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상상은 금물! 리얼 사이즈 '가디안' 오는 9일 정식 발매
올해 초 일본서 화제가 된 ‘포켓몬스터’ 봉제인형, 리얼 사이즈 가디안이 국내 정식 발매된다. 포켓몬 스토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9일(수) 오후 12시부터 주문 가능하다. 가격은 59만 원(일본 판매가 4만 9,500엔)으로 책정됐다.
3세대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부터 등장한 가디안(サーナイト)은 랄토스가 킬리아를 거쳐 진화하는 에스퍼, 페어리 타입 포켓몬이다. 첫 출연 당시 라이벌 민진의 파트너 포켓몬으로 눈도장을 찍었는데, 새하얀 드레스를 입은 미인 같은 모습이 뭇 ‘포덕’으로부터 크게 사랑받았다. 어찌저찌 가디안까지 키울 경우 대전은 몰라도 스토리 진행에 무리는 없을 만큼 성능도 무난한 편. 높은 인기 덕분에 메가 진화체가 추가돼 칼로스 리그 챔피언 카르네의 에이스 포켓몬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공식 설정상 랄토스는 40cm, 6.6kg으로 무척 아담하지만 킬리아는 그보다 두 배나 큰 80cm, 20.2kg이 되고 가디안은 성인 여성과 비슷한 160cm, 48.4kg에 이른다. 리얼 사이즈 가디안 역시 설정과 동일하게 높이 160cm, 가로 65cm, 세로 42cm 크기이며, 봉제인형인 만큼 무게만 5kg으로 줄어들었다. 재질은 폴리에스테르, 폴리우레탄, PE, POM이 쓰였다. 포켓몬 스토어서 권장하는 제품 사용 연령은 15세 이상이다.
리얼 사이즈 가디안은 포용 포켓몬이란 이명과 걸맞게 팔과 다리를 움직여 고정, 원하는 자세를 취해줄 수 있다. 포켓몬 스토어 공식 소개문에 따르면 “하얀 커튼 사이로 스며든 햇살을 머금은 가디안. 길게 드리워진 드레스와 부드러운 실루엣을 보면 마치 가디안이 현실로 걸어 나온 것만 같아요. 자립은 되지 않지만, 벽이나 의자에 살짝 기대두면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지요”라고. 자립이 힘든 건 가디안의 다리가 굉장히 얇기 때문이다.
‘포켓몬스터’ 봉제인형, 리얼 사이즈 가디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 확인 및 제품 구매는 포켓몬 스토어 공식 웹사이트서 가능하다. 금번 정식 발매가 앞으로 더 많은 라인업을 국내로 들여오는 출발점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