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발매 DS / Wii / 3DS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역대 판매량 정보.
금일 기준으로 갱신했습니다.
아래의 TOP 3?는 말그대로 ? 입니다.
중간에 수치와 순위가 바뀌었을 가능성이 높은고로 참고로만...
DS
[참고용 DS TOP 3?]
1.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 54만장 이상
2.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 50만장 이상
3.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 40만장 이상
Wii
[참고용 Wii TOP 3?]
1. Wii 스포츠 : 29만장 이상
2. Wii Fit : 24만장 이상
3. 저스트 댄스 2 : 12만장 이상
3DS
[참고용 3DS TOP 3?]
1.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 30만장 이상
2. 포켓몬스터 X/Y : 20만장 이상
3. 포켓몬스터 썬/문 : 9만장 이상
(비고) 한국닌텐도 진출 전 판매량 발표
(IP보기클릭)222.105.***.***
뭐 Wii 때 잘될줄알고 광고 투자하고 사업늘리다가 복돌이 로 망한거 로 추측
(IP보기클릭)221.153.***.***
순위로 보면 상위권이긴 한데 일본이나 미국에서 개무시할만큼 작은 시장이긴 해요. 대만은 아마 중국에서 같이 팔릴 폭발력 기대하고 꾸준히 현지화해주는 것 같지만, 여긴 단일민족 언어라 한글화한게 안팔리면 말짱꽝이죠. 멀리갈 것도 없이 이번에 포켓몬 팔린것만 봐도 당장 일본 판매량 190만장 한국 판매량 10만장인데 일본이랑 인구수가 10배 차이나는 것도 아니고 인구비율대비 판매량 보면 일본이나 미국 게임사에서 잘 안쳐줄 수밖에 없는 시장인건 변함 없어요. 그렇다고 세계 공통어라서 다른 나라에서 사줄 것도 아니구요. 대우받을 수 있도록 요구하는 게 나쁜건 아닙니다만, 현실은 제대로 직시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봐요.
(IP보기클릭)180.68.***.***
xy는 2ds 번들까지 포함하면 어마어마하게 팔렸을꺼 같은데 왜 공식 발표가 갱신이 안되는지 궁금하네요. 50만 넘겼을꺼같은데..
(IP보기클릭)222.105.***.***
게임백서 보면 나옴 게임산업 매출 비율 1프로 임 콘솔이 아시아에서 3번째로 큰시장 세계규모 5위권에 1프로니 실제로 졸라 작음
(IP보기클릭)123.228.***.***
게시판에서 본거지만 손익분기점도 못넘겼다고 봤는데... 잘팔렸으면 크로스가 안나왔을리가 없죠
(IP보기클릭)180.68.***.***
xy는 2ds 번들까지 포함하면 어마어마하게 팔렸을꺼 같은데 왜 공식 발표가 갱신이 안되는지 궁금하네요. 50만 넘겼을꺼같은데..
(IP보기클릭)210.117.***.***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3.215.***.***
다른 유통사들이랑 같이 힘써야지요. | 16.11.25 21:10 |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180.68.***.***
광고에 연예인 기용+지.상.파(중요) 광고 이 두개가 크지 않았나 싶네요.. | 16.11.25 20:43 | | |
(IP보기클릭)121.130.***.***
저게 다니깐요... 소코는 짜잘짜잘한거가 쌓이고 쌓이지만 물론 굵은것도 잇구요 닌코는 그냥 큰거 몇개 펑펑터지고 끝이니... | 16.11.25 20:44 | | |
(IP보기클릭)222.105.***.***
사랑해요_마소코!
뭐 Wii 때 잘될줄알고 광고 투자하고 사업늘리다가 복돌이 로 망한거 로 추측 | 16.11.25 20:45 | | |
(IP보기클릭)175.223.***.***
NDS 시절에는 연예인 CF 등 마케팅에 지나치게 투자한게 원인이었죠 | 16.11.25 20:45 | | |
(IP보기클릭)119.149.***.***
마케팅이 제일 큽니다. | 16.11.25 21:07 | | |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175.223.***.***
판매량은 괜찮았는데 사냥 모임 등 마케팅비가 원인이라는 의견이 많더군요 | 16.11.25 20:48 | | |
(IP보기클릭)123.228.***.***
알트아이젠 리제
게시판에서 본거지만 손익분기점도 못넘겼다고 봤는데... 잘팔렸으면 크로스가 안나왔을리가 없죠 | 16.11.25 21:08 | | |
(IP보기클릭)39.115.***.***
게다가 한글화도 닌코에서 했구요 캡코쪽이 정발 조건을 또다시 닌코가 한글화 + 홍보나 행사도 닌코에서 동일수준으로 할것을 요구하면 닌코에선 받기힘들죠 | 16.11.26 04:58 | | |
(IP보기클릭)211.202.***.***
수익성이 적어서 g급만 해줄꺼라는 말도 있었는데 | 16.11.26 12:45 | | |
(IP보기클릭)218.148.***.***
더블크로스가 G급이니까 이거라도 해줬음 좋겠습니다 ㅠㅜ | 16.11.27 19:49 | | |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222.105.***.***
모태예수
게임백서 보면 나옴 게임산업 매출 비율 1프로 임 콘솔이 아시아에서 3번째로 큰시장 세계규모 5위권에 1프로니 실제로 졸라 작음 | 16.11.25 21:01 | | |
(IP보기클릭)118.37.***.***
단 전제조건이 한국은 복사가없을때만 큰시장이고 복사가 뚫리면 섬ㅉㄲ만도못한 의식수준이라 그땐 대만보다 못한시장맞음. | 16.11.25 21:08 | | |
(IP보기클릭)221.153.***.***
모태예수
순위로 보면 상위권이긴 한데 일본이나 미국에서 개무시할만큼 작은 시장이긴 해요. 대만은 아마 중국에서 같이 팔릴 폭발력 기대하고 꾸준히 현지화해주는 것 같지만, 여긴 단일민족 언어라 한글화한게 안팔리면 말짱꽝이죠. 멀리갈 것도 없이 이번에 포켓몬 팔린것만 봐도 당장 일본 판매량 190만장 한국 판매량 10만장인데 일본이랑 인구수가 10배 차이나는 것도 아니고 인구비율대비 판매량 보면 일본이나 미국 게임사에서 잘 안쳐줄 수밖에 없는 시장인건 변함 없어요. 그렇다고 세계 공통어라서 다른 나라에서 사줄 것도 아니구요. 대우받을 수 있도록 요구하는 게 나쁜건 아닙니다만, 현실은 제대로 직시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봐요. | 16.11.25 21:18 | | |
(IP보기클릭)222.99.***.***
그냥 시장논리에 따르는거죠. 한국에선 콘솔이 비주류다보니 ... | 16.11.25 22:02 | | |
(IP보기클릭)58.143.***.***
대만보다 한 20~30% 큼. 경제 규모나 인구 차이 생각하면 겁나 작은거. 한국이 한 1600억 정도 되고 대만이 1200억,홍콩이 1000억 정도 였나? 그럼. | 16.11.25 22:25 | | |
(IP보기클릭)58.143.***.***
대만 홍콩만 합쳐도 한국보다 큰데 중문화하면 중국까지 팔 수 있으니 당연히 대만이 현지화가 훨씬 잘되죠. | 16.11.25 22:32 | | |
(IP보기클릭)121.162.***.***
간체판과 번체판 따로 출시될텐데요-_-; | 16.11.25 23:14 | | |
(IP보기클릭)58.143.***.***
간체 번체는 서로 번역하기 무지 쉽잖아요. 그냥 모양만 다르지 같은 한자라 막말로 번역기로 돌려도 되는데요.. | 16.11.25 23:53 | | |
(IP보기클릭)218.146.***.***
홍콩은 북경어 버전이 그닥 안 팔리기 때문에 대만쪽에 현지화 하는건 주로 중국 본토에 팔려는 전략 때문이지요. 홍콩은 북경어가 많이 보급 되긴 했지만 주류는 아니라서요. 이 동네는 광동어 버전이 따로 나옵니다. | 16.11.26 01:20 | | |
(IP보기클릭)203.132.***.***
(IP보기클릭)115.139.***.***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27.117.***.***
(IP보기클릭)61.255.***.***
(IP보기클릭)59.27.***.***
(IP보기클릭)203.227.***.***
(IP보기클릭)125.178.***.***
수타킬러
게임 갯수만 판단하면 그렇지만 , 게임기 판매량 대비도 비교해야 정확한 비교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타킬러님. | 16.11.26 13:53 | | |
(IP보기클릭)220.83.***.***
수타킬러
굳이 게임 숫자가 많아서 좋을게 있나 싶은데?? 그래도 메이져게임들은 늦더라도 정발 잘해주고있고 닌텐도 자체 개발이나 닌텐도 독점작들 말고는 대부분 소프트웨어스러운 것들이나 인디게임 수준이거나 해당국가에서 자체개발한것들인데 그런거면 우리나라 개발사들의 닌텐도 플랫폼 개발 의욕을 까야지 닌코를 깔건 아니라고봄 | 16.11.26 18:38 | | |
(IP보기클릭)18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