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은 아마도 10년 동안 가장 기대를 모았던 게임일 것입니다. 팬들은 사랑하는 The Witcher 시리즈를 담당하는 팀이 만든 디스토피아 공상 과학 RPG를 8 년 동안 기다렸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엉터리로 판명되었습니다.
비디오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사이버펑크 2077 이 버그가 많고 끔찍하다고 들었을 것입니다 .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가 출시 된 이후로 우리는 게임이 그렇게 망가진 것을 처음 보았고 사이버펑크는 훨씬 더 나쁩니다.
PS4 및 Xbox One에서 똥처럼 실행됩니다. PS4 Pro 및 Xbox One X에서 약간 더 좋습니다. PS5 및 Xbox Series X에도 최적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터넷은 약간의 버그가있는 애니메이션부터 옷을 찢는 성기까지 멍청한 결함에 대한 비디오로 가득 차 있습니다 . 내 PS5에서 12 개 이상의 하드 크래시가 발생했습니다. 이전에는 이렇게 많은 문제가있는 주요 게임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훨씬 더 지연되었어야 합니다. 영광스러운 베타를 위해 60 달러를 지불 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끔찍한 작업 조건에서이 타이틀을 작업한 개발자를 위해서도 말입니다.
그러나 모든 결함, 버그 및 성능 문제를 제외하고 사이버펑크 2077은 좋은 게임이 아닙니다. 야심찬 기회와 깔끔한 스토리 아이디어가 있지만 이를 둘러싼 프레임 워크는 기껏해야 표준 이하입니다.
좋은 RPG는 플레이어에게 이야기를 제공하고 그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길을 개척하게합니다. 플레이어의 대행권은 장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사이버펑크 2077은 해당 부서에서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특정 상황에서 벗어나는 길을 이야기함으로써 갈등을 피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당신이 딱 얻을 수있는만큼의 자유입니다. 대부분의 대화 옵션은 동일한 대사의 약간 변형이며 일반적으로 동일한 응답을 생성합니다. 때때로 게임 시작시 선택한 '인생 경로'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대화 옵션이 표시되지만 추가 대화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상호 작용의 부족은 일반적으로 전 세계로 확장됩니다. 당신의 행동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아무도 반응하지 않고 환경에서 찾은 모든 물건을 훔칠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으로 RPG에서 이러한 상점 주인은 물건을 훔칠 때 화를 냅니다.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없고, NPC를 소매치기도 할 수 없으며,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에서 대화 옵션을 탐색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하게 되지만, 가끔씩 전투 임무에 의해 이야기가 나뉩니다. 이 게임은 이러한 만남을 어떻게 해결하고 싶은지에 대한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총을 쏘거나 몰래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하지만 전술적으로 플레이 할 인센티브는 거의 없습니다.
AI는 너무 멍청해서 종종 체력이 낮아질때까지 그들의 눈앞에서 샷건을 쏘는 것이 최선이며 체력을 채우기 위해 방대한 치유 아이템 중 하나를 스팸합니다. 추가 피해를 입히거나 특정 적을 무력화시킬 수있는 '마법 주문'(퀵핵이라고 부르는)이 있지만 번거롭고 불필요합니다.
부족한 AI가 사이버펑크 2077의 한계를 보여주는 유일한 영역은 전투 만이 아니라 보행자 AI도 똑같이 나쁩니다. 나이트 시티의 시민들은 실제 사람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공황 상태'가 총성이나 운전에 의해 촉발 될 때까지 조금씩 걸어 다니는 빈 껍데기일뿐입니다. 그 시점에서 그들은 웅크린 채 비명을 지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2 시대의 Grand Theft Auto 게임 조차도 더 설득력있는 NPC를 가졌습니다.
CD Projekt Red는 다음 달에 걸쳐 대부분의 결함, 성능 문제 및 기타 표면 수준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들은 이미 1월과 2 월에 대한 두 개의 큰 패치를 발표했으며, 제때에 많은 패치를 다룰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T- 포즈 보행자와 바지를 통해 보이는 페니스보다 더 깊습니다.
Cyberpunk 2077 은 분명히 너무 야심적이었습니다. 성능 측면에서 너무 야심적 일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도 너무 야심적입니다. CD Projekt Red는 Fallout 및 Deus Ex 와 같은 게임의 개방형 게임 플레이를 거대한 개방형 GTA 스타일의 세계와 결합하려고 시도했지만 양쪽에서 부족했습니다.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사이버펑크 2077에서 일종의 즐거움을 얻을 것입니다 . 몇가지 훌륭한 캐릭터와 경험할만한 이야기가 담긴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좋은 게임이 아니며 어떤 패치도 그것을 고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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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몇번에 그게 다 고쳐질거였으년 8년동안 제대로 만들어서 나왔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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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은 ㄹㅇ 돌이킬수없는 강을 건넜음 회생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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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al가 너무 멍청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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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못만든거지 무슨 현대물 근미래를 들먹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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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은 ㄹㅇ 돌이킬수없는 강을 건넜음 회생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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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들 성원에 미완성작품을 내놓으니까 이결과가 되는거지 닌텐대처럼 완성도 낮으면 밥상 뒤엎고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서 무기한 연기 후 마스터피스 탄생 이 방향으로 가야되 | 20.12.15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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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라고 갓겜은 아님 좋은 그래픽에 좋은 프레임일 뿐이지 위에서 언급한 단점은 다 똑같음 | 20.12.15 12: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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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들성원이 아니라 계약문제 + 주식회사라 결산때문에 어쩔수없이 12월에 낸둑 | 20.12.15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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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몇 번 밥상 뒤엎은거 같음;; 그게 아니라 애초에 기획을 철저하게 했어야 했는데 위쳐3 성공한 거 뽕맞고 뭘 해도 잘 되겠지 하는 마인드로 한 거 아닌가... | 20.12.15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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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일개 개발사가 상장된 회사라서 발생한 문제도 큰 듯. 지금도 버그 고치는 것보다 경영잔은 이사회 대응 방안 문서 만들고 있었을 듯 | 20.12.15 14: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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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기억이 맞다면 유럽은 연간 회계결산이 6월일 거에요. | 20.12.15 15: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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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좋은데 글 좀 제대로 써야될 듯 | 20.12.15 16: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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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잠깐씩 하는거라 웹 서핑 오래 못함 점심 이후 잠깐 그리고 계약서나 구성도 작성하고 잠깐씩 요즘 그 좋아하는 게임도 시간이 없어서 대충 엔딩만 빨리 봐서 너무 슬픔 ㅜㅜ 마리오64 같은것도 올스타 퍼펙트 클리어 매번 했었는데 | 20.12.15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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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 준비중인가요? | 20.12.15 14: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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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요 장례식입니다 | 20.12.15 14: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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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al가 너무 멍청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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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 공감 .... 너무 멍청해 | 20.12.15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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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몇번에 그게 다 고쳐질거였으년 8년동안 제대로 만들어서 나왔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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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앗...이 무슨 촌철살인 | 20.12.15 1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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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판 환불신청했나요?? | 20.12.15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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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은 가장 중요한 메인 스토리가 맥아리가 없고 사이드퀘도 대부분이 저퀄리티라 부활하려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만드는 수준이 될거임 | 20.12.15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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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기초보터 노답이라 새로만들어야함ㅋㅋㅋㅋㅋㅋ | 20.12.15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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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4는 고친게 아니라 구서버 내리고 그냥 처음부터 다시 만든거임 | 20.12.15 1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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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 프로로 엔딩 한번 봤는데 실망한점이 많은 게임인건 사실입니다만 메인스토리 몰입감은 정말 좋았네요 | 20.12.15 12: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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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메인 괜찮던데 | 20.12.15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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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사이드퀘도 나쁘지 않은 다만 그전의 광고와 같은 선택지의 다양함 같은건 사실 미미하고 선형적인 퀘스트 라인을 가지고 있다는게 문제임 여기서 유저들 성향에 따라 메인퀘 서브퀘의 스토리 호불호가 갈림 | 20.12.15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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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퀘를 제외한 사이드퀘도 완성도가 낮다는게 문제 입털던거에 비하면 한참 모자람..버그 그래픽 제외하고도 그냥 80점정도 평범한 수준 | 20.12.15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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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저든 사이드퀘 괜찮았는데 별도의 스토리 라인도 있고 혹시 그냥 의뢰하고 헷갈리신건지 단순의뢰랑 사이드퀘라 다름 | 20.12.15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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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는 호불호라 쳐도 그냥 이겜 완성도가 턱없이 부족해요 만들다 만 느낌임 디테일 상호작용 형편없는 ui ai 허위광고수준의 자유도 그렇다고 전투가 뛰어내냐 전혀 | 20.12.15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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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인정 전 그냥 전투는 학살잼으로 하고 있음 UI는 ㄹㅇ 답답함 특히 탈것타고 달릴때 미니맵 확장기능 없는거 보고 뭔 모바일겜보다 못하나 했음 네비 커브길 매번 걍 지나쳐버림 ㅋㅋ | 20.12.15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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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 맵 토나오지 않나요?무슨 지뢰찾기도 아니도ㅋㅋㅋ역대급 ui인듯 전투는 근접전 노답이라 총질만 하는데 엄폐해서 총질도 안되는 디테일;; | 20.12.15 1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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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데모버젼이 지금 보다 더 나을 지경입니다. 기획단계에서 입털어댔던거 중에 제대로 게임내 구현된게 거의 없음. | 20.12.15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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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주주들 앞이라고 성능의 문제면 피씨전용으로 팔던가 콘솔멀티 플랫펌 발표한건 CDPR 아닌가? 유저친화 ㅋㅋㅋㅋㅋ 진짜 제대로 장사꾼들 다되었네 ㅋㅋㅋㅋㅋ | 20.12.15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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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의 멍청함 상호작용 오픈월드구현 개선같은 대형 업데이트는 없을것으로 보이며 ai의 현사태를 단순 버그라고만 본다고함 미친 사기꾼놈들 아님? 그렇게 허위광고 해놓고 이따위 소리 한다고?이번일로 거품 잔뜩 낀 회사라는게 드러날듯 | 20.12.15 1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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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성능 ㅋㅋㅋ 이미 2년전에 8세대콘솔로 나온 레데리2라는 걸출한 오픈월드게임이 있는데 유저들을 너무 빙다리핫바지로 보네요 cdpr은 ㅋㅋㅋ | 20.12.15 14: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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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못만든거지 무슨 현대물 근미래를 들먹임 | 20.12.15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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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오픈월드 구현이 그만큼 어렵다는겁니다 제 말은 중세오픈월드게임은 차고 넘치지만 잘 만들어진 현대물 오픈월드게임이 그만큼 드문것도 그 이유고요 그타가 괜히 장수하는 게 아님 그런 게임이 없음 | 20.12.15 1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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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들 능력의 한계를 알고 만드는 건 기본입니다. 능력도 안 되면서 입은 입대로 터니 더 욕먹는 거고요 | 20.12.15 12: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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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하고 협력해서 만들었으면 평균이상으로 나왔을텐데 뭔자신감으로 이따구 실력가지고 CDPR 혼자 싸펑을 만들지 말았어야 했다 | 20.12.15 1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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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못만든건데 혀가 길 이유가?단지 컨셉을 잘못잡았다고 하기엔 그냥 얘내가 거품잔뜩 낀 기술력 형편없는 애들임 | 20.12.15 1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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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도기
그건 맞음 ㅇㅈㅇㅈ 애초에 크리에이션엔진이 그타나 와치독스게임류랑 어울리지도 않음 | 20.12.15 13: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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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개똥같은겜 지금까지 터진 크래시만 12번 프리징은 6번 각종 진행 불가 버그도 여전 플스5에서도 이런데 플스4는 오죽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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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4프로로 돌리다가 도저히 안될거같아서 플스5 받으면 하려고 기다리는데 플스5도 똑같이 튕긴다고요?? 하..... | 20.12.15 1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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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5로 해보니 프레임만 60이지 나머지는 4프로랑 같습니다... | 20.12.15 14: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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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볼때마다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2.15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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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저정도로 사기 치진 않아요. 유비 들으면 섭섭하겠네 ㅋㅋ | 20.12.15 1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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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답은 짤로 대신합니다. | 20.12.15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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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써놓곤? | 20.12.15 1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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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말 두번하면 안됨?ㅋㅋ | 20.12.15 1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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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얼리억세스 알파버전 게임이랑 비교를 ㅋㅋㅋ 지금까지 그어떤 AAA타이틀중에 이딴 만들다 봉합도 못한 게임을 발매한적은 없었습니다. | 20.12.15 1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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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은 기대보다 못한거지 메타만 봐도 81임 | 20.12.15 1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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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5 압승~~ | 20.12.15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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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5는 그래도 훨낫지.. | 20.12.15 15: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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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 승리지 파판은 적어도 게임으로 독바로 돌아갔음 사펑은 게임도 아님 고장난 프로그램 | 20.12.15 15: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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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티리§
했지만 경영진이 더 늦어지면 본전도 못건질꺼같아서 무시하고 발매한느낌.. | 20.12.15 1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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튕김은 없고 프리징은 엔딩볼때까지 딱 한번 있었음. PC판은 성능이 받쳐주면 단순한 미완성 게임이지 콘솔정도는 아님. | 20.12.15 1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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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징도 두번정도 겪어봤고 프리징 아니더라도 진행 불가한 버그 걸려서 재시작은 꽤 자주 했습니다. 솔직히 못해먹을 정도 아니라는거지 최적화 버그 문제는 도찐개찐입니다. | 20.12.15 1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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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는 고사양만 되면 상황이 낫습니다. 메타 유저스코어 보면 PC쪽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와 있는데 괜히 PC만 상대적으로 높은게 아닙니다. PC야 돈 때려박아서 초고사양 하이앤드 맞추면 그냥저냥 재미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PC로 메인퀘 밀고 있는데 서브퀘는 모를까 메인퀘는 몰입감 있고 재밌더라고요. 물론 PC 사양이 안좋으면 얄짤없이 튕김과 프리징을 겪는건 똑같습니다. | 20.12.15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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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시간 정도 플레이,버그는 많고 아직 튕긴적은 없네요. 기대에 많이 못미치지만 재밌게 하고는 있습니다. | 20.12.15 1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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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이시네요. 저는 3080 PC로 하는데 재키 증발 버그 때문에 손 놓고 있습니다. | 20.12.15 1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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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콘솔 사양 문제 인가보군요.. 플5로 하는데 확인해보니 14번 튕김.. ㅎㅎ 플탐은 19시간정도입니다 | 20.12.15 13:4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