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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자기들 기준과 다르면 불합리하다고 함... 이라..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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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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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매커니즘에 대해 엄청 고심하신거 같은데 그 결론이... '경험이 쌓이면 굳이 베타/버스트 스킬을 쓸 이유가 없기도 하고' ??? 베타/버스트를 전혀 안쓰고도 쓴거만큼 빨리 잡을수 있다는 말인지? 그냥 어렵게 할사람은 반격 역조 체인에 게이지 쓰면서 멋있게 하면되고 전투 흐름 전체를 보스가 쥐고 틈봐서 한방한방 패는게 싫은 사람도 있고 막고 피하고 버텼으면 콤보 한사발 넣는 확실한 리턴이 있는걸 좋아하거나 이런겜이 어려운 사람은 스킬로 강제 다운시키던 균형 깍고 샷건을 쏘던 실드 깍고 버프걸고 몰아치던 무적기를 쓰던 다양한 클리어 방법을 제공한거 같은데 마치 나중가면 베타/버스트가 무용지물인듯? ... ... 겜중 유일하게 주인공과 대등한 조건과 능력을 가진 캐릭과의 전투인데 보스가 작아서 공격이 안보임 카운터가 맘에 안듬 슈퍼아머도 싫음 보스 패턴 무시하고 패고 싶은데 못끊는 일부 패턴 있어서 맘에 안들고 막보 공격 패턴에 순간이동이 있는게 맘에 안들고 스토리 종단 최대 흑막인 보스와 막보스가 난이도가 급 올라간게 맘에 안들고 '이제는 대충 시간 얼마 박으면 깨겠구나 하는 게 당연한 게 되버려서..' 이런건 무슨 의미임? 예상한 횟수안에 클리어가 안되서 재미가 없다는 얘기? 님이 말한 위 내용들은 합리적인 불만인듯 말하지만 다들 반복플레이로 패턴 관찰하고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클리어해 나가는 사람들중에 하나인 제 입장에서 보면 겜이 나사가 빠졌다 리듬이 없다 전투 디자인에 문제가 있다는 굉장히 오만한 표현을 쓰는 아무말대잔치로 밖에 안보임 단순히 나는 클리어 했으니 겜은 문제가 없다는게 아니라 얻어터저가며 플레이를 해도 위 내용은 공감이 안됨 3번 내용의 전체가 제목과 같은 반응이 나오는 이유라고 생각함
25.06.21 06:47

(IP보기클릭)2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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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든 담벼락 난간이 다 매달려지는게 아님 / 로프잡을 타이밍이 2단점프와 겹쳐서 그럼 2 이건 겜이 잘못한듯 다시 경험하고 싶지 않다면 옵션을 바꾸면됨 3 항목 전체가 억까라고 생각됨 강한 어조는 피하고 싶지만 '공격이 끝난줄 알았는데?' 에서 헛웃음이 나옴 다 막고 다 피하고 노뎀으로 꺠는 사람들은 그럼 빠진 나사를 끼워맞춰가며 플레이 한다는 말인지 모든 패턴을 동체시력으로 따라갈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건지 모르고 게기면 맞아야 하는건 당연한건데
25.06.21 01:49

(IP보기클릭)5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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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전투가지고 이상한 소리 하는 사람들은 꼭 프롬소프트를 들먹이는 걸까.
25.06.21 08:51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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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퍼거들 진짜 정신병이네
25.06.21 14:41

(IP보기클릭)122.35.***.***

이브 스킬은 적의 패턴을 끊고 공격을 본인이 리드해서 이끌어 갈 수 있는 전투 방식인데 이게 까마귀전까진 거의 공식같이 무조건 이끌어 갈 수 있었는데 까마귀부터 후반 3대장,홍련,만까지 이 공식이 마냥 먹히진 않더라구요 (예를들어 레이븐의 템페스트는 끊을 수 없습니다ㅜ) 전 그래서 더욱 재밌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 어라? 원래는 패턴이 끊겨야 하는데 맞아버리고..ㅋㅋ그럼 이 보스는 마냥 패턴이 끊기진 않는구나 하고 전략을 바꾸고 파훼하고 후반 보스들에게 이런 기믹을 준건 좋은 요소로 전 보여지더라구요 ㅎ
25.06.21 01:28

(IP보기클릭)2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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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든 담벼락 난간이 다 매달려지는게 아님 / 로프잡을 타이밍이 2단점프와 겹쳐서 그럼 2 이건 겜이 잘못한듯 다시 경험하고 싶지 않다면 옵션을 바꾸면됨 3 항목 전체가 억까라고 생각됨 강한 어조는 피하고 싶지만 '공격이 끝난줄 알았는데?' 에서 헛웃음이 나옴 다 막고 다 피하고 노뎀으로 꺠는 사람들은 그럼 빠진 나사를 끼워맞춰가며 플레이 한다는 말인지 모든 패턴을 동체시력으로 따라갈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건지 모르고 게기면 맞아야 하는건 당연한건데
25.06.21 01:49

(IP보기클릭)221.146.***.***

루리웹-6199161229
수정 1 로프 부분도 겜이 잘못한듯 | 25.06.21 01:54 | | |

(IP보기클릭)2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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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매커니즘에 대해 엄청 고심하신거 같은데 그 결론이... '경험이 쌓이면 굳이 베타/버스트 스킬을 쓸 이유가 없기도 하고' ??? 베타/버스트를 전혀 안쓰고도 쓴거만큼 빨리 잡을수 있다는 말인지? 그냥 어렵게 할사람은 반격 역조 체인에 게이지 쓰면서 멋있게 하면되고 전투 흐름 전체를 보스가 쥐고 틈봐서 한방한방 패는게 싫은 사람도 있고 막고 피하고 버텼으면 콤보 한사발 넣는 확실한 리턴이 있는걸 좋아하거나 이런겜이 어려운 사람은 스킬로 강제 다운시키던 균형 깍고 샷건을 쏘던 실드 깍고 버프걸고 몰아치던 무적기를 쓰던 다양한 클리어 방법을 제공한거 같은데 마치 나중가면 베타/버스트가 무용지물인듯? ... ... 겜중 유일하게 주인공과 대등한 조건과 능력을 가진 캐릭과의 전투인데 보스가 작아서 공격이 안보임 카운터가 맘에 안듬 슈퍼아머도 싫음 보스 패턴 무시하고 패고 싶은데 못끊는 일부 패턴 있어서 맘에 안들고 막보 공격 패턴에 순간이동이 있는게 맘에 안들고 스토리 종단 최대 흑막인 보스와 막보스가 난이도가 급 올라간게 맘에 안들고 '이제는 대충 시간 얼마 박으면 깨겠구나 하는 게 당연한 게 되버려서..' 이런건 무슨 의미임? 예상한 횟수안에 클리어가 안되서 재미가 없다는 얘기? 님이 말한 위 내용들은 합리적인 불만인듯 말하지만 다들 반복플레이로 패턴 관찰하고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클리어해 나가는 사람들중에 하나인 제 입장에서 보면 겜이 나사가 빠졌다 리듬이 없다 전투 디자인에 문제가 있다는 굉장히 오만한 표현을 쓰는 아무말대잔치로 밖에 안보임 단순히 나는 클리어 했으니 겜은 문제가 없다는게 아니라 얻어터저가며 플레이를 해도 위 내용은 공감이 안됨 3번 내용의 전체가 제목과 같은 반응이 나오는 이유라고 생각함
25.06.21 06:47

(IP보기클릭)5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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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전투가지고 이상한 소리 하는 사람들은 꼭 프롬소프트를 들먹이는 걸까.
25.06.21 08:51

(IP보기클릭)118.235.***.***

프롬 똥ㄲ충의 개소리 잘 들었습니다. 공감하는 부분도 있긴 있지만 아닌부분이 더 많네요 가서 닼소나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25.06.21 13:51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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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퍼거들 진짜 정신병이네
25.06.21 14:41

(IP보기클릭)218.146.***.***

?이유라고 한것들이 물론 개인 취향이지만 전혀 공감이 안되네요 예시까지 들며 노고를 하셨지만 그냥 개인 컨트롤 수준 같습니다(프롬게임 한사람맞나?) 그리고 소울게임 아니고 액션게임입니다. 정확히 말해 오픈월드를 가장한 세미 반픈월드 액션 게임입니다 패링,닷지 ,버스트 스킬? 중요하죠 써 먹으라고 만든거 응용해야죠 근데 이 게임은 콤보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자기가 연마한 콤보를 어느 순간에 쑤셔 넣을 것 인가 가 중요한 게임이죠 프롬 이야길 하시는데 그쪽 게임과는 거리가 멀어요 사진모드...여태 만져본 게임 속 포토모드중 최고인데요! npc를 굳이 소환 할 필요가 있나 ?
25.06.21 15:14

(IP보기클릭)121.161.***.***

이 글을 많은 사람이 공감 못하는듯 나또한 공감못함 그냥 본인 생각이고 다른사람은 그렇게.생각안하는구나 를 인정해요 뭔 글을 길게써요
25.06.21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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