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당사 상품을 애용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5년 2월 13일에 발매된 【THE합체 파이버드】에 대하여 특정 조건 하에서 다음과 같은 불량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이 판명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불편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본 불량품은 양산 시의 조립 조건이나 취급 방법등의 복합 요인으로 발생합니다.
모든 개체에게 발생하는 오류는 아닙니다.
원인 파악에 시간이 소요되어 안내까지 시간을 내주셔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거듭 사과드립니다.
발생할 수 있는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자 발생 부분】
1. 파이버드의 팔뚝 부품 (※사진 내 빨간색 표시)
【발생할 수 있는 증상】
- 팔뚝 부품 파손, 탈락
- 팔뚝 부품의 클릭 수가 원래의 8클릭보다 적음
※ 정상적인 상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상기 불량이 발생했을 경우의 대응에 대해서】
유사한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개선 부품을 준비하여 교체 대응을 실시합니다.
그렇지만 불량품의 발생 조건 및 개선 부품의 검증에 시간을 필요로 하고 있어 교환 대응의 개시는 2025년 5월 하순 이후를 목표로 하여 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상황에 따라 개시 시기는 빨라지거나 늦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후속 상품에 대한 영향도 포함하여 충분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만, 아무쪼록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교환 대응 준비가 되면, 재차 안내하는 것과 동시에, 문의해 주시는 고객에게의 교환 대응을 진행하겠습니다.
【현시점에서 불량이 발생하지 않은 개체에 대해서】
현시점에서 상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도 시간 경과에 따라 [전완 부품의 파손, 탈락]이나 [전완 부품의 클릭 수가 원래의 8클릭보다 적음]의 증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배송 후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도 교환품 재고가 있는 한 교환 대응을 실시하겠습니다.
만일을 위해 구입 시의 영수증 등은 소중히 보관해 주십시오.
【상품의 분해에 대하여】
본 상품에 대해서는 상품을 분해한 상태에서의 문의를 다수 받고 있습니다만, 원칙적으로 '팔뚝 파츠의 파손, 탈락'이나 '팔뚝 파츠의 클릭수가 본래의 8클릭보다 적다'는 증상이 발생했는지 여부로 불량 유무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고객이 상품을 분해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지 않으며, 분해 후의 부품에 대한 지적 등에 대해서는 대응이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 상품의 분해 및 재차의 조립에 의해, 폐사가 상정하는 조립 상황과 달라짐으로써, 폐사에서 현재 검증하고 있는 불량품의 원인이나 재현의 조건과 고객의 개체의 조건이 변화함으로써, 폐사의 검증 등으로 확인할 수 없는 불량품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상품 분해는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기 증상을 포함한 본 상품의 불량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제품 불량·결품·사양 확인에 관한 문의'에서 필요사항과 지적 증상의 사진을 첨부하시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방법】
①굿스마일컴퍼니 고객지원(https://support.goodsmile.com/hc/ja)에 접속
②화면 우측 상단의 '문의' 클릭
③폼선택 풀다운에서 <제품 불량/결품/사양 확인문의>를 선택
④필요 사항의 기입
『불량 부분, 혹은 신경이 쓰이는 부분의 사진』의 첨부
이번에는, 본 상품을 구입해 주신 고객에게, 걱정과 폐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IP보기클릭)118.235.***.***
다간은 다 보내더니 이번에는 문제잇는 사람 확인하고 보내준다라.. 나중에 문제 생겻을때 재고 없음 그냥 망하는거아닌가
(IP보기클릭)211.234.***.***
겉으로 보기에 파손이 없어보여도 일단 8방향 클릭이 맞는지 체크하려고 돌려보는 행위 자체가 이미 손목에 무리를 주는 일이고, 그래서 정확히 진단하려면 분해해서 까보는 수 밖에 없는데, 분해하면 A/S 안해준다니....... 뭔가 부조리함마저 느껴집니다. -_-
(IP보기클릭)180.70.***.***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도 교환품 재고가 있는 한 교환 대응을 실시하겠습니다.'라고 적힌걸로 봐선 해당부분 파츠 재고를 많이 준비해 놓을테니 나중에 파손되면 교체해서 보내주겠다~ 정도로 마무리 하는것처럼 보이네요..ㅎㅎ.. 근데 결국 그렇게 와도 또 똑같을거고.. 윗분들 말대로 재고없어지면 망..되고.. 손대서 자가수리하면 교환안되니 찝찝하고..ㅠㅠ 개선파츠 만들어서 개선파츠로 교체해주는것도 아니니까요.. 곤란하네요
(IP보기클릭)112.218.***.***
파손시키고 접수하란 말로 보이는데 이건...좀 아쉽네요 파손될까봐 미리 손보거나 파손후 분해한 사람만 아쉬운 상황으로 만드는거네요
(IP보기클릭)114.207.***.***
그래도 ㅄ같은 반다이초혼 AS보단 오조오억만배정도 낫네요 ㅄ같은 반다이 초혼은 초기불량보다는 초혼타이머 때문에 얼마간 놔두면 ㅄ이 되있습니다. 리뉴얼단쿠가 고관절 / 투사고디안 프로테서 관절다금가고찢어지는현상 / 리뉴얼갓마즈 스핑크스 어깨탈골 등 이 현상은 미개봉 새제품에서도 발견되고 해결이 불가능함 응대도안해줌 (당연히 시일이 지났으니까) 물론 흰색모형들 황변오는건 기본으로 깔고가죠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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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손된 사진이나 적혀있는 것처럼 클릭의 단계수가 안맞는 사진을 보내면 될것 같은데요..? | 25.03.07 16:18 | | |
(IP보기클릭)121.145.***.***
그럼 위에 적힌것 처럼 양손 8각 전부를 사진 찍어서 보내면 되겠네요. | 25.03.07 16:21 | | |
(IP보기클릭)211.62.***.***
저는 영상으로 찍어서 보냈습니다. | 25.03.07 16:5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9.7.***.***
루리웹-0428111663
다간때도 얼추 그정도 걸렸었어요 | 25.03.07 16:21 | | |
(IP보기클릭)118.235.***.***
다간은 다 보내더니 이번에는 문제잇는 사람 확인하고 보내준다라.. 나중에 문제 생겻을때 재고 없음 그냥 망하는거아닌가
(IP보기클릭)117.111.***.***
말씀하신 다간 때는 1년 동안 접수 가능 했습니다. 그에 준하지 않을까 싶네요. | 25.03.07 16:49 | | |
(IP보기클릭)59.84.***.***
다간때 지출이 크기도 했을거고 다간은 사실 모든 제품이 그렇다는게 육안으로 보였어서 그 대응이 맞긴했죠 | 25.03.07 22:08 | | |
(IP보기클릭)58.187.***.***
문젠 파이버드는 분리가 안되는 통짜형이다보니 코스트가 훨씬 쌔겠지요 | 25.03.08 03:18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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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73784638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도 교환품 재고가 있는 한 교환 대응을 실시하겠습니다.'라고 적힌걸로 봐선 해당부분 파츠 재고를 많이 준비해 놓을테니 나중에 파손되면 교체해서 보내주겠다~ 정도로 마무리 하는것처럼 보이네요..ㅎㅎ.. 근데 결국 그렇게 와도 또 똑같을거고.. 윗분들 말대로 재고없어지면 망..되고.. 손대서 자가수리하면 교환안되니 찝찝하고..ㅠㅠ 개선파츠 만들어서 개선파츠로 교체해주는것도 아니니까요.. 곤란하네요 | 25.03.07 16:37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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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7.***.***
굿스마 고객센터에 문의 해야 할거에요 요샌 한글도 받더라구요 | 25.03.07 16:44 | | |
(IP보기클릭)211.62.***.***
질문하니까 굿스마 정책이라서 굿스마 쪽에 신청하라고 답 오더라구요. 한글로 신청해도 대응 잘 하더라구요. | 25.03.07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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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손시키고 접수하란 말로 보이는데 이건...좀 아쉽네요 파손될까봐 미리 손보거나 파손후 분해한 사람만 아쉬운 상황으로 만드는거네요
(IP보기클릭)121.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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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ㅄ같은 반다이초혼 AS보단 오조오억만배정도 낫네요 ㅄ같은 반다이 초혼은 초기불량보다는 초혼타이머 때문에 얼마간 놔두면 ㅄ이 되있습니다. 리뉴얼단쿠가 고관절 / 투사고디안 프로테서 관절다금가고찢어지는현상 / 리뉴얼갓마즈 스핑크스 어깨탈골 등 이 현상은 미개봉 새제품에서도 발견되고 해결이 불가능함 응대도안해줌 (당연히 시일이 지났으니까) 물론 흰색모형들 황변오는건 기본으로 깔고가죠
(IP보기클릭)211.234.***.***
+ 드래곤조드 팔뚝(변신시 가슴팍)과 몸통을 연결해주는 경첩부에 금 가는 현상 ㅂㄷㅂㄷ 파손된 사례들 보면 거의 공통적으로 일반적인 금속 샤프트가 아니라 스프링핀이라는 물건을 썼더군요. | 25.03.07 17:42 | | |
(IP보기클릭)211.234.***.***
드래곤시저 말씀하시는거같은데 시저 진짜 해도 너무했었죠.. 10개중 10 개 즉 100 프로 파손되구조.. | 25.03.07 18:00 | | |
(IP보기클릭)114.207.***.***
프로테서 다리 경첩도 그 스프링핀이 문제더군요. 팽창되면서 거의 100%확률로 부서집니다 이게 더 절망스러운게요. 보나마나 또 리뉴얼을 낼꺼란말이죠. 다이고 얼굴 성형하고 잘못된거 어느정도 수정해서 그럼 이전 구입자들은 정말 나락으로 떨어지는겁니다. 이런 업체는 망해야 싸요 | 25.03.09 20:23 | | |
(IP보기클릭)114.207.***.***
맞아요 제것도 파손되었습니다. 대체품이 슈미프뿐이라 그냥 보유하고 있긴한데 답없는놈들이죠 | 25.03.09 2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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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0.70.***.***
5월 중순까지 개선판 축을 개발해서 그거로 신청자에 한해서 교체해준다.. 는 아니겠죠..? | 25.03.07 17:23 | | |
(IP보기클릭)211.234.***.***
겉으로 보기에 파손이 없어보여도 일단 8방향 클릭이 맞는지 체크하려고 돌려보는 행위 자체가 이미 손목에 무리를 주는 일이고, 그래서 정확히 진단하려면 분해해서 까보는 수 밖에 없는데, 분해하면 A/S 안해준다니....... 뭔가 부조리함마저 느껴집니다. -_-
(IP보기클릭)211.234.***.***
8각 톱니랑 손목 가동축을 나사로 조이는 부분이 닳아서 아예 클릭관절로서의 기능을 잃고 휙휙 돌아가버리는 현상이 보고되고 있건만...... | 25.03.07 17:56 | | |
(IP보기클릭)49.174.***.***
어쩔수 없이 계속 돌려서 부하가 생기고 클릭이 줄거나 도중 부서지는 영상을 찍어둬서 하자를 입증하는수 밖에 없을것 같기는 하네요;;; 물론 교체 부품이 오기전까지 손목자체가 더이상 건들수 없거나 부러져서 전시하는데 무리가 생기겠지만...방법은 그정도밖에 안보여서 구매하신분들은 당혹스러울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교체는 해준다니 다행이라해야할지 ㅎ | 25.03.07 21:15 | | |
(IP보기클릭)112.165.***.***
(IP보기클릭)115.23.***.***
(IP보기클릭)1.250.***.***
부품을 교환해도 팔각에 압력이 강하게 걸리면 또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단순 부품발송으론 해결이 안되요.. 해결책은 팔각을 살짝 완만하게 만드는 건데 그럴려면 분해해야하니 본사로 as보내는 절차가 꼭 필요하죠.. 아마 as접수 받으면 본사에서 교환 및 보수절차를 해서 보내줄 것 같습니다. | 25.03.07 19:09 | | |
(IP보기클릭)115.23.***.***
제가 오해하 수 있게 적었나 보네요. 애초에 분해안하면 부품교환이 안됩니다. 그래서 회사방침이 소비자가 분해하는 것을 A/S 안해주기 때문에 이번건에 한해서 한시적으로 소비자가 직접 하자 확인을 위해 직접 분해하는 것을 인정하고 개선 부품을 발송하면 간단할 일일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은 이유가 혹시 회사에서 피해를 최저로 막기 위해 개선부품의 생산을 낮게 책정하고 '이미 개조한 고객', '교환개시 목표일(5월 하순)과 연계제품인 그랑버드 발매일이 가까워서 A/S를 포기하는 고객'(그랑버드 발매 후 A/S를 할 수 있음)들을 제한한 것이 않인가 우려되어 댓글을 적었습니다. 다건 건처럼 초기에 하자관련 공지가 있을 것이라는 선 공지나 혹은 관계자의 비오피셜한 언급이라도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이번건은 다간건에 비해 대응이 늦은거 같습니다. 혹시 위에 우려했던 이유 때문에 일부러 늦게 대응했나 조금 걱정이 되네요. 만약 늦게 A/S 받으려 했다가 개선부품이 재판용으로 가지 않을까하는 점도 우려 됩니다. 부디 개선부품을 넉넉히 생산해서 오래도록 교환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 25.03.07 19:55 | | |
(IP보기클릭)1.250.***.***
저도 개선된 부품을 보내준다는 경우를 생각 못해봤네요 물론 소비자가 직접 분해한다는 점이 문제긴 하지만.. 어쨌든 제품이 잘 나온 만큼 이런 이슈가 생긴게 안타깝습니다 as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잘 대응이 되었으면 합니다 | 25.03.07 20:00 | | |
(IP보기클릭)115.23.***.***
저도 이번건이 잘 마무리 됐으면 좋겠네요 | 25.03.07 2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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