되는거야.
19.11.04 23:11

(IP보기클릭)223.62.***.***

한국 게임을 까고 싶은건 아니지만 뭐가 문제인지를 인지 못하네...
19.11.04 23:14

(IP보기클릭)211.207.***.***

기획이 제대로 안 받춰주는데 무슨 ;; 개소리 오브 개소리.
19.11.04 23:16

(IP보기클릭)220.86.***.***

52시간 근무제에 대한 장병규 위원장의 입장은 11월 1일자 중앙일보 인터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뷰에서도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는 52시간 근무제가 맞지 않다고 밝히고 있다. 이와 함께 그는 ‘중국은 200~300명이 야전침대 놓고 주 2교대, 24시간 개발해 모바일게임을 만들어낸다. 한국에서 이렇게 하면 불법이다. 이러니 경쟁이 안 된다’라고 밝혔다. 중국과 경쟁이 안 되는 이유를 중국처럼 2교대, 24시간 개발을 못해서라고 제시한 것이다. > 중국 업체들만큼이나 사람이나 뽑고부터 얘기해라
19.11.04 23:24

(IP보기클릭)112.72.***.***

게임은 어떠게 설계를 했어 만들어지는 그 과정을 잘 생각을 했야지 갓겜인데 근무제 뭐가있어?
19.11.04 23:25

(IP보기클릭)58.140.***.***

대우가 바뀌고 윗머리들이 생각이 바뀌어야
19.11.04 23:32

(IP보기클릭)221.154.***.***

개발 노하우가 쌓일때까지 기다려줄 주주가 있을까? 그냥 돈돈돈 빨리 돈, 당장 돈 뽑히는 도박류게임만 내놓을게 뻔하지... 돈이 중요하지만 멋진 게임 만들려면 돈 쓰는 주주들이 장인정신같은 마인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잃을게 많은 그들이 두려워서 도전이나 할까...
19.11.04 23:37

(IP보기클릭)110.70.***.***

도박템이랑 어떻게 돈더뜯을까 고민하는 시간이 길어짐..
19.11.04 23:44

(IP보기클릭)118.36.***.***

기획 자체가 산으로 가면 게임 자체가 망가지는거고, 아무리 사람 갈아서 빨리 끝내봤자 망한건 망하는건데 52시간 대상 제외가 뭔 의미가 있나. 기획을 스트레스와 피로에 쩔게하면 게임이 더 좋은게 나오나? 아니면 돈에만 정신팔린 주주들의 머릿속이 올바르게 변하기라도 하나? 사람만 더 죽어나가는거지
19.11.04 23:45

(IP보기클릭)211.46.***.***

병.신같네 무슨 52시간 초과 근무하면 되는것처럼 임원들이 말하는것 자체가 한심하다.
19.11.04 23:51

(IP보기클릭)121.183.***.***


월급은 꽝없는 랜덤박스로 줘야지
19.11.05 00:05

(IP보기클릭)125.137.***.***

52시간 근무제를 하는거랑 게임질이랑 별개 겠죠..
19.11.05 00:25

(IP보기클릭)14.39.***.***

한마디만 더 할게 일본에는 한때 잘나가던 중견 게임회사 '트라이 에이스'가 있었어, 지금은 연이은 실패로 스퀘어 에닉스에 흡수되었지만 말이야. 내가 예전에 그래픽엔진을 만들때 이 회사에서 내놓은 그래픽기술 관련 연구논문을 참고를 한적이 있다. 일본이 왜 게임 강국인지 알아? 중견 게임회사도 이렇게 기술발전 관련 투자를 아끼지 않는 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도 있지만 중견 게임회사가 이정도면 대형 게임회사는 말할것도 없지 않겠어? IT 바닥에 있다보면 옆나라의 회사는 어떻게 어떻게 한다더라 소문은 듣기 마련이거든 실제로 난 예전에 게임회사에서 근무할때 일본의 게임회사랑 협업을 했던 적이 있는데 그때 당시에 우리 회사는 엠게임이랑도 협업을 하곤 했어. 열혈강호 IP를 이용한 미니게임들을 주로 만들었는데 이때 당시에 게임을 만들때 대하는 태도부터 다름을 알게되었지 일본이 괜히 게임강국이 아니야. 우리나라 중견기업들이 이렇게 기술관련 논문자료 발표한거 있어? 대형기업들이야 있겠지... 그런데 중견기업들은? 난 IT 바닥에 20년 있으면서 한때 몸담았던 게임업계 소식중 그런거 한번도 들어본적 없다. 아니 그 이전에 중견기업이 이렇게 기술관련 논문자료를 발표할 능력이 있냐? 일본은 있어. 봤거든. 회사가 연식이 생기고 수입이 안정되면 대형기업이든 중견기업이든 기술적 투자를 하는건 당연한게 IT 바닥의 대원칙이야. 그걸 못하면 골골대다가 가는거고... 근데 우리나라 게임업계는 그런것 같지가 않다.
19.11.05 00:34

(IP보기클릭)14.39.***.***

MOBIUS!
게임의 대원칙은 무조건 게임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내가 게임회사에 근무했을때 같이 협업했던 일본회사측의 개발자가 해준 이야기이기도 하다 아무리 미니게임이라도 일본의 그 게임회사 (이름이 일본어라 기억이 잘 안난다) 는 우리가 이렇게 이렇게 하는게 더 재밌을것 같다라고 피드백을 주면 그걸 적극적으로 수용해줬어. 결국에는 재밌는 게임을 만드는게 최우선이라는 마인드로 게임을 만들고 있었지 반면 엠게임은 뭐 토달면 일단 혼나고 보는거지. 어디 을주제에 갑에게 토를 달아? 하면서 깍아내리고 까라면 까였지. 게임 기획서를 보면 뻔히 재미없어보이는데 열혈강호가 잘 나가니까 IP 파워 하나만 믿고 재미 하나도 없는 양산형 미니게임만 늘렸지. 반면 일본 게임회사랑 협업해서 만든 게임은 내가 만들고도 재밌었어. 이 두나라의 게임개발에 대한 태도가 이렇게 다른데, 지금이라고 크게 변한것 같지는 않다. | 19.11.05 01:31 | | |

(IP보기클릭)180.83.***.***

게임이 좋아서 만드는 너드들에게 시간이 문제가 아니지. 모든걸 계산기로 해석하려는 니들은 절대 뭐가 문제인지 모를꺼다.
19.11.05 00:40

(IP보기클릭)220.120.***.***

게임은 둘째치고 사람은 살고봐야지 ...
19.11.05 02:07

(IP보기클릭)122.35.***.***

한국은 게이머가 강한 나라지, 대체 언제부터 게임 제작 강국이었다고 ㅋㅋ
19.11.05 02:10

(IP보기클릭)211.226.***.***

오락이 재미가 없는데 뭘살아나
19.11.05 02:47

(IP보기클릭)223.38.***.***

어차피 망할꺼 근무시간때메 망했다고 핑계될수있으니까 명예로운 죽음이라도 건져라 ㅎㅎ 월급도 가챠로 받고ㅎㅎ
19.11.05 05:56

(IP보기클릭)211.246.***.***

52시간 이상 돌리고 싶으면 돈 주면 되지. 초과 근무 시간당 2배씩. 52시간 이상 돈 안 주고 굴리게 해달라는 게 도둑놈의 심보인거지.
19.11.05 07:23

(IP보기클릭)166.104.***.***

애초에 니네가 '게임'을 만든적은 있냐? 게임처럼 보이는 포장지에 확률가챠 담아놓은 것 뿐이지. 내용은 천편 일률적인 몇성 몇성 카드 놀이.
19.11.05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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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1380 PS4소프트 엑플텐도 27 47065 2019.11.05
2201361 PS4소프트 엑플텐도 7 15450 2019.11.04
2201321 PS4소프트 엑플텐도 4 7566 2019.11.04
2201277 PS4소프트 엑플텐도 5 21767 2019.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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