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캘러워트 CEO “모든 개발자 사용할 서비스 지원”
-최신 게임엔진 ‘유니티 2019.1’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적용
사쿠라모리 카오리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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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05.21 (13:4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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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캘러워트 CEO “모든 개발자 사용할 서비스 지원”
-최신 게임엔진 ‘유니티 2019.1’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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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36.***.***
관심이끊어졌으면 아는척하면서 댓글을안다는게 나을거같아요
(IP보기클릭)175.223.***.***
동의하기 힘든 철학이네요..
(IP보기클릭)222.112.***.***
관심끊고 모르는 내용을 마치 사실인거마냥 글을 쓰면 그게 허위사실 유포 아닌가요? ㅎㅎ
(IP보기클릭)211.36.***.***
그냥 엔진에 명령을 전달할 스크립트 언어를 언리얼은 c++, 유니티는 c#를 쓰는거지 내부는 둘 다 c++아닌가요?
(IP보기클릭)118.37.***.***
il2cpp 도입된지가 언젠대 이런소리를
(IP보기클릭)103.114.***.***
(IP보기클릭)103.114.***.***
polnmty
좋은 언어라는건 없습니다. 다만 차이가 존재하는거죠 C++ 은 하나하나 만져야 해서 어려운 대신 개발자가 모든걸 할 수 있지만 C#은 좀 쉬운 대신에 메모리 등을 개발자가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최적화 부분이 C++에 비해 어렵습니다. 보통 그래서 온라인 게임은 C++로 개발하고 모바일 게임은 C#으로 개발하는 편으로 보시면 됩니다. | 19.05.21 14:02 | | |
(IP보기클릭)211.36.***.***
청와대 길라임
그냥 엔진에 명령을 전달할 스크립트 언어를 언리얼은 c++, 유니티는 c#를 쓰는거지 내부는 둘 다 c++아닌가요? | 19.05.21 14:10 | | |
(IP보기클릭)106.102.***.***
윗분 말씀하신대로 둘다 엔진 자체는 c++입니다 엔진 자체를 수정 가능여부 차이 아닌지 | 19.05.21 14:22 | | |
(IP보기클릭)103.114.***.***
맞습니다 코어는 둘다 C++ 이죠 모르시는 분이라길래 단순화 해서 설명한거고 결국 엔진에 명령을 전달하는 부분에서 성능 차이가 발생하죠 게임이라는게 엔진의 약간의 차이로 성능 차이가 나는거 아니겠습니까? 유니티도 개발 부분 스크립트 쪽을 c#이나 자바 스크립트에서 c++로 바꿔야 고성능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는 의미였습니다. | 19.05.21 14:32 | | |
(IP보기클릭)218.148.***.***
자바스크립트 지원 없애지 않았나요? | 19.05.21 14:39 | | |
(IP보기클릭)103.114.***.***
그렇군요 유니티는 관심 끊은지 오래되서....ㅋㅋ | 19.05.21 14:40 | | |
(IP보기클릭)211.36.***.***
청와대 길라임
관심이끊어졌으면 아는척하면서 댓글을안다는게 나을거같아요 | 19.05.21 14:42 | | |
(IP보기클릭)103.114.***.***
관심 끊어졌으면 뎃글 달면 안되나요?ㅋ 재밌는 분이시네... 님 읽으라고 단 뎃글 아니니 그냥 지나가시길 | 19.05.21 14:46 | | |
(IP보기클릭)222.112.***.***
청와대 길라임
관심끊고 모르는 내용을 마치 사실인거마냥 글을 쓰면 그게 허위사실 유포 아닌가요? ㅎㅎ | 19.05.21 14:58 | | |
(IP보기클릭)103.114.***.***
재밌네요 기존에 되던걸 업데이트로 지원 안하게 된걸 관심 없어서 몰랐다는게 허위 사실 유포 인가요? 롤을 하는데 기본 룰이나 맵 등 바뀐게 없고 한동안 그만뒀다가 게임에 대해서 평가 하는데 단순히 모드 하나 사라졌다고 게임 평가하는게 허위사실이 되는건가요? | 19.05.21 15:01 | | |
(IP보기클릭)118.37.***.***
청와대 길라임
il2cpp 도입된지가 언젠대 이런소리를 | 19.05.21 15:02 | | |
(IP보기클릭)222.112.***.***
잘못된 사실을 전달 하는걸 허위사실이라고 하지 뭐라고 하나요?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가요? ㅎㅎ 롤 시즌2까지만 하던사람이 지금와서 롤 게임시스템에 대해 시즌2 기준으로 롤을 모르는 사람에게 설명을 하면 그게 잘못된 사실을 전달하는게 아닌가요? ㅋ | 19.05.21 15:04 | | |
(IP보기클릭)103.114.***.***
아 그렇군요 2시즌만 한 사람은 롤에 대해 말만 해도 허위사실인가 보군요 알겠습니다 워낙 ↗문가 분들이 많으시니 저같은 ↗양민은 닥치겠습니다 | 19.05.21 15:14 | | |
(IP보기클릭)210.99.***.***
본인이 뿅뿅이신듯 | 19.05.21 15:18 | | |
(IP보기클릭)222.112.***.***
아뇨 닥치실필요는 없구요 사실을 이야기 하시면 되요 모르면서 아는척 하실 필요는 없는거구요 남이 그거 틀렸다고 하면 아 몰랐네요 죄송합니다 하면 되는거구요 지금처럼 쳐 베베꼬여서 틀린거 지적하는 사람보고 jot문가 취급하면 안되는거구요 | 19.05.21 15:20 | | |
(IP보기클릭)222.112.***.***
뭐 상관은 없지만 치졸하게 1비추 먹이는것도 안하면 좋은거구요 ㅎㅎ | 19.05.21 15:30 | | |
(IP보기클릭)210.91.***.***
본인이 잘못 알았으면... 아 그렇군요 하면 될걸;;; 최근에 컴파일 엔진도 바뀌어서 옛날 유니티랑 다릅니다. 그러니 본인이 알고 있는 정보는 사실상 허위 사실이 맞죠. 고로 관심 끊은지 오래 되셨담, 결국 옛날 정보일 확률이 99%. 그렇다면 잘못된 정보일 확률도 99% 그러니 그냥 조용히 있어도 충분히 될 문제입니다. 아니면 적어도 "옛날엔" 그랬다라거나... 등의 전제 조건을 말했다면 저런 댓글도 안 달렸겠죠. | 19.05.21 15:43 | | |
(IP보기클릭)72.192.***.***
말을 교묘하게 비트네요. 롤 시즌2까지 밖에 안한사람이면 그때랑 지금이랑 기본만 갖고 완전히 게임이 달라졌으니... 아는척을 하면 안되죠. 롤에 대해서는 당연히 개인소감은 얘기해도 됨. 다만, 모르면서 아는척하지말라는거임. | 19.05.21 16:05 | | |
(IP보기클릭)211.189.***.***
(IP보기클릭)175.223.***.***
gizfix
동의하기 힘든 철학이네요.. | 19.05.21 14:24 | | |
(IP보기클릭)210.91.***.***
너무 옛날 철학 같습니다. 요즈음엔 서버는 본인이 쓰고싶은 언어를 써도 충분합니다. sc__ript로 작성한 서버들도 MMO급 게임이 아니라면 돌아가는 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19.05.21 15:44 | | |
(IP보기클릭)222.122.***.***
(IP보기클릭)175.119.***.***
요즘 버전은 버그 거의 없는데요. 옛날 버전이나 많았죠. 소스는 돈 많이 지불해서 계약하면 공개해주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 19.05.21 17:39 | | |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23.***.***
게임의 코어엔진을 주로 다뤄서 쉐이딩같이 gl쪽은 잘 모릅니다. 뭐 해봤어야 비교를 하지... | 19.05.21 16:48 | | |
(IP보기클릭)59.3.***.***
(IP보기클릭)175.119.***.***
유니티로 하세요. 일단 유니티가 언리얼보다 학습량이 적어서 빨리 만들 수 있거든요. 그래픽은 예전에는 언리얼이 더 좋았지만, 요즘은 유니티도 그래픽이 많이 올라와서 별 차이 없어요. | 19.05.21 17:45 | | |
(IP보기클릭)210.91.***.***
프로그래밍적인 부분이 1도 안 들어가는 것 같은데... 그냥 둘다 무료니 받아보시고 편한 거 쓰셔도 아무 차이 없습니다. | 19.05.21 17:4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