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고 번역입니다)
Wccftech와의 인터뷰에서, 다가오는 액션 RPG "Dolmen"의 개발자들은
그들의 게임이 출시 당시 Intel Xe Super Sampling을 지원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는 XeSS가 같은 날 공식 출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assive Work Studio의 프로듀서인 Kiev Martins는 Dolmen이
AMD FSR(1.0), NVIDIA DLS 및 Intel XeSS의 세 가지 주요 슈퍼 샘플링 기술을 모두 지원하는 첫 번째 게임이 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 게임은 이제 5월 20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같은 날, Dolmen은 Intel XeSS 기술 지원이 포함된 데이 패치를 받게 되며, 이는 최초의 게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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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시점에 XeSS 지원이 제공됩니까?
Intel과의 파트너십을 포함한 모든 것이 Day One 패치로 출시될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olmen은 AMD의 FSR 및 NVIDIA의 DLS와 같은 다른 업그레이드 기술을 지원합니까?
네. 말씀하신 기술은 현재 개발 중이며 앞으로 게임과 함께 작업하게 될 것입니다.
-좋아요. AMD FSR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까?
Dolmen은 FSR 1.0과 함께 릴리 예정이지만, 우리는 2.0으로 업그레이드할 의향이 있습니다.
— Kiev Martins, Massive Work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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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l은 DP4a 및 XMX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Intel은 XeSS가 게임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통합 API를 제공하지만 이 기술은 다양한 가속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XeSS는 Intel GPU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코어인 XMX 코어를 통해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AMD 및 NVIDIA를 포함한 훨씬 더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에서 지원되는 DP4a 명령을 통해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Intel은 XMX 및 DP4a 명령 지원이 필요하며 이는 NVIDIA Maxwell과 같은 아키텍처가 지원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흥미롭게도 공식 웹사이트의 설명에는 맥스웰이 지원하는 쉐이더 모델 6.4만 필요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Intel이 요구 사항을 낮췄다는 의미일까요, 아니면 DP4a 가속이 선택 사항이라는 의미일까요?
설명에는 DP4a 호환 하드웨어에서 '추가적으로'와 '활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Dolmen 현재와 마지막 세대의 게임 콘솔과 PC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예약판매가 활성화된 유일한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가격은 USD/EUR 39.99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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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SS 뒤집으면 SS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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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놈들은 ‘X’ 못 써서 환장했나.. 여기도 엑스 저기도 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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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생각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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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놈들은 ‘X’ 못 써서 환장했나.. 여기도 엑스 저기도 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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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re ㅋㅋㅋ | 22.05.14 16: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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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X' | 22.05.14 16: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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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kari
이거 생각나는데 | 22.05.14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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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X 같다 ㅋ | 22.05.14 18: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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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전 서부 영화 보면, 글 모르는 사람들한테 서명을 하라고 하면 다들 X를 씁니다. 이건 실제로도 그랬다고 하더군요. 반면에 동양쪽은 O를 많이 쓰고... 그래서 플스가 서양에서 OK 버튼이 X이고 동양은 O버튼.............-_-? | 22.05.14 19: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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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론연산에 전용 ML가속기를 쓰냐, 컴퓨트 유닛의 DP4A 명령을 쓰냐 차이지 DLSS방식/FSR방식으로 바뀌어 돌아가는게 아닙니다. | 22.05.14 18: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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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는 XMX나 DP4A 유닛이 없어도 슈퍼샘플링을 제공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는데 이는 결국 신경망 추론없이 AMD FSR에 가까운 기능을 API를 바꾸지 않고도 제공한다는 말 아닌가요? 제가 틀린 얘기 한 건 아닌것 같은데요? | 22.05.14 2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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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작년에 이미 다 설명된 내용입니다. https://wccftech.com/intel-xess-interview-karthik-vaidyanathan/ Now, coming to your question. So, for DP4a, yes, SM 6.4 and beyond SM 6.6 for example supports DP4a and SM 6.6 also supports these packing intrinsics for extracting 8-bit data and packing 8-bit data. So we recommend SM 6.6.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direct3dhlsl/hlsl-shader-model-6-4-features-for-direct3d-12 셰이더 모델 6.4 지원 필수 조건이 DP4a 명령 지원입니다. | 22.05.14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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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기사에 나온 XeSS API 얘기하고 있는데 아예 다른 얘기 하고 계시네요. | 22.05.15 0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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