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발자 B 입니다.
따뜻한 햇살과 신록이 가득한 5월, 다들 평안히 보내고 계신가요?
어느덧 계절은 봄을 넘어 초여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소울워커 또한 이 계절의 흐름 속에서 더욱 새롭고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일부 업데이트의 일정이 계획보다 다소 지연되게 되어 먼저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워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꾸준한 관심과 기대에 보답하고자,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조율과 개선 과정을 거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5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하루의 2차 각성,
오버클럭 시스템 개선, 그리고 향후 예정된 신규 코스튬 출시 소식까지
중요한 변화의 내용을 미리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1. 하루 에스티아 2차 각성 확정 공개 ( 5월 21일 출시 )
많은 워커 여러분들께서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하루 에스티아의 2차 각성이 드디어 준비를 마치고, 5월 21일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각성을 통해 하루는 새로운 힘과 함께
자신의 감정과 운명을 마주하는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더 강렬해진 전투 스타일과 몰입도 높은 연출이 함께 준비되어 있으며,
해당 각성은 하루의 이야기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ㆍ 금번 하루 2차 각성은 총 11개의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ㆍ 자세한 각성 조건 및 스킬 변화 등 상세 내용은 곧 공개될 업데이트 노트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ㆍ 금일은 하루의 2차 각성 영상을 먼저 공개해 드립니다.
다가올 변화의 순간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이번 영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치이 아루엘 - 2차 각성 일정 변경 안내
당초 하루 에스티아와 함께 치이 아루엘의 2차 각성 또한 5월에 동시 공개할 계획이었으나,
현재 개발 과정 중 미비한 사항들이 발견되어 출시 일정을 6월로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기다려주신 워커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차 각성은 단순한 성능 향상을 넘어서, 각 캐릭터의 서사와 감정선, 전투 스타일에 맞는 연출과 몰입도를 함께 완성하는 작업입니다.
특히 치이의 경우, 기존 캐릭터 각성과는 다른 방향성의 연출 기획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완성도 높은 형태로 선보이기 위해 시간이 추가로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ㆍ 치이의 2차 각성은 6월 중 공개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개발자 노트를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ㆍ 치이만의 독창적인 연출과 테마가 반영된 만큼, 워커 여러분께 더욱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치이 아루엘을 기다려주신 워커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캐릭터 밸런스 조정 안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캐릭터들의 EX 스킬 및 각성 피해량 버프에 대한 전면적인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3-1. 각성 버프 스킬 무적 판정 조정
ㆍ '모든 캐릭터의 각성 버프 스킬'의 [완전 무적]효과가 [일부 무적]효과로 변경됩니다.
ㆍ '각성 버프 스킬' 사용 직후 발생하던 '무적 후 잔여판정'은 삭제됩니다.
3-2. EX 스킬(EX1) 무적 판정 조정
ㆍ '모든 캐릭터의 기존 EX 스킬(EX1)'은 기존의 [완전 무적] 효과에서 [일부 무적] 효과로 변경됩니다.
ㆍ 'EX1' 사용 직후 발생하던 '무적 후 잔여 판정'은 삭제됩니다.
3-3. 하루 에스티아 - EX2 관련 특이사항
ㆍ '2차 각성을 완료한 하루의 신규 EX 스킬(EX2)'은 [완전 무적] 판정입니다.
ㆍ 하루의 EX2는 쿨타임 180초로 고정되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EX2는 각성 스킬로 각성을 하더라도 쿨타임이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EX2는 캐릭터의 최종 승급 후 사용하는 궁극기 개념의 스킬로,
강력한 연출과 전투 효과를 가진 대신 사용 타이밍의 전략성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3-4. 데자이어 각성 피해량 증가 효과 변경
2차 각성한 하루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는, 데자이어 각성 시 적용되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기존 20% → 35%로 상향됩니다.
ㆍ 이는 상대적으로 2차 각성이 이루어지지 않은 캐릭터들의 전투 효율을 보완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ㆍ 해당 피해량 증가는 2차 각성 완료 시 다시 20%로 조정되어, 각성 단계에 따른 성장 밸런스를 유지합니다.
ㆍ 해당 증가량은 출시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각성 버프 스킬 / EX 스킬 발동 키 분리 안내
그동안 많은 워커 여러분께서 불편을 느껴오셨던 각성 버프 스킬과 EX 스킬의 발동 키 공유 문제에 대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조적인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 개선 내용 >
ㆍ기존에는 '각성 버프 스킬(데자이어 각성 시 발동)'과 'EX 스킬(EX1)'이 모두 단일 키(기본 설정: 7번)에 할당되어 있었습니다.
ㆍ이로 인해 각성 도중 EX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후 다시 각성 버프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구조였으며,
각성 버프 스킬을 즉시 재사용하고 싶어도 EX를 사용하여야만 하였기 때문에 일부 전투 흐름에서 불편함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어왔습니다.
ㆍ하여 '각성 버프 스킬(데자이어 각성 시 발동)'을 7키로 'EX 스킬(EX1)'을 8키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해당 키는 키 설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5. 신규 코스튬 예고 – 웨딩 수영복 (7월 말 출시 예정)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소울워커에서는 특별한 컨셉의 < 신규 코스튬 시리즈 – '웨딩 수영복' > 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스튬은 7월 말 출시 예정이며, 각 캐릭터의 개성과 분위기를 살린 일러스트 및 3D 코스튬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단순한 수영복을 넘어서, 웨딩 테마를 접목한 특별한 시리즈로
시즌 한정 감성과 미려한 비주얼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 중입니다.
※ 다만 이번 웨딩 수영복 시리즈는 여성 캐릭터 전용으로 우선 제작되고 있으며, 남성 캐릭터를 기다려주신 워커 여러분께는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 남성 캐릭터 코스튬 관련 안내 >
- 남성 캐릭터의 신규 코스튬은 '라스트 오리진 콜라보'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보이스 연출이 포함된 특별 코스튬이 준비되고 있으며,
이미 이번 주 중으로 성우 녹음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한 상태입니다.
- 전용 보이스와 함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로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6. 라스트오리진 콜라보 현황
1. 하루 - 블라인드 프린세스


※ 라스트오리진 콜라보레이션의 남자 캐릭터 코스튬인 블랙 리리스( 어윈 / 진 ) 와 램파리온( 어윈 / 진 ) 은 전용 보이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녹음 완료 )
7. 제니스의 추천서 +9 아이템 업그레이드 이벤트
제니스의 추천서 +9 아이템이 단계별 제작 시스템을 통해 강화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됩니다.
< 단계별 제작 및 확률 안내 >
- 아래는 제니스의 추천서를 단계별로 오버클럭하는 과정과 해당 단계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성공 확률입니다.
※ 추천서 업그레이드는 차주 점검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 이벤트 기간은 업데이트 노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7-1. '욕망의 잔재' 교환 시스템
오버클럭 실패 시 지급되는 '욕망의 잔재'는 향후 전용 교환 상점인 욕망의 상점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해당 상점에서는 제니스의 추천서 각 단계( 오버클럭 ~ Ⅲ )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일정 수량을 모아 보다 안정적인 방식으로 아이템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오버클럭 실패 시 우편으로 '녹아버린 검신'을 지급합니다.
8-1. 녹아버린 검신 재화로 교환 가능 아이템
9. 로스카 레이드 – 새로운 기믹 중심의 전략형 레이드 (6월 출시 예정)
2025년 6월, 로스카 레이드가 정식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번 레이드는 전투 패턴과 기믹의 완성도에 집중한 콘텐츠로 구성됩니다.
이번 레이드는 기존 레이드들과 비교해도 더 많은 전투 패턴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기존에 사용되던 반복형 기믹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기믹을 적용하여 플레이 흐름에 신선함과 긴장감을 더할 계획입니다.
ㆍ 단, 기믹의 수나 복잡도가 과도해져 전투가 지루해지는 상황은 피하기 위해,
‘브로큰 세이비어 히어로’ 난이도와 유사한 수준이거나 약간 더 어려운 구성으로 조정 중입니다.
ㆍ브로큰 세이비어 히어로의 경험으로 워커님들이 기믹을 인지하고 대응하며 전투의 리듬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이해 가능한 난이도 + 전략적인 패턴"의 균형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내드린 내용들은, 워커 여러분께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하고 준비해온 결과들입니다.
모든 업데이트는 워커 여러분의 의견과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워커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더 즐겁고 깊이 있는 소울워커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소울워커를 아껴주시고 기다려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소울워커 개발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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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윈 미쳤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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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캐는 웨딩 수영복도 못받고 고추도 떼고 고충이 많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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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악 지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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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윈 미쳤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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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악 지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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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캐는 웨딩 수영복도 못받고 고추도 떼고 고충이 많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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