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E)는 후류의 학원 RPG '발렛'을 8월 28일 PS5와 닌텐도 스위치로 아시아 지역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원문]
후류가 신작 '발렛'(VARLET)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고뇌하며 성장하는 소년 소녀들과의 만남을 통해 본인이 자각하지 못 했던 자아를 찾는 학원 RPG를 표방하고 있다.
주인공이 전학한 코세이학원에는 어떤 도시 전설이 퍼져 있었다. 이 학원에는 괴물이 사는 '이계'가 나타나고, 그곳에 흘러 들어가면 빠져나올 수 없게 된다는. 어느 날, 이계 '글리치'의 존재를 목격한 주인공은 그곳에서 괴물이 수많은 사람들의 존재를 대체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붕괴가 임박한 학원을 구하기 위해 주인공은 동료들과 함께 그들에 맞서 싸운다.
이 세계에서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분신인 주인공은 꿈속에서 수수께끼의 인물과 만나 자신을 혁명하는 힘을 손에 넣게 되며, 학원의 트러블을 해결하는 길드(비공식 동아리)인 SSS(생활상담실) 멤버들은 학생으로부터의 의뢰나 상담을 해결하기 위해 플레이 가능한 동료로 활약한다.
게임 시스템은 크게 세 가지로, 먼저 주인공이 실장 대행을 맞게 된 SSS에서 방과 후 친해지고 싶은 동료와 외출하며 학원 생활을 즐기는 '나만의 청춘'을 찾는 학원 생활이 있다.
또 간단하고 시원시원하게 진행되는 타임라인 커맨드 배틀에서는 동료를 인도하는 '선도자'와 강력한 스킬로 적을 압도하는 '지배자', 두 가지 스타일로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게임 내 진단과 선택지에 따라 빛의 성질 '라이트 트라이어드'(모럴, 심퍼시, 앨트루이즘), 어둠의 성질 '다크 트라이어드'(마키아벨리즘, 사이코퍼시, 나르시시즘)의 여섯 가지 파라미터가 변화하는 '트라이어드 파라미터'가 있는데, 그 결과에 따라 대화 선택지가 추가되거나 배틀에서 사용하는 패시브 스킬이 강화된다.
발매일은 2025년 8월 2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대응 플랫폼은 PS5, 닌텐도 스위치, PC(스팀/에픽게임즈 스토어)이고, 스팀에는 한국어 지원이 명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