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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오버로드에서 막혔어요. 혹시 포스 사용법이 따로 있나요?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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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72.***.***

파프니르 엑셀러레이트를 써보니 다음 턴에 3회 공격을 한번에 뿌릴수가 있네요; 이걸 막판에 알다니 ㅠㅠ
19.12.03 14:51

(IP보기클릭)175.223.***.***

이미 깨셨을 것 같지만 주인공 세이버는 str 의존, 웨이브, 아카식 노바는 tec 의존입니다. 크로에는 오버로드 전에서는 웬만하면 힐셔틀+부스트 켜고 영공대참으로 딜을 맡겠네요. 파프닐은 부스트가 있다는 전제 하에 사기캐이지만, 부스트가 없으면 약합니다. 스토리 파티로는 한 방에 끝내겠다보다는 천천히 깎다가 패턴이 답 없어질 때 브레이크로 막으면서 폭딜로 끝낸다 라는 생각으로 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플라비오는 럭이 낮아서 상태이상을 못 거니 몽환잔영을 이용한 서브 딜러+아더즈 스텝의 보조로 사용해주세요. 하도 오래 전이라 가물가물하지만, 베르트랑은 오버로드의 패턴에 맞춰서 속성 가드, 센티넬 가드 등을 펴 주시고요. 아리안나의 링크 오더는 가장 늦게 발동+직전의 속성 공격 데미지에 의존합니다. 파프닐의 세이버나 아카식 노바 등을 추격하면서 찔러주기 좋지만, 크로에의 불의 술식1 그리모어같은 걸 추격하면 딜이 안 나오죠. 아예 안 되겠다 싶으면 피크닉으로 내리셔도 되고요.
19.12.11 10:06

(IP보기클릭)175.223.***.***

쥬프톨테이우
이 게임은 레벨보다 스킬의 유무가 훨씬 중요해서 휴양을 한 후, 스킬을.다시 찍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19.12.11 10:21 | |

(IP보기클릭)211.172.***.***

쥬프톨테이우
아직 못깼습니다... 부스트라는게 한번 사용하고 다음 게이지가 찰때까지 시간이 너무 길어서 보통 시작하고 나서 거의 바로 부스트를 써버리고 그 다음 부스트까지 버티는 와중에 전멸하더라구요 ㅠㅠ 스킬을 다시 찍어서 키우고 천천히 깨는걸 고민해봐야겠어요... 크로에는 부스트 켜고 영공대참 3번 쓰면 이 후엔 다음 부스트 찰때까지 거의 무용지물인데, 그 영공대참 조차도 대미지가 천2백대 정도 밖에 나오질 않아요. 아리안나의 링크오더2는 렙이 5밖에 안되서인지 몰라도 대미지가 더 미미하구요. | 19.12.12 13:35 | |

(IP보기클릭)110.70.***.***

v모카빵v
음 혹시 파티 레벨이 몇인가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크로에의 부스트 영공대참이 1000 넘는다면 화력은 괜찮은 편입니다. 오버로드는 남아있는 체력에 따라 페이즈가 있어서 대책 없이 체력을 까면 힘들어집니다. 일단 파티원이 낀 장비와 그리모어를 확인해보시고, 파프닐의 웨이브를 주딜로 쓰실 거면 tec+10요리를 드세요. 정 안 되겠다면 플라비오나 아리안나를 바드로 전직시켜서 그리모어 세팅하고 폭딜을 날리면 3턴킬 안팎으로 정리가 되겠지만, 솔직히 지금까지의 보스를 넘어 오셨다면 그렇게까지 고전할 만한 상대는 아닙니다. 신 세계수 2는 버프와 디버프의 효과가 상당히 좋은 대신, 같은 종류의 버프/디버프를 복수 쌓으면 배율 감쇄 효과가 크게 있습니다. 바드는 그걸 무시하고 강화를 걸 수 있는 클래스이니 정 안 되겠다 싶으면 사용해보세요. tec+10요리+맹렬한 전투의 군가+서곡+환상곡(디버프만)+최종 결전의 군가(브레이크)+프린세스 서클 이 상태에서 파프닐 액셀(웨이브→웨이브→아카식 노바) | 19.12.12 14:40 | |

(IP보기클릭)211.172.***.***

쥬프톨테이우
58렙입니다. 이 전에 저거노트에서 고생하긴 했지만, 파프닐 엘셀러레이트도 몰라서 쓰지도 않고 프린세스 버프 클리어 스킬로 깼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더 쉽다는 오버로드는 깨질 못하네요; 요리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다만 배율 감쇄 효과는 무슨 말씀이신지 잘 모르겠어요... 1형태 알일때는 파프닐 변신으로 쉽게 넘어갈 수 있는데, 2형태에서 변신을 못쓰니 이어가질 못하고, 1형태에서 변신을 아끼려니 2형태 시작할때 체력 안배가 안되서 또 못이어가고...그러고 있습니다. 2형태에서는 본체를 때리다가 옆에 개체가 하나 나오던데, 그거부터 없애는게 맞는거죠? 그러다가 머리에 하나가 또 생기는데, 그건 무시하고 계속 바디를 때려야할까요 아님 개체공격-머리공격-본체공격 이렇게 해야하는걸까요? 이 개체는 나중에 2개가 또 나온다던데...그건 보지도 못했습니다; | 19.12.12 14:51 | |

(IP보기클릭)221.156.***.***

v모카빵v
개체는 없앨 수 있으면 없애는 게 좋은데, 어차피 턴 끌면 처리 못 할 정도로 쌓여서 해 봤자 한두 번 정도나 없앤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레벨은 충분합니다. 전원 휴양해도 괜찮아요. 스토리 파티가 좀 많이 밸런스형이라 폭딜 내기가 힘들긴 합니다. 버프의 배율 감쇄란 예를 들어, 크로에의 귀력화10과 아리안나의 공격의 호령10이 동시에 걸려 있을 경우, 배율이 높은 귀력화 10(140%)은 100%의 효율로 적용되지만, 공격의 호령 10(130%)은 40%의 효율로 적용됩니다. 배율이 높은 순으로 100%→40%→20%→1%의 효율이 되어서 같은 분류의 버프, 디버프끼리 쌓아 봤자 효율이 안 좋습니다. 귀력화, 공격의 호령, 맹렬한 전투의 무곡은 (공격) 인데 비해 바드의 서곡, 환상곡은 (속성)이라서 효율이 감쇄되지 않고 100%의 효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차지 스킬, 포스 부스트, 포스 브레이크의 배율 상승 효과도 감쇄되지 않습니다. 바드의 포스 브레이크는 최속 발동+그 턴에 파티가 주는 데미지 150%, 받는 데미지 50%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격의 호령10+귀력화10으로 딜을 하면 약 150%정도의 배율인 데 반해, 바드의 강화를 잘 쓴다면 맹렬한 전투의 무곡(125%)×속성 맞춘 서곡(130%)×환상곡(120%)×최종결전의 군가(150%)×서클(110%×쓰는 인원) 이것 때문에 바드는 3턴킬 빌드에는 무조건 쓰이죠.. | 19.12.12 15:11 | |

(IP보기클릭)211.172.***.***

쥬프톨테이우
와 뭔가 제가 너무 지식없이 여기 후반까지 끌고 온거네요. 사실 휴양이 뭔지도 모르고, 그리모어도 그냥 나오면 몇개 쓰지 만렙짜린 하나도 없거든요; 버프도 그냥 생각없이 다 걸고 다니고...다른 직업 체인지가 가능한지도 몰랐어요 ㅠㅠ 휴양해서 스킬을 다시 찍을 수 있다면 저녁에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9.12.12 15:19 | |

(IP보기클릭)221.156.***.***

v모카빵v
휴양은 레벨을 2 낮춰서 찍었던 스킬 포인트 전부 리셋 전직은 레벨을 5 낮춰서 다른 직업이 되는 겁니다.(당연히 스킬 포인트도 리셋) 그리모어는 게시판 찾아 보시면 트레이드 가능한 qr코드들이 많을 겁니다. 건투를 빕니다. :) | 19.12.12 15: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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