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정말 정신 없는 2주가 지났습니다! E3는 The Sims Studio의 제작팀으로서 항상 흥분되는 행사입니다.
하지만 The Sims 4 같이 중요한 게임을 소개하다 보니 로스앤젤레스에서의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The Sims Studio에서 7년 이상 몸 담았지만 어떤 게임을 사람들에게 소개할 때 The Sims 4처럼
흥분했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심즈 게임의 데모는 언제나 재미있고 신선한 경험입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진행되는 실시간 시뮬레이션이고,
플레이어가 펼쳐가는 이야기에 심들이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정확히 알 수가 없으니까요.
The Sims 4의 새로운 심들에게는 더욱 그러합니다. 고유의 개성과 풍부한 감정을 가진 새로운 심들은 E3에서 매우 유쾌하고,
슬프고, 짜릿한 순간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솔직히 전혀 예측하지도 계획하지도 않았던 순간이었죠.
그것은 한참 새로운 동네를 자랑하려고 하는데 악취 나는 심이 쓰레기통을 걷어차고 쓰레기를 뒤지기 시작하는 순간일 수도 있고,
새로운 피트니스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헬스장에 웨딩드레스
차림의 신부가 절망에 빠져 엉엉 울면서 나타나는 순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저희가 따로 홍보할 필요 없이 게임이 자신의 마법을 스스로 과시하는 것이죠.
솔직히 말해서, 이것이 바로 제가 The Sims 4에 대해 열광하는 이유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심즈 게임을 플레이할 때 전혀 예상치 못했던 슬프거나, 유쾌하거나, 이상한 일이 일어나는 그런 특별한 순간들이 항상 좋았습니다.
그런데 The Sims 4에서는 그것이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했습니다!
저는 그냥 가만히 앉아서 심들이 동네에서 무슨 일을 하며 돌아다니는지 보고 싶다는 충동을 이렇게 강력하게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심들은 표현력이 아주 풍부한 존재이고 저는 그들이 각기 어떤 사연을 가지고 있는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헬스장의 신부는 결혼식장에서 버림을 받았을까요? 악취 나는 심은 쓰레기통에서 잃어버린 보물을 찾고 있는 것일까요?
9월에 게임이 출시되면 여러분이 어떤 이야기를 전개하고 접하게 될지 어서 빨리 보고 싶어서 견딜 수가 없군요.
네, 새로운 심들에 대해 여전히 궁금한 점이 많고 또 약간의 우려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이해합니다! 여러분 중에 많은 분들은 지난 14년 동안 자신의 심에게 수없이 많은 시간과 감정을 쏟아왔습니다.
이 새로운 게임이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걱정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 따라서 저는 게임에 대해 보다 작지만 여전히 중요한 세부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중요한 언론 인터뷰나 데모에서는 자주 다루어지지 않은 내용이지만 여전히 심즈 게임 내에서는 중요한 부분들이지요.
• 가장 중요한 것은 심을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는 그들의 감정까지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심즈 게임에서 그랬던 것처럼 심들의 자율성을 다양한 수준에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자율성 레벨을 고르면 됩니다. 그리고 안심하세요.
저희는 감정이라는 요소가 뛰어난 이야기꾼이자 게임 동영상 제작 아티스트인
여러분에게 새로운 장애물이 되는 것이 아니라 게임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요소가 되도록 하기 위하여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튜닝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건축 모드는 지금까지 나온 건축 모드를 모두 통틀어 가장 강력하고 재미있습니다.
지난 5년 넘는 기간 동안 심즈 3에 추가한 수많은 특징과 아이템을 모두 포함시키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 하지만 여러분이 요청해 온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고 그것은 완전한 신개념의 직관적이고 재미있는 건축 방법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벽 높이 조정, 역동적인 토대 크기 조정, 스마트 창문 등이 있습니다!
9월 출시 때는 수영장 건설 기능이 포함되지 않지만 새로운 분수대 도구가 있어서 무척 세련된 조경을 연출할 수 있을 겁니다.
심즈 3에서 초보 건축가였거나 경험 많은 베테랑 건축가였더라도 모두 The Sims 4의 건축 모드가 아주 마음에 들 거라고 자신합니다.
• 온라인으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하는 부분에서 The Sims 4는 여러분이 원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새로운 갤러리로 곧장 이동하여 다른 플레이어의 창작물을 열람하거나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할 수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갤러리를 꺼버릴 수도 있습니다
. 물론 저희는 여러분이 심즈 커뮤니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기를 바랍니다.
놀라운 창작물들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저희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여러분을 기쁘게 하는 게임을 만들고 그 게임에 대한 통제력을 여러분에게 온전히 드리는 것입니다.
• 또한 저희는 새로운 '심 만들기'에 대해 아주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에 자랑해 왔으니 여러분도 아마 짐작하실 겁니다. 특히 저희는 새로운 유전학 시스템을 자랑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어떤 심이든 이용해서 친척을 창조할 수 있는 시스템지요. 이것은 마치 그 자체로 하나의 게임입니다!
연령대는 아기, 어린이, 청소년, 청년, 성인, 노인이 있습니다.
새로운 성격 시스템 덕분에 심들의 개성이 게임 속에서 표현되는 것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어서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또한 저희는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심즈 게임에서 최초로 심들이 마을 사이를 이동할 수 있으며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지 않고도 세상 사이를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심즈 3에서 항상 원했던 기능이었는데 마침내 The Sims 4에서 구현되어서 무척 기쁩니다.
마을과 세상은 짧은 로딩 화면으로 구분될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한쪽 세상에서 살면서 다른 세상에서 일하거나 놀 수 있습니다!
심들의 성격, 성취, 관계들은 게임 속의 플레이 공간을 이동하는 동안에도 계속 유지됩니다.
이 짧은 블로그로 The Sims 4에 대한 궁금증이 모두 해결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알고 싶었던 점 가운데 몇 가지는 해결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아시다시피 저희는 새로운 심들, 활기찬 마을, 강력한 창작 도구 등 새로운 게임 특성에 집중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9월에 The Sims 4 기본 게임이 출시될 때 수영장과 유아가 포함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여러분 중에 일부는 실망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향후 몇 년 동안 여러분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엄청나게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The Sims 4의 미래는 밝습니다!
지금부터 9월까지의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여러분과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The Sims 4에 대하여 최대한 많은 질문에 답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저희가 구축한 세상을 시험하고 새로운 심즈의 세계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것을 진심으로 어서 빨리 보고 싶습니다.
-Sim Guru Ry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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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다시피 저희는 새로운 심들, 활기찬 마을, 강력한 창작 도구 등 새로운 게임 특성에 집중하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 윗대가리들이 말도안되는 기간안에 완성하라고 독촉해대는 바람에 몇개는 완성하지 않고 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향후 몇 년 동안 여러분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엄청나게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 사실 수영장이랑 유아 없앤걸 메울 정도로 대단한것 따위 없지만 우리도 윗대가리들 때문에 죽겠으니 일단 이것만 즐기면서 이해해달라. 여러분이 저희가 구축한 세상을 시험하고 새로운 심즈의 세계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것을 진심으로 어서 빨리 보고 싶습니다. -> 암만봐도 시간이 부족해서 분명 버그가 여러개 생길것 같은데 출시하자마자 수많은 버그리포트 받고 철야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막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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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분 ( 이 글을 읽는 모든 PC 게이머 ) 중 일부(기존 심즈 유저 혹은 그에 관심을 가진 유저들) 는 실망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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