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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12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시즌10 개발자 공개 테스트 서버 라이브 스트리밍대한 새로운 소식을 블루포스트를 통해서 공개했습니다. 이
원래 진행하던 공개 테스트 서버 라이브 방송은 개편으로 인해서 진행하지 않지만 시즌10 시작 전에 개편된 개발자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디아블로4 시즌10에 대한 것들은 8월 13일 공개될 것이라고 덧붙혔습니다.
※ 블리자드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앞으로 진행될 라이브 스트림에 대한 간단한 업데이트를 드리고자 합니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시즌 10 공개 테스트 서버(PTR)을 위한 라이브 스트림은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는 앞으로 라이브 스트림을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데 집중하기 위함이며, 이는 시즌 10 출시와 함께 시작될 예정입니다. 시즌 10 공개 테스트 서버을 위한 블로그와 패치 노트는 여전히 제공될 예정이므로, 플레이어들은 곧 관련 소식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들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평가해 왔으며, 특히 내년 신규 확장팩 출시를 앞두고 라이브 스트림 형식을 개편하려는 내부적인 계획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기간 동안 팀 구성원으로부터 직접 소식을 들을 수 있는 개발자 상호작용의 순간을 유지하고 싶기 때문에, 디스코드을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및 블로그 공개와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시즌 10과 관련된 추가 소식은 내일(8월 13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최근 디아블로 4의 30번째 스트림 기념일을 맞이했으며, 시즌 10 출시와 함께 새롭게 개편된 라이브 스트림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대됩니다. 새로운 형식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커뮤니티를 위해 가장 좋은 스트림을 만들기 위해 피드백을 계속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디아블로 커뮤니티 팀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IV #시즌10 #확장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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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마다 다른건데 블자 다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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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4가 디아3마냥 대격변 일어날려면 지들이 잘못만든걸 인정해야하는데 지금의 블리자드는 디아4 잘만든게임인데 니들이 수준낮아서 이해못하는거임 이라고 자빠졌으니 정상화가 될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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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2도 당시에 해서 재밌는 거지 지금하면 이게 뭔 겜이야 하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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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도 그렇고 디아4도 그렇고 왜 핵엔슬 장르의 장점을 버리는 방향으로 개발하는지 이해가 안됨. 그러니 사람들이 여전히 POE1, 디아2,3를 찾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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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회사마다 다른데 디렉터는 상대적으로 실무진에 가깝고 프로듀서는 게임 방향을 정하는거에 가깝지 보통 권한은 프로듀서가 더 쌔서 프로듀서가 좃까지 말고 까라면 까 하면 까야됨 미야모토 시게루, 아오누마 에이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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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직접적으로 게임에 간섭하는건 디렉터임. 프로듀서는 보통 게임에 직접적으로 간섭안함 (일부 프로듀서 제외) 프로듀서가 게임 개발에서 하는게 뭐냐면 디렉터가 게임을 만들어서 프로듀서 한테 보여주면 프로듀서는 이거는 좀 아닌거 같음~ 이런거는 어때? 이런 역할 해주는 정도인데 하물며, 디렉터가 응 싫어 내 맘대로 할거야~ 라고 하면 프로듀서가 뭐 어떻게 하지도 못함. 그게 현실임. 프로듀서가 사실상 주로 하는 역할은 게임 개발진과 회사 운영진과의 다리 역할 및 인사 관리, 외주팀과의 협상, 예산 관리.스케쥴 관리 등등 사실 게임개발을 하기 위해 구성을 맞추는 역할 그리고 이에 대해 책임자 역할을 하는 것을 프로듀서라고 하는거고 직접적으로 게임에 크고 많은 영향을 끼치는건 디렉터들과 프로그래머들임. 뭔소리냐면 프로듀서인 로드퍼거슨이 퇴사해도 별의미가 없을거란 소리임. 애초에 디아블로4가 바뀌려면 디렉터가 각성하던지 그래야 한다는 소리임. | 25.08.12 08: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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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bnmvbnm
디아4가 디아3마냥 대격변 일어날려면 지들이 잘못만든걸 인정해야하는데 지금의 블리자드는 디아4 잘만든게임인데 니들이 수준낮아서 이해못하는거임 이라고 자빠졌으니 정상화가 될리가 | 25.08.12 08: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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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광자연광역광
회사마다 다른건데 블자 다니세요? | 25.08.12 0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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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광자연광역광
그건 회사마다 다른데 디렉터는 상대적으로 실무진에 가깝고 프로듀서는 게임 방향을 정하는거에 가깝지 보통 권한은 프로듀서가 더 쌔서 프로듀서가 좃까지 말고 까라면 까 하면 까야됨 미야모토 시게루, 아오누마 에이지 등 | 25.08.12 1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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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듀서가 뭐 어떻게 하지도 못한다고 하셨는데 영화로 치자면 촬영팀이 내 마음대로 찍겠다고 해서 그게 됩니까? 그 권한은 감독에게 있는 겁니다 | 25.08.12 1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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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뇌피셜을 오피셜처럼 써놨냐? | 25.08.12 1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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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이 닥쳤는데 프로듀서가 뭘 어쩌려고요 걍 디렉터가 만든대로 가고 프로듀서는 투자자듪한테 이빨 까고. 디렉터랑 지지고 볶던지말던지는 프로젝트 완성하고 나중에 생각해야 될이 되버리는거고. 그게 현실이라는거임.. 애초에 그리고 디렉터가 마음대로 만든다고 얼마나 멀리 나갈까요 왜이래 극단적으로 생각하시는거지. | 25.08.12 1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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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람들은 그냥 회사 대선배에 디렉터들의 직속상사니까 그렇게 되는거임. 문제는 뜻을 가지고 여기저기서 사람모았떄는 그렇지 않다는거임. 프로듀서가 결정권을 갖고 이렇게 하라고 해도 디렉터가 저렇게 해버리면 결국 프로듀서도 거기에 어느정도 맞출수 밖에 없음. 프로듀서가 자기가 원하는 100%에 근접하고 싶으면 프로듀서와 디렉터를 겸하고 개쩌는 엔지니어들 데리고 하는수 밖에 없음 그렇게 하는 대표적인 인물이 코지마임 | 25.08.12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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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셜은 아니고 팩트에 가까움. 그리고 프로듀서가 디렉터를 겸하는 경우도 있긴 함. | 25.08.12 1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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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렉터랑 프로듀서가 서로 좃까라 하는 상황이면 그리 되겠죠 하지만 보통 프로듀서가 의도한 방향대로 가죠 왜냐면 디렉터도 프로듀서가 고르는거라서. | 25.08.12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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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걸 보고 이런 댓글을 다시는지 궁금하네요 이정도 발언이면 유비급으로 sns에서 입털어야 받는 평가인데 그정돈가? | 25.08.12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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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이가 습자지만큼 얇고 컨텐츠가 한숟가락이라 그렇지 한스푼 뜰때까지는 게임 나쁘지 않지 | 25.08.12 1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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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ㅋㅋ돜ㅋㅋ | 25.08.12 1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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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의 재미가 무엇인데 아직까지 재미있는건가요? | 25.08.12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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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의 재미는 상대적이겠지만 디아4에 비해 익숙함, 단순함에서 오는게 아닐까 합니다. | 25.08.12 1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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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 하도 여기서 부르짖어서 지난래더, 이번래더 ㅈㄴ 해봤는데 별로 재미없음. 걍 익숙함이 다임. 스마트루팅 없어서 심하면 하루종일 해도 내 스펙업 못하는게 디아2고 개발진이 말했듯 하루종일 슬롯머신 당기는거지 뭐 모자이크, 수수 이 두개 없으면 솔직히 걍 게임 재미 없어지고 특정케릭은 엔드컨텐츠 하지도 못함 걍 향수에 다들 아직 젖은걸 못 닦아냈을뿐임 | 25.08.12 1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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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오너
디2도 당시에 해서 재밌는 거지 지금하면 이게 뭔 겜이야 하지 ㅋㅋ | 25.08.12 1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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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도 그렇고 디아4도 그렇고 왜 핵엔슬 장르의 장점을 버리는 방향으로 개발하는지 이해가 안됨. 그러니 사람들이 여전히 POE1, 디아2,3를 찾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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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난 poe2는 번창2되기 전까진 재밌았음 | 25.08.12 1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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