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키 : 위,아래,옆....
A: 플랫샷(회전이 없고 공의 속도의 변화가 없으며 상대의 볼이 로브로 올때 스매쉬가된다)
B: 로브샷(포물선으로 높이 띄우는공 속도는 낮지만 네트플레이를 하는적을 견제할 때 쓴다)
R+A: 슬라이스스핀샷(바운드후 스피드가 느려지며 역회전이다)
L+A 탑스핀샷(바운드후 스피드가 빨라지며 순회전이다)
R+B: 낮은로브(로브치곤 낮은 편이며 보통 샷보단 높이 날라오며 보통로브보다 빠르다)
L+B: 드롭샷(네트 가까이로 떨어뜨리는 샷이다)
셀렉트: 도발(상대의 C포인트를깍고 자신의 C포인트를 올린다)
*(C 포인트가 올라가면 필살기를 쓸수있으며 각캐릭터마다 C포인트를 깍는 수치가 다르다)
A+B:기모으기(네트 밖에서 AB를 동시에 입력하면 몸이 빛나며 C포인트를 조금씩 올린다)
필살기:R+L+A 혹은 R+L+B (각캐릭터마다 필살기가 다르다)
고속이동:L+R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이동한다. )
서브 필살기 이다.
서브를 치는순간 손을 비틀며 급격한 탑스핀을 걸어주게 된다.
그후 땅에 닫고 바운드 되는순간 공이 튀어 올르게 된다.
손을 바꿔 오른손으로 치는 버전과
왼손으로 치는 버전이 따로 존재하며
상대에 따라 잘활용하냐 못하느냐가 달려있다
C게이지는 75% 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왼손) L+R+B (오른손) 이다
<트위스트 스매쉬>
로브로 오는공을 점프 해서 스매쉬 하는데
트위스트 서브처럼 바운드 되는순간 튀어 오른다
료마의 위치는 서비스 라인 앞쪽이어야 한다.
C게이지는 75% 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왼손) L+R+B (오른손) 이다
<버키휩샷>
카이도 의 스네이크와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잡지에서 한번 본 샷을 그냥 써본 설정 이어서 인지는 몰라도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카이도보단 스핀이 덜먹히는 편이다.
료마의 위치는 서비스 라인뒤쪽이어야 하고 공이 바운드 하는곳도
뒤쪽이어야 한다.
C게이지는 100% 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L+R+B이다.
<드라이브 A>
엄청난 속도로 (정말 엄청나다 -_-) 공을향해 뛴후!(퍽!)
샷을 날리는데 이떄 방향조절을 하느냐에따라 달라진다
자기쪽으로 방향키를 누르면 드롭이된다.
상대쪽으로 누르거나 안눌르면 깊은 타구를 치는데
이때 상대가 받아치면 라켓이 날라가고
안받아치면 그냥 아웃된다 (아는 분들은 전부 안받아치겠죠?)
실용도는 별로 떨어진다.
사용할 때 료마의 위치는 서비스라인 뒤
상대의 공은 서비스라인 앞으로 바운드 되야 하며 게이지는 100%소비
커맨드는 L+R+A 이다.
<드라이브 B>
이것또한 엄청난 속도로(원작에서 보면 라켓을 두손으로 들고 슬라이딩 한다죠)
공을 쳐내는데 드라이브 A와는 달리 B는 로브를 날린다.
한번 바운드하고 공이 또 뜨는데 그모양이 흡사 알파벳 B를 나타내는 것 같다
기습적으로 사용한다면 활용도가 상당하죠 특히 상대가 기습적으로 네트로 붙으면
바로 날려 줍시다~
료마의 위치와 상대공의 조건은 A와 같으며
커맨드는 L+R+B 이다
<슈퍼 라이징>
테니프리에서 나오는 라이징에서 3손 안에 손 꼽을수 있을정도로
상당한 라이징 샷 이다
(라이징? 쉽게 말해서 복싱의 카운터 같은겁니다)
상대가 서브를 하면 바로 입력가능
“마다마다 다네” 라는 대사와 함께 상대공을 받아친다.
이때 날라가는 공의 방향을 바꿀수 있다.
라인 뒤쪽으로 물러나 있지않으면 무조껀 라이징 이 가능하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점은 상대가 서브할 때 가운데 선에 바짝 붙어서
서브할 경우 효능이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조껀 받아칠수 있죠)
커맨드는 L+R+A, L+R+B 이다
카이도 카오루
1.프로필:
세이가쿠 중학교 2학년
출생일: 5/11
키: 173cm(전 175cm ^^)
혈액형: B형
사용하는 팔: 우
말버릇: “쉬이이이이~”
가족관계: 아버지,어머니,남동생,카이도
2:능력치
일단 공식 매뉴얼 에 나와있는 그의 능력치를 보자면
(게임프로필 에도 기재)
구속1,공의무게3,악력3,이동속도2,민첩성2,가연속스핀성4
도발력4,집중속도4
에다가 게임에서 프로필 능력치로 봤을때
speed :2 power :3 tech :4
3.카이도 활용법
카이도는 네트 플레이어보다 후방에서 깊숙이 찔러주면서
상대방을 많이 뛰게 만드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아마 “다이아몬드 백” 은 쓸일이 거의 없을 것 입니다.
스네이크나 바이퍼다이브 를 자주 쓰게 될겁니다.
게다가 카이도의 특징상 최대한 C 게이지를 빨리 모아서
자꾸 자꾸 필살기로 압박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네트 끝쪽에서 상대방 양 끝을 공략하면서 동시에
기를 모으면서 상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필살기 활용법
<스네이크>
상대의 드롭이외의 모든공을 서비스라인 뒤쪽에서 긴손을 이용해
손에 독특한 스핀을 주면서 엄청나게 휘어들어가는 샷이다.
버키윕샷 이라는 것을 손이긴 카이도만의 기술로 만들어낸 것이 바로 이 스네이크다.
C 게이지는 5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이다.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이번작 카이도가 자주쓰게될 무기이다.
<부메랑 스네이크>
솔직히 활용도가 별로이다 -_-)
상대의 드롭샷외의 모든공을 서비스 라인 뒤쪽에서 엄청난 각의
장대 돌리기 샷 을 쓰는것인데..;;놀랍게도 양옆에 폴대를 넘어서 사이드쪽으로 간다.
단식일 경우 상대가 눈치 채고 빨리 뒤쪽에서 받아치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부메랑스네이크도 복식일 경우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복식코트가 양쪽으로 좀 넓기 때문에 부메랑을 쓴다면 사이드 완전 끝쪽으로 바운드 한다.
(바운드:쉽게 말한다면 공이 땅에 튀기는것)
상대가 네트 플레이를 할때 기습으로 쓰면 좋지만
왠만하면 봉인 해두자.
C게이지 50% 소비 커맨드 는 L+R+B
다이아몬드 백
상대공이 로브가 아니여야 하고 바운드 하는지점이 서비스 라인뒤쪽이고
자신이 서비스라인 앞쪽일때 잔상을 남기며 이동해서 스네이크를 쓴다.
C게이지도 보통 스네이크보다 적게 달아 좋아 보이긴하지만
솔직히 카이도가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쓸일은 거의 없을것이다.
C게이지는 25%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혹은 L+R+B
바이퍼다이브
상대가 드롭을사용하고 자신이 베이스 라인뒤쪽에있을때
고속으로 이동하여 상대드롭을 드롭으로 맞받아 친다.
카이도가 워낙 밖쪽에서 공격을 하다보니 상당히 요긴하게 쓰인다.
컴퓨터와 상대할땐 드롭샷을 그렇게 많이 안쳐서 필요없을지 몰라도
나중에 사람들과 플레이할때는 드롭 싸움이 되기도 하니
갑자기 상대가 기습으로 드롭샷을 쓸때
“씨익” 하고 되받아 쳐주자.
그나마 활용도가 높은 필살기 이긴 하지만 상황이 안오면
칠수조차 없으니 왠만하면 활용도 높은 스네이크를 활용하자.
C게이지는 5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이다.
모모시로 타케시
1.프로필:
세이가쿠 중학교 2년생
혈액형:O
출생일:7/23
키:170cm
사용하는 팔:우
2.능력치
구속4,공의무게4,악력3,이동속도3,민첩성4,가연속 스핀성1
도발력2.집중속도3
SPEED:3 POWER:4 TECH:1
3.모모 활용법
모모의 특징은 러쉬 입니다.
공격적인 스타일이죠.(무식하다고 볼수도..쿨럭!)
상대의 로브는 무조껀 스매쉬로 쳐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네트 플레이를 한다 하면 다른 캐릭처럼 평범하게
로브를 올리되 네트로 붙어서 바로 리턴을 노립시다.
(스매쉬를 리턴한 공이 얼마나 빠른지는 당해본사람만 압니다.;;)
좋은 필살기 혹은 현란한 공격 보다는 평범하면서도 위력이 있는
공격들로 압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필살기 활용법
<잭나이프>
양손으로 라켓을 쥐고 강하게 휘두르는 샷 입니다.
“솔직히 별로다!” 라고 제 맘대로 생각한 적도있었지만.
지금은 “모모의 밥줄은 이것이다!” 라고 느끼고 있답니다.
잭나이프 의 기본은 언제나 상대의 반대 쪽으로 쳐주는 플레이를 합시다.
상대방의 정면으로 쳐준다면 그건뭐...;; 일반 샷이죠...;;
(데즈카 존도 아니고!)
C 게이지가 모이면 꾸준히 꾸준히 써줍시다.
반대쪽으로 치게되면 스피드가 상당히 빠르다거나
상당히 뒤쪽에 있는 경우가 아니면 겨우 캐치 해내는것이
다이기 떄문에 그다음은 스매쉬로 볶아먹든
드롭샷으로 삶아 먹든 또 반대쪽으로 쳐내서 지져(!)먹든
유저의 마음에 달려있죠 ! +_+ (잔...인한가?)
상대의 공이 로브가 아니고(로브면 덩크스매쉬가 나가죠..;;) 자신의 위치가
서비스 라인 뒤 에있어야 합니다.
매뉴얼에 보면 뭐 바운드 되야 한다 라고 나와 있지만 솔직히
그전에 입력해도 발동이 됩니다.
물론 입력할때야 바운드 전이라지만 칠때는 무조껀 바운드 한후 더군요..
C게이지는 5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덩크 스매쉬>
상대가 로브로 올린공을 점프(!) 해서 덩크하듯이 쳐내는 스매쉬 이다.
일단 쓰면 상대가 쫄더군요....(;;; 아니라고요?)
그것마저 익숙해지면 거의 100%는 상대가 쳐냅니다.
그런 이유로 활용도는 별로입니다.
가끔 심심할떄(?) 마다 써줍시다.
아 그리고 쓸땐 반드시 정반대 방향으로 쏘는거 잊지 마시고요~
조건은 상대가 로브로 쳐내고 자신은 서비스 라인 뒤일경우
C게이지는 75%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초 덩크 스매쉬>
말그대로 덩크 스매쉬 이지만 그냥 덩크 스매쉬랑은 다르죠!
활용도 에서 부터 차이가 납니다! +_+
일단 조건부터 말해드리면 상대가 로브 자신은 서비스 라인
앞인데 모모가 워낙 저돌적인 성향이 있어서
네트로 나가면 상대가 로브를 올릴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건잭나이프로 처리도 안되니 -_-) (서비스 라인 앞이니)
기냥 초덩크 스매쉬를 날려버립시다.
"우오오오오오~" 라는 괴성(?) 으로 일단 분위기 부터 잡습니다.
라켓에 뭐가 터지는 표시가 나며 엄청나게 빠른 스매쉬가 발동!
이지요....;;;
이떄도 반대쪽으로 쳐내는거 잊지 마시고요.
한번 바운드후 상대가 쳐낼땐 라켓이 날라가 버립니다.
엄청나지요 +_+ 이역시 잭나이프와 함께 모모의 밥줄입니다.
C게이지는 10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5.복식
모모의 복식 콤비로는 뒤에서 서포트 해줄수 있는 발리어 가 좋겠죠
오이시 라던가 (너는 복식용 캐릭이었냐...;;)
카이도(둘이 자주 싸우지만 플레이 스타일상 복식에선
좋은 콤비가 될수있습니다.) 정도가 좋겠습니다.
모모는 네트로 나가서 공격을 하고 뒤에 파트너는
서포트 해준다는 생각으로 공격적인 샷보다
그냥 모모가 처리못한 공만 맡아서 쳐낸다는 생각을 하는게 좋습니다.
데즈카 쿠니미츠
1.프로필:
신장:179cm
혈액형:O형
사용하는 팔:왼쪽
플레이 스타일:올라운더
애용 메이커
슈즈: MIZUNO(WAVE DUAL LITE<6KW93009>)
라켓: MIZUNO(PRO LIGHT S90)
특기 :드롭 샷
취미 :등산,캠프,낚시
가족구성 :할아버지·아버지·어머니
부친의 직업(가업) :회사원(상사)
잘 하는 과목 :세계사
좋아하는 색 :녹색이나 청색
2.능력치
구속4,공의무게4,악력2,이동속도5,민첩성4,가연속 스핀성5
도발력4.집중속도4
SPEED:5 POWER:4 TECH:5
3.데즈카 활용법
올라운더 플레이어인 데즈카는 발리,드롭,스매쉬 어느걸 치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서비스 플레이일땐 서브&발리 로써 속공을 하고
자신의 리턴 플레이 일땐 상대방의 반대쪽으로 쳐내서 그게임 내내
상대방이 좌우로 움직일수 있게 하는 플레이를 합시다.
4.필살기 활용법
(데즈카의 필살기들은 전부다 조건이 까다롭다는걸 명심하자)
<제로식 드롭샷>
데즈카의 간판 필살기 입니다.
공이 바운드 하지 않고 네트쪽으로 굴러 들어오는 궁극의 드롭샷이죠
단점이 있다면 보통 드롭샷이나 다른 필살 드롭보다는 다르게
안정감이 좀 불안 하다는것이다.
너무 가까이,또는 멀리서 쓸경우에는 네트에 걸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많이 연습해봐서 적당한 위치에서 쳐낼수 있어야 합니다.
데즈카를 막플레이를 해봤다거나 처음 해보는사람에겐 쓰기 어렵고
또한 비추천입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자신의 위치는 베이스라인 뒤쪽이면 가능합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B 입니다.
<고속 서브>
.........;; 오토리의 일구 입혼 서브에 버금나는 속도의 고속 서브이다.
보통 서브에 2배 가까이 되는 속도의 서브 이다.
참고로 고속서브를 사용할 때 데즈카의 대사는
유명한 대사죠.
(사야,유단 세즈니 고오-자아, 방심하지 말고 가자)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서브 할때 입력하면 됩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코너 샷>
데즈카의 주특기인 상대방 네트 포인트에 쳐박아 버리는 샷입니다.
C게이지도 25%밖에 소비되지 않을뿐더러
상당한 유용성을 가진 필살기 이므로 주력 필살기가 될것입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자신이 발리로 상대방 서비스 라인 뒤쪽으로 친공을 상대도 서비스 라인 뒤쪽으로
쳐냈을 경우 발동 가능입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데즈카 존>
한때 테니스의 왕자를 SF 물이라 칭하게 만든 필살기 입니다.
상대의 모든 공을(필살기 제외)
전부 데즈카 에게로 리턴하게 만드는 궁극의 필살기 입니다.
데즈카 존이 발동된 상태에는 C 게이지가 오르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도발 난사를 당하기 이전에
빨리 처리해 버려야 합니다.
상대의 스매쉬 까지 데즈카에게로 빨려들어(?)가기 떄문에
상당히 유용하며 강한 필살기 이죠.
이기술역시 미숙련자가 쓰기엔 어려운 기술입니다.
데즈카존이 발동 되고 있는지 안되있는지는
데즈카 주위에 있는 초록색 띠 로 구분가능합니다.
서비스 라인 뒤쪽에서 드롭발리,드롭샷 으로써
압박,스피드한 게임을 진행합시다.
데즈카존 발동 시엔 상대의 드롭샷에는 주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자신의 위치는 베이스라인 뒤쪽이면 가능합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입니다.
키쿠마루 에이지
1.프로필:
세이가쿠 중학교 3학년 6반
혈액형:A형
출생일:11/28
키:171cm
사용하는 팔:우
사용 메이커
슈즈:WILSON(슬래시 DT미도)
라켓:DUNLOP(레 에레숀 프로 투어 시리즈 90)
가족구성:할아버지,할머니,아버지,어머니,큰형,작은형,큰누나,작은누나
(가족 구성으로 봐서는 상당히 엄격할거 같은데.....아....막내라서 그런가.......;;)
2.능력치
구속2,공의무게1,악력3,이동속도4,민첩성5,가연속 스핀성2
도발력4.집중속도3
SPEED:4 POWER:1 TECH:2
3.키쿠마루 활용법
키쿠마루는 지독한 네트 플레이어 이지요.
필살기중 2개가 서비스 라인 앞에 발동 이니 말이죠.
도발력이 나쁘지 않으니 도발을 주로 사용 하게 될겁니다.
기모으기는 집중속도도 보통정도는 하지만
네트 밖 쪽으로 나가는 일은 키쿠마루 로써 거의 없기 때문에
도발을 잘 활용해서 기를 빨리 모은후 네트앞에서
키쿠마루의 특기인 곡예 플레이로써 상대방을 혼란스럽게 합시다.
4.필살기 활용법
<아크로매틱 발리>
엇...사용하면 갑자기 키쿠마루가 튀어 나가죠........;;;
그러면서 발리로 쳐내는데....
이때 방향조절을 할수 있답니다.
상대방의 반대쪽으로 날려주게되면 상대는 좌우로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피곤함과 자칫하면 못칠 위험이 있습니다.
키쿠마루의 간판 필살기라고 할수있겠죠.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아참. 이때 키쿠마루는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어야 하고요~
로브가 아니면 무조껀 발동됩니다~
<키쿠마루~빔!>
키~쿠~마루~ 빔! 이라고 외치며....
점프 한후 백핸드 스매쉬로 상대의 로브를 쳐냅니다.
이때 공이 상대방 네트 바깥쪽으로 아슬아슬하게 걸치기 때문에
상당히 위협적이죠.
네트 플레이어의 약점인 상대방의 로브를 민첩하게 대처할수 있는
방법이 되면서 또다른 공격의 역할을 해주는게 바로 이 키쿠마루 빔이죠.
키쿠마루가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어야하고 상대방이 로브를 올릴때만 사용가능입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문샷>
사실...처음 2003을 할때 이게 정말 “키쿠마루의”필살기로 구현될줄은 몰랐습니다.
모모시로와 복식을 할때 사용했던 문샷이죠.
그떄는 키쿠마루가 모모시로의 후방을 지원해 줬기 때문에
나온기술이라고 할수 있겠죠(문샷은 기본적으로 서비스라인 뒤에서 쓸수있답니다.)
기술자체는 나쁘지 않고 아니아니 상당히 상급의 필살기라고 할수있겠습니다만....
키쿠마루가 기본적으로 서비스 라인 앞쪽에서 플레이하는 네트 플레이어다 보니
쓸일은 크게 나오지 않을껍니다.
그래도 서비스 라인 밖으로 나오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사용해 줍시다.
상대공이 드롭,로브가 아니고 키쿠가 서비스라인 밖에서 있어야 하고요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5.복식
사실상 키쿠마루의 플레이 스타일상 발리어 (오이시,이누이)
같은 스타일의 캐릭터가 잘어울리긴 합니다만......
문샷의 존재로써 후방을 지원해주는 역할로도 키쿠마루가 독톡히 합니다.
한마디로 복식의 팔방미인..(;;;)이라고 할수 있겠죠.
자신의 파트너가 발리어 일 경우 네트 플레이를.
자신의 파트너가 네트 플레이어 일경우엔 뒤에서 지원을 해주는 플레이를 합시다.
오이시
1.프로필 :
신장 175cm
혈액형 O형
손 오른손잡이
플레이 스타일 카운터 펀치
애용 메이커
슈즈: NIKE(나이키 레이디 에어 줌 스털링)
라켓: WIMBLEDON(Tour Merit)
특기 문 발리
좋아하는 음식 튀김,대합의 맑은 국,배
취미 수족관,수영
가족구성 아버지·어머니·여동생
부친의 직업(가업) 세무사
잘 하는 과목 영어
좋아하는 색 흰색
2.능력치
구속3,공의무게3,악력3,이동속도3,민첩성3,가연속 스핀성3
도발력3.집중속도3
SPEED:3 POWER:3 TECH:3
3.오이시 활용법
오이시는 능력치에서 보셨듯이
밸런스 잡힌 캐릭입니다.
모든 능력치가 중간 으로 잡혀있지요.
다른말로 하자면 특별한 개성이 없는 캐릭터 라고 할수있습니다.
다른말로 하자면 교과서 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라고 할수있겠죠.
그나마 제일 가까운 플레이 스타일은 발리어 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서비스 라인 뒤쪽에서 발리 승부를 하는 듯 하다가 기습적인 드롭 발리나
상대가 네트로 오면 가볍게 문발리를 써주는 버릇을 길릅시다.
4.필살기 활용법
<문발리>
잔상을 남기며 공에게 다가오더니(?) 달 그림을 그리며 로브 발리를 쳐냅니다.
이때 방향은 자신이 방향키를 이동한 쪽으로 가는거지만
될 수있으면 상대가 있는 반대쪽으로 날릴수 있는 센스를 보여야 합니다.
상대 공이 드롭이나 로브가 아니고 자신이 서비스라인 뒤쪽에 있어야 합니다.
C게이지는 100% 소비 되고 커맨드는 L+R+A 입니다.
<드롭발리>
문발리와 같은 연출을 내면서
드롭 발리를 칩니다.
이때 드롭 되는공은 네트 부근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발동조건은 문발리와 같습니다.
발리 승부를 걸어야하는 오이시 로써는 역시 유용한 기술이라고 할수 있겠지요.
C게이지는 75% 소비되고 커맨드는 L+R+B 입니다.
<쇼트 크로스>
오이시로 써는 거의 한셋트에 1,2번 정도도 써보기 힘든 기술입니다.
발동조건이 상대가 로브 외에 공으로 쳐내고 자신은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어야
한다는것인데....;; 서비스 라인 앞쪽에서 오이시가 플레이한다면 힘들어 지기 떄문에
이 필살기를 쓸기회는 많이 오지 않을겁니다.
가끔 퍼포 먼스 용으로 써주세요.
기술설명은 상대가 어떤 각도로 공을 쳐내도 그공을 라이징 해내서
높은 각도로 쳐내는 기술입니다.
C게이지는 75% 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5.복식(새로운 코너 +_+)
원래 전부터 계획하던 코너인데....;;
잠시 까먹고 있다가 이번에 오이시 공략을 쓰면서
기억난 코너입니다 -ㅅ-)
이 코너에선 공략캐릭터의 복식으로 할때 좋은 파트너 같은걸 소개해주는 코너입니다.
자 그럼 오이시의 복식 파트너는.........;;
다들 아시다 시피 키쿠마루 에이지 군입니다.
자칭 골든 페어 라고 불리우는 이 두분(?)은 오스트 랠리안 포메이션 이라는
독특한 포메이션과 나중에 나올 테니스의 왕자 19~20 권쯤에서는 새로운
포메션까지 나오게 되니 기대해 봅시다 +_+
오스트 랠리안 포메이션이란
오이시의 철저한 서포트 안에서 키쿠마루의 스피드,민첩성을 올려주며
낮은공은 키쿠마루가 그 외공은 오이시가 깔끔하게 처리해주는
거의 환상의 조합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위그림이 오스트 랠리안 포메이션의 자세입니다.
(키쿠마루의 포즈를 잘보세요.)
후지 슈스케
1.프로필:
신장 167cm
혈액형 B형
손 오른손잡이
플레이 스타일 카운터 펀치
애용 메이커
슈즈: 나이키 레디 에어 비스케인 MIDI2
라켓: 프린스 (트리플 THREAT PIR),(미카엘 CHANG 티타늄)
특기 :트리플 카운터
좋아하는 음식 :사과,퓨전요리,매운라면
취미 선인장 수집,사진
(이누이의 극비 노트 53페이지)
2.능력치
구속3,공의무게3,악력3,이동속도3,민첩성4,가연속 스핀성5
도발력3.집중속도5
SPEED:3 POWER:3 TECH:5
3.활용법
카운터 펀치인 후지 슈스케는 상대가 랠리로
끌고 나갔을 경우 강한모습을 보여줍니다.
편칙적인 플레이보단 꾸준히 랠리를 유지
하다가 빈틈을 발견했을 경우 허를 찌르는
플레이를 하는게 좋겠습니다...
라곤 하지만 진정한 후지의 강함은 필살기.
즉 트리플 카운터에 있지요.
높은 집중속도를 내새워 강력하고
자잘한 필살기들로 상대를 위협합시다.
4.필살기 활용법
1>컷 서브 (가제)
서브 필살기 입니다.
활용도는 별로라고 할수 있겠네요.
왠만한 상대는 쉽게 쳐낼수 있지요...
엄청난 각도를 그리는 컷서브 로써 실제 상대에겐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서브 입니다.
사용법은 서브시에 발동할수 있으며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A로 사용할 경우 꺽이는 서브.
B로 사용할 경우 꺽이지 않습니다.
2>불곰덫
후지의 트리플 카운터 그 첫 번째 불곰 덫 이지요.
이 카운터는 상대의 스매쉬를 카운터 하게 됩니다.
상대가 스매쉬를 할때 사용가능하고요
스매쉬 하는곳으로 이동후
로브를 날립니다.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3>제비 반전술
트리플 카운터 두 번째~
사용하면 갈라라! 라고 외치며
바운드 하지 않고 기어 (;;;표현이 어째) 가는 공입니다.
이역시 실제로 사용가능한 기술이죠...
(자꾸 사용가능 여부를 따지는 이유는..;;
테니스의 왕자님에서 허구성이 좀 상당하기 때문에 -_-)
일단 땅에 닿게 되면 칠수가 없기 때문에
제일 활용도가 높다고 할수있겠죠
상대가 포핸드로 칠때 (그림 참조) 사용가능 하고요
스매쉬 일때는 사용불가능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4>백경
트리플 카운터의 마지막
공이 베이스 라인에서 오버 하는것처럼 급상승 합니다.
그이후 뒤쪽 라인 끝쪽 못벗어 난 부분에서
공이 급 역풍 스핀을 받고 되돌아 오게 됩니다..
글쎄요 쯔바메 가에시 만큼은 아니어도 충분한 활용도는 있다고 봅니다.
다들 연습하면 타이밍을 외우게 되서 별로라고 하지만
상대가 네트 플레이 경우 기습,
또 타이밍이란게 몸에 익숙해 진다고해도
실수를 하게 되죠. 그러면 동요 하게 되므로 자꾸 놓치게 됩니다...
(이번 대회에서 당한 당사자 -_-)
아무튼 기습으로 쓰면 좋겠군요
상대가 백핸드로 공을 칠때 사용가능하고요
서비스 라인 뒤쪽에 있어야 합니다.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이누이
1.프로필:
신장:184cm
생일:6/3
혈액형:A.B
손:왼손 잡이
애용 메이커
슈즈
퓨마 PTO636 0067
라켓
PRINCE GRAPHITE CHALLENGE
플레이 스타일: 서브&발리
2.능력치
구속4,공의무게4.악력3,이동속도4,민첩성4,가연속스핀성3
도발력3,집중속도2
SPEED:4 POWER:4 TECH:3
3 .활용법
나쁘지 않은 능력치 이죠.
필살기로 승부하기 보단 상대의 실수를 유도
좌우로 흔들게 되는 플레이를 합시다.
하지만 급격한 네트 로 붙는 플레이 역시 소흘히 해서는
안될거 같습니다.
플레이 하다보면 순수 서브&발리어 와는 역시 차이점이
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그래도 필살기는 서브&발리어를 위한 필살기라고 할수있겠다.)
일단 서브 필살기는 봉인합시다!
주로 사용할 필살기는 D.A.E (Data Analysis and Estimation)
이죠. 일단 게이지가 차면 상대가 끔찍해 v할만한 네트 플레이를 펼칩시다.
껄끄러운 공은 D.A.E 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4.필살기 활용법
1>S.S.S (Stealth Sonic Servis)
일단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서브 필살기 입니다.
꽤 빠른 속도의 서브 필살기 이지만 공의 방향이
두군데 라고 해도 그 두 군데 사이의 간격이 좁습니다.
그말은 상대가 어렵지 않게 칠수 있다는것이지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사용법은 서브시에 발동할수 있으며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2> D.A.E (Data Analysis and Estimation)
이누이의 간판 필살기.
전작에 비해 상당히 쓸모 있어졌다고 할수 있겠죠.
그만큼 이누이의 네트 플레이가 상당히 강해졌다는 겁니다.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다면
상대가 로브를 썼다고 해도
뒤로 이동, 스매쉬를 쳐냅니다.
그 외에 다른공도 반대 편에 있어도
이동, 발리로 쳐냅니다.
네트 플레이를 하다가 상대의 기습을 카운터로, 돌려주는.
그리고 자신의 상대의 껄끄러운 방향으로 쳐내주면 좋겠죠?
사용법은 자신이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을때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3> D.R.S (Delayed Release smash)
스매쉬 필살기 입니다.
상대의 로브를 점핑 스매쉬로 쳐내죠.
흐음...이 필살기가 애매 한것이...
확실히 좋은 필살기입니다.
실전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필살기 이지만...
개인적으론 게이지가 모였을경우엔
네트 플레이를 권장하고 싶어서....;;;
자신이 서비스 라인 뒤쪽에, 상대가 로브를 띄웠을경우엔
주저 없이 써줍시다..;;
사용법은 자신이 서비스 라인 뒤쪽에 있을때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이고요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공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이때 방향을 조절할수 있죠....
카와무라 타카시
1. 능력치:
구속 3
공의무게 5
악력 4
이동속도 1
민첩성 3
가연속스핀성 1
도발력 4
집중속도 3
2.활용법
말이 필요 없다 무조건 파워~!~!
3. 필살기
<버닝서브>
c게이지 소비량 75% - L+R+A 또는 L+R+B
발동조건 : 서브할때
내용 : 공의 무게가 4배가 돼는 서브 공을 치게 돼면 로브가 된다
<버닝파동구>
C게이지 소비량 75% - L+R+A
발동 조건 : 래리일 때(상대와 여러번 반복으로 공을 칠때..?)
내용 : 버닝서브와 마찬가지로 무게는 4배 라켓은 부러지지 않지만 상대방을 날려 보낸다..(살인 샷..?)
<그레이트파동구>
C게이지 소비량 100% - L+R+B
발동조건 : 버닝파동구와 같다
내용 : 발동시 십자키를 누르는거에 따라 다름
상대방 쪽을 누를 경우 : 라켓이 날아감
누르지 않는 경우 : 통상의 샷
자신의 방향으로 누르는 경우 - 드롭샷
출처: 불명
A: 플랫샷(회전이 없고 공의 속도의 변화가 없으며 상대의 볼이 로브로 올때 스매쉬가된다)
B: 로브샷(포물선으로 높이 띄우는공 속도는 낮지만 네트플레이를 하는적을 견제할 때 쓴다)
R+A: 슬라이스스핀샷(바운드후 스피드가 느려지며 역회전이다)
L+A 탑스핀샷(바운드후 스피드가 빨라지며 순회전이다)
R+B: 낮은로브(로브치곤 낮은 편이며 보통 샷보단 높이 날라오며 보통로브보다 빠르다)
L+B: 드롭샷(네트 가까이로 떨어뜨리는 샷이다)
셀렉트: 도발(상대의 C포인트를깍고 자신의 C포인트를 올린다)
*(C 포인트가 올라가면 필살기를 쓸수있으며 각캐릭터마다 C포인트를 깍는 수치가 다르다)
A+B:기모으기(네트 밖에서 AB를 동시에 입력하면 몸이 빛나며 C포인트를 조금씩 올린다)
필살기:R+L+A 혹은 R+L+B (각캐릭터마다 필살기가 다르다)
고속이동:L+R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이동한다. )
서브 필살기 이다.
서브를 치는순간 손을 비틀며 급격한 탑스핀을 걸어주게 된다.
그후 땅에 닫고 바운드 되는순간 공이 튀어 올르게 된다.
손을 바꿔 오른손으로 치는 버전과
왼손으로 치는 버전이 따로 존재하며
상대에 따라 잘활용하냐 못하느냐가 달려있다
C게이지는 75% 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왼손) L+R+B (오른손) 이다
<트위스트 스매쉬>
로브로 오는공을 점프 해서 스매쉬 하는데
트위스트 서브처럼 바운드 되는순간 튀어 오른다
료마의 위치는 서비스 라인 앞쪽이어야 한다.
C게이지는 75% 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왼손) L+R+B (오른손) 이다
<버키휩샷>
카이도 의 스네이크와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잡지에서 한번 본 샷을 그냥 써본 설정 이어서 인지는 몰라도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카이도보단 스핀이 덜먹히는 편이다.
료마의 위치는 서비스 라인뒤쪽이어야 하고 공이 바운드 하는곳도
뒤쪽이어야 한다.
C게이지는 100% 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L+R+B이다.
<드라이브 A>
엄청난 속도로 (정말 엄청나다 -_-) 공을향해 뛴후!(퍽!)
샷을 날리는데 이떄 방향조절을 하느냐에따라 달라진다
자기쪽으로 방향키를 누르면 드롭이된다.
상대쪽으로 누르거나 안눌르면 깊은 타구를 치는데
이때 상대가 받아치면 라켓이 날라가고
안받아치면 그냥 아웃된다 (아는 분들은 전부 안받아치겠죠?)
실용도는 별로 떨어진다.
사용할 때 료마의 위치는 서비스라인 뒤
상대의 공은 서비스라인 앞으로 바운드 되야 하며 게이지는 100%소비
커맨드는 L+R+A 이다.
<드라이브 B>
이것또한 엄청난 속도로(원작에서 보면 라켓을 두손으로 들고 슬라이딩 한다죠)
공을 쳐내는데 드라이브 A와는 달리 B는 로브를 날린다.
한번 바운드하고 공이 또 뜨는데 그모양이 흡사 알파벳 B를 나타내는 것 같다
기습적으로 사용한다면 활용도가 상당하죠 특히 상대가 기습적으로 네트로 붙으면
바로 날려 줍시다~
료마의 위치와 상대공의 조건은 A와 같으며
커맨드는 L+R+B 이다
<슈퍼 라이징>
테니프리에서 나오는 라이징에서 3손 안에 손 꼽을수 있을정도로
상당한 라이징 샷 이다
(라이징? 쉽게 말해서 복싱의 카운터 같은겁니다)
상대가 서브를 하면 바로 입력가능
“마다마다 다네” 라는 대사와 함께 상대공을 받아친다.
이때 날라가는 공의 방향을 바꿀수 있다.
라인 뒤쪽으로 물러나 있지않으면 무조껀 라이징 이 가능하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점은 상대가 서브할 때 가운데 선에 바짝 붙어서
서브할 경우 효능이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조껀 받아칠수 있죠)
커맨드는 L+R+A, L+R+B 이다
카이도 카오루
1.프로필:
세이가쿠 중학교 2학년
출생일: 5/11
키: 173cm(전 175cm ^^)
혈액형: B형
사용하는 팔: 우
말버릇: “쉬이이이이~”
가족관계: 아버지,어머니,남동생,카이도
2:능력치
일단 공식 매뉴얼 에 나와있는 그의 능력치를 보자면
(게임프로필 에도 기재)
구속1,공의무게3,악력3,이동속도2,민첩성2,가연속스핀성4
도발력4,집중속도4
에다가 게임에서 프로필 능력치로 봤을때
speed :2 power :3 tech :4
3.카이도 활용법
카이도는 네트 플레이어보다 후방에서 깊숙이 찔러주면서
상대방을 많이 뛰게 만드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아마 “다이아몬드 백” 은 쓸일이 거의 없을 것 입니다.
스네이크나 바이퍼다이브 를 자주 쓰게 될겁니다.
게다가 카이도의 특징상 최대한 C 게이지를 빨리 모아서
자꾸 자꾸 필살기로 압박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네트 끝쪽에서 상대방 양 끝을 공략하면서 동시에
기를 모으면서 상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필살기 활용법
<스네이크>
상대의 드롭이외의 모든공을 서비스라인 뒤쪽에서 긴손을 이용해
손에 독특한 스핀을 주면서 엄청나게 휘어들어가는 샷이다.
버키윕샷 이라는 것을 손이긴 카이도만의 기술로 만들어낸 것이 바로 이 스네이크다.
C 게이지는 5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이다.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이번작 카이도가 자주쓰게될 무기이다.
<부메랑 스네이크>
솔직히 활용도가 별로이다 -_-)
상대의 드롭샷외의 모든공을 서비스 라인 뒤쪽에서 엄청난 각의
장대 돌리기 샷 을 쓰는것인데..;;놀랍게도 양옆에 폴대를 넘어서 사이드쪽으로 간다.
단식일 경우 상대가 눈치 채고 빨리 뒤쪽에서 받아치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부메랑스네이크도 복식일 경우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복식코트가 양쪽으로 좀 넓기 때문에 부메랑을 쓴다면 사이드 완전 끝쪽으로 바운드 한다.
(바운드:쉽게 말한다면 공이 땅에 튀기는것)
상대가 네트 플레이를 할때 기습으로 쓰면 좋지만
왠만하면 봉인 해두자.
C게이지 50% 소비 커맨드 는 L+R+B
다이아몬드 백
상대공이 로브가 아니여야 하고 바운드 하는지점이 서비스 라인뒤쪽이고
자신이 서비스라인 앞쪽일때 잔상을 남기며 이동해서 스네이크를 쓴다.
C게이지도 보통 스네이크보다 적게 달아 좋아 보이긴하지만
솔직히 카이도가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쓸일은 거의 없을것이다.
C게이지는 25%소비되며 커맨드는 L+R+A 혹은 L+R+B
바이퍼다이브
상대가 드롭을사용하고 자신이 베이스 라인뒤쪽에있을때
고속으로 이동하여 상대드롭을 드롭으로 맞받아 친다.
카이도가 워낙 밖쪽에서 공격을 하다보니 상당히 요긴하게 쓰인다.
컴퓨터와 상대할땐 드롭샷을 그렇게 많이 안쳐서 필요없을지 몰라도
나중에 사람들과 플레이할때는 드롭 싸움이 되기도 하니
갑자기 상대가 기습으로 드롭샷을 쓸때
“씨익” 하고 되받아 쳐주자.
그나마 활용도가 높은 필살기 이긴 하지만 상황이 안오면
칠수조차 없으니 왠만하면 활용도 높은 스네이크를 활용하자.
C게이지는 5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이다.
모모시로 타케시
1.프로필:
세이가쿠 중학교 2년생
혈액형:O
출생일:7/23
키:170cm
사용하는 팔:우
2.능력치
구속4,공의무게4,악력3,이동속도3,민첩성4,가연속 스핀성1
도발력2.집중속도3
SPEED:3 POWER:4 TECH:1
3.모모 활용법
모모의 특징은 러쉬 입니다.
공격적인 스타일이죠.(무식하다고 볼수도..쿨럭!)
상대의 로브는 무조껀 스매쉬로 쳐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네트 플레이를 한다 하면 다른 캐릭처럼 평범하게
로브를 올리되 네트로 붙어서 바로 리턴을 노립시다.
(스매쉬를 리턴한 공이 얼마나 빠른지는 당해본사람만 압니다.;;)
좋은 필살기 혹은 현란한 공격 보다는 평범하면서도 위력이 있는
공격들로 압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필살기 활용법
<잭나이프>
양손으로 라켓을 쥐고 강하게 휘두르는 샷 입니다.
“솔직히 별로다!” 라고 제 맘대로 생각한 적도있었지만.
지금은 “모모의 밥줄은 이것이다!” 라고 느끼고 있답니다.
잭나이프 의 기본은 언제나 상대의 반대 쪽으로 쳐주는 플레이를 합시다.
상대방의 정면으로 쳐준다면 그건뭐...;; 일반 샷이죠...;;
(데즈카 존도 아니고!)
C 게이지가 모이면 꾸준히 꾸준히 써줍시다.
반대쪽으로 치게되면 스피드가 상당히 빠르다거나
상당히 뒤쪽에 있는 경우가 아니면 겨우 캐치 해내는것이
다이기 떄문에 그다음은 스매쉬로 볶아먹든
드롭샷으로 삶아 먹든 또 반대쪽으로 쳐내서 지져(!)먹든
유저의 마음에 달려있죠 ! +_+ (잔...인한가?)
상대의 공이 로브가 아니고(로브면 덩크스매쉬가 나가죠..;;) 자신의 위치가
서비스 라인 뒤 에있어야 합니다.
매뉴얼에 보면 뭐 바운드 되야 한다 라고 나와 있지만 솔직히
그전에 입력해도 발동이 됩니다.
물론 입력할때야 바운드 전이라지만 칠때는 무조껀 바운드 한후 더군요..
C게이지는 5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덩크 스매쉬>
상대가 로브로 올린공을 점프(!) 해서 덩크하듯이 쳐내는 스매쉬 이다.
일단 쓰면 상대가 쫄더군요....(;;; 아니라고요?)
그것마저 익숙해지면 거의 100%는 상대가 쳐냅니다.
그런 이유로 활용도는 별로입니다.
가끔 심심할떄(?) 마다 써줍시다.
아 그리고 쓸땐 반드시 정반대 방향으로 쏘는거 잊지 마시고요~
조건은 상대가 로브로 쳐내고 자신은 서비스 라인 뒤일경우
C게이지는 75%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초 덩크 스매쉬>
말그대로 덩크 스매쉬 이지만 그냥 덩크 스매쉬랑은 다르죠!
활용도 에서 부터 차이가 납니다! +_+
일단 조건부터 말해드리면 상대가 로브 자신은 서비스 라인
앞인데 모모가 워낙 저돌적인 성향이 있어서
네트로 나가면 상대가 로브를 올릴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건잭나이프로 처리도 안되니 -_-) (서비스 라인 앞이니)
기냥 초덩크 스매쉬를 날려버립시다.
"우오오오오오~" 라는 괴성(?) 으로 일단 분위기 부터 잡습니다.
라켓에 뭐가 터지는 표시가 나며 엄청나게 빠른 스매쉬가 발동!
이지요....;;;
이떄도 반대쪽으로 쳐내는거 잊지 마시고요.
한번 바운드후 상대가 쳐낼땐 라켓이 날라가 버립니다.
엄청나지요 +_+ 이역시 잭나이프와 함께 모모의 밥줄입니다.
C게이지는 100% 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5.복식
모모의 복식 콤비로는 뒤에서 서포트 해줄수 있는 발리어 가 좋겠죠
오이시 라던가 (너는 복식용 캐릭이었냐...;;)
카이도(둘이 자주 싸우지만 플레이 스타일상 복식에선
좋은 콤비가 될수있습니다.) 정도가 좋겠습니다.
모모는 네트로 나가서 공격을 하고 뒤에 파트너는
서포트 해준다는 생각으로 공격적인 샷보다
그냥 모모가 처리못한 공만 맡아서 쳐낸다는 생각을 하는게 좋습니다.
데즈카 쿠니미츠
1.프로필:
신장:179cm
혈액형:O형
사용하는 팔:왼쪽
플레이 스타일:올라운더
애용 메이커
슈즈: MIZUNO(WAVE DUAL LITE<6KW93009>)
라켓: MIZUNO(PRO LIGHT S90)
특기 :드롭 샷
취미 :등산,캠프,낚시
가족구성 :할아버지·아버지·어머니
부친의 직업(가업) :회사원(상사)
잘 하는 과목 :세계사
좋아하는 색 :녹색이나 청색
2.능력치
구속4,공의무게4,악력2,이동속도5,민첩성4,가연속 스핀성5
도발력4.집중속도4
SPEED:5 POWER:4 TECH:5
3.데즈카 활용법
올라운더 플레이어인 데즈카는 발리,드롭,스매쉬 어느걸 치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서비스 플레이일땐 서브&발리 로써 속공을 하고
자신의 리턴 플레이 일땐 상대방의 반대쪽으로 쳐내서 그게임 내내
상대방이 좌우로 움직일수 있게 하는 플레이를 합시다.
4.필살기 활용법
(데즈카의 필살기들은 전부다 조건이 까다롭다는걸 명심하자)
<제로식 드롭샷>
데즈카의 간판 필살기 입니다.
공이 바운드 하지 않고 네트쪽으로 굴러 들어오는 궁극의 드롭샷이죠
단점이 있다면 보통 드롭샷이나 다른 필살 드롭보다는 다르게
안정감이 좀 불안 하다는것이다.
너무 가까이,또는 멀리서 쓸경우에는 네트에 걸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많이 연습해봐서 적당한 위치에서 쳐낼수 있어야 합니다.
데즈카를 막플레이를 해봤다거나 처음 해보는사람에겐 쓰기 어렵고
또한 비추천입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자신의 위치는 베이스라인 뒤쪽이면 가능합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B 입니다.
<고속 서브>
.........;; 오토리의 일구 입혼 서브에 버금나는 속도의 고속 서브이다.
보통 서브에 2배 가까이 되는 속도의 서브 이다.
참고로 고속서브를 사용할 때 데즈카의 대사는
유명한 대사죠.
(사야,유단 세즈니 고오-자아, 방심하지 말고 가자)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서브 할때 입력하면 됩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코너 샷>
데즈카의 주특기인 상대방 네트 포인트에 쳐박아 버리는 샷입니다.
C게이지도 25%밖에 소비되지 않을뿐더러
상당한 유용성을 가진 필살기 이므로 주력 필살기가 될것입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자신이 발리로 상대방 서비스 라인 뒤쪽으로 친공을 상대도 서비스 라인 뒤쪽으로
쳐냈을 경우 발동 가능입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데즈카 존>
한때 테니스의 왕자를 SF 물이라 칭하게 만든 필살기 입니다.
상대의 모든 공을(필살기 제외)
전부 데즈카 에게로 리턴하게 만드는 궁극의 필살기 입니다.
데즈카 존이 발동된 상태에는 C 게이지가 오르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도발 난사를 당하기 이전에
빨리 처리해 버려야 합니다.
상대의 스매쉬 까지 데즈카에게로 빨려들어(?)가기 떄문에
상당히 유용하며 강한 필살기 이죠.
이기술역시 미숙련자가 쓰기엔 어려운 기술입니다.
데즈카존이 발동 되고 있는지 안되있는지는
데즈카 주위에 있는 초록색 띠 로 구분가능합니다.
서비스 라인 뒤쪽에서 드롭발리,드롭샷 으로써
압박,스피드한 게임을 진행합시다.
데즈카존 발동 시엔 상대의 드롭샷에는 주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민첩성의 합이 총 7이면 조건 충족
(라켓을 무엇으로 사용했느냐 에 따라서도 이동속도,민첩성이 바뀝니다.)
자신의 위치는 베이스라인 뒤쪽이면 가능합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입니다.
키쿠마루 에이지
1.프로필:
세이가쿠 중학교 3학년 6반
혈액형:A형
출생일:11/28
키:171cm
사용하는 팔:우
사용 메이커
슈즈:WILSON(슬래시 DT미도)
라켓:DUNLOP(레 에레숀 프로 투어 시리즈 90)
가족구성:할아버지,할머니,아버지,어머니,큰형,작은형,큰누나,작은누나
(가족 구성으로 봐서는 상당히 엄격할거 같은데.....아....막내라서 그런가.......;;)
2.능력치
구속2,공의무게1,악력3,이동속도4,민첩성5,가연속 스핀성2
도발력4.집중속도3
SPEED:4 POWER:1 TECH:2
3.키쿠마루 활용법
키쿠마루는 지독한 네트 플레이어 이지요.
필살기중 2개가 서비스 라인 앞에 발동 이니 말이죠.
도발력이 나쁘지 않으니 도발을 주로 사용 하게 될겁니다.
기모으기는 집중속도도 보통정도는 하지만
네트 밖 쪽으로 나가는 일은 키쿠마루 로써 거의 없기 때문에
도발을 잘 활용해서 기를 빨리 모은후 네트앞에서
키쿠마루의 특기인 곡예 플레이로써 상대방을 혼란스럽게 합시다.
4.필살기 활용법
<아크로매틱 발리>
엇...사용하면 갑자기 키쿠마루가 튀어 나가죠........;;;
그러면서 발리로 쳐내는데....
이때 방향조절을 할수 있답니다.
상대방의 반대쪽으로 날려주게되면 상대는 좌우로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피곤함과 자칫하면 못칠 위험이 있습니다.
키쿠마루의 간판 필살기라고 할수있겠죠.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아참. 이때 키쿠마루는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어야 하고요~
로브가 아니면 무조껀 발동됩니다~
<키쿠마루~빔!>
키~쿠~마루~ 빔! 이라고 외치며....
점프 한후 백핸드 스매쉬로 상대의 로브를 쳐냅니다.
이때 공이 상대방 네트 바깥쪽으로 아슬아슬하게 걸치기 때문에
상당히 위협적이죠.
네트 플레이어의 약점인 상대방의 로브를 민첩하게 대처할수 있는
방법이 되면서 또다른 공격의 역할을 해주는게 바로 이 키쿠마루 빔이죠.
키쿠마루가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어야하고 상대방이 로브를 올릴때만 사용가능입니다.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문샷>
사실...처음 2003을 할때 이게 정말 “키쿠마루의”필살기로 구현될줄은 몰랐습니다.
모모시로와 복식을 할때 사용했던 문샷이죠.
그떄는 키쿠마루가 모모시로의 후방을 지원해 줬기 때문에
나온기술이라고 할수 있겠죠(문샷은 기본적으로 서비스라인 뒤에서 쓸수있답니다.)
기술자체는 나쁘지 않고 아니아니 상당히 상급의 필살기라고 할수있겠습니다만....
키쿠마루가 기본적으로 서비스 라인 앞쪽에서 플레이하는 네트 플레이어다 보니
쓸일은 크게 나오지 않을껍니다.
그래도 서비스 라인 밖으로 나오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사용해 줍시다.
상대공이 드롭,로브가 아니고 키쿠가 서비스라인 밖에서 있어야 하고요
C게이지는 100%소비되고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5.복식
사실상 키쿠마루의 플레이 스타일상 발리어 (오이시,이누이)
같은 스타일의 캐릭터가 잘어울리긴 합니다만......
문샷의 존재로써 후방을 지원해주는 역할로도 키쿠마루가 독톡히 합니다.
한마디로 복식의 팔방미인..(;;;)이라고 할수 있겠죠.
자신의 파트너가 발리어 일 경우 네트 플레이를.
자신의 파트너가 네트 플레이어 일경우엔 뒤에서 지원을 해주는 플레이를 합시다.
오이시
1.프로필 :
신장 175cm
혈액형 O형
손 오른손잡이
플레이 스타일 카운터 펀치
애용 메이커
슈즈: NIKE(나이키 레이디 에어 줌 스털링)
라켓: WIMBLEDON(Tour Merit)
특기 문 발리
좋아하는 음식 튀김,대합의 맑은 국,배
취미 수족관,수영
가족구성 아버지·어머니·여동생
부친의 직업(가업) 세무사
잘 하는 과목 영어
좋아하는 색 흰색
2.능력치
구속3,공의무게3,악력3,이동속도3,민첩성3,가연속 스핀성3
도발력3.집중속도3
SPEED:3 POWER:3 TECH:3
3.오이시 활용법
오이시는 능력치에서 보셨듯이
밸런스 잡힌 캐릭입니다.
모든 능력치가 중간 으로 잡혀있지요.
다른말로 하자면 특별한 개성이 없는 캐릭터 라고 할수있습니다.
다른말로 하자면 교과서 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라고 할수있겠죠.
그나마 제일 가까운 플레이 스타일은 발리어 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서비스 라인 뒤쪽에서 발리 승부를 하는 듯 하다가 기습적인 드롭 발리나
상대가 네트로 오면 가볍게 문발리를 써주는 버릇을 길릅시다.
4.필살기 활용법
<문발리>
잔상을 남기며 공에게 다가오더니(?) 달 그림을 그리며 로브 발리를 쳐냅니다.
이때 방향은 자신이 방향키를 이동한 쪽으로 가는거지만
될 수있으면 상대가 있는 반대쪽으로 날릴수 있는 센스를 보여야 합니다.
상대 공이 드롭이나 로브가 아니고 자신이 서비스라인 뒤쪽에 있어야 합니다.
C게이지는 100% 소비 되고 커맨드는 L+R+A 입니다.
<드롭발리>
문발리와 같은 연출을 내면서
드롭 발리를 칩니다.
이때 드롭 되는공은 네트 부근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발동조건은 문발리와 같습니다.
발리 승부를 걸어야하는 오이시 로써는 역시 유용한 기술이라고 할수 있겠지요.
C게이지는 75% 소비되고 커맨드는 L+R+B 입니다.
<쇼트 크로스>
오이시로 써는 거의 한셋트에 1,2번 정도도 써보기 힘든 기술입니다.
발동조건이 상대가 로브 외에 공으로 쳐내고 자신은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어야
한다는것인데....;; 서비스 라인 앞쪽에서 오이시가 플레이한다면 힘들어 지기 떄문에
이 필살기를 쓸기회는 많이 오지 않을겁니다.
가끔 퍼포 먼스 용으로 써주세요.
기술설명은 상대가 어떤 각도로 공을 쳐내도 그공을 라이징 해내서
높은 각도로 쳐내는 기술입니다.
C게이지는 75% 소비되고요 커맨드는 L+R+A 혹은 L+R+B 입니다.
5.복식(새로운 코너 +_+)
원래 전부터 계획하던 코너인데....;;
잠시 까먹고 있다가 이번에 오이시 공략을 쓰면서
기억난 코너입니다 -ㅅ-)
이 코너에선 공략캐릭터의 복식으로 할때 좋은 파트너 같은걸 소개해주는 코너입니다.
자 그럼 오이시의 복식 파트너는.........;;
다들 아시다 시피 키쿠마루 에이지 군입니다.
자칭 골든 페어 라고 불리우는 이 두분(?)은 오스트 랠리안 포메이션 이라는
독특한 포메이션과 나중에 나올 테니스의 왕자 19~20 권쯤에서는 새로운
포메션까지 나오게 되니 기대해 봅시다 +_+
오스트 랠리안 포메이션이란
오이시의 철저한 서포트 안에서 키쿠마루의 스피드,민첩성을 올려주며
낮은공은 키쿠마루가 그 외공은 오이시가 깔끔하게 처리해주는
거의 환상의 조합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위그림이 오스트 랠리안 포메이션의 자세입니다.
(키쿠마루의 포즈를 잘보세요.)
후지 슈스케
1.프로필:
신장 167cm
혈액형 B형
손 오른손잡이
플레이 스타일 카운터 펀치
애용 메이커
슈즈: 나이키 레디 에어 비스케인 MIDI2
라켓: 프린스 (트리플 THREAT PIR),(미카엘 CHANG 티타늄)
특기 :트리플 카운터
좋아하는 음식 :사과,퓨전요리,매운라면
취미 선인장 수집,사진
(이누이의 극비 노트 53페이지)
2.능력치
구속3,공의무게3,악력3,이동속도3,민첩성4,가연속 스핀성5
도발력3.집중속도5
SPEED:3 POWER:3 TECH:5
3.활용법
카운터 펀치인 후지 슈스케는 상대가 랠리로
끌고 나갔을 경우 강한모습을 보여줍니다.
편칙적인 플레이보단 꾸준히 랠리를 유지
하다가 빈틈을 발견했을 경우 허를 찌르는
플레이를 하는게 좋겠습니다...
라곤 하지만 진정한 후지의 강함은 필살기.
즉 트리플 카운터에 있지요.
높은 집중속도를 내새워 강력하고
자잘한 필살기들로 상대를 위협합시다.
4.필살기 활용법
1>컷 서브 (가제)
서브 필살기 입니다.
활용도는 별로라고 할수 있겠네요.
왠만한 상대는 쉽게 쳐낼수 있지요...
엄청난 각도를 그리는 컷서브 로써 실제 상대에겐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서브 입니다.
사용법은 서브시에 발동할수 있으며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A로 사용할 경우 꺽이는 서브.
B로 사용할 경우 꺽이지 않습니다.
2>불곰덫
후지의 트리플 카운터 그 첫 번째 불곰 덫 이지요.
이 카운터는 상대의 스매쉬를 카운터 하게 됩니다.
상대가 스매쉬를 할때 사용가능하고요
스매쉬 하는곳으로 이동후
로브를 날립니다.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3>제비 반전술
트리플 카운터 두 번째~
사용하면 갈라라! 라고 외치며
바운드 하지 않고 기어 (;;;표현이 어째) 가는 공입니다.
이역시 실제로 사용가능한 기술이죠...
(자꾸 사용가능 여부를 따지는 이유는..;;
테니스의 왕자님에서 허구성이 좀 상당하기 때문에 -_-)
일단 땅에 닿게 되면 칠수가 없기 때문에
제일 활용도가 높다고 할수있겠죠
상대가 포핸드로 칠때 (그림 참조) 사용가능 하고요
스매쉬 일때는 사용불가능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4>백경
트리플 카운터의 마지막
공이 베이스 라인에서 오버 하는것처럼 급상승 합니다.
그이후 뒤쪽 라인 끝쪽 못벗어 난 부분에서
공이 급 역풍 스핀을 받고 되돌아 오게 됩니다..
글쎄요 쯔바메 가에시 만큼은 아니어도 충분한 활용도는 있다고 봅니다.
다들 연습하면 타이밍을 외우게 되서 별로라고 하지만
상대가 네트 플레이 경우 기습,
또 타이밍이란게 몸에 익숙해 진다고해도
실수를 하게 되죠. 그러면 동요 하게 되므로 자꾸 놓치게 됩니다...
(이번 대회에서 당한 당사자 -_-)
아무튼 기습으로 쓰면 좋겠군요
상대가 백핸드로 공을 칠때 사용가능하고요
서비스 라인 뒤쪽에 있어야 합니다.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이누이
1.프로필:
신장:184cm
생일:6/3
혈액형:A.B
손:왼손 잡이
애용 메이커
슈즈
퓨마 PTO636 0067
라켓
PRINCE GRAPHITE CHALLENGE
플레이 스타일: 서브&발리
2.능력치
구속4,공의무게4.악력3,이동속도4,민첩성4,가연속스핀성3
도발력3,집중속도2
SPEED:4 POWER:4 TECH:3
3 .활용법
나쁘지 않은 능력치 이죠.
필살기로 승부하기 보단 상대의 실수를 유도
좌우로 흔들게 되는 플레이를 합시다.
하지만 급격한 네트 로 붙는 플레이 역시 소흘히 해서는
안될거 같습니다.
플레이 하다보면 순수 서브&발리어 와는 역시 차이점이
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그래도 필살기는 서브&발리어를 위한 필살기라고 할수있겠다.)
일단 서브 필살기는 봉인합시다!
주로 사용할 필살기는 D.A.E (Data Analysis and Estimation)
이죠. 일단 게이지가 차면 상대가 끔찍해 v할만한 네트 플레이를 펼칩시다.
껄끄러운 공은 D.A.E 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4.필살기 활용법
1>S.S.S (Stealth Sonic Servis)
일단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서브 필살기 입니다.
꽤 빠른 속도의 서브 필살기 이지만 공의 방향이
두군데 라고 해도 그 두 군데 사이의 간격이 좁습니다.
그말은 상대가 어렵지 않게 칠수 있다는것이지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사용법은 서브시에 발동할수 있으며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2> D.A.E (Data Analysis and Estimation)
이누이의 간판 필살기.
전작에 비해 상당히 쓸모 있어졌다고 할수 있겠죠.
그만큼 이누이의 네트 플레이가 상당히 강해졌다는 겁니다.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다면
상대가 로브를 썼다고 해도
뒤로 이동, 스매쉬를 쳐냅니다.
그 외에 다른공도 반대 편에 있어도
이동, 발리로 쳐냅니다.
네트 플레이를 하다가 상대의 기습을 카운터로, 돌려주는.
그리고 자신의 상대의 껄끄러운 방향으로 쳐내주면 좋겠죠?
사용법은 자신이 서비스 라인 앞쪽에 있을때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입니다.
3> D.R.S (Delayed Release smash)
스매쉬 필살기 입니다.
상대의 로브를 점핑 스매쉬로 쳐내죠.
흐음...이 필살기가 애매 한것이...
확실히 좋은 필살기입니다.
실전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필살기 이지만...
개인적으론 게이지가 모였을경우엔
네트 플레이를 권장하고 싶어서....;;;
자신이 서비스 라인 뒤쪽에, 상대가 로브를 띄웠을경우엔
주저 없이 써줍시다..;;
사용법은 자신이 서비스 라인 뒤쪽에 있을때
커맨드는 L+R+A 또는 L+R+B 이고요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공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이때 방향을 조절할수 있죠....
카와무라 타카시
1. 능력치:
구속 3
공의무게 5
악력 4
이동속도 1
민첩성 3
가연속스핀성 1
도발력 4
집중속도 3
2.활용법
말이 필요 없다 무조건 파워~!~!
3. 필살기
<버닝서브>
c게이지 소비량 75% - L+R+A 또는 L+R+B
발동조건 : 서브할때
내용 : 공의 무게가 4배가 돼는 서브 공을 치게 돼면 로브가 된다
<버닝파동구>
C게이지 소비량 75% - L+R+A
발동 조건 : 래리일 때(상대와 여러번 반복으로 공을 칠때..?)
내용 : 버닝서브와 마찬가지로 무게는 4배 라켓은 부러지지 않지만 상대방을 날려 보낸다..(살인 샷..?)
<그레이트파동구>
C게이지 소비량 100% - L+R+B
발동조건 : 버닝파동구와 같다
내용 : 발동시 십자키를 누르는거에 따라 다름
상대방 쪽을 누를 경우 : 라켓이 날아감
누르지 않는 경우 : 통상의 샷
자신의 방향으로 누르는 경우 - 드롭샷
출처: 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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