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보는 약 2주전에 공개된 Noclip 다큐멘터리: 폴아웃 76 메이킹 필름에서 공개된 정보를 한 레딧 유저가 요약한 것을 번역한 것이며
아래의 영상을 통해 풀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 BGS 오스틴이 주요 개발 스튜디오로 참여했다. BGS 메릴랜드(본가 스튜디오)도 참여했지만, 그들은 주로 스타필드에 많은 작업을 해왔고, 초기 개발 디자인 단계가 끝나고 나서는 폴아웃 76은 거의 오스틴 스튜디오의 작업물이 되었다. 그들은 배틀크라이 스튜디오(오스틴의 전신)였던 때부터 참여했으며, 메릴랜드도 폴아웃4(그리고 DLC와 스타필드 개발을 시작한 이후)를 작업중인 도중부터 참여했다. 메릴랜드의 역할은 대개 창의적인 부분에 대한 것이었다.
- 모든 출시 후 지원은 전적으로 BGS 오스틴에 의해 이루어질 것이지만, 출시후 섹션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 두명의 폴아웃76 리드 개발자는 스타워즈 구공화국 기사단과 울티마 온라인에서 작업했다. 76의 리드 프로그래머는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클라이언트 리드 개발자였다. 이들은 멀티플레이어 제작과 관련한 전문가이며,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하기 위해 공들여 엔진을 재개조했다.
- BGS 오스틴은 이 게임의 개발에 절대적으로 중요했다. 메릴랜드는 싱글플레이어 위주의 스튜디오이기 때문에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경험이 없었기 때문이다.
- 초기부터 게임의 맵은 폴아웃4보다 4배 크게 계획되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더 긴거리를 렌더링할 수 있게 해준 새로운 기술 덕분이다. 그들은 탐험할만한 매우 넓은 세계를 원했다.
- 웨스트 버지니아가 선택된 이유로는 A) 동부 연안에 있으며, B) 핵무기에 의해 거의 완전하게 영향을 받지 않을만한 장소이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요소가 다른 지역과는 다른 살아있는 숲, 수많은 다양한 종류의 야생생물, 그리고 지도가 평범한 다른 지역들보다 더 많은 다양성에 관한 기회를 제공했다.
- 웨스트 버지니아의 지역 소식과 민간 전승을 파고들었을때, 그들은 주 역사의 일부인 멋진 음모론과 괴생물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그들은 웨스트 버지니아가 폴아웃76에 완벽한 장소로 부합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프턴의 괴물, 플랫우드의 외계인, 스낼리개스터, 모스맨... 목록은 이어진다.
- 특히 모스맨이 그를 위한 무대가 있을 거라고 말하는 것 외에는 스포일러 하고싶어하지 않았지만 아주 특별한 생물이라고 말한다. "아마도 시작부터 그는 당신을 스토킹할 것입니다" 소름끼치게 말이다!
- 76에는 다른 모든 폴아웃 시리즈보다 더 많은 생물들이 있다. 거대 나무늘보, 두개의 머리를 가진 주머니 쥐, 그리고 지능을 가진 식물들이 언급되었다.
- 이 돌연변이 생물들은 폭탄이 떨어진 후 방사능이 최대로 달한 상태에서 나타났기 때문에 더욱 극적이다. 그들은 이 모든 생물들이 다른 폴아웃 게임들이 시작된 시기 까지 살아남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 레이더가 제외되었다. 중요한 이유로는 플레이어들이 레이더를 마주쳤을때 플레이어인지 AI인지 알아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러한 것을 원하지 않았고 그대신 그들은 Scorched라고 불리는 반야생 구울의 팩션을 만들었다. 그들은 적대적이지만 여전히 무기와 갑옷을 사용할만큼 지능을 가졌다. 폴아웃 경험의 중심 기둥이라 설명할 수 있는 메인 AI 총기 전투를 제공하는 게임의 세력으로써 등장한다.
- 레이더스는 또한 게임의 이야기와 어울리지 않았다. 폴아웃76은 모든 인간이 곧 플레이어가 되는 것을 의미했다. 레이더와 같은 NPC인간은 이 비전에 반하는 것이었다.
- 맵은 거대하지만 자연스러운 진행을 위하여 각각 다른 난이도와 레벨이 있는 여섯개의 뚜렷한 영역이 있다. 그들이 언급한 것들은 민둥산 꼭대기, 질척거리는 홍수지대, 부패중인 독성 황무지, 늪지대 숲, 그리고 지도 전체를 양분하는 거대한 산맥이다.
- 새로운 기상 시스템은 당신이 특정 지역에 들어가는 것을 장려하거나 단념시킬 것이다. 당신은 산으로 가고 싶어할지도 모르지만, 큰 폭풍우가 지역을 휩쓸고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훨씬 위험할 것이다.
- 지도 안에는 많은 열린 공간이 있다. 그들은 당신이 무언가를 발견할때 당신이 오랫동안 세상에 숨겨져 있던 것을 찾은 것처럼 느끼길 원한다는것을 의미한다. 탐색을 위한 아주 많은 다양한 지역이 있다. 그들이 언급한 것중 일부는 고요한 오두막, 버려진 제재소, 나무 꼭대기 망루, 침수된 광산, 그리고 버려진 바베큐 가게다.
- 이는 추가적으로 당신이 이전의 폴아웃 게임과 같이 버려진 도시와 마을 전체를 발견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말한다. 또한 미사일 사일로와 파괴된 우주 정거장도 있다.
- 세상은 이전의 어떤 게임보다 더 크고 섬세할 것이다. 이것은 대대적인 엔진 개선때문이다. 확산된 숲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 광대하게 개선된 동적 라이팅 모델, 서브서피스 스캐터링, 그리고 생물체를 위한 훨씬 더 복잡한 애니메이션(여러명의 플레이어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다.
- 당신은 상대적으로 보기 좋은 녹색지대에서 게임을 시작할 것이다. 그들이 보여준 또다른 적대 지역은 불쾌한 백색가루로 덮여진 공장지대로써 화학물질이 가득 방출되고 있었다.
- 많은 수직적 랜드마크들, 트레일러에 나온 거대한 굴착기가 있다. 그러한 것들은 당신이 쉽게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폴아웃3과 4가 둘다 매우 평평한 땅이었기 때문에 이것들은 더욱 수직적이다.
- 그들은 실제 핵 벙커를 수용하고 있는 그린브라이어 호텔의 버전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버전은 큰 골프 코스와 연결되어 있고, 아직 밝힐 수는 없는 자체적인 이야기가 있다.
-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의상이 있고, 특정한 장소에서 많은 옷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헬베티아라는 실제 마을이 있는데, 그곳은 종이 마스크를 만드는 축제가 있는 본고장이다. 폴아웃76에서 실제로 그 마을을 발견했을때 찾을 수 있도록 그것들을 10가지 만들었다.
- 이전 폴아웃 게임과 같은 많은 퀘스트와 이야기들이 있으며 당신은 수많은 지역적인 스토리와 표시되지 않은 퀘스트들을 보게 될 것이다. 찰스턴 소방서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그곳에 가면 소방관 기어를 구할 수 있고 소방관 트레이닝 코스도 밟을 수 있다. 그들은 당신이 친구들과 함께 이러한 것들을 탐험하고 발견하기를 원한다.
------게임플레이-------
- 당신은 솔로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출시때는 개인전용 맵이 없을 것이다. 그들은 폴아웃76의 세계를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한다는 생각을 전적으로 믿는다.
- 메인 스토리가 있고, 대량의 퀘스트들이 있지만, 그들은 이 게임이 당신이 주어진 날에 뭘 하고 싶어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이길 원한다. 아마도 당신은 새로운 영역을 탐색하거나, 제작 프로젝트를 위하여 희귀한 재료를 구하기 위해 떠날 수도 있다. 아이템 얻길 위해 생물을 죽이거나 새로운 C.A.M.P.를 이용하고 싶을 수도 있다.
- 이벤트가 있다! 주어진 예는 농장을 공격하는 슈퍼 뮤턴트 무리에 관한 것이었다. 당신은 그 소식을 듣고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러갈 수 있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이 같은 일을 하길 원하는 다른 플레이어들을 만날 수 있기를 원한다. 당신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을 것이고 그들은 그것에 만족한다. 그들은 예시로 "당신은 아마 누군가가 산에서 끌고온 10마리의 야오과이를 마주칠 수도 있을겁니다."고 했다.
- 어디에서나 건설할 수 있는 CAMP외에도, 공공 워크샵도 존재한다. 그곳들은 당신이 차지해야할 특별한 장소이며, 적의 스폰이 주기적으로 일어날 것이다. 하지만 제작에 유용하게 쓰일 자원들을 제공한다. 한 예로, 광산을 들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정기적으로 납광석의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납은 곧 탄환으로 폴아웃에서 자신만의 총알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주 가치있고 중요한 일이다. 잠재적으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도 말이다.
- CAMP는 당신의 휴대용 도구로써 어디서든 당신만의 정착지를 지을 수 있다. 완전한 정착지보다는 작지만 맵의 아무데나 둘 수 있다. 게임에 새로 접속하면 CAMP가 자동으로 퇴장했던 위치에 생성되며, 어떠한 우연으로 인해 두 사람이 똑같은 장소에 CAMP를 배치했다면(20-30명의 플레이어 제한으로 인해 매우 어렵다고 강조함) 청사진으로 저장되어 원하는 어느곳에든 배치할 수 있다.
- CAMP는 거의 모든 장소에 배치할 수 있지만 둘 수 있는 장소에 특정한 제한이 있다. 한가지 예를 들면 볼트 76 바깥에 바로 놓을 수는 없다. 왜냐면 신규 유저를 괴롭히는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제작(크래프팅)은 게임의 커다란 요소이다. 총, 부품, 탄약, 음식, 갑옷, 파워아머, 기타 모든 것을 만들 수 있으며 폴아웃4에서 했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그들은 당신이 다음 큰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희귀한 재료들을 구하러 나서길 원한다.
- 그들은 생존 요소가 게임의 큰 부분이 되기를 원하지만 장황하거나 지루하지는 않을거라고 말한다. "매일 이를 닦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얼굴이 썩게 될 것입니다. 이런 것을 게임에서 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무엇이 생존요소의 재미인지 알고 있습니다."
- 살아남기 위해서는 먹고 마셔야 한다. 한 일화로 누군가는 한 무리의 고양이들을 발견한 뒤에 고양이들을 먹게 될 것이기 때문에 고양이 무리를 보는 것만큼 더 행복한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 음식물은 시간 지나면 썩고, 장비들은 내구도가 있기 때문에 수리되어야한다.
- 방사능이 달라지며 돌연변이를 일으킨다. 당신의 방사능 지수가 높을수록 당신은 돌연변이를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그것들은 폴아웃2의 특성과 같다. 여기서 당신은 주로 한가지 일에 대한 페널티를 얻는 대신 강력한 버프를 얻는다. 만약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치료할 수 있고, 마지막 단계에선 당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영구적인 돌연변이가 될 수 있다. 대부분의 돌연변이는 단순한 스탯 또는 게임 플레이 변경이지만 또 어떤 것은 시각적이다.
- 당신이 만든 물건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팔 수 있을 것이다. 제작은 게임의 큰 부분이고 그들은 전문화를 가치있고 강력하게 만들기를 원한다. 당신은 요리에 집중할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들이 기꺼이 돈을 지불할 만한 가치 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
- 퍽 카드는 폴아웃4의 퍽 차트를 완전히 대체한다. 당신은 레벨을 높일 때마다 새로운 카드를 받는다. 퍽 카드는 주 SPECIAL 속성으로 나뉘어 져 있으며 한번에 활성화할 수 있는 개수는 제한되어 있다. 언제든지 원하는 경우 활성화된 카드를 교환하고 그룹의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다. 이는 그룹안에서 동등함을 장려하고 전문화된 일을 나눌 수 있도록 한다.
- 당신의 그룹의 한 사람은 제작과 요리와 같은 생존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수도 있고, 누군가는 전투 준비를 하고, 다른 사람은 당신의 정착지를 위한 방어를 하고, 마지막으로 또 한사람은 다른 사람을 살리기 위한 위생병이 될 수 있다.
- 음식을 만들기 위해, 당신은 세계에서 새로운 조리법을 찾을 수 있다. 폴아웃4보다 크고작은 레시피의 목록이 많으며, 당신이 만든 많은 음식들은 +/-가 있다. 어떤 음식은 당신을 질병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대신에 많은 체력을 줄 수 있다.
- 중심지를 방문하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도록 일종의 허브 영역에 로봇 상인를 설치하는 아이디어를 연구하고 있다. 확인해줄수는 없지만 조사중에 있다. 그는 이것이 살아있는 게임이며 장기적으로 생각중이라고 말한다.
- 안티 그리핑(고인물들이 다른 플레이어들을 괴롭혀서 게임의 재미를 잃게하고 떠나게 만드는 것)규칙이 있다. 그들은 게임이 너무 혼란스러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공격적인 플레이어들은 수배레벨을 얻게 될 것이며, 죽음에 대한 페널티는 가까운 곳에서 부활하는 것 뿐이다.
- 다른 플레이어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음성 채팅, 감정 휠, 게임 잼에서 나온 포토모드가 있다.
- 그들은 플레이어들을 언제 통제해야할지 알고 싶어하지만 훨씬 중요한 것은 플레이어들을 통제하지 말아야할 때이다. 그들은 이것이 폴아웃 게임처럼 느껴지기 원한다. 게임 세계의 플레이어은 그들이 통제하지 못하는 시스템이며, 그들은 그것을 겁내지 않는다. 그들은 그저 그것을 받아들일거라고 말한다. 플레이어들간 갈등이 있을때 게임이 엉망이 될 수 있지만 그들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레버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플레이어들이 그저 안전하게 플레이하는것이 아니라 갈등을 빚길 원한다. 원한다면 나중에 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24-32명의 플레이어가 서버에 있을 것이다.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참여할 것인지, 얼마나 자주 플레이어들이 서로 마주치길 원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다. 그들은 다른 플레이어들을 만나는 것을 특별하게 느끼길 바라기 때문에 사람들이 너무 자주 만나게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 플레이어들은 좋든 나쁘든 항상 지도에서 볼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가 이벤트나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도움을 주거나, 또는 공격할 수도 있다.(다시 말하지만, 안티 그리핑 장치가 있다.)
- 당신은 당신이 만난 플레이어와 거래를 할 수 있다.
- 당신은 즉시 친구의 게임에 참여 가능하고 초대를 할 수 있다.
- 파티 규모는 현재 4명이지만 언제든지 조정가능하다. 그들은 4인 협동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또한 그들은 12v12 데스매치처럼 더 큰 충돌을 원한다.
- 그들은 지금도 게임에 더 많은 컨텐츠를 추가하고 있다. 그들은 모든 퀘스트를 완수하고 무엇인가를 하고 싶어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앞서 언급한 데스매치 모드를 작업중이다.
- 핵무기는 메인 스토리를 플레이하면서 발사 코드를 얻기 위하여 반복 퀘스트를 완수해야하는 게임의 엔드 콘텐츠이다. 스토리적으로는 Scorchbeasts(거대 박쥐)가 들끓는 곳을 핵공격을 통해 막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그것들은 접근하기 어려우며 수많은 플레이어들의 의해 지속적으로 사용되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 핵공격은 그리핑 장치가 아니다. 그것의 기능은 당신이 원하는 지역을 하이레벨 지역으로 만드는 것이며, 사람들이 살지 않는 지역에 이것을 하도록 장려할 것이다. 왜냐면 당신은 그곳에서 약탈을 하는 최초의 사람이 되고 싶을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그곳에 너무 오래 머무른다면 당신은 죽는다!
- 실제로 핵발사를 하기 위한 키를 얻는 것은 매우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린다. 그것은 메인 스토리의 대부분을(전부는 아니더라도) 플레이한 후 코드의 모든 조각이 나올 때까지 반복 퀘스트를 완료해야한다. 이를 위한 기회와 시간 투자를 생각하면 당신은 다른 플레이어가 있는 지역에 핵을 쉽게 발사할수 없을 것이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당신은 한정된 시간동안 하이레벨 지역이 주는 부유한 보상을 효과적으로 낭비하게 될 것이다.
- 전설적인 아이템 시스템이 돌아온다. 그리고 당신이 핵으로 공격한 장소는 전설적인 아이템을 파밍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이다. 핵공격을 당한 지역은 결국 그 이전의 상태로 돌아간다. 당신이 어디에 핵을 떨궜는지에 따라, 그 지역에 존재하는 다른 것들을 보게될 것이다. 왜냐하면 지역마다 다른 식물과 동물들이 있기 때문이다.
- 당신은 다른 플레이어들을 핵으로 공격할 수 있다. 토드 하워드는 사람들이 핵무기로 무엇을 하는지 보는 것에 흥분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이다.
- 당신의 정착지가 핵으로 파괴된다고해도 피해를 쉽게 복구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핵은 그리핑을 위한 장치가 아니다.
------출시 후--------
- 폴아웃 76이 출시된 후에 메릴랜드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티브 리드 개발사로써 남아있을 것이지만, 그들의 대부분의 작업은 몬트리올 스튜디오와 함께 스타필드로 향할 것이다. 오스틴은 앞으로 수년동안 폴아웃76을 지원하는 책임을 맡게된다.
- 소액결제가 존재한다. 이것은 불행한 현실이긴 하지만 데디케이트 서버 유지와 사후 지원을 위한 컨텐츠로써 존재한다. 그것들은 순전히 게임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치장품들이며 당신이 소액결제로 구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은 게임플레이를 통해서도 무료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모든 DLC와 업데이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 오스틴 팀의 계획으로는 정기적으로 부분적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후 더 큰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것이다. 따라서 작은 업데이트(새로운 이벤트, 무료 아이템 등)를 자주 볼 수 있고, 중요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끔 있을 것이다. 플레이어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기초하여 조정을 할 것이다.
- 만약 그들이 만든 무언가를 좋아하지만 플레이어들이 싫어한다고 해서 절반으로 줄이지는 않을 것이다. 대신에, 플레이어들이 좋아하는 것을 받아들이고 채택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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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일단... 폴아웃 던전이나 퀘스트를 협동으로 친구랑 깰수있다는것에 그냥 놀랍기만하고 흥분됨... 폴아웃이나 엘더스크롤은 베데스다가 한글화 안해줘서 살까말까 고민은 되긴하지만 둠이나 울펜같이 그냥 즐기기만 할 수 있는 게임이면 욕하면서 사는데, 이것도 욕하면서 살만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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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한글화시 멀티플레이 일부 제한될까 염려된다... 공식한글화좀 해줘라..옘병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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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일단... 폴아웃 던전이나 퀘스트를 협동으로 친구랑 깰수있다는것에 그냥 놀랍기만하고 흥분됨... 폴아웃이나 엘더스크롤은 베데스다가 한글화 안해줘서 살까말까 고민은 되긴하지만 둠이나 울펜같이 그냥 즐기기만 할 수 있는 게임이면 욕하면서 사는데, 이것도 욕하면서 살만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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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한글화시 멀티플레이 일부 제한될까 염려된다... 공식한글화좀 해줘라..옘병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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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이미 솔플로 계속 그렇게 해온겜들이 엘더 폴아웃아님? | 18.06.26 2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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