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패치내역에는 안써져 있는거 같은데 삽,곡괭이,도끼 자동변환 되서 채집 가능해졌습니다.
인벤 넓어지니 편하네요 ㅋㅋ
패치내역
- 게임에서 두 가지 아이템(막대기와 밧줄)이 제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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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플레이어는 더 이상 막대기와 밧줄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이를 사용한 모든 제조법에는 이제 나무와 섬유가 필요합니다.- 이전 저장 파일에는 로프 레시피가 여전히 존재하지만, 이후 패치에서 삭제될 예정입니다.- 이미 가지고 계신 분들은 스크랩해 주세요!
- 이전에 이 아이템을 사용하던 요리법에는 이제 대신 나무와 섬유가 필요합니다.
- 막대기로 수확할 수 있는 작물은 여전히 있지만 이제는 대신 나무를 수확합니다.
- 보관할 수 있는 상자의 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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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범주에 대한 최대 스택 양을 늘렸습니다.-스크랩: 100 → 999- 씨앗: 30 → 50- 조리된 음식: 5 → 15- 일반 제작 아이템: 50 → 99- 흔하지 않은 제작 아이템: 25 → 50- 희귀 제작 아이템: 5 → 25- 장대한 제작 아이템: 1 → 5
사용자 인터페이스
- 미니맵 회전이 잠겼습니다.
- 보관 상자에 "모두 보관", "모두 꺼내기", "빠른 쌓기", "빠른 재충전"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수확 가능한 삼각형 UI를 업데이트하여 가슴이나 머리 높이에 배치하여 더 크고 눈에 띄게 만들었습니다.
- 농장 건물에서 농장 토지를 제거하면 건설 메뉴에서 다른 농장 토지를 건설할 수 있는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키보드의 'E' 또는 PS5의 Square 키를 눌러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바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 석기 도구의 내구도가 약 20% 증가했습니다.
- 일반 씨앗에서 수풀이 생성될 확률이 훨씬 높아졌습니다.
- 고대 다리 채우기 주문에는 이제 고기꼬치 하나(1) 대신 영양가 있는 샐러드 두 개(2)가 필요합니다.
- 빠른 도구 교환이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수확을 누르면 즉시 일치하는 도구를 장착해야 합니다.
- 아마니 섬 안에 있는 시든 덩어리의 재생성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시든 저항 효과가 150% 더 느리게 감소합니다.
- 시든 독에 걸려서 받는 피해 간격이 증가했습니다.
- 시든 덩어리가 더 이상 마을 내부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요리법
- 상추와 당근 요리법에 필요한 일반 씨앗이 더 많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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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파이어에 두 가지 새로운 기본 요리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익힌 고기**: 플레이스홀더 아이콘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익힌 생선**: 플레이스홀더 아이콘을 사용하며 두 개(2)의 생선 고기를 획득하면 잠금 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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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요리법을 조정했습니다.- **영양가 높은 샐러드**: 이제 알리 잎과 뿌리가 필요하며 알리 잎 두 개(2)를 획득하면 잠금 해제됩니다.- **고기꼬치**: 이제 버섯 모자 두 개(2)를 획득하면 잠금 해제됩니다.
수확 가능 품목
- 수확 가능한 잎의 크기가 30% 증가했으며, 이제 낮 동안 향상된 수확 VFX가 제공됩니다.
- 아마니는 이제 다시마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돌 바위, 해초, 떠다니는 나무를 더 많이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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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불에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섬유와 짚이 함께 떨어지는 대신 이제 별도로 떨어집니다.- 섬유와 일반 씨앗은 무조건 떨어지고, 짚은 괜찮은 확률로 떨어집니다.- 재생성 시간이 30분에서 20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죽은 나무는 이제 두(2) 번의 도끼질로 수확됩니다.
- 이제 점토더미와 선인장 뿌리는 삽을 두 번(2) 사용하여 수확할 수 있으며, 이로써 선인장으로 인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Spindleroot와 Big Cap은 이제 세 가지(3) 삽 사용으로 수확됩니다.
전리품
- 원하는 먹이를 섭취했을 때 나오는 똥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 뼈와 가죽 획득 비율을 50/50에서 30/70으로 조정하여 가죽 획득량을 늘렸습니다.
- 덜 필요한 품목(예: 알레이 펀)이 빨리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일부 수확 가능한 품목의 수량을 줄였습니다.
- 생태계의 모든 나무에서 수지가 떨어질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생태계와 생물
- 모든 계층에서 종자 식물 한도가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생태계 과일은 티어 업그레이드 직후에 생성됩니다.
- 주보르의 생성 확률이 약간 증가했습니다(온대/킹 트리 생태계).
- 마을 잔디 반경이 이제 실제 마을 반경과 일치합니다.
- 시든 그런트의 체력을 150으로 증가시켰습니다.
시무덱스
- 관찰 게임 플레이와 생물 행동 개선.
- 날거나 수영하는 생물의 움직임이 더 느려져서 관찰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 폐허 잔해는 더 이상 시무덱스에서 석회암을 드랍 가능한 아이템으로 나열하지 않습니다.
- 새로운 온대 생태계 식물인 신선한 수풀을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 이동
- 물속을 헤엄치는 동안 플레이어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 수영 가속도와 회전 반응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수영 중 체력과 산소 소모가 감소하여 수중 탐험이 더 가능해졌습니다.
- 수영 중 체력 소진으로 인한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부팅 시 발생하는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 주문 작성 탭과 관련된 다양한 UI 및 사용성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마법의 배설물"이라는 이름이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을 로드할 때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물 속에서 죽을 때 자기 자신이 갇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숲의 신과 대화에 갇히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잘못된 저장소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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