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럼블로즈\'의 한국 발매 기념 런칭 파티장에서 \'럼블로즈\'의 아버지\'우치다 아카리 PD\' 인터뷰 내용을 취합해 정리 해보았습니다.
- \'럼블로즈\'의 아버지 \'우치다 아카리\' 프로듀서 인터뷰 -
Q : \'럼블로즈\'의 아버지로서 한국에 발매된 소감 한마디?
우치다 아카리 PD : 우선 기쁩니다. 오늘도 한국 가게를 둘러 보았는데 많은 한국 유저들이 게임을 사기 위해 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게임을 보는 눈이 높은 것 같습니다. (웃음)
Q : 미녀를 소재로 한 레슬링 게임은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었는지?
우치다 아카리 PD : 여자 레슬러를 일본에서는 찾는다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이것을 게임으로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왜 미녀라고 한다면 전 남성이기 때문입니다. 남자가 팬티만 입고 돌아다니는 것 보단 낫지 않겠습니까
Q : 캐릭터의 스타일, 복장은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었는지?
우치다 아카리 PD : TV를 보면서 생각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여성이나 모델, 직장 동료도 참고하였습니다. 어제 한국의 아가씨들과 친해진 기회가 있었는데, 후속작에서는 그녀들도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Q : 차기작 예정은 있는지요?
우치다 아카리 PD : 아직 결정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 머리 속엔 차기작은 이미 구상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프로레슬링 게임인지 다른 장르의 게임인지 말씀드리기가 어렵지만, "럼블로즈"가 될 것입니다.
Q :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우치다 아카리 PD : 아버지의 마음으로선 캐릭터에 차별을 두면 안되는 것이겠지만, 굳이 꼽는다면 "딕시"를 꼽겠습니다.
Q : DOA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데 의식한 것인가요?
우치다 아카리 PD : 모델링을 담당한 곳이 DOA를 담당한 곳과 같은 곳이니까 의식했다고 생각하실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럼블로즈\'의 목적은 PS2로 어디까지 멋진 모델링이 만들어질 수 있을 까에 중점을 두고 제작한 것입니다.
Q : \'럼블로즈\'에선 다양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가 적은데....
우치다 아카리 PD : 100가지 모드를 넣거나 엄청난 숫자의 캐릭터를 넣어도 실제로 그걸 다 즐기는 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럼블로즈에선 하나의 모드로 오랜 시간동안 즐길 수 있으므로, 굳이 많은 모드를 넣기 보단 모드가 적더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드를 넣었습니다.
Q : 에디트 모드를 넣어주시길 바랬습니다만......
우치다 아카리 PD : 에디트 모드를 넣게 된다면 각 캐릭터당 폴리곤 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미려한 캐릭터 모델링을 포기하면서까지 에디트 모드를 넣기 힘들었기 때문에 넣지 않았습니다.
Q : 일본판과의 차이점?
우치다 아카리 PD : 일본판은 이번 영문판을 일본어로 로컬라이즈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난이도를 낮출 것입니다 (일본 유저들은 어려운 게임을 싫어하기 때문에). 또한 튜토리얼 모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Q : 시나리오가 너무 유아적인 것 같습니다만 본인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우치다 아카리 PD : 첫 작품이니만큼 시나리오를 만드는데 있어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그렇게 느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후속작이 나온다면 시나리오적으로도 더욱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Q : 스토리 모드에서 선택지에 의해 선역과 악역이 갈라지는 방식으로 했었더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습니다만..
우치다 아카리 PD :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후속작이 나온다면 꼭 반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럼블로즈\'의 아버지 우치다 아카리 프로듀서
\'우치다 아카리\'PD와 럼블로즈 코스튬 플래이어와의 기념촬영
\'럼블로즈\' 유저와의 인터뷰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