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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Q는 이거비함 쉬운편이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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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더블스크린이라 지도 상시로 띄울 수 있고 터치펜까지 쓸수 있었던 3DS 때보다는 불편해진건 어쩔수 없긴 하죠 세가도 그걸 잘 아니까 3DS 황혼기 때까지 시리즈를 계속 이어오다가 스위치부터 신작이 끊겼을겁니다 아마 이 리마스터 내는 목적이 유저들 반응을 보려는게 아닌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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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세계수는 스토리랄게 거의 없는데 신세계수는 스토리모드가 있음 클래식모드도 있어서 신세계수가 상위호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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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페르소나 Q도 굉장히 매웠는데 이건 더 맵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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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원작 난이도가 expert로 나오고 그 아래 두개 난이도가 따로 나오니까 난이도 크게 낮아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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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페르소나 Q도 굉장히 매웠는데 이건 더 맵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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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끼 마우스
페Q는 이거비함 쉬운편이었죠 | 23.02.09 14: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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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럼 패스해야겟네요..ㅋㅋ감사합니다! | 23.02.09 14: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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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끼 마우스
기존 원작 난이도가 expert로 나오고 그 아래 두개 난이도가 따로 나오니까 난이도 크게 낮아질겁니다 | 23.02.09 14:21 | | |
(IP보기클릭)118.36.***.***
난이도 선택이 가능해져서 피크닉으로 하면 엄청 쉬울거예요. | 23.02.12 1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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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스크린 지원되고 오토매핑지원한다하니 기대해봅니다 | 23.02.09 14:13 | | |
(IP보기클릭)121.183.***.***
휴대모드에선 펜으로 그려도 되겠지만 독모드에서는 오토매핑 써야할 것 같아요 | 23.02.09 14:21 | | |
(IP보기클릭)118.235.***.***
하얀물감
아무래도 더블스크린이라 지도 상시로 띄울 수 있고 터치펜까지 쓸수 있었던 3DS 때보다는 불편해진건 어쩔수 없긴 하죠 세가도 그걸 잘 아니까 3DS 황혼기 때까지 시리즈를 계속 이어오다가 스위치부터 신작이 끊겼을겁니다 아마 이 리마스터 내는 목적이 유저들 반응을 보려는게 아닌가 싶네요 | 23.02.09 14:35 | | |
(IP보기클릭)220.95.***.***
유일하게 터치팬기믹 완전 재밌게 썻던게 이게임이긴했는데 ㅋㅋ 다른게임은 개귀차났는데 이건뭔가 컨셉도 맞아떨어져서 지도그려가는것도 재미있었음 | 23.02.09 14: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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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잘되면 낼꺼같은데 | 23.02.09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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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xdy
아 저도 기억났음 ㅋㅋ | 23.02.09 14: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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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237.***.***
원본겜을 리마만 한 것 같음. | 23.02.09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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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20.***.***
특전캐가 아니라 일러스트팩입니다 | 23.03.15 07: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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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쿠요미 시라베
구 세계수는 스토리랄게 거의 없는데 신세계수는 스토리모드가 있음 클래식모드도 있어서 신세계수가 상위호환 | 23.02.09 14:36 | | |
(IP보기클릭)211.234.***.***
답변 감사합니다. 스토리 짧은건 조금 아쉽네요. | 23.02.09 15:05 | | |
(IP보기클릭)218.237.***.***
신세계수는 기존 세계수를 기반으로 추가 던전(스토리용)과 신규 직업 1종, 그리고 메인 스토리 추가가 있습니다. 구 세계수들은 기본적으로 위저드리 형식으로 스토리랄게 거의 없고, 자신만의 파티를 꾸려 던전을 헤쳐나가는 구성이지만, 신세계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정해진 캐릭터들 (직업은 변경 가능하지만 스탯 손해 볼 수 있음)로 스토리를 꺨 수 있습니다. 물론 스토리 귀찮으면 기존 세계수처럼 진행하는 모드가 있습니다. | 23.02.09 15:06 | | |
(IP보기클릭)175.206.***.***
맵이랑 밸런스도 크게 다릅니다 스토리는 보통 미궁에 쌓인 비밀을 주인공 길드가 캐릭터를 영입하고 파헤치는 내용인데 신세계수는 거기에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를 더한것입니다 | 23.02.09 15:59 | | |
(IP보기클릭)118.37.***.***
스토리랄게 거의 없다는 건 약간ㅎㅎㅎ 다만 플레이어캐릭터들에 인격체가 없는 건 맞죠. 대사나 감정이나 아무것도 없이, 걍 "플레이어일행"이나 처음 정한 길드이름으로 싸잡아서 선택지만 묘사되는 정도. 구1 이랑 구2는 진행면에서의 스토리도 꽤 심플하긴 합니다만, 3랑 4는 적어도 진행면에서의 스토리는 꽤 튼실함. 5는 다시 좀 심플해진 느낌이었는데 엔딩을 안봐서 장담을 못하겠네요. 3는 도중에 만나는 NPC들을 통해서 전체적인 사건의 행방이나 진행등의 분기도 있고, 그 NPC들간의 갈등이나 상관관계등으로도 꽤 인기가 높은 작품입니다. 4는 캐릭터면에서의 드라마는 3보다 좀 덜하고 스토리 분기같은것도 없지만, 대신 진행하면서 점점 밝혀지는 사건의 전모나 엔딩까지 이어지는 중심스토리가 확고함. 신 세계수는 스토리모드에서의 플레이어캐릭터들이 전부 고정되는 대신 스토리 진행중에 이 플레이어캐릭터들의 직접적인 묘사를 추가해서 더욱 스토리성이 높아졌다는 거지, 결코 구 세계수에 스토리가 거의 없다는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23.02.09 16:51 | | |
(IP보기클릭)123.248.***.***
신 세계수 시리즈는 기존 구 세계수보다 편의성은 높지만 구작의 절묘한 밸런스와 다양한 접근법이 붕괴되어 별로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특히 신 세계수2는 그 정도가 심하여 특정직, 특정 파티 구성의 순간적인 극딜을 강요 당합니다. | 23.02.09 1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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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감사합니다.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3.02.09 2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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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화면 레이아웃을 보니 신작이 나온다면 어색하지 않게 디자인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ds 구작 이직이니 투박하게 배치했지만, 만약에 신작이 나온다면 오른 편에 지도를 들거나 펴고 있는 느낌으로 디자인하면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그러니까 신작 좀......5부터 정발 안된게 엄청 아쉬웠는데... | 23.02.09 17: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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