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V의 능력이 마침내 밝혀졌습니다. 부디 우리에게 악마 소환수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시죠.
이츠노: 섀도우는 자유롭게 형태를 바꿀 수 있고 근거리 공격을 합니다. 그리폰은 원거리 타입이고 인간의 말을 할 수 있죠. 나이트메어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DT 게이지가 필요하지만, 다른 소환수들보다 더 강력합니다.
Q: 인간의 언어를 할 수 있는 건 그리폰 뿐인가요?
이츠노: 그리폰만이 인간의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두 소환수를 위해 통역을 해주죠.
Q: V가 나이트메어를 소환할 때, 그의 머리가 흰색이 되던데요.
이츠노: V는 그리 많은 악마의 힘을 가지지 않았기 때문에, 소환수들은 V의 머리카락과 문신 안에 존재합니다. 따라서 악마 소환수들이 소환된 뒤에 V의 문신이 사라지게 되죠. 사실 V의 원래 머리색은 흰색이고 문신도 없습니다.
오카베: 우리는 공격적이면서도 또한 방어적인 캐릭터를 만들기를 원했습니다. 그의 소환수들이 공격하는 동안, V는 그 자신을 지킬 필요가 있죠.
Q: 소환수들도 데미지를 입나요?
오카베: 소환수들도 데미지를 입습니다. 일정 이상의 데미지를 입게 되면, 소환수들은 코어 상태(Core state)로 돌아가고, 더 이상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잠시 동안은 소환이 불가능하게 되죠.
이츠노: V는 악마의 힘을 지니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 스스로는 더블 점프 같은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의 악마 소환수들이 V가 회피하는 것을 도와주죠. 예를 들어, V는 섀도우를 이용하여 회피하고 그 위에 올라탈 수도 있습니다. 더블 점프 대신에, V는 그리폰을 잡고 하늘을 날 수도 있죠. 이런 회피를 하기 위해서 V는 소환수들을 다시 그의 위치로 불러들여야 합니다.
매트: 하지만 그렇다고 V가 소환수들에게만 모든 것을 맡겨둔 채 전혀 공격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거의 죽기 직전에 이른 악마가 있을 때, 적 악마는 비틀거리며 보라색이 됩니다. V는 지팡이로 그 악마를 꿰뚫어 마무리를 날리죠.
Q: V가 마무리를 한다고요?
매트: 예, V의 소환수들 역시 악마이기 때문에, 그들은 다른 악마를 죽일 수 없습니다.
Q: 그렇군요. V는 책을 갖고 다니던데요, 그 책이 그의 악마 소환수들과 연관이 있나요?
이츠노: V는 책을 읽음으로써 빠르게 DT 게이지를 회복합니다. 적에게 가깝게 붙을수록, 게이지가 차는 속도도 빨라지죠.
오카베: DT 게이지를 이용하여 나이트메어를 소환하거나, 혹은 여러 개의 지팡이를 소환하여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섀도우와 그리폰으로 하여금 스스로 싸우도록 하는 데 게이지를 쓸 수도 있죠.
Q: 플레이어가 여러 마리의 악마들을 조종하며 다양한 싸움의 환경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것 같군요. V는 상당히 기술적인 캐릭터가 될 것 같은데요.
이츠노: 소환수들이 스스로 싸울 수 있기 때문에, V는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캐릭터입니다. V가 데미지를 입지 않는 한, 플레이어는 게임 오버 스크린을 보지 않겠죠.
Q: 소환수들이 코어 상태가 되었을 때, 그들을 다시 소환하기 위해선 얼마나 오래 걸립니까?
오카베: V가 코어 근처에 가깝게 있을수록, 소환수들도 더 빨리 부활합니다. 하지만, 소환수들을 더 빨리 부활시키기 위한 다른 방법도 있죠.
Q: 소환수들이 코어 상태가 되어도, 빨리 부활할 수 있다고요?
오카베: 예를 들어, 만약 섀도우와 그리폰이 코어 상태가 되었을 때, 나이트메어를 소환하면 그들 역시 부활하게 됩니다.
Q: DT 게이지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 보이는군요. V도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나요?
오카베: 소환수들은 강화되고 새로운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V는 나이트메어의 어깨에 지팡이를 꽂아 올라탈 수도 있죠. 나이트메어에 올라탄 채 마무리 일격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이츠노: 섀도우나 그리폰과 달리, 나이트메어는 대개 혼자 스스로 싸웁니다. V가 나이트메어 위에 올라타면, 나이트메어를 조종할 수 있죠.
Q: 그것 참 멋지군요. V가 나이트메어를 올라타는 것에 대한 단점은 없나요?
오카베: 나이트메어의 이동기술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만약 나이트메어 위에 올라타면, 거의 같은 장소에서만 싸워야 하죠. 나이트메어가 공격을 할 때마다 DT 게이지도 줄어들기 때문에, 많은 악마들에게 둘러싸인 상태에서는 위험해질 수도 있습니다.
셰어드 싱글 플레이 관련:
다른 플레이어가 플레이 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으며, 몇몇 미션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함.
매칭 타임은 제로. 만약 동시간대에 다른 플레이어를 찾을 수 없으면, 기록된 플레이 데이터를 반영한 NPC와 함께 플레이 하게 됨.
Q: 블러디 팰리스에 대해서도 알고 싶은데요.
매트: 블러디 팰리스는 시리즈의 상징과도 같은 추가적인 도전과제입니다. 이번에 우리는 그것을 더욱 더 즐겁게 하기 위해 몇몇 추가적인 요소들을 도입하였습니다. 차후 공개될 정보를 기다려주세요.
Q: 마지막으로, 독자들을 위해 한 마디씩 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츠노: 부디 네로와 단테, V와 Shared Single Play의 새로운 체험을 기대해주세요!
매트: 공개 데모를 발매한 후 많은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 요청들에 전부 답변을 하지 못해 유감입니다. 만약 Xbox One을 갖고 계시다면, 부디 데모를 즐겁게 플레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플랫폼에 대해서도 곧 데모 공개가 있을 예정입니다.
오카베: V와 Shared Single Player에 대해 발표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차후에 공개될 더 다양한 정보를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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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많이 보여주고 있는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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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타충이네...맘에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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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 인간이면서, 책을 들고다니면서 악마를 부린다... 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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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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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데메크에 뭘 더 바라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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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많이 보여주고 있는거 같은데 | 18.12.21 0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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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 18.12.21 0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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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데메크에 뭘 더 바라는걸까;; | 18.12.21 0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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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8일 공식한글화입니다 | 18.12.21 0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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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범한 인간이면서, 책을 들고다니면서 악마를 부린다... 설마..? | 18.12.21 0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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왱알앵알 | 18.12.21 0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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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에서도 사람 언어 잘썼음 | 18.12.21 0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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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 18.12.21 07: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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