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 더 다크 에이지스 업데이트 3 출시 및 상세 내용DOOM: The Dark Ages 업데이트 3에서는 리파토리움 2.0이 도입되어, 추가 대면 사전 설정, 더욱 심층적인 맞춤 설정 옵션, 추가 주크박스 트랙, 그리고 패스코드를 통해 라운드별 맞춤 대면을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양한 캠페인 편의성 업데이트도 포함됩니다. 예컨대, 이제 난이도 탭에서 '죽음의 문턱' 기능을 일반과 어려움이라는 두 가지 설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접 무기 및 방패 룬 입력키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등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요청해 주신 개선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파토리움 2.0
리파토리움 아레나 모드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패스코드 공유*를 통해 각 라운드의 사전 설정을 공유하고 불러오는 기능을 포함한 여러 가지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리파토리움은 이제 라운드제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최대 5라운드 동안 마주할 적들을 플레이어가 직접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리파토리움 라운드는 고유한 설정을 가질 수 있는 것은 물론, 최대 10회의 리스폰 웨이브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새로운 옵션 '시간제한'을 추가했습니다.
라운드마다 고유의 패스코드(아래 이미지에서 확인 가능)가 존재하며, 이를 사용해 맞춤 설정한 리파토리움 라운드의 모든 설정 사항을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리파토리움 패스코드 공유 기능은 아직 베타 단계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리파토리움 조우를 플레이하려면, 원하는 라운드를 선택한 뒤 화면 하단에 새로 추가된 '새로운 패스코드 입력' 란을 사용하십시오.
새로운 조우 사전 설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도전적, 가학적
참고: 이 조우 사전 설정은 모든 난이도 레벨과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추천 사전 설정" 조우란 무엇인가요? (아래 이미지에 강조 표시됨)
커스텀 조우 중 최고만을 선별하여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한 조우 사전 설정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최고의 조우 세트를 만들어 고유 라운드 패스코드와 함께 소셜 미디어에서 @doom을 태그해 주세요! 이 사전 설정은 추후 활성 조정 업데이트를 통해 별도의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없이 게임 내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주크박스에 다음 5개 트랙이 추가됩니다:
“Theomachy”
“Bloodspill”
“Divine Retribution"
“From the Ashes”
“Wither and Writhe”
이제 라운드에 마지막으로 남겨진 적들의 머리 위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모든 아레나에 엄폐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레벨 종료 요약에 다음과 같은 두 개의 신규 탭이 표시됩니다. 난이도 및 아레나 설정
난이도: 리파토리움 플레이 중 사용된 설정이 포함됩니다.
아레나 설정: 별도의 탭에서 처치한 악마의 총계를 총알받이, 헤비, 슈퍼 헤비의 클래스별로 분류해 보여 줍니다.
🎯게임플레이 및 편의성 개선
죽음의 문턱 관련 설정을 이제 난이도 탭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설정에서는 일반적인 플레이어에게 권장되는 지원이 주어집니다.
어려움 설정에서는 보다 적은 지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낮은 체력으로 생존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입력키 지정
이제 게임플레이 도중에도 사용할 방패 룬과 근접 무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요청해 주셨던 대로, 입력 탭에 다음 4가지의 새로운 키를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근접 무기
이전 근접 무기
다음 방패 룬
이전 방패 룬
컨트롤러 진동
이제 Xbox 컨트롤러를 PC에 연결했을 때도 진동 강도 슬라이더를 조정하는 대로 진동이 올바르게 조절됩니다.
이제 BFC를 장착했을 때 컨트롤러 진동이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적 AI 수정
PlayStation 5 Pro에서 파쇄기를 장비한 플레이어가 경직 상태인 헤비 및 슈퍼 헤비 클래스의 적을 상대로 글로리 스트라이크를 사용할 때 충돌 오류가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코모도를 상대로 글로리 스트라이크를 사용할 때 지형을 뚫고 지나가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카코데몬이 벽 공격을 수행하는 동안 처치될 경우 시체 위에 표시되던 시각 효과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바가리 챔피언의 소환 시각 효과가 이제 올바른 크기로 표시됩니다.
카코데몬의 방패가 사라진 후에도 공격을 잠시 동안 계속 막아주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카코데몬의 대기 애니메이션에 주변음이 추가되었습니다.
⚔️전투 조우 업데이트
신성한 도시 아라툼
이제 최종 조우에서 바가리가 생성된 후, 맨큐버스 대신 임프 무리가 생성됩니다.
최종 조우에서 더 이상 체인거너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성 - 파트 1
마을 사기 전투에서 사기를 꺾은 후 생성되던 지옥의 기사와 임프 스토커가 더 이상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늪지 사기 전투에서 악몽 임프 스토커 한 마리와 스톤 임프가 제거되었습니다.
️공성 - 파트 2
전차 격납고에서 리더 전투 기사 전투 후 생성되는 지옥의 기사가 더 이상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버려진 평원
양쪽 탑 목표에서 아라크노트론이 한 마리씩 덜 생성됩니다.
지옥 분쇄자
최종 조우에서 레버넌트가 추가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센티넬 지휘소
전차 격납고에서 핑키 라이더 리더의 방어구를 파괴한 후 생성되는 맨큐버스와 아라크노트론이 더 이상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최종 조우에서 생성되는 맨큐버스와 아라크노트론이 더 이상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저 너머로부터
첫 번째 투기장 전투에서 사기를 꺾은 후 생성되는 맨큐버스가 더 이상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투기장 전투에서 사기를 꺾은 후 생성되는 레버넌트가 더 이상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야수의 뱃속
첫 번째 투기장 조우에서 전투 기사 재생성 기믹이 제거되었습니다.
바가리 전투에서 맨큐버스와 아라크노트론이 제거되었습니다.
영혼의 항구
더 이상 파란색 키 코모도 전투에서 아라크노트론이 기습해 오지 않습니다.
사원 첫 방문 시 바가리와의 전투에서 레버넌트가 추가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바지선 위의 아라크노트론이 제거되었습니다.
심판
비밀 루비 방에 지옥의 기사와 임프 스토커 기습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즈락 왕자 장난감 수집품 비밀 장소에 맨큐버스 기습이 추가되었습니다.
망령석 획득 시에 깜짝 조우가 추가되었습니다.
첫 번째 조우에서 악몽 임프 스토커 대신 일반 임프 스토커가 생성됩니다.
🔧기타 수정 및 조정 사항
아틀란
모든 난이도에서 죽음의 문턱 기능이 조정되어 플레이어가 죽음 직전의 상황에서 반격할 기회가 더 커집니다.
타이탄 적 처치 시 획득하는 체력이 약간 증가합니다.
아즈락 왕자
보스의 슈퍼 다이브 밤 공격을 통해 생성되는 투사체의 가속도가 감소합니다.
보스의 창 투척 기본 피해량이 적 피해량 슬라이더값이 2.0배 이하일 때 방패가 한 번에 파괴되지 않는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옛 존재
글로리 스트라이크 수행 시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체력이 약간 증가합니다.
모든 피해량 슬라이더값이 1.0배 이상일 때 중력 우물 폭발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카코데몬
번개 벽 투사체의 속도가 약간 느려집니다.
코스믹 남작
단두대 투사체 공격의 피해량이 플레이어의 방패가 즉시 파괴되지 않는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코스믹 남작의 단두대 투사체에 맞았을 때 간헐적으로 추가 피해가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전투 피드백
모든 무기와 적들이 더 자주, 일관성 있게 고어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적의 래그돌 모션을 조정하여 여러 근접 공격과 방패 돌격 동작이 더욱 돋보이도록 조치했습니다.
🐞버그 수정
아틀란 탑승 시 광역 공격을 완벽 회피했음에도 불구하고 죽음의 문턱이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더 이상 환경 위험 요소 또는 방패를 무시하는 다른 피해를 입을 때 방패 막기 사용 시 발생하는 스파크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100% 플레이를 완료한 후 설정 덕후 마일스톤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세 번째 리파토리움 전투 중에 강제 종료할 경우 완전무결 스킨이 잠금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캠페인의 일시 정지 및 자료 메뉴가 리파토리움 메뉴로 대체되어 드물게 저장 파일이 손상되고 메뉴에 접근할 수 없게 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투사체 튕겨내기 튜토리얼 구역에서 사망 시 디버그 텍스트가 나타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컴뱃 샷건 연사 중 방패 막기를 사용할 시, 난간에 매달리거나 맵을 재시작할 때까지 플레이어 카메라가 약간 기울어지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리파토리움에서 플레이어가 조우를 다시 불러오거나 사망 후 재시작했을 경우 파쇄기와 가속기 모드가 동시에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고정된 총알받이 악마를 체인거너에 적중시켜도 더 이상 해당 악마가 즉시 처치되지 않습니다.
이제 래비저와 분쇄기를 사용해 방어구가 파괴된 악마가 제대로 주춤거리게 됩니다.
체크포인트 이후 처음 입는 피해가 배후 공격을 통해 받게 된 피해일 경우 제대로 경감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파토리움에서 바가리, 아가돈 사냥꾼 또는 코모도를 처치해도 더 이상 관련 캠페인 마일스톤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이전 리파토리움 시도에서 장착했던 근접 무기가 저장됩니다. 또한, 첫 번째 적 라운드가 생성되기 전에 근접 무기를 교체할 경우 해당 무기의 충전량이 완전히 보충됩니다.
리파토리움에서 이미 자동 터렛 룬이 발사를 시작한 후에 다른 방패 룬으로 교체했을 경우 발사 효과음이 반복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IP보기클릭)211.42.***.***
이터널 대비 점프 구간은 거의 사라졌다고 보시면 되고 , 전투 난이도도 상당히 하향되었습니다. 대신 반픈월드 맵을 와리가리하는 부분과 전투에서 패링 요소가 들어간 점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네요.
(IP보기클릭)175.200.***.***
(IP보기클릭)211.42.***.***
언박싱과 녹은박싱
이터널 대비 점프 구간은 거의 사라졌다고 보시면 되고 , 전투 난이도도 상당히 하향되었습니다. 대신 반픈월드 맵을 와리가리하는 부분과 전투에서 패링 요소가 들어간 점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네요. | 25.11.19 06:44 | | |
(IP보기클릭)223.39.***.***
이터널보단 쉬워요. 저도 둠 파쿠르를 하는지 이터널게임을 하는지 이동과 점프는 불호었음 | 25.11.19 09:47 | | |
(IP보기클릭)183.101.***.***
이터널 하다가 슈퍼마리오 같아서 때려쳤는데, 그나마 더 다크 에이저스는 엔딩 봄 ㅋ | 25.11.19 10:44 | | |
(IP보기클릭)125.131.***.***
근데 이터널보다 안팔려서 다음 작은 아마 이터널로 회귀할지도 | 25.11.19 11:01 | | |
(IP보기클릭)119.19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0.216.***.***
그래픽카드가 어케되시나요? | 25.11.19 08:57 | | |
(IP보기클릭)115.90.***.***
저정도면 5090 되실듯 | 25.11.19 09:05 | | |
(IP보기클릭)39.7.***.***
4k 기준이면 70, 80 정도 될 듯 | 25.11.19 09:28 | | |
(IP보기클릭)210.216.***.***
전 80인데 fg켜도 rt 키니까 끊기더라구요 .지금은 괜찮아진건가 해서요 | 25.11.19 09:51 | | |
(IP보기클릭)39.7.***.***
80인데 4k 패스 트레이싱, dlss 키면 70, 80 정도 나옵니다. fg 2x 걸면 120 이상 나옵니다. | 25.11.19 11:25 | | |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14.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