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 수정이라고 해봤자 오타 수정과 파티 편성 순서, 몇몇 장비와 다크헌터 기술이 하나 바뀐 것 뿐입니다ㅎㅎ
드디어 목표했던 부가효과 작업을 다 끝냈네요.
A버튼 눌러놓고 오토 돌렸는데 한 3주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ㅋㅋ
저처럼 어떻게든 스토리모드로 잡아보고싶다, 라그나로크 5개 모아서 넘어가고 싶다 그러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더블액션이나 회피가 잘 떠야되는 이런 변수가 작용하는 부분을 최대한 줄였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굳이 언급안해도 되겠지만 클래식 멤버로 한다면 당연히 효율은 훨씬 더 늘어나구요.
스샷 몇개와 함께 시작합니다ㅎㅎ
※저번 3턴킬 가이드와 동일하게, 속성부가는 자기가 좋아하는 속성으로 선택해서 통일하시면 되겠구요.
다만 부가효과는 3랭크 기준이므로 2랭크 이하로 맞추면 어떻게 될지 장담 할 수 없습니다.
커스텀 스킬 및 그리모어는 ★랭크를 기준으로 하고 있지만 몇몇 그리모어 스킬은 굳이 ★랭크가 아니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에는 DLC를 지르지 않아 황금벨트와 준족의 신발을 얻을 수 없는 분들도 계실지 몰라서 다른 악세사리로 대체했습니다.
요리버프 - TEC 10
파프닐(주인공), 다크헌터(베르트랑), 레인저(플라비오),
바드(크로에), 닥터 마거스(아리안나)
파프닐 - 케리케이온 / 아미앙투스 메일 / 에길의 투구 / 영지의 피어스
필수스킬 - (속성)세이버★ / 마인드셧★ / 속성공격부스트★
그리모어 - 선의 선 / 속성공격 부스트 / 무검 마스터리 / (속성) 세이버 / 마인드 셧 / 영거리 사격
※ 속성 부가 3랭크 그리모어 최소 4개
다크헌터 - 진룡의 검 / 본디지레더 / 풀페이스 / 괴력의 반지
필수스킬 - 검 마스터리★ / 소울 리버레이트★ / 트래핑II★ / 물리공격 부스트★
그리모어 - 선의 선 / 속성공격 부스트 / 음의 반향 / 소울 리버레이트 / (속성) 술장 / 화룡의 맹공
※ 속성 부가 3랭크 그리모어 최소 3개
레인저 - 진룡의 검 / 실피드베스트 / 포레스트런너 / 공국의 수호증
필수스킬 - 어더즈 스탭★ / 민첩성 부스트★ / HP 부스트★
그리모어 - 검 마스터리 / 민첩성 부스트 / 억제방어 부스트 / 경업의 선율 / (속성) 서클 / 대역
※ 속성 부가 3랭크 그리모어를 파프닐, 다크헌터 둘 다 최소 요구치만 맞춘다면 어더즈 스탭은 보험으로 찍어둡시다.
HP 부스트의 경우 맞았을 때 생존확률을 높이기 위해서고 억제방어 부스트는 보스의 봉인이나 상태이상공격을 최대한 막아보고자 해서 달아준 겁니다.
악세사리에 공국의 수호증을 달아준 이유도 어질과 럭을 같이 올리는데에 초점을 맞춘 것.
바드 - 심원의 광궁 / 히멘의 옷 / 은성석의 장갑 / 행운의 네클레스
필수스킬 - 노래 마스터리★ / (속성) 서곡★ / (속성) 환상곡★ / 민첩성 부스트★
그리모어 - 주문 마스터리 / 억제공격 부스트 / 현혹의 주문 / 봉인 주문:다리 / (속성) 서곡 / (속성) 환상곡
※ 실험 당시에는 억제공격 부스트에만 봉인부가 3랭크 하나만 달려있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LUC 중심의 장비인 이유는 상태이상과 봉인 확률을 올려주기 위해서구요.
닥터 마거스 - 진룡의 검 / 순백의 가슴 보호대 / 브라이트 샌들 / 질풍의 부적
필수스킬 - 무술 마스터리★ / 무술:귀력화★ / 무술:결계★ / TP 부스트★(?)
그리모어 - 무술 마스터리 / 포스 에너지 / 무술:귀력화 / 무술:결계 / (속성) 서클 / 대역
※ TP 부스트의 경우 포스 에너지 회복량이 늘어나지 않을까해서 찍어본건데 찍은 상태랑 안찍은 상태랑 비교를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딱 한번만 해보면 알 수 있겠지만 귀찮기도하고 스포도 남아서 다른 스킬 찍을 포인트가 부족한것도 아닌지라 물음표 찍고 넘어갑니다.
1턴
파프닐 : 마인드 셧
다크헌터 : 화룡의 맹공
바드 : (속성) 환상곡
레인저 : 경업의 선율
닥터 마거스 : 포스 대역
1턴은 보스가 파티원 전체 TP를 날려먹는 공격을 합니다.
포스 발동하고 닥터 마거스의 대역으로 넘기면 끝.
2턴
파프닐 : 영거리 사격
다크헌터 : 음의 반향 [다크헌터 -> 파프닐]
바드 : (속성) 서곡 [다크헌터]
레인저 : 포스 대역
닥터 마거스 : 무술:귀력화 [다크헌터]
2턴은 확산하는 타격 공격 / 랜덤 3~5회 타격 공격 둘 중 하나를 사용하니 몽환잔영 발동한 레인저의 대역으로 넘어갑니다.
경업의 선율 + 몽환잔영이면 진짜 어지간해선 다 회피 뜹니다.
버프 순서가 자꾸 꼬여서 이리굴리고 저리굴리다가 스토리 멤버로는 이렇게하면 버프가 안꼬이더군요.
서곡, 귀력화 순서는 상관없고 음의반향이 앞서 두 버프가 발동된 다음에 나오면 됩니다.
3턴
파프닐 : 변신 (속성) 웨이브
다크헌터 : 포스 트래핑II
바드 : 포스 현혹의 주문
레인저 : 대역
닥터 마거스 : (속성) 서클
3턴은 랜덤 3-5회 속성공격을 합니다.
사이클 자체는 화염->얼음->번개->화염 순의 반복이지만
첫 번째로는 2턴과 같이 랜덤으로 사용하니 역시 몽환잔영 레인저의 대역으로 넘어갑니다.
3턴에선 속성공격밖에 하질 않는지라 대역쓰는 레인저를 전열로 보내놓고 트래핑II을 써보니
드레인바이트보다 데미지가 더 많이 나와서 수정했습니다.
4턴
파프닐 : 악셀라 레이트
다크헌터 : (속성) 술장
바드 : 봉인 주문:다리
레인저 : 대역
닥터 마거스 : 결계
4턴은 관통하는 참 공격 또는 파티 전체에 온갖 상태이상을 거는 공격을 하는데,
물리공격은 몽환잔영 레인저의 대역으로, 상태이상 공격은 닥터 마거스의 결계로 해결하면 됩니다.
무술 마스터리 20에 결계 20찍으면 차단율이 100%라서 상태이상 및 봉인이 완전방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프린세스를 닥터 마거스로 전직시켰는데 적절한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5턴
파프닐 : 영거리 사격 - (속성) 웨이브 - 아카식 노바(포스 브레이크)
다크헌터 : 소울 리버레이트
바드 : 최종결전의 군가(포스 브레이크)
레인저 : (속성) 서클
닥터 마거스 : (속성) 서클
5턴은 맹목과 4턴에서 걸어둔 다리봉인이 반드시 남아있어야하고 다리봉인으로 인해 선제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하나 더 설명하자면 5턴 째 보스의 공격은 단일 대상 무속성 특대 데미지입니다.
적중율이 높진 않다고 설명되있는데 전 5번중 3번꼴로 맞더군요ㅡㅡ;;
여튼 공격 맞으면 무조건 죽는다고 보면 되고 보스가 눕기를 마음속으로 기도합시다.
※ 최소 조건으로 15회의 실험 결과 15회 전부 5턴킬이 되었습니다.
만약 5턴에서 보스가 죽지 않았을 때의 커맨드를 정리해보자면,
1. 다리봉인이 남아있을 때 파프닐이나 다크헌터 둘 중 하나만 살아있으면 (속성) 세이버나 소울 리버레이트로 공격 후 킬.
2. 다리봉인이 없을 때 레인저와 파프닐 혹은 다크헌터가 살아있다면 어더즈 스탭을 살아있는 딜러에게 걸어주고 마찬가지로 공격 후 킬.
3. 다리봉인도 풀렸는데 레인저가 죽었다면 더블액션 세팅 들고가서 더블액션이 안떴다고 생각하고 리☆셋.
위에 있는 바드 장비설명에서 했던 소리 또 해보자면, 실험 당시에는 억제공격 부스트 하나에만 봉인부가가 달려있었는데
다른 그리모어에도 부가 효과가 아예 없거나 억제공격 부스트에 봉인부가 없다고 상태이상이랑 봉인이 안걸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5턴킬은 확률 요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보니 안정적으로 클리어가 가능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된 것 같네요.
이번에도 여기까지, 긴 글 읽느라 고생들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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