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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넥슨 카잔, 글로벌 출격 준비 태세... TCBT부터 묵직 손맛 호평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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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즈 PS3, PS5, 닼솔 1, 3, 블본, 세키로, 엘든링에 인왕1, 인왕2, 코드베인, P의 거짓 등등 꽤 많은 소울 라이크를 해봤고 손댄 건 다 깼는데 그중 2번째로 너무너무 어렵게 느껴집니다. 아직 TCBT라 정식 발매판이랑 많이 다르겠지만 지금 기준으로 나오면 웬만한 사람은 손도 못 대거나 저처럼 컨트롤이 평범~별로 좋지 않은 편인 사람은 하다가 그냥 접게 될 거 같아요 PS5 노멀 기준 프레임이 좋지 않습니다. 성능 모드로 했는데도 프레임 드랍이 들쭉날쭉 계속 보입니다. TCBT라 그렇겠지 하지만 게임 하는 내내 계속 프레임이 왔다갔다 해서 타이밍 잡기가 더 어려웠어요 저스트 가드, 저스트 회피가 엄청 중요시 된 게임입니다. 일반 가드를 하면 스태미너가 너무 심하게 많이 빠지는 터라 스킬을 찍어도 심각하게 부족한데.. 저스트 가드나 저스트 회피를 안 하면 보스 잡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요. 타이밍을 무조건 잘 재야합니다. 저스트 가드, 저스트 회피 타이밍이 아주아주 빡빡합니다. 나는 널럴하던데?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분이 잘하시는 거라 생각합니다. 조금만 강한 적이다 싶으면 보스가 아니더라도 엇박 엇박 정박 엇박 반박 엇박 엇박 엇박 정?엇박 이런 식으로 게임 극초반부터 사람 미치는 패턴을 들고 나옵니다. 듀얼센스의 어댑티브 트리거를 과하게 썼습니다. 대표적으로 투창 스킬이 있는데 이거 쓸 때 R2 버튼에 장력을 너무 많이 줘서 힘을 아주 꽉 줘야 바로 발사가 됩니다. 어댑티브 기능 끄는 옵션이 있어서 결국 끄고 진행했습니다. 어느정도냐면 피파 21인가 22가 PS5로 처음 나왔을 때 선수 스태미너 바닥에 가까우면 장력 저항 엄청 쎄게 둬서 사람들이 이거 왜 이따위로 했냐고 쌍욕했던 그 수준으로 빡빡하게 해놨습니다. 기력 회복/최대 기력 관련 스탯을 아무리 찍어도 스태미너가 너무너무 모자라고 회복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회복형 스태미너를 들고 있는 2번째 보스인 팬텀 같은 경우 나한테서 살짝만 떨어져서 몇 초만 있어도 스태미너가 풀로 차버리는데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력 회복 속도는 굼벵이 기어가는 정도로 느립니다. 그러다 보니 앞서 말한 저스트 가드가 너무 중요해집니다. 기력이 바닥에 가까울 때 한 대 맞으면 세키로처럼 무방비 상태가 돼서 조작 불능이 되는데 이때 맞으면 돌아버려요 게임의 액션 자체는 아주 훌륭하고 재밌습니다. 하지만 정말 많이 다듬어야 할 것 같아요. 그냥 덮어놓고 어렵다고 재밌는 소울 라이크 게임이 아니잖아요 더 제대로 다듬고 깎아서 멋진 게임으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24.10.14 15:16

(IP보기클릭)223.38.***.***

BEST
챕터3 진행중인데요. 지금까지 제가 느낀점은.. 1. 맵은 생각보다 많이 단조로움. 결국 한길로 이어짐. 쇼컷도 있지만 예상되는 정도. 단순함이 장점이라면 장점. 2. 최적화는 잘된 듯. 3. 타격감, 듀얼센스 느낌 좋음. 4. 패링 타이밍 잡기가 힘듦. 몹 엇박을 떠나서 너무 짧은건지, 인풋렉이 있는건지... 5. 회피 플레이시 기력관리 빡셈. 스킬로 회피 기력줄이기 나오지만, 그래도 빡셈. 6. 엘리트 및 보스와 전투시 스킬을 써도 사과 깍는 느낌남.. 오지게 피 안줄음. 게다가 기껏 기력 줄여놨더니 도망가서 다시 기력 채움... -.-ㅋ 7. 스킬 미리보기가 있는데 눈에 확 들어올 정도의 시인성은 아님. 게다가 스킬트리가 좌우로 펼쳐져 있어서 스틱 옮겨다니며 일일히 확인하기에 빡셈. 8. 물약이 디패드 윗버튼이라 전투중에 먹기 빡셈. 이건 호불호.
24.10.14 14:53

(IP보기클릭)180.64.***.***

BEST
2024년 게임에 점프 안되게 해놓은게 너무 어색해요. 허리 높이의 언덕도 못 올라 간다는 게 ;; 2007년 마영전 PC판 베타 때 그 느낌 이상도 없음. 원숭이가 뒤에서 호밍 날라차기 하는 것도 실소가 나오는 부분
24.10.14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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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점. 어설픈 부분이 아직은 많이 보이네요.
24.10.14 14:50

(IP보기클릭)121.168.***.***

BEST
어느 지역을 가도 탁한 필터가 껴있는 듯한 비주얼 이건 진짜 왜 계속 유지하는 거지? 설산 지역도 탁하고 블레이드 팬텀 잡는 쪽은 벌겋게 탁하고 고성 쪽도 어두침침 탁하고
24.10.14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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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 해보는중인데 초반 보스 난이도가 좀 높던데요 블레이드 팬텀 거기서 막혔어요
24.10.14 14:41

(IP보기클릭)121.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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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지역을 가도 탁한 필터가 껴있는 듯한 비주얼 이건 진짜 왜 계속 유지하는 거지? 설산 지역도 탁하고 블레이드 팬텀 잡는 쪽은 벌겋게 탁하고 고성 쪽도 어두침침 탁하고
24.10.14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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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이나
글로만 봐서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일단 그냥 써놓은 대로 그렇게 하는 이유는 대부분 '리소스' 아끼려고 하는 행동이라.... | 24.10.14 15:28 | | |

(IP보기클릭)211.234.***.***

프레이나
그러게요. 좀 세련된 방법을 사용할수 있는데 기술력의 한계가 보이더라고요. | 24.10.15 10:42 | | |

(IP보기클릭)125.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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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점. 어설픈 부분이 아직은 많이 보이네요.
24.10.14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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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3 진행중인데요. 지금까지 제가 느낀점은.. 1. 맵은 생각보다 많이 단조로움. 결국 한길로 이어짐. 쇼컷도 있지만 예상되는 정도. 단순함이 장점이라면 장점. 2. 최적화는 잘된 듯. 3. 타격감, 듀얼센스 느낌 좋음. 4. 패링 타이밍 잡기가 힘듦. 몹 엇박을 떠나서 너무 짧은건지, 인풋렉이 있는건지... 5. 회피 플레이시 기력관리 빡셈. 스킬로 회피 기력줄이기 나오지만, 그래도 빡셈. 6. 엘리트 및 보스와 전투시 스킬을 써도 사과 깍는 느낌남.. 오지게 피 안줄음. 게다가 기껏 기력 줄여놨더니 도망가서 다시 기력 채움... -.-ㅋ 7. 스킬 미리보기가 있는데 눈에 확 들어올 정도의 시인성은 아님. 게다가 스킬트리가 좌우로 펼쳐져 있어서 스틱 옮겨다니며 일일히 확인하기에 빡셈. 8. 물약이 디패드 윗버튼이라 전투중에 먹기 빡셈. 이건 호불호.
24.10.14 14:53

(IP보기클릭)121.168.***.***

해피미니
물약 버튼 수정도 안되서 개빡... 아래 버튼으로 바꿀수있게 하거나 전체적으로 조정해서 세모버튼으로 옮기거나 해야됨 | 24.10.14 15:15 | | |

(IP보기클릭)18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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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게임에 점프 안되게 해놓은게 너무 어색해요. 허리 높이의 언덕도 못 올라 간다는 게 ;; 2007년 마영전 PC판 베타 때 그 느낌 이상도 없음. 원숭이가 뒤에서 호밍 날라차기 하는 것도 실소가 나오는 부분
24.10.14 15:02

(IP보기클릭)118.32.***.***

Ruliweb 파이양
저도 비슷하게 느낌. 길 막 해놓은 것들이 너무 부자연스러움 뭐 돌이라도 쌓아 놔서 못 가는게 확실하게 느껴지게 해놓던가.. 빙빙 돌다가 툭 떨어졌는데 다시 그 길로 돌아갈 수가 없거나 할 때 기분이 별로 안 좋음. 레벨 디자인도 쓸 때 없이 빙빙 돌리는 기분? 그리고 이동할 때 왜 이렇게 캐릭터가 덜덜 떠는지.. 뭔가 테스트라고 해도 기본이 좀 덜 되어 있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 24.10.14 15:28 | | |

(IP보기클릭)211.214.***.***

플스 기준 키 버튼이 스텔라블레이드랑 비슷한대 엘든링 했다가 스텔라 했다가 다시 엘든링 DLC할때 키 겁나 헷갈렸는데 다시 카잔 할려니까 또 헷갈림 ㅋㅋㅋㅋ
24.10.14 15:12

(IP보기클릭)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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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즈 PS3, PS5, 닼솔 1, 3, 블본, 세키로, 엘든링에 인왕1, 인왕2, 코드베인, P의 거짓 등등 꽤 많은 소울 라이크를 해봤고 손댄 건 다 깼는데 그중 2번째로 너무너무 어렵게 느껴집니다. 아직 TCBT라 정식 발매판이랑 많이 다르겠지만 지금 기준으로 나오면 웬만한 사람은 손도 못 대거나 저처럼 컨트롤이 평범~별로 좋지 않은 편인 사람은 하다가 그냥 접게 될 거 같아요 PS5 노멀 기준 프레임이 좋지 않습니다. 성능 모드로 했는데도 프레임 드랍이 들쭉날쭉 계속 보입니다. TCBT라 그렇겠지 하지만 게임 하는 내내 계속 프레임이 왔다갔다 해서 타이밍 잡기가 더 어려웠어요 저스트 가드, 저스트 회피가 엄청 중요시 된 게임입니다. 일반 가드를 하면 스태미너가 너무 심하게 많이 빠지는 터라 스킬을 찍어도 심각하게 부족한데.. 저스트 가드나 저스트 회피를 안 하면 보스 잡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요. 타이밍을 무조건 잘 재야합니다. 저스트 가드, 저스트 회피 타이밍이 아주아주 빡빡합니다. 나는 널럴하던데?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분이 잘하시는 거라 생각합니다. 조금만 강한 적이다 싶으면 보스가 아니더라도 엇박 엇박 정박 엇박 반박 엇박 엇박 엇박 정?엇박 이런 식으로 게임 극초반부터 사람 미치는 패턴을 들고 나옵니다. 듀얼센스의 어댑티브 트리거를 과하게 썼습니다. 대표적으로 투창 스킬이 있는데 이거 쓸 때 R2 버튼에 장력을 너무 많이 줘서 힘을 아주 꽉 줘야 바로 발사가 됩니다. 어댑티브 기능 끄는 옵션이 있어서 결국 끄고 진행했습니다. 어느정도냐면 피파 21인가 22가 PS5로 처음 나왔을 때 선수 스태미너 바닥에 가까우면 장력 저항 엄청 쎄게 둬서 사람들이 이거 왜 이따위로 했냐고 쌍욕했던 그 수준으로 빡빡하게 해놨습니다. 기력 회복/최대 기력 관련 스탯을 아무리 찍어도 스태미너가 너무너무 모자라고 회복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회복형 스태미너를 들고 있는 2번째 보스인 팬텀 같은 경우 나한테서 살짝만 떨어져서 몇 초만 있어도 스태미너가 풀로 차버리는데 플레이어 캐릭터의 기력 회복 속도는 굼벵이 기어가는 정도로 느립니다. 그러다 보니 앞서 말한 저스트 가드가 너무 중요해집니다. 기력이 바닥에 가까울 때 한 대 맞으면 세키로처럼 무방비 상태가 돼서 조작 불능이 되는데 이때 맞으면 돌아버려요 게임의 액션 자체는 아주 훌륭하고 재밌습니다. 하지만 정말 많이 다듬어야 할 것 같아요. 그냥 덮어놓고 어렵다고 재밌는 소울 라이크 게임이 아니잖아요 더 제대로 다듬고 깎아서 멋진 게임으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24.10.14 15:16

(IP보기클릭)223.38.***.***

BHC핫후라이드
공감합니다 ㅎㅎ 팬텀에서 계속 트라이 하다가 cbt 부터 접을뻔했어요... 초반부터 이딴 몹 넣어놓으면 하드코어 유저들 아니면 다 접을듯해요.... | 24.10.14 15:45 | | |

(IP보기클릭)166.104.***.***

BHC핫후라이드
저 위 게임들을 다 깼을 정도면 평범 이하 수준의 컨트롤은 절대 아니신데요.ㄷ | 24.10.14 16:23 | | |

(IP보기클릭)182.210.***.***

BHC핫후라이드
언급하신 소울류들을 다 클리어 하셨는데 무슨 평범~별로라니 그게 무슨...;;;; | 24.10.14 18:13 | | |

(IP보기클릭)203.243.***.***

BHC핫후라이드
R2같은 트리거 부분은 듀센 엣지로 조절 가능할테니 그나마 다행이네요 | 24.10.15 08:59 | | |

(IP보기클릭)222.98.***.***

저스트가드 너무 강제되면 짜증나는데... 확실할때 노려보는 정도가 좋은데
24.10.14 15:20

(IP보기클릭)118.235.***.***

스태미나가 가장 답답... 명색이 버서커인데,, 나중에 어떨진 몰라도;; 그리고 궁수 아오... 극혐;
24.10.14 15:21

(IP보기클릭)117.17.***.***

성능모드로 플레이중인데 저만 프레임 별론가요? 너무 떨어지는 느낌...
24.10.14 15:22

(IP보기클릭)119.199.***.***

어제해봤는데 그냥 허접그자체 아류소울 그이하 점프안되는건 기술력맞져? 점프 구현해놓으면 해야할 것들이 더 많아지니까ㅋ 뭔 자기 키보다 낮은곳도 못올라감 ㅋㅋㅋ아예 높게 해놓던가
24.10.14 15:34

(IP보기클릭)121.139.***.***

구해조16
몬헌도 점프 없는데 캡콥 기술력 없는건가요? | 24.10.14 18:24 | | |

(IP보기클릭)121.158.***.***

바스타야
언제적몬헌? 쟨 지금 런칭하는거고요 설마 고전게임 몬헌월드 얘기하는건아니져님아? | 24.10.19 13:42 | | |

(IP보기클릭)58.151.***.***

[PS5소프트] 넥슨 카잔, 글로벌 출격 준비 태세... TCBT부터 묵직 손모양 으로 봤네 어우...
24.10.14 15:34

(IP보기클릭)58.29.***.***

다좋은데 카툰모델링에 맞게 좀더 오공정도로 좀 라이트한 액션알피지였다면 더 재밌게 즐겻을거 같은데 너무 다크하고 보스가 피곤하네요 결국 깰수있게끔은 설계해놨지만 라단만큼 짜증났네요
24.10.14 15:58

(IP보기클릭)121.153.***.***

아직많이 부족해보이던데 메타 80점턱걸이 아니면 70점중후반 나올꺼라봄
24.10.14 17:02

(IP보기클릭)59.6.***.***

그래픽이 요즘 잘 나온 모바일 따리 수준이던데 이게 최선이냐?
24.10.14 17:02

(IP보기클릭)182.210.***.***

플레이 영상 보니 무슨 80년대 게임들처럼 '뿅~ 뿅~' 하는 효과음이 나오던데, 너무 거슬렸음.;;;;;; 그리고 이제 소울류에 '소'자만 들어도 지겹고 피곤하다. ㅡㅡ;;;
24.10.14 17:27

(IP보기클릭)115.22.***.***

소울류 싫어해서 우려했었는데, 전에 정보글에선 사람들이 소울류 아니고 갓 오브 워 스타일이라고 하던데, 해보니까 그냥 완전 소울류라서 실망; 게다가 오히려 다른 소울라이크들 보다 불합리함이 더 추가 됐던데, 아쉽다.
24.10.14 17:34

(IP보기클릭)115.138.***.***

우왕~ 댓글 보니 잘 만든 작품 나올 거 같네요~ ㅋㅋㅋㅋ
24.10.14 17:53

(IP보기클릭)211.42.***.***

P구라 초기때도 그렇고 국산 소울라이크들은 난이도를 너무 높게 잡음 ㅋㅋㅋㅋ 맛있게 매운게 아니라 그냥 켑사이신 먹는느낌
24.10.14 18:08

(IP보기클릭)211.219.***.***

액션 손맛은 좋은데 나머지들이 너무 엉성한거같아서 많이 다듬어야할것같더군요. 한국게임에 같은 소울류로 P구라랑 비교해보면 P구라보다 많이 딸리는것같고요.
24.10.14 18:43

(IP보기클릭)183.100.***.***

대표이사 윤명진이 소울류같이 어려운 난도의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그걸 최대한 반영한 게임 [퍼스트 버서커 : 카잔]에서 너무 어렵다고 해봐야..... PC 던전앤파이터에서도 무적기를 없애려던 사람임.
24.10.14 18:55

(IP보기클릭)211.235.***.***

1렙부터 스테미나만 찍었는데도 중보스 그로기만들기 개빡셈 ㄷㄷ. 피구라는 잘 막으면 적이 그로기 쌓이는 건데 카잔은 기믹이 뭔질 모르겠더군요. 스테미나 덜 닳기가 끝은 아닐텐데 더 해볼 의지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24.10.14 19:02

(IP보기클릭)106.101.***.***

피격감 이랑 품질모드시 프레임드랍, 전체적으로 약간 흐릿한 느낌이 좀 아쉽지만 나머진 마음에 들어서 잘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24.10.14 19:03

(IP보기클릭)124.50.***.***

물약 버튼은 갠적으로 아래 버튼이 좋다고 생각하고 차라리 스텔라처럼 스태미나 없는 게 더 호쾌하고 좋을 듯
24.10.14 19:22

(IP보기클릭)106.101.***.***

정말 재밌긴 했는데 윗댓처럼 허리높이 언덕인데 뻔히 못 올라가는거 헛웃음 나올 정도로 이상했고, 어려운건 동감.. 2번째 보스가 거의 P의 거짓 인형왕급으로 어려웠어요. 빈딕투스 알파테스트 놀 치프틴보다 빡셌음. 소울류 다 깨봤고 검은신화 오공도 히든이랑 막보 빼고 솔직히 쉽다고 느꼈는데 이건 ㄹㅇ.. 피지컬 안되는 사람은 1챕터에서 접을 느낌. 잡기 패턴에서 엇? 하는데 알아도 못 피하겠음 ㅋㅋㅋㅋ
24.10.14 19:25

(IP보기클릭)211.217.***.***

갠적으론 재밌게 즐겼음. 난이도면에선 확실히 대중적으로 호평을 좀 받으려면 기력 부분이나 퍼가 퍼회 타이밍이라던가 조정이 필요하긴 할듯. 액티브 스킬이 찍히고 그걸 활용하면서부터는 확실히 보스 공략이 수월해지긴 함. 갠적으로 보스의 기력을 깎아두고 그게 다시 차오르기까지 텀이 너무 짧은 건 조금 불만이였음. 기본적으로 인왕과 비슷하게 장비에 세트옵들도 붙어나오고 강력한 액티브 스킬들의 존재땜에 뒤로갈수록 오히려 체감 난이도가 쉬워질 수도 있지 않나 싶음. 여튼 잘 조정해서 나왔으면 함.
24.10.14 20:55

(IP보기클릭)122.32.***.***

재밌게 했는데 비전투 상황에서는 무기 좀 넣었으면 좋겠음 대화하거나 사다리 오르락 내릴 때 계속 넣었다 뺐다 정신 없음;;
24.10.14 21:31

(IP보기클릭)210.103.***.***

개인적으로 데모를 기준으로 비교해도, P의 거짓보다 별로라고 느껴졌네요.
24.10.14 22:54

(IP보기클릭)118.235.***.***

카툰 그래픽에 캐릭터가 컨셉이맘에 들어해봤는데 국산 인왕느낌이랄까 아주매운데 계속 게임도전하게되는 저는 포탈로 이게임했는데 정말 가면갈수록 패링보다는 저스트 회피가 중요하다는걸 느꼈네요 패링이 다른게임처럼 쉽지가 않더군여 보스몹들이나 중간보스들이 시간차공격해대는데 특히 곰탱이한테 많이죽었네여 블러드랑 아옼 ㅋ 블러드 보스몹은 진짜 잘만든거같아여 저스트회피하니가 패링보다 기게이지 아끼고 거의보스들이 공격안해서 좋았네여 좀더 타격감하고 패링조금만 가다듬으면 8점넘을거같아요
24.10.15 02:39

(IP보기클릭)1.225.***.***

버서커가 주인공인 게임에 시원시원한 액션을 못하게 만드는 스테미너를 넣은것 자체가 넘 맘에 안 듦..꼭 소울류로 만들었어야 했나..
24.10.15 07:49

(IP보기클릭)39.7.***.***

조작감이 되게 괴랄함 옛날 드라이브클럽 할때 조작감이 너무 이상했는데 장르는 다르지만 그때 그 느낌이남 ㅋㅋㅋㅋ 저회 패링 뭔가뭔가임
24.10.15 07:53

(IP보기클릭)61.42.***.***

진짜 존나 재밌음 갠적으로 소울파생작들 중엔 인왕스타일을 가장 좋아하는데 가장 비슷한 시스템으로 나와서 너무 재미썼어요 ㅋㅋㅋ(장비파밍, 세트아이템, 스타일리쉬에 가깝게 만든 조작감) 하면서 여러 느낀 건 1. 도끼, 대검, 창 모두 완벽하게 다른 스타일이 된다느게 재밌었어요, 특히 창은 아예 자리바꿔서 백어택 노릴수도 있게 만든게 정말 재밌었습니다. 2. 콤보조합이 있다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보통 소울류에선 스타일차이긴 하지만 콤보를 깍아서 딜을 우겨넣는 스타일리쉬게임의 스타일은 배제하기 마려인데 카잔은 아예 어느정도 유도를 했다는 점에서 제 취향에는 너무 맞았습니다 3. 다만 같은 맥락에서 스테미너가 너무 없는게 좀 아쉬워요 난 더 때리고 싶은데........ 4. 패링 반격이 재밌습니다, 바이퍼가 아무래도 패링반격 센세몹인듯 한데 너무 재밌게 잡았네요 ㅋㅋ 5. 또 4번과 같은 맥락에서는 패링 시 기력소모가 극심하긴 했어요, 다만 이건 본편에서는 세팅에 따라서 바뀔 수 있는 부분이라고 기대가 되네요, 벌써 가드 소모기력 감소 세트아이템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아직 자잘한 버그가 있는데 이건 아직 테크니컬 테스트 단계니까 감안하고 했습니다! 피거짓도 너무너무너무재밌게 했고 카잔 클베도 지금 너무 재밌게 하고있고 우리나라 회사들 소울류 잘만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24.10.15 11:06

(IP보기클릭)61.42.***.***

MonsterCat
아 뉴비배려 차원에서 획기적인 시스템이 하나 들어가있다는걸 쓰질 못했네요 이게임 보스트라이하고 실패하면 소울 줍니다, 잃은 소울은 보방 앞에 생기고 공짜로 소울을 그냥 줍니다 다른데서 노가다할필요도없이 보스 트라이하면서도 소울을 벌 수 있고 힘들면 공짜로 받은 소울로 렙업하란 의도 같아요 | 24.10.15 11:12 | | |

(IP보기클릭)106.101.***.***

MonsterCat
국내 개발사 소울류 하면 이제 기대부터 되요 기가막히게 잘만듭니다 ㅋㅋㅋ 신기하네요 | 24.10.15 13:56 | | |

(IP보기클릭)118.235.***.***

거머리머대리머머리
생긱해버면 온라인겜만 나오던 시절에도 마영전, 크리티카, 던파 등 액겜들이 참 많았네요 ㅎㅎ 우리나라사람들 액션겜 참 좋아하능거같음ㅋㅋㅋ | 24.10.15 14: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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