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인사이더 게이밍의 단독 보도에 이어 총괄 프로듀서 Mark Rubin과 Aches의 또 다른 일관되지 않은 트윗으로 XDefinant의 지연이 콜 오브 듀티 따라하기와 관련이 없다는 소문을 일축하는 데 12분이 걸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빈은 게임이 다시 지연되었음을 확인했지만 최근 지연된 것은 2023년 11월부터 윤곽을 드러낸 게임의 넷 코드와 관련된 "주요 기술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 XDefiant는 지난 몇 년 동안 수십 개의 내부 이정표와 기한을 놓쳤으며 XDefiant에 대한 Rubin의 최근 의견은 넷코드로 인해 최신 출시 날짜가 누락된 것은 정확하지만 일회성 문제로 인한 단순한 사례는 아닙니다. 그것은 수년 동안 게임을 괴롭혔습니다. Insider Gaming이 보고한 바와 같이 XDefiant의 단점은 프로젝트의 여러 임원 및 이사로부터 비롯됩니다. 팀의 대다수는 내부적으로 'The Boys Club'이라고 부릅니다.
처음에 'The Boys Club'은 게임 개발에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소수의 개인에게 붙여진 이름이었으며, 동지애를 느끼기 위해 팀원 중 일부가 집단적으로 합의한 용어였습니다. 그러나 몇 년 후 그 그룹은 남성과 여성 모두 12명 정도로 늘어났고 스튜디오에서 그 용어는 훨씬 더 씁쓸한 의미로 발전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 그룹은 마감 기한을 놓치고, 크런치를 겪고, 유해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여러 사람이 프로젝트를 떠나는 원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Club'이 언제 더 사악한 것으로 진화했는지에 대한 정확한 날짜는 없지만,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Tom Clancy' 브랜드가 중단된(2022년 초 공개 발표) 즈음에 변화가 가장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결정 전, 이 게임은 현재 게임을 괴롭히는 심각한 문제 없이 2021년 연휴에 출시될 예정이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프로젝트에 더 많은 자유를 의미했으며, The Boys Club이 불필요한 변경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게임 진행에 도미노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팀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현재 게임 개발에 2년이 넘게 추가되었습니다. 결국 상황이 너무 나빠져서 XDefiant의 유독한 업무 문화, 위기, 내부 문제가 너무 널리 퍼져 'The Boys Club'에 대한 지식이 Ubisoft의 다른 스튜디오에도 퍼졌습니다.
'The Boys Club'의 문제는 관리자나 이사가 개발자에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결국 그것이 그들의 일입니다) 직업윤리의 부족, 불쾌한 행동, 그리고 이러한 개인들의 자아가 'The Boys Club'을 만들어 냈습니다. 소식통은 일하기 정말 건강에 해로운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소식통은 “멤버 중 한 명은 디자인 경험이나 사람 경험이 없고 개인적인 친분 때문에 감독직을 맡게 됐다”고 말했다. 이는 개발자에게 원래 직무 설명 이상의 책임이 부여되고,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지루한 초과 근무 시간을 지시받으며, 제안이 상사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때 종종 어깨를 으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lub이 조성한 유독한 환경 때문에 사람들이 울거나 정신적 쇠약을 겪거나 자신의 안녕에 대한 관심을 멈춘 사례가 많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he Boys Club은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어떤 영향도 받지 않고 원하는 대로 행동하는 보호받는 개인들로 구성된 폐쇄된 그룹입니다."라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한 개발자가 말했습니다.
“한 회원은 내가 본 것보다 더 많은 HR 보고서를 통해 사람들을 극도로 나쁘게 대했던 이력이 있습니다”라고 다른 직원은 말했습니다.
“저는 [경영진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이전에 게임을 출시한 적이 없습니다. 내가 있는 곳까지 가고 싶다면 (XYZ 일)을 해야 합니다.”라고 대우를 받았기 때문에 Ubisoft를 완전히 떠난 전직 개발자는 말했습니다.
다른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또 다른 개발자는 "거긴 상황이 꽤 안 좋다고 들었는데, 솔직히 말해서 [Ubisoft에서는] 모든 곳이 안 좋다"고 말했습니다.
넷코드
2023년 말 현재 XDefiant 팀은 게임의 넷코드로 인해 큰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Mark Rubin이 이미 설명했듯이 게임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고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이는 수년 동안 알려진 문제였으며, 경영진이 나머지 팀의 의견을 들었다면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제안은 버블 내부, 즉 Club 내부에서 나온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조언은 항상 무시되었습니다.
한 개발자는 게임의 넷코드 문제에 대해 질문했을 때 "다양한 팀이 향후 문제를 피하기 위해 몇 달/년 전에 특정 선택과 결정을 내리도록 The Boys Club에 조언하는 경우가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은 게임의 넷코드가 여전히 프로젝트에 중요한 문제이며 팀이 최근 서버 참가자당 플레이어 100명이라는 내부 목표(이 게임을 플레이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십만 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게임 출시 중. 이는 지난 주말 비공개 플레이 테스트에서 넷코드, 소셜 기능, 배틀 패스 및 스토어(코인이 플레이어에게 할당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토어와 배틀 패스는 테스트되지 않음) 테스트를 보았던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주말 테스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인사이더 게이밍과 대화를 나눈 플레이어들은 넷코드가 여전히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히트 등록은 일부 소식통에 의해 총알이 등록되지 않거나 모퉁이를 도는 등 "끔찍하다"거나 "꺼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인터뷰한 5명의 플레이 테스터로부터 좋은 소식은 큰 버그가 게임에 없었다는 것입니다.
넷코드 문제는 Tom Clancy라는 이름이 삭제된 후 The Boys Club이 가져온 중요한 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해됩니다. 팬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름을 삭제하는 단순한 사례로 인해 처음부터 새로 구축해야 하는 새로운 세력, 지도 및 기타 기능을 추가하려는 열광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부 피드백은 무시되었고, 자산 재사용으로 코너가 잘려나가 피할 수 있었던 엄청난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Mark Rubin은 앞으로 몇 주 안에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인사이더 게이밍은 이 게임이 현재 가능한 한 많은 내부 플레이 테스트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 따라하기
이전 보고서에서 우리는 XDefiant의 지연이 콜 오브 듀티를 따라하는 것에서 비롯되었으며, 이로 인해 개발자들이 프로젝트의 진행 부족으로 인해 점점 더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최근 지연의 원인이 된 문제가 아니라 수년 동안 게임을 괴롭혀온 문제이자 'The Boys Club'이 내부적으로 제기될 때, 그리고 지난 보고 이후 공개적으로도 겉보기에 민감하다고 생각하는 주제입니다.
새로운 FPS 게임이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인기 타이틀에서 영감을 얻어야 한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인사이더 게이밍과 인터뷰한 소식통은 콜 오브 듀티가 경영진이 관심을 갖는 유일한 타이틀이라는 것이 매우 빠르게 분명해 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거의 모든 매우 창의적인 결정이 바로 똑같은 수사적 질문으로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콜 오브 듀티라면 무엇을 할 것인가?'
Mark Rubin이 원래 보고서에 대한 답변에서 말했듯이 "게임은 이미 플레이한 것과 동일하며 우리는 가능한 한 재미있게 만들려고 노력했으며 이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은 이것이 사실임을 이해합니다. 마지막 공개 플레이 테스트 이후 게임에 큰 변화가 없었으며, 지속적인 프로젝트 푸시백으로 인해 거의 모든 추가 기능이 게임 시즌에 구현되기 위해 지연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명성 및 무기 챌린지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진정한 진행 또는 챌린지와 킬 캠, 연속 킬, 극장 모드, 경쟁 모드, 비공개 매치 등과 같이 논의된 기타 기능이 포함됩니다.
한 소식통은 'The Boys Club'과 콜 오브 듀티를 따라하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들은 원하는 대로 기능을 선택하고(콜 오브 듀티와 유사) 디자인/생산 팀에 적절하게 변경한 후 나중에 다시 오라고 지시할 것입니다. 팀이 이러한 변경을 하더라도 The Boys Club은 다른 것을 생각해 낼 것이며 그 과정은 몇 달 동안 다시 반복될 것입니다. 그 결과 해당 기능이 마침내 게임에 구현되거나 완전히 삭제되었습니다.”
또 다른 소식통은 "승인된 기능의 지속적인 변경이나 게임에 실제로 영향을 주지 않는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 인해 우리는 현시점에서 아마도 1년 정도 뒤로 밀려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말하면 콜 오브 듀티를 쫓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FPS 게임 중 하나이므로 이해가 되지만, '대금 상환'이 충분하지 않아 기능이 지속적으로 뒤로 밀려나거나 완전히 취소되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들과 프로젝트 자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개발자는 XDefiant의 긍정적인 '개방형 투명성' 대화에 대해 엄청난 좌절감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아직 내부적으로 논의되지 않은 향후 기능이나 존재하지 않는 문제를 포함하여 실제로 진행되고 있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SBMM(Skill-based matchmaking)이 없다고 언급하면 (윗사람에게) 점수를 잃겠죠?" 한 개발자가 말했습니다.
XDefiant는 지금 어디에 있나요?
이전 보고서에 설명된 대로 XDefiant는 현재 취소되지 않았습니다.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공개 테스트에 이어 Ubisoft는 이 게임이 그들이 수년 동안 혐오해 왔던 무료 플레이 히트작이 될 수 있다는 기대를 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내부 목표는 게임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현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Mark Rubin의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합니다.
내부적으로 일부 개발자는 계속되는 문제, 리소스 부족(게임이 크게 히트하지 않는 한), "XD Sega"가 끝나서 다른 프로젝트로 넘어갈 수 있기를 원하는 직원으로 인해 시즌 콘텐츠 목표가 거의 확실히 놓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는 XDefiant의 출시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으며 우리는 PlayStation 4 및 Xbox One 버전이 취소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XDefiant의 이야기는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이야기하고, 보고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이 현재 좋은 위치에 있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근로자 노조 결성이든 다른 무엇이든 비디오 게임 산업의 계약자와 근로자를 위해 뭔가를 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업계가 원래 그렇다”는 말을 들어왔지만, 의미 있는 변화는 언젠가는 일어날 수 없다는 사실을 거부합니다. 그런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 XDefiant의 전 개발자.
이 이야기에 대해 논평하기 위해 연락을 받았을 때 Ubisoft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모든 팀원의 복지와 포용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예방적 접근 방식에는 존중과 정중함, 인식과 교육, 효과적인 갈등 해결의 기준을 장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우리는 익명의 내부 고발 채널을 포함한 강력한 보고 메커니즘과 부적절한 행동이 발생할 경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세스를 마련했습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 XDefiant는 지난 몇 년 동안 수십 개의 내부 이정표와 기한을 놓쳤으며 XDefiant에 대한 Rubin의 최근 의견은 넷코드로 인해 최신 출시 날짜가 누락된 것은 정확하지만 일회성 문제로 인한 단순한 사례는 아닙니다. 그것은 수년 동안 게임을 괴롭혔습니다. Insider Gaming이 보고한 바와 같이 XDefiant의 단점은 프로젝트의 여러 임원 및 이사로부터 비롯됩니다. 팀의 대다수는 내부적으로 'The Boys Club'이라고 부릅니다.
처음에 'The Boys Club'은 게임 개발에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소수의 개인에게 붙여진 이름이었으며, 동지애를 느끼기 위해 팀원 중 일부가 집단적으로 합의한 용어였습니다. 그러나 몇 년 후 그 그룹은 남성과 여성 모두 12명 정도로 늘어났고 스튜디오에서 그 용어는 훨씬 더 씁쓸한 의미로 발전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 그룹은 마감 기한을 놓치고, 크런치를 겪고, 유해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여러 사람이 프로젝트를 떠나는 원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Club'이 언제 더 사악한 것으로 진화했는지에 대한 정확한 날짜는 없지만,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Tom Clancy' 브랜드가 중단된(2022년 초 공개 발표) 즈음에 변화가 가장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결정 전, 이 게임은 현재 게임을 괴롭히는 심각한 문제 없이 2021년 연휴에 출시될 예정이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프로젝트에 더 많은 자유를 의미했으며, The Boys Club이 불필요한 변경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게임 진행에 도미노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팀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현재 게임 개발에 2년이 넘게 추가되었습니다. 결국 상황이 너무 나빠져서 XDefiant의 유독한 업무 문화, 위기, 내부 문제가 너무 널리 퍼져 'The Boys Club'에 대한 지식이 Ubisoft의 다른 스튜디오에도 퍼졌습니다.
'The Boys Club'의 문제는 관리자나 이사가 개발자에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결국 그것이 그들의 일입니다) 직업윤리의 부족, 불쾌한 행동, 그리고 이러한 개인들의 자아가 'The Boys Club'을 만들어 냈습니다. 소식통은 일하기 정말 건강에 해로운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소식통은 “멤버 중 한 명은 디자인 경험이나 사람 경험이 없고 개인적인 친분 때문에 감독직을 맡게 됐다”고 말했다. 이는 개발자에게 원래 직무 설명 이상의 책임이 부여되고,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지루한 초과 근무 시간을 지시받으며, 제안이 상사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때 종종 어깨를 으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lub이 조성한 유독한 환경 때문에 사람들이 울거나 정신적 쇠약을 겪거나 자신의 안녕에 대한 관심을 멈춘 사례가 많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he Boys Club은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어떤 영향도 받지 않고 원하는 대로 행동하는 보호받는 개인들로 구성된 폐쇄된 그룹입니다."라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한 개발자가 말했습니다.
“한 회원은 내가 본 것보다 더 많은 HR 보고서를 통해 사람들을 극도로 나쁘게 대했던 이력이 있습니다”라고 다른 직원은 말했습니다.
“저는 [경영진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이전에 게임을 출시한 적이 없습니다. 내가 있는 곳까지 가고 싶다면 (XYZ 일)을 해야 합니다.”라고 대우를 받았기 때문에 Ubisoft를 완전히 떠난 전직 개발자는 말했습니다.
다른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또 다른 개발자는 "거긴 상황이 꽤 안 좋다고 들었는데, 솔직히 말해서 [Ubisoft에서는] 모든 곳이 안 좋다"고 말했습니다.
넷코드
2023년 말 현재 XDefiant 팀은 게임의 넷코드로 인해 큰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Mark Rubin이 이미 설명했듯이 게임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고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이는 수년 동안 알려진 문제였으며, 경영진이 나머지 팀의 의견을 들었다면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제안은 버블 내부, 즉 Club 내부에서 나온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조언은 항상 무시되었습니다.
한 개발자는 게임의 넷코드 문제에 대해 질문했을 때 "다양한 팀이 향후 문제를 피하기 위해 몇 달/년 전에 특정 선택과 결정을 내리도록 The Boys Club에 조언하는 경우가 셀 수 없이 많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은 게임의 넷코드가 여전히 프로젝트에 중요한 문제이며 팀이 최근 서버 참가자당 플레이어 100명이라는 내부 목표(이 게임을 플레이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십만 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게임 출시 중. 이는 지난 주말 비공개 플레이 테스트에서 넷코드, 소셜 기능, 배틀 패스 및 스토어(코인이 플레이어에게 할당되지 않았기 때문에 스토어와 배틀 패스는 테스트되지 않음) 테스트를 보았던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주말 테스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인사이더 게이밍과 대화를 나눈 플레이어들은 넷코드가 여전히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히트 등록은 일부 소식통에 의해 총알이 등록되지 않거나 모퉁이를 도는 등 "끔찍하다"거나 "꺼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인터뷰한 5명의 플레이 테스터로부터 좋은 소식은 큰 버그가 게임에 없었다는 것입니다.
넷코드 문제는 Tom Clancy라는 이름이 삭제된 후 The Boys Club이 가져온 중요한 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해됩니다. 팬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름을 삭제하는 단순한 사례로 인해 처음부터 새로 구축해야 하는 새로운 세력, 지도 및 기타 기능을 추가하려는 열광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부 피드백은 무시되었고, 자산 재사용으로 코너가 잘려나가 피할 수 있었던 엄청난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Mark Rubin은 앞으로 몇 주 안에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인사이더 게이밍은 이 게임이 현재 가능한 한 많은 내부 플레이 테스트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 따라하기
이전 보고서에서 우리는 XDefiant의 지연이 콜 오브 듀티를 따라하는 것에서 비롯되었으며, 이로 인해 개발자들이 프로젝트의 진행 부족으로 인해 점점 더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최근 지연의 원인이 된 문제가 아니라 수년 동안 게임을 괴롭혀온 문제이자 'The Boys Club'이 내부적으로 제기될 때, 그리고 지난 보고 이후 공개적으로도 겉보기에 민감하다고 생각하는 주제입니다.
새로운 FPS 게임이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인기 타이틀에서 영감을 얻어야 한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인사이더 게이밍과 인터뷰한 소식통은 콜 오브 듀티가 경영진이 관심을 갖는 유일한 타이틀이라는 것이 매우 빠르게 분명해 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거의 모든 매우 창의적인 결정이 바로 똑같은 수사적 질문으로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콜 오브 듀티라면 무엇을 할 것인가?'
Mark Rubin이 원래 보고서에 대한 답변에서 말했듯이 "게임은 이미 플레이한 것과 동일하며 우리는 가능한 한 재미있게 만들려고 노력했으며 이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은 이것이 사실임을 이해합니다. 마지막 공개 플레이 테스트 이후 게임에 큰 변화가 없었으며, 지속적인 프로젝트 푸시백으로 인해 거의 모든 추가 기능이 게임 시즌에 구현되기 위해 지연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명성 및 무기 챌린지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진정한 진행 또는 챌린지와 킬 캠, 연속 킬, 극장 모드, 경쟁 모드, 비공개 매치 등과 같이 논의된 기타 기능이 포함됩니다.
한 소식통은 'The Boys Club'과 콜 오브 듀티를 따라하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들은 원하는 대로 기능을 선택하고(콜 오브 듀티와 유사) 디자인/생산 팀에 적절하게 변경한 후 나중에 다시 오라고 지시할 것입니다. 팀이 이러한 변경을 하더라도 The Boys Club은 다른 것을 생각해 낼 것이며 그 과정은 몇 달 동안 다시 반복될 것입니다. 그 결과 해당 기능이 마침내 게임에 구현되거나 완전히 삭제되었습니다.”
또 다른 소식통은 "승인된 기능의 지속적인 변경이나 게임에 실제로 영향을 주지 않는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 인해 우리는 현시점에서 아마도 1년 정도 뒤로 밀려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말하면 콜 오브 듀티를 쫓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사상 최대 규모의 FPS 게임 중 하나이므로 이해가 되지만, '대금 상환'이 충분하지 않아 기능이 지속적으로 뒤로 밀려나거나 완전히 취소되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사람들과 프로젝트 자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개발자는 XDefiant의 긍정적인 '개방형 투명성' 대화에 대해 엄청난 좌절감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아직 내부적으로 논의되지 않은 향후 기능이나 존재하지 않는 문제를 포함하여 실제로 진행되고 있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SBMM(Skill-based matchmaking)이 없다고 언급하면 (윗사람에게) 점수를 잃겠죠?" 한 개발자가 말했습니다.
XDefiant는 지금 어디에 있나요?
이전 보고서에 설명된 대로 XDefiant는 현재 취소되지 않았습니다.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공개 테스트에 이어 Ubisoft는 이 게임이 그들이 수년 동안 혐오해 왔던 무료 플레이 히트작이 될 수 있다는 기대를 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내부 목표는 게임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현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Mark Rubin의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합니다.
내부적으로 일부 개발자는 계속되는 문제, 리소스 부족(게임이 크게 히트하지 않는 한), "XD Sega"가 끝나서 다른 프로젝트로 넘어갈 수 있기를 원하는 직원으로 인해 시즌 콘텐츠 목표가 거의 확실히 놓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는 XDefiant의 출시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으며 우리는 PlayStation 4 및 Xbox One 버전이 취소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XDefiant의 이야기는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이야기하고, 보고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이 현재 좋은 위치에 있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근로자 노조 결성이든 다른 무엇이든 비디오 게임 산업의 계약자와 근로자를 위해 뭔가를 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업계가 원래 그렇다”는 말을 들어왔지만, 의미 있는 변화는 언젠가는 일어날 수 없다는 사실을 거부합니다. 그런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 XDefiant의 전 개발자.
이 이야기에 대해 논평하기 위해 연락을 받았을 때 Ubisoft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모든 팀원의 복지와 포용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예방적 접근 방식에는 존중과 정중함, 인식과 교육, 효과적인 갈등 해결의 기준을 장려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우리는 익명의 내부 고발 채널을 포함한 강력한 보고 메커니즘과 부적절한 행동이 발생할 경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세스를 마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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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즈마저도 거의 며칠마다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는거보면 진짜 유비 능력 밖으로 얻어걸린거 같음... | 24.03.29 04: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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