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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DF] XeSS vs DLS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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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89.***.***

BEST
DLSS 짬밥이 있지 XeSS에 밀릴리가
22.09.14 23:15

(IP보기클릭)221.158.***.***

BEST
버전 오르면서 많이 개선됨
22.09.14 23:47

(IP보기클릭)121.189.***.***

BEST
DLSS 짬밥이 있지 XeSS에 밀릴리가
22.09.14 23:15

(IP보기클릭)222.108.***.***

DLSS 3070 나왔을 당시에는 artifact 꽤 많았는데 요즘은 좀 나아졌나
22.09.14 23:40

(IP보기클릭)221.158.***.***

BEST
N.OP
버전 오르면서 많이 개선됨 | 22.09.14 23:47 | | |

(IP보기클릭)1.177.***.***

fsr보다 낫네 ㅋㅋ
22.09.15 08:35

(IP보기클릭)211.202.***.***

DLSS 는 슈퍼샘플링이지 업스케일링이 아닙니다. 이거 개발자 중에도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DLSS 도 1.0 하고 2.0 하고 차이가 많이 나는데.. 1.0 하고 2.0 하고 가장 큰 차이점은 temporal dither 를 어떤 방식으로 처리했느냐 입니다. 자 문제가 있다고 한 빠른 움직임일때의 고스트 현상과 오클루젼 시의 지글거림등은 temporal denoising 이 적용될 때 발생합니다. 또한 작은 패턴의 모아레 역시 temporal aa가 없을때 발생합니다. 즉 XeSS 는 DLSS 1.0 처럼 슈퍼샘플링 만 딥러닝으로 처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건 자랑이 아닙니다. DLSS 의 temporal Denoising 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쉐이더 코드로 temporal denoising 하는 것 보다는 훨씬 나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오늘날 GI 랜더링에서 제일 골치 아픈게 몬테카를로 이펙트들의 템포랄 디노이징 입니다. 그걸 딥러닝으로 완벽하지 않아도 해결해 준다는 것이 DLSS 의 최대 장점인데 그 최대 특징을 빼고 만들었다는 건 아직 반쪽 짜리라는 거죠. 이게 생각보다 어려워서 AMD 는 아예 시도도 안 하고 있는거지만요.
22.09.15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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