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SS SDK에는 개발자를 위해 디버깅용 버전이 들어있는데 관심있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사용법을 올립니다.
1. DLSS SDK 다운로드 (엔비디아 개발자 계정 필요, 가입 무료)
https://developer.nvidia.com/dlss-getting-started
2. 테스트 하려는 대상 게임의 nvngx_dlss.dll 파일의 확장자를 다른 것으로 바꿈(원복하기 쉽도록)
3. SDK의 lib\Windows_x86_64\dev 폴더에 있는 nvngx_dlss.dll을 테스트하려는 게임의 nvngx_dlss.dll 파일이 위치한 곳에 복사
4. SDK의 utils 폴더에 있는 ngx_driver_onscreenindicator.reg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레지스트리에 병합
-준비 끝-
5. 테스트 대상 게임 실행하고 게임 플레이 시작
(게임의 그래픽 옵션에서 모션블러 같은 포스트 프로세싱 기능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6. 화면 좌측 하단에 이런 문구가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작동 중
7. 표시된 단축키를 눌러 디버깅용 기능을 테스트 가능
Ctrl + Alt + Y: 자동노출 ON/OFF (참고)
Ctrl + Alt + F7: DLSS 샤프닝 ON/OFF
Ctrl + Alt + O: Nans ????
Ctrl + Alt + F12: DLSS 입력 데이터 오버레이(컬러, 모션벡터, 깊이, 지터오프셋, 노출)
Ctrl + Alt + F11: DLSS 입력 데이터 오버레이를 전체화면으로 표시할지 우상단에 표시할지 토글
Ctrl + Alt + F6/F9/F10: 지터링 관련 옵션
입력 컬러 버퍼(성능 모드라 절반 해상도)
모션벡터 버퍼
깊이 버퍼
사펑2077에서도 잘 됩니다.
원복하려면 기존 nvngx_dlss.dll 파일로 복원하고 utils 폴더에 있는 ngx_driver_off_screenindicator.reg 레지스트리를 병합하면 됩니다.
(IP보기클릭)125.142.***.***
(IP보기클릭)39.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