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로아와 마비노기 모바일의 뜨거운 감자 '딜 미터기' [27]

루리웹-6076331358
(5866122)
출석일수 : 189일 LV.19
6%
Exp.추천 4 조회 3192 비추력 355
작성일 2025.06.17 (21:31:25)
IP : (IP보기클릭)121.142.***.***
2025.06.17 (21:31:25)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54 | 전체공지 | 이미지 서버 장애 공지 | 8[RULIWEB] | 2025.06.20 | |||
2327666 | 정보 | PC 게임 정보 | 롭스 | 2 | 18:36 | ||
2327665 | e스포츠 | PC 게임 정보 | 롭스 | 94 | 18:20 | ||
2327664 | LOL | PC 게임 정보 | 롭스 | 1 | 361 | 18:04 | |
2327663 | 로스트아크 | PC 게임 정보 | Naeri | 419 | 18:00 | ||
2327662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7 | 3790 | 17:06 | |
2327661 | e스포츠 | PC 게임 정보 | 롭스 | 2 | 412 | 16:03 | |
2327660 | LOL | PC 게임 정보 | 슈뢰딩거의 박스 | 1646 | 16:00 | ||
2327659 | 루머 | PC 게임 정보 | 불리2 | 4 | 1580 | 15:38 | |
2327658 | ETC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304 | 15:27 | ||
2327657 | 정보 | PC 게임 정보 | 하지만구 | 3 | 2065 | 15:21 | |
2327656 | 로스트아크 | PC 게임 정보 | 빡통이 | 3 | 2054 | 15:11 | |
2327655 | 로스트아크 | PC 게임 정보 | Naeri | 2 | 1488 | 14:53 | |
2327654 | WOW | PC 게임 정보 | Naeri | 3 | 688 | 14:53 | |
2327653 | WOW | PC 게임 정보 | Naeri | 2 | 488 | 14:53 | |
2327652 | 정보 | PC 게임 정보 | 루리웹-6076331358 | 45 | 8719 | 14:49 | |
2327651 | 정보 | PC 게임 정보 | echospherics | 3 | 1383 | 14:48 | |
2327650 | 정보 | PC 게임 정보 | 불리2 | 4 | 1243 | 14:48 | |
2327647 | 정보 | PC 게임 정보 | 로메오카이 | 1 | 295 | 14:36 | |
2327646 | 정보 | PC 게임 정보 | 불리2 | 5 | 2060 | 14:36 | |
2327645 | 정보 | PC 게임 정보 | 불리2 | 660 | 14:24 | ||
2327644 | 정보 | PC 게임 정보 | 이토 시즈카 | 10 | 2926 | 14:00 | |
2327643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627 | 13:57 | ||
2327642 | e스포츠 | PC 게임 정보 | 따따블따따 | 991 | 13:27 | ||
2327641 | 워쉽 | PC 게임 정보 | echospherics | 5 | 1947 | 12:14 | |
2327640 | 정보 | PC 게임 정보 | 하지만구 | 1 | 988 | 12:02 | |
2327639 | S/W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225 | 12:01 | |
2327638 | ETC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 | 554 | 12:00 | |
2327637 | 정보 | PC 게임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 | 2479 | 12:00 |
(IP보기클릭)114.202.***.***
로아는 그렇다쳐도 모비노기는 딜 차이가 10~20배 나서 이건 어떻게든 해줘야 하던데
(IP보기클릭)121.142.***.***
밸런스 패치는 원래 주기적으로 해야하는겁니다.. 지금은 그냥 지표 감춰놓고 밸패 유기한거에요 게임사의 나태함을 숨기기 위해 미터기 안낸다는건 말이 안되죠
(IP보기클릭)210.97.***.***
사실 모비노기 같은경우 딜미터기문제보다 레이드에서 오토 온/오프 유무를 확인할수가 없어서 딜미터기를 찾은거라 온/오프 패치하면 딜미터기 소리는 줄어들것같은
(IP보기클릭)115.31.***.***
조별과제 있는 게임에 항상 뒤따르는 문제...
(IP보기클릭)183.100.***.***
그럼 뭐 직업 밸런스를 뇌피셜로 싸우는 지금은 정상이고?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115.31.***.***
조별과제 있는 게임에 항상 뒤따르는 문제...
(IP보기클릭)210.97.***.***
사실 모비노기 같은경우 딜미터기문제보다 레이드에서 오토 온/오프 유무를 확인할수가 없어서 딜미터기를 찾은거라 온/오프 패치하면 딜미터기 소리는 줄어들것같은
(IP보기클릭)114.202.***.***
로아는 그렇다쳐도 모비노기는 딜 차이가 10~20배 나서 이건 어떻게든 해줘야 하던데
(IP보기클릭)118.217.***.***
일단 해결법으로 파티모집시 어시스트 유무를 고를수있게 해준다고 하네요. dps 5만 넘어가는 수준에서 최종컨텐츠는 깰수있고, 이 이상 급차이나는건 직업보다 보석차이가 훨씬 크기때문에 앞으로도 어렵게 못나올껍니다. | 25.06.17 22:24 | | |
(IP보기클릭)121.176.***.***
(IP보기클릭)118.235.***.***
이게 미터기에 대한 근거없는 공포심임 본문에 있는 와우만해도 미터기로 싸우는 일 1도 없음 진짜 트롤 수준으로 딜 못하는 사람도 품고 가겠다는 부처면 몰라도 | 25.06.17 23:05 | | |
(IP보기클릭)211.60.***.***
최근에 와우는 미터기로 싸우는일이 당연히 없지 미터기 상위호환 로그가 있는데;; | 25.06.18 00:31 | | |
(IP보기클릭)183.100.***.***
루리웹-9368888929
그럼 뭐 직업 밸런스를 뇌피셜로 싸우는 지금은 정상이고? | 25.06.18 01:39 | | |
(IP보기클릭)118.235.***.***
그니까 지표가 공개될 수록 싸울일이 없는데 나오지도 않은거에 망상질로 겁먹는다는거임 | 25.06.18 01:39 | | |
(IP보기클릭)220.86.***.***
딜량 얘기가 안나오는건 아닌데 진짜 딜컷이 도저히 안나오는 상황에서 좋게좋게 돌려서 얘기함 딜못하는 죄보다 싸우고 꼽줘서 공대 분위기 흐리는 죄가 더 큼 ㅋㅋ | 25.06.18 08:00 | | |
(IP보기클릭)118.235.***.***
ㅇㅇ 꼽을 주더라도 공략 수행 못하는걸로 주지 딜 낮은건 좀더 올려주세요 이 정도로 최대한 좋게좋게 말함 | 25.06.18 10:36 | | |
(IP보기클릭)222.239.***.***
근데 그게 오피셜로 된다 해도 로아는 문제인 게, 만일 내 직업이 별로였다고 해서 쉽게 갈아탈 수가 없어서... | 25.06.18 18:26 | | |
(IP보기클릭)222.239.***.***
와우랑 로아는 사정이 다르다고 봅니다. 와우는 다들 각오하고 오는 챌린지 구간에서 쓰는 거니 오히려 없으면 불편하겠지만, 로아의 경우 그걸 일반 구간에서 사용하자고 하는 거라 싸움이 날 확률이 더 높아요. 게다가 와우는 역할군이 명확해서 누가 잘못했는지가 명확하지만, 로아의 경우 기믹과 어글이 랜덤이라 딜량도 일정하기 힘들고, 그만큼 누가 잘못했는지를 즉석에서 따지긴 어려운지라... 물론 그렇다고 안 넣으면 안 넣는 대로, 지금 있는 문제들이 그대로 가는 거라... 결국은 딜미터기가 문제가 아니고 근본적인 구조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25.06.18 18:28 | | |
(IP보기클릭)118.235.***.***
로아 미터기를 누가 일반 구간에서 써요 당연히 최종 컨텐츠인 레이드에서 쓰려고 하는거지 | 25.06.18 19:39 | | |
(IP보기클릭)118.235.***.***
북미 미터기로 이미 어글 랜덤으로 인한 변수는 크게 의미없다고 다 까발려졌음 그런 변명도 안통함 뭐 재수없이 한명이 어그로 계속 쳐먹는 게임도 아닌데 | 25.06.18 19:41 | | |
(IP보기클릭)119.207.***.***
(IP보기클릭)211.230.***.***
(IP보기클릭)121.142.***.***
밸런스 패치는 원래 주기적으로 해야하는겁니다.. 지금은 그냥 지표 감춰놓고 밸패 유기한거에요 게임사의 나태함을 숨기기 위해 미터기 안낸다는건 말이 안되죠 | 25.06.17 23:42 | | |
(IP보기클릭)211.230.***.***
당연한 얘긴데 이렇게 돈이들어가는 게임은 쉽사리 손대기가 빡쎔 솔직히 그게 문제라고 생각함 와우? 그냥 당장 유저들한테 욕쳐먹고 내일 당장 성기사는 딜10퍼 버프받고 주술사는 딜10퍼 너프쳐맞아도 그게임은 상관이없음;;; 돈을쓰는게임이 아니니까 당장 나도 너프쳐먹어도 잠깐 징징대고 다른 캐릭터 템맞추러감;;; 근데 로아는 예를들어 창술사가 지금 1위인데 당장 너프 쳐먹고 dps 7위8위까지 박혀버리면 이거 어떤 상황이 나올지 잘모르겠음 로아는 그게안됨. 와우처럼 쉽게쉽게 갈아타기가 그 캐릭이 에스더까지있다? 감당하기가 너무 쉽지않을거같음 유저입장에서 | 25.06.17 23:53 | | |
(IP보기클릭)211.60.***.***
게임하는 사람들 중에 엘라엘라해서 에스더들고 있는 사람 극소수인데 그 사람들을 왜 일반유저화 시켜 | 25.06.18 00:32 | | |
(IP보기클릭)61.75.***.***
에스더 없어도 못갈아타요. 에스더까지 있으면 더 안된다는거지.. | 25.06.18 05:40 | | |
(IP보기클릭)222.239.***.***
결국은 지금 문제가 되는 것들의 최종적인 도착점은 결국 '비싸다'죠. | 25.06.18 18:12 | | |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220.253.***.***
(IP보기클릭)222.239.***.***
내가 한 100만 들여 키운 캐릭인데, 아무리 노력해도 50만으로 키운 캐릭터의 딸깍에 못 이긴다? 그럼 난리가 날 수밖에 없죠. ㅋㅋ | 25.06.18 18:14 | | |
(IP보기클릭)222.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