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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철권8] 주말 주요 철권 대회 TOP8 결과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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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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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주말에도 이젠 6천선이 붕괴 시작인데... 특단의 조치가 필요 할듯..스파6은 3만명 캐릭터, 스테이지 만으로 방어가 안되는 상황
25.11.25 11:35

(IP보기클릭)211.187.***.***

BEST
철권 주말에도 이젠 6천선이 붕괴 시작인데... 특단의 조치가 필요 할듯..스파6은 3만명 캐릭터, 스테이지 만으로 방어가 안되는 상황
25.11.25 11:35

(IP보기클릭)125.103.***.***

993827194729
그러게요.. 철권 유저 좀 늘었으면 하는데 이번에 12월에 신캐나오면 전개 어떻게 될지... 엄청 불안하긴 함. | 25.11.25 11:46 | | |

(IP보기클릭)1.228.***.***

된장녀살코기
콤보 잘 때리는건 좋은데, 토네이도 이후 →히트→뺑글이→벽꽝→스테이지기믹 터지고 다시 반복 → 벽콤보 한사발... 너~~~어어무 오래 쳐맞고 때리는 것만 줄여주면 그나마 유입 늘 듯해요. 그 뮤겐 느낌의 올스타전인 미친 콤보들로 구성된 태그2도 헉! 소리 났지만, 콤보 보다가 지겨워서 졸린적은 없으니까요.. 다음 미아리 신캐 나올때 어떤 조치가 함께 있으면 좋겠네요. | 25.11.25 12:02 | | |

(IP보기클릭)125.103.***.***

스쿠비두비둡
저도 빙글이 콤보 좀 어떻게 안되나 싶네요. 캐릭터 편차도 너무 심하고... 그리고 미아리조랑 추가 수정이 과연 좋은 기조를 만들 수 있을까 싶네요. 캐릭이 좀 뭔가 이상한 것 같던데...ㅎ | 25.11.25 12:05 | | |

(IP보기클릭)121.130.***.***

993827194729
넷코드 불쾌하지 게임진행 불쾌하지.. 캐릭은 밥,머덕 주력인데 1년에 복귀캐릭 3명이라 아직도 언제 나올지 모르나 흥미가 떨어짐. 그나마 제일 많이하는 격겜이지만 시즌2까지 겪어보니 너무 안타까움. | 25.11.25 12:07 | | |

(IP보기클릭)106.101.***.***

993827194729
철권대회 글인데 뜬금없이 딴겜 들먹이며 갈드컵하는건 왜그런거에요? | 25.11.25 12:27 | | |

(IP보기클릭)117.111.***.***

된장녀살코기
시즌3때 판 올림 하면서 바뀌면 좋을거 같은데 쉽진 않을듯요. | 25.11.25 12:29 | | |

(IP보기클릭)211.187.***.***

Ai model
참고로 저는 스파6을 안함 철권만 아이템 숙제 하고 있는 상황 부러워서 그렇습니다. 부러워서... 단순 캐릭 스테이지가 아니라 큰 게 와야 할듯 | 25.11.25 12:32 | | |

(IP보기클릭)125.128.***.***

993827194729
뭐 갈드컵 하는 사람들도 나름 다 그런소리하더라구요 나름 겜을 위하는척 코스프레하던데 대회글인데 님덕에 뭔 댓글은 딴얘기중이게 됐네요 물골드선수랑 울산 결승 명경기였는데 딸피 레아로 마지막에 이긴것도 멋있었고 | 25.11.25 12:36 | | |

(IP보기클릭)121.170.***.***

993827194729
철권은 이제 뉴비가 들어가기엔 너무 어려워요. 하던사람들도 어려워서 접는판에 .. 스파는 이번에 모던 시스템 성공적 도입으로 뉴비유입 많이됐고 한동안 안하다가 오랜만에 해도 접근성이 좋아 부담이 없어요.. 쉽게말해 게임이 철권은 너무 어려움. 철권에비하면 스파6는 엄청 쉬움. 둘다 천상계는 논외로 치고.. | 25.11.25 12:42 | | |

(IP보기클릭)211.187.***.***

부럽지가않어
특정 레밸까지는 기술 간편화 기능 대폭 리뉴얼 + 뒤로 만 해도 하단 까지 자동 막기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하면 돌파구는 있을듯 | 25.11.25 12:53 | | |

(IP보기클릭)211.187.***.***

부럽지가않어
고레밸급 유저가 저레밸에서 노는 경우도 있을수 있는데.. 이런 경우 경기를 분석해서 자동으도 기술 간편화 기능이나 뒤로만 해도 하단 막기 기능이 풀리게 하고.. 연승 3회 이상 하면 자동으로 풀리고 이런식으로 조절.. 동일한 상태에서 하는게 아니라 저레밸 유저 일수록 유리한 상태에서 온라인 경기 진행.. 대회 때는 당연히 모든 기능이 꺼져있는 상태여야 할 것이고.. 이런식으로 밸런스를 잡아야 할듯.. 고레밸 일수록 불리한 환경에서 이겨야 하는 상황으로 만들어야 할 듯 | 25.11.25 13:11 | | |

(IP보기클릭)211.187.***.***

부럽지가않어
특정 레밸을 정해야 하겠지만 인력 배분 상태를 보고 특정 레밸이 넘어가면 모든 기능이 꺼지게 ... 밸런스 붕괴이기는 한데.. 이래야 유저들 많이 할수가 있는 방법일듯.. | 25.11.25 13:13 | | |

(IP보기클릭)223.38.***.***

993827194729
하단 자동막기는 무슨ㅋㅋㅋ 어디서 나온 핵이에요 그거 | 25.11.25 13:14 | | |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최하 레밸들은 그렇게라도 해야 할듯요.. 최하 레밸들은 핵급으로 밸런스 일부러 붕괴 시키는... 그러면서 점진적으로 레밸에 따라 여러 보조 기능들이 꺼지게.. AI가 플레이 상황을 보고 실력 판가름 해서 고수다 저레밸에서 놀고 있으면 자동으로 보조기능이 꺼지고 .. 이런식.. 특정 레벨 이상에서는 모든 기능이 다 꺼지게 하고.. 최하 레밸은 밸런스를 붕괴 시켜야 할듯.. | 25.11.25 13:17 | | |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이미 간략 기술 버튼만 누르는것 자체 도입도 미니 핵으로 볼수도 있음.. 어떻게 밸런스를 잡고 시스템을 만드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고 봄 | 25.11.25 13:19 | | |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F1 레이싱 게임같은것 하면 여러 보조 기능들이 있음.. 보조 기능을 키고 레이싱을 할수 있음.. 브레이크를 알아서 잡아주고 이럼.. 초보들은 이런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하고 고수들은 끈 상태에서 함.. (실력이 늘면 끄는게 확실히 더 유리 하기는함) | 25.11.25 13:22 | | |

(IP보기클릭)223.38.***.***

993827194729
그런 레이싱 보조기능은 차를 처음 다루는데 부족한 경험에 도움을 주는 거잖아요.. 하단막기는 경험보단 반응속도와 수싸움의 영역이에요. 싱글모드라면 모를까 멀티에까지 간섭해선 절대 안되는 기능입니다. | 25.11.25 13:32 | | |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F1 레이싱 게임 브레이크 보조 칼 같은 브레이크 보조 아님.. 이건 어떻게 게임을 만들어 가냐에 따라 다름.. 최하 레밸들은 뒤로만 레버 해도 막게 저렇게 라도 해야 한다고 봄.. 그래도 어짜피 위 레밸들 이길수가 없음 그래도 참여 시키는것 자체가 중요 최하 레밸은 밸런스를 붕괴 시켜야 하고 그래야 인력 풀이 늘어 날 수가 있음 안그러면 도태 된다고 보이네요 | 25.11.25 13:39 | | |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위에서 얘기 했지만 버튼 하나로 기술 나가는것 자체도 핵이라면 핵임.. 그렇다고 해도 위 레밸 이길수가 없음.. 보조 기능임 최하 레밸 유리한 기능들을 생각들을 많이 해서 도입 시켜야 하고.. 레밸별도 기능들을 차등 시켜야 한다고 봄.. 적정 레밸이 되면 모든 기능이 없어지고... 그래고 실력은 좋은데 아래 레밸에서 있는 사람들의 경우도 있을수 있는데 AI가 판단해서 보조 기능 다 꺼야 한다고 보이구요.. | 25.11.25 13:46 | | |

(IP보기클릭)223.38.***.***

993827194729
철권에서 앉는다는 개념은 가위바위보에요. 거기서 하나를 지워준다는건데 게임이 제대로 굴러갈까요? 초보 둘이서 게임하면 아주 장관일거예요. 무슨 짓을 해도 공격이 안맞으니까 잡기만 누르겠죠. 아예 누워서 안일어나는게 유리할 수도 있어요. 그게 유도겜 레슬링겜이지 격겜이라고 할수 있나요? 그런 경험을 하고 고단 올라가서 제대로 게임이 되겠어요? 철권이 필요한건 비정상적으로 복잡해진 시스템의 완화와 초보자 육성 튜토리얼이지 자동가드핵이 아니에요 | 25.11.25 13:47 | | |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가위 바위 보에서... 뒤로만 해도 5번중 3번은 자동으로 막아 주게 하고 이런식으로 하더라도 어짜피 위 레밸을 이길수는 없어요.. 그래도 이런식으로 라도 밸런스를 어느정도 붕괴 시켜야만 그나마 미래가 있다고 보이네요.. F1 25 게임 예시 들은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보이는데.. 자동으로 어느정도 브레이즈 잡아준다고 해도 하다보면 본인이 브레이크 포인트를 알게 되고 이런식의 육성입니다. 코드마스터 게임이 이런것 잘되어져있다고 생각해서 예시를 들은것이고..괜찮다고 보입니다. | 25.11.25 13:51 | | |

(IP보기클릭)121.167.***.***

993827194729
연습모드를 좀더 친절하게 바꾸고, 8에서 도입된 쓸모없는 어시스트 모드를 좀 쓸만하게 바꿔줘야죠 대전 자체에 그런식으로 관여하는건 잘못된 방향 같습니다. | 25.11.25 13:51 | | |

(IP보기클릭)211.187.***.***

kodakportra
어시스트 모드 자체가 핵 임.. 그 핵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는 소리.. | 25.11.25 13:55 | | |

(IP보기클릭)223.38.***.***

993827194729
다시 말씀드리지만 그런 보조기능하고는 결이 달라요.. 철권의 콤보어시스트나 레이싱의 브레이킹포인트는 경험을 쌓으면 다들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단가드 개입은 달라요. 말했듯이 동체시력 반응속도 수싸움의 영역입니다. 여기에 개입하는것 초보든 고수든 상관없이 게임의 근간을 망치는 거예요... | 25.11.25 14:03 | | |

(IP보기클릭)121.170.***.***

993827194729
자동막기는 너무 가신것같고. 스파6의 모던 이라는 성공적인 사례가 있으니 철권도 이같이 좋은점들을 벤치마킹해서 다음작에는 뉴비도 대인전 멀티를 부담없이 즐길수있는 게임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제가 철권3부터 하던 게이머인데 아무리 해도 전 시리즈 의자단 위로는 올라가 본적이 없어요. 근데 스파6 입문한지 4달정도 되었는데 얼마전 캐릭하나 마스터 찍었습니다. 스파 자체가 처음인데요. 게임이 훨씬 쉬워요 재미는 물론이고요. 제가 철권에는 재능이 없는걸수도 있겠네요..ㅎㅎ 격투겜은 나오면 일단 찍먹은 거의 무조건 해보는편인데 철권은 어려운편에 속하는게 맞는거같아요. | 25.11.25 14:05 | | |

(IP보기클릭)121.170.***.***

부럽지가않어
스파는 일단 튜토가서 캐릭별 기술표 열어보면 놀라요. 10개? 도 안될꺼에요 철권은 기술 한번 한번씩 쭉 써볼려고만해도 기술표에 있는 갯수부터가 입이 떡.. | 25.11.25 14:07 | | |

(IP보기클릭)121.167.***.***

993827194729
스파6 모던 은 데미지가 낮고, 기본기를 일부 사용할 수 없게 되고 하지만 기술 입력, 콤보 입력을 좀더 쉽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자동으로 방어해주고, 잡기를 풀어주는 기능이 아닙니다. 기술외우고, 콤보외우고 하는 진입장벽을 낮춰서 초보들이 접근하기 좋게 해주는 기능이지 대전 자체에 대한 규칙을 건드리지 않습니다. 철권에 도입을 한다면 붕권을 앞 + 손으로 발동하게 하고 데미지를 줄인다거나 발동프레임을 + 하는 등의 형태가 되어야 합니다. | 25.11.25 14:08 | | |

(IP보기클릭)223.38.***.***

993827194729
그리고 콤보어시스트는 엄밀히는 핵이 아니라 매크로입니다. 이미 대부분의 격겜에서 컨트롤러개조와 단축키라는 이름으로 공식매크로를 허용하고있어요. 핵은 인간으로서 불가능한걸 가능하게 해주는 툴입니다. 초보라고해서 그런게 용납돼선 안되는 겁니다. | 25.11.25 14:08 | | |

(IP보기클릭)211.187.***.***

부럽지가않어
철권은 기술 자체가 엄청 많고 경우의 수가 엄청나게 많음 기술 자체 수를 줄일수는 없고.. 저 래밸 자동 기술도 몇가지로 한계성이 극명 그래서 극단적으로 가야 하는게 철권. 아니면 답없다고 보이네요.. 저레밸 체력을 차등 시키든 뭐든 극단적으로 밸런스 자체를 붕괴 시켜야 한다고 봄 | 25.11.25 14:12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F1 25 해보면 브레이크를 알아서 잡아 주는데요.. 브레이크 포인트를 잡는건 레이싱 게임의 근간인데.... 하기 나름이라고 봄 | 25.11.25 14:13 | | |

(IP보기클릭)211.187.***.***

나나후시기
철권 기술수를 절대 줄이면 안됩니다. 그러면 고레밸쪽은 재미 극감.. 할수가 없음.. 다른 방법이 없는데.. 그냥 5000 따리로 가야 하나... | 25.11.25 14:15 | | |

(IP보기클릭)211.187.***.***

993827194729
이런 방법도 있을듯.. 저레밸 일수록 에너지 감소폭이 다르게 체력을 조절해 버리는 밸런스 조절.. 레밸이 올라갈수록 조금씩 에너지 밸런스가 잡이고 적정 레벨이 넘어가면 정상 밸런스 | 25.11.25 14:22 | | |

(IP보기클릭)58.235.***.***

초창기도 논란 있었고 솔직히 언 밸런스다 나도 많이 하긴 했는데 정신 없는 캐릭터 잘하는 사람이 우승하는거다 그 말은 밸런스가 안맞다 딸깍겜
25.11.25 12:46

(IP보기클릭)118.39.***.***

철권의 앞으로의 행보는 '신캐와 벨런스 조정' 그거 말곤 기대 할 게 없는 상황임. 콤보는 10초 이내, 레아는 3초 이내, 팍 잘라내야 하는데.. 가능 할지는 잘 모르겠네
25.11.25 13:00

(IP보기클릭)121.170.***.***

뿌우!
다음작은 정말 이야 얘들이 진짜 칼을 갈았구나 느낌나도록 시스템의 근간을 뒤 흔드는 작품이 나오지않는이상 더 안해봐도될듯.. 8에서 너무많은 실망을 해버렸어요... | 25.11.25 14:18 | | |

(IP보기클릭)182.221.***.***

풍신류 캐릭들좀 대회에서 많이 나왔으면
25.11.25 13:11

(IP보기클릭)121.157.***.***

걍 6이나 다시 내주쇼
25.11.25 13:16

(IP보기클릭)218.152.***.***

웬만한 격겜은 모드콤보 들어가면서 망하는 길로 가는 듯. 진입도 어렵고 일방적으로 처맞아야 하고 캐릭별 밸런스도 잡기 어렵고...개인적으로는 철권7 정도까지가 마지노선이었네요.
25.11.25 13:23

(IP보기클릭)118.235.***.***

히트 찍고 단타만 들어가도 콤보좀 줄어들듯한데 내턴이와야 뭘 비벼보든가하지 뺑글이 삭제안할거면 2타부터는 더 멀리 날라가게 하든가 주고받는맛이 너무 없음
25.11.25 13:37

(IP보기클릭)223.39.***.***

8부터는 너무 어려워서 보는 것만 하는데, 콤보 영상을 보면 무슨 마네킹 때리는 것 같아요. 구르고 돌고 벽쾅에 진짜 온갖것 다쳐 맞는데 에너지는 반밖에 안달음
25.11.25 14:09

(IP보기클릭)183.103.***.***

철권8은 히트 삭제, 뱅글이 삭제, 파크 삭제, 레아 삭제, 스텍 삭제.. 다 삭제해야함... 벽콤도 왜 있는지 모르겠음... 철권3나 철권2처럼 단순해야함... 뉴비가 없으니 판매량도 없고 기술도 절반 넘게 삭제해야함... 잡기도 한두개만 해야하고.. 너무 많아서 철권9 나오면 얼마나 더 힘들지... -3-..
25.11.25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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